대유위니아·대우전자 다기능 김치냉장고 '뜬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유그룹 가전 계열사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가 김치냉장고 신제품에 각각 열대과일 보관, 고기 숙성, 술 보관 등 김치뿐 아니라 다른 식품 보관에도 용이한 '다기능 냉장고' 전략을 채용,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대유위니아는 최근 '딤채' 의 하루 판매량이 5000대를 돌파, 1일 판매량으로는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역시 지난 주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 1일 판매량이 1400대를 기록하며 1일 기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유위니아의 2019년형 딤채 스탠드형 신제품은 저장실마다 각기 다른 냉각기를 사용, '오리지널 냉각' 기술을 강화해, 1대의 김치냉장고로 4대의 김치냉장고 효과를 낼 수 있는 맞춤 냉각 기능에 초점을 맞췄고, 특히, 신선 보관실 안쪽에는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를 채용했으며, 바나나, 아보카도, 레몬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추가했다.

대우전자의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충족시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102L급 소형 김치냉장고로,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2019년형 신제품에는 집에서 술을 마시는 '혼술족'을 위한 술 장고 기능도 들어갔다. '스페셜 주류보관' 기능을 선택하면 소주·맥주 등을 술 종류별로 가장 맛있는 온도로 보관할 수 있으며 '소주 슬러시 모드'에서는 소주를 얼지 않는 최적 온도로 보관해 슬러시 소주로 만들어 준다.

대우전자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를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를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사진=대우전자)

더 퀴즈 라이브,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퀴즈쇼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28일 저녁 9시 30분,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와 함께하는 특집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쇼는 올해로 90주년을 맞이한 미키 마우스의 서울 방문을 기념해 기획됐다. 미키 마우스는 오늘 저녁 9시 30분부터 더 퀴즈 라이브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참여자들과 퀴즈를 풀며 친밀히 소통할 예정이다.

오늘 출제되는 미키 관련 문제 5개를 포함한 총 10문제를 모두 맞춘 우승자들에게는 상금 총 600만원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퀴즈 도중 간단한 참여형 이벤트를 열어 대형 미키 마우스 인형(55개)도 선물한다.

더 퀴즈 라이브 X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퀴즈쇼 진행(사진=NBT)

3세대 블록체인 ‘팬텀’, 한컴시큐어와 블록체인 사업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3세대 블록체인 ‘팬텀(FTM)’을 개발하는 팬텀 재단(대표 안병익)은 국내 보안업계 선두자인 한컴시큐어(대표 노윤선)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팬텀 재단은 푸드테크기업 식신과 한국푸드테크협회가 참여하는 새로운 3세대 블록체인 인프라 스트럭처 개발 프로젝트로 ORACLE, 소프트뱅크커머스코리아, 포스뱅크, KG모빌리언스 등 다수의 기업들이 공동 개발 및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력에 따라 팬텀의 블록 체인 플랫폼에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인증솔루션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가 적용되어 보안성을 높인다. 또한 팬텀의 메인넷 플랫폼과 한컴시큐어가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 등 신사업 분야와의 연동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블록체인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팬텀코인(FTM)은 최근 홍콩 최대 거래소인 비박스(BIBOX)에 첫 상장을 마쳤다.

3세대 블록체인 팬텀, 한컴시큐어와 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팬텀)
3세대 블록체인 팬텀, 한컴시큐어와 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팬텀)

공영쇼핑, 전남 담양 농특산물 판로 지원 박차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은 오는 29일 전남 담양군과 ‘지역 농·특산물 등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영쇼핑은 담양군 추천 지역 상품 판매 지원에 나선다. 특히 대나무 축제가 유명한 담양군의 농촌체험관광, 6차산업 상품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되는 상품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

공영쇼핑은 상품개발자(MD)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내달 담양군청에서 공영쇼핑 입점 설명회 및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품평회를 통과한 상품은 내년 공영쇼핑에서 방송 판매한다.

공영쇼핑은 MOU 체결에 맞춰 담양 지역 상품인 기순도 명인 ‘전통청국장세트’를 29일 판매했다. 전통 방식으로 발효시킨 청국장이다.

오는 29일 방송하는 전남 담양 상품 ‘기순도 전통청국장’ 이미지(사진=공영쇼핑)
오는 29일 방송하는 전남 담양 상품 ‘기순도 전통청국장’ 이미지(사진=공영쇼핑)

자비스앤빌런즈, 미수/미지급금 리포트 기능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재무회계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머신러닝 기술 활용한 인공지능 경리 자비스에 미수/미지급금 리포트 기능을 오픈했다.

미수금은 못받은 돈, 홈택스에 매출로 증빙처리 되었지만 은행계좌 입금이 안된 경우이며, 미지급금은 아직 안 준 돈, 홈택스에 매입으로 처리되어있지만 은행계좌 출금이 안된 경우이다.

정확한 미수/미지급금 확인을 위해 은행 거래내역에 대한 거래처가 지정되어 있어야 하며, 자비스에서 미수금/미지급금을 확인해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D-커머스 프로그램’ 통해 스몰비즈니스 브랜딩 돕는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가 12월 2일까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함께 ‘D-커머스 브랜드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 

판매자는 자신이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스토어 이름에 담긴 의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등 다양한 문항에 따라 자신만의 스토리를 풍부하게 담아 공모전에 참여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0명의 판매자는 자신의 스토리로 꾸민 스토어 기획전에 참여하고, 로고 제작 또는 1:1 맞춤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또한 12월 12일에 열리는 ‘제 2회 D-커머스 데이’에 참가해 브랜딩 전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넷마블, 신한은행 고객에게 '블소 레볼루션' 게임 재화 제공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의 신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모바일 통합 플랫폼 신한SOL을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11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고객 대상으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게임재화(5만 은화)를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장비상자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한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게임즈-레드사하라 스튜디오, 테라IP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든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와 조인식을 갖고 신작 모바일 RPG ‘테라 프론티어(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테라 프론티어’의 국내 외 판권을 획득했으며, 내년 중 정식으로 '테라 프론티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은 언리얼엔진 4를 기반으로 제작한 최고 수준의 Full 3D 그래픽과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이 강점인 모바일 RPG로 제작 중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환상마 ‘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탑승물 환상마 ‘둠’을 업데이트 했다.

불의 기운을 가진 탑승물 ‘둠’은 강력한 공격과 순간적인 힘을 바탕으로 한 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환상마로, 30레벨 8세대 준마를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아이템을 활용해 각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둠’은 적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주는 ‘업화의 발길’을 비롯해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순간 가속 중 한번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어둠의 질주’도 배울 수 있다. 여기에 ‘둠’은 환상마 중 유일하게 2인 탑승이 가능한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무한부활모드 ‘팀 럼블’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신규 기간 한정 모드인 ‘팀 럼블’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팀 럼블’은 20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참여하는 대규모 팀 배틀 모드로, 전투를 통해 상대방 팀 100명을 먼저 제압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망한 플레이어는 아이템을 그대로 유지한 채 5초 후에 부활하므로 경기 끝까지 낙오되지 않고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플레이 시 고급 등급 이상의 무기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제압하면 여러 종류의 탄약 중 하나와 목재 120개, 석재 90개, 금속 60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넥슨, 부산 지역 아티스트 협업  ‘네코제 프로그램’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에서 부산 지역 아티스트와 협업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개한다.

‘버닝! 부산!’을 주제로 개최되는 6회 네코제에는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굿즈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5명이 넥슨 게임을 소재로 만든 메모지·머그컵·후드티 등 상품을 선보이며, ‘메이시스’, ‘페이블 디자인’ 등 부산기업 2개사가 개별 부스를 운영한다.

부산시가 후원하고 넥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6회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로 구성된 62개 팀이 직접 운영하는 개인상점을 비롯해 오픈네코랩, 네코제의 밤,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후오비 그룹, 글로벌 주요 거래소 최초 러시아 사무소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이 주요 거래소 중 처음으로 러시아에 사무소를 오픈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12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오픈한 ‘후오비 러시아(Huobi Russia)’의 직원 규모는 30명 정도이며 코인간 거래 및 OTC 거래를 지원한다. 

후오비 그룹은 이밖에도 ‘플레하노프 경제 대학(Plekhanov Russian University of Economics)’에 블록체인 관련 코스를 개설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현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돕는 액셀러레이터 설립 및 현지 법안 마련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카카오페이지, '남자친구' 드라마챗 진행…박보검 출격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tvN 새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의 ‘드라마챗’을 28일 저녁 8시 30분에 진행한다. 

'드라마챗'은 시청자들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직접 소통하는 독점 라이브 콘텐츠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톡 #방송 탭, 다음 앱 연예탭 등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이번 ‘드라마챗’에는  ‘남자친구’ 주연 배우인 박보검이 단독 참여한다. 첫방송 한시간 전인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해 첫방송 시작 직전까지 진행된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이미지=카카오페이지)

펍지주식회사, 오렌지라이프와 업무 협약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서초동 펍지주식회사 본사에서 오렌지라이프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체결된 양사의 마케팅 제휴 협약에 따라 펍지주식회사는 오렌지라이프와 게임 내 게임에티켓 캠페인,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을 통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진행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에서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에 서브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인터넷진흥원-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IT·정보보호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과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정보보호, 핀테크 산업 활성화,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28일(수) 금융감독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사이버 침해위협·사고 관련 정보공유 및 긴급 대응을 위한 ▲ 상황실 핫라인 연결 및 정기 협의, ▲ IT·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 대국민 IT·정보보호 인식제고 활동 협력이 신규로 추가하는 한편, ▲ 혁신적 핀테크 산업 생태계 구축 ▲ 금융소비자의 접근 편의성 개선을 위한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분야에서도 새롭게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생체인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이 소비자 금융·결제 현장에 빠르게 접목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날로 지능화되는 금융 분야 사이버 위협 긴급 대응 등 금융 소비자 보호 역할 뿐만 아니라 핀테크 산업 활성화,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에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산업부, ESS 화재사고 대응 정부대책 수립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작년부터 ESS사업장에서 화재가 총 15건 발생하고 이달 들어서도 4건이나 발생하는 등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는 ESS 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정부대책을 수립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