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미디어교육 전국대회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교수법 ‘YIE’ 발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2018 미디어교육 전국대회’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새로운 교수법 ‘YIE(유튜브 인 에듀케이션, 와이 학습법)’을 발표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개최하는 ‘미디어교육 전국대회’는 우수 수업사례 및 최신 교육법에 대한 노하우와 정보 공유, 미디어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교과서 안과 밖의 미디어 리터러시’를 주제로 전국의 초·중·고 교사, 교육청 장학사, 언론인, 미디어강사 등 420여 명이 참가했다.

와이학습법은 기존에 신문을 활용한 교육법인 ‘NIE(뉴스페이퍼 인 에듀케이션)’에서 벗어나 유튜브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즉 유튜브를 기반으로 참여, 사고, 시청, 공유 이 4가지 단계를 기반으로 학습맵을 구성해 자신의 학습흥미도를 높이고 표현력, 전달력, 자신감 향상에 초점을 맞춘 교육공학이다. 더불어 김건우 대표는 글로벌 적 사고와 활용을 통해 미디어를 활용한 교육 구성과 미디어 리터러시로서 비판적 사고와 학습을 반복하면서 변화를 주도하는 성향을 갖을 수 있는 방법론까지 제시했다.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가 유튜브를 활용한 교수법 ‘YIE’ 발표하고 있다.(사진=미디어자몽)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가 유튜브를 활용한 교수법 ‘YIE’ 발표하고 있다.
(사진=미디어자몽)

쿠팡, ‘낚시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낚시의 모든 것을 담은 ‘낚시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들은 ‘낚시 전문관’을 통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 45만 여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바다낚시와 민물낚시 대상 어종을 기간별로 보여주는 ‘겨울낚시 캘린더 한 눈에 보기’로 고객들이 낚시 일정 및 대상 어종을 정하기 쉽게 했다.여기에 감성돔, 볼락, 송어 등 겨울철 어종별로 낚시용품을 추천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쿠팡은 ‘쇼핑이 즐거운 쿠폰북’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객이 △주꾸미 낚시 패키지 상품군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루어 낚싯대 세트와 카본 낚싯대 세트를 10만원, 5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000원, 2000원, 1000원의 쿠폰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테고리관은 바다낚시, 민물낚시, 낚싯대,낚시릴, 낚시공구/소품 등 11개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쿠팡, ‘낚시 전문관’ 오픈(사진= 쿠팡)
쿠팡, ‘낚시 전문관’ 오픈(사진= 쿠팡)

KTH, KT스카이라이프와 함께 방송 견학 프로그램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K쇼핑을 운영하는 KTH(대표 김태환)가 미디어꿈나무를 지원하기 위해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진행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함께 참여해 KT그룹사의 역량을 모았고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대원방송 또한 행사를 준비하며 힘을 보탰다.

KTH는 지난 26일 경기도 소재 지역아동센터 학생 16명을초청해 서울 목동, 상암동 일대 방송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전문 방송인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K쇼핑 쇼핑호스트와 촬영 감독, 대원방송 성우 등 전문 방송인들을 만나 방송에 특화된 다양한 직업을 몸소 체험하고 현장감 있는 교육과 미래 진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편집과 조정, 녹음, 관제 등이 이뤄지는 위성방송시설,  녹음실 등을 견학하며 다양한 방송 장비 및 제작환경을 이해하고 카메라와 크로마키 등을 활용한 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과정, 어린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성우 더빙도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K쇼핑 미디어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의 단체 기념사진 및 직무 체험활동 모습(사진=K쇼핑)
K쇼핑 미디어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의 단체 기념사진 및 직무 체험활동 모습(사진=K쇼핑)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가 자사의 온라인 청음 솔루션인 ‘청음이지’의 정식 오픈을 알렸다.

청음이지는 온라인으로 청음 교육과 학습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에서 청음 교육 콘텐츠 ‘테스트’와 ‘답안 제출’에서 나아가 ‘결과 분석’과 ‘맞춤 콘텐츠 제공’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청음이지는 유사 서비스들이 청음 교육 콘텐츠를 비정형 데이터로 제공하는 것과 달리 ‘정형화된 음악 데이터’로 청음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덕분에 학생들은 교수자 없이도 스스로가 박자, 리듬, 음정, 화성 등 각 요소별로 본인의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예컨대, 학생들이 각 청음 문제의 요소를 직접 변형해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주스에서 제공 중인 청음 교육 콘텐츠는 총 2,000개에 달하고, 2019년 상반기 중으로 4,000개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 오픈(사진=주스)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 오픈(사진=주스)

한국후지필름, 포토북 웨딩 기획전 ‘포 유 웨딩 기프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웨딩 시즌을 맞아 기획전 ‘포 유 웨딩 기프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 유 웨딩 기프트 이벤트는 행복한 결혼의 시작을 오래도록 예쁘게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북, 이어앨범, 셔플포토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기획전이다.

기획전 기간 동안 명품 프리미엄 앨범 ‘포토북 클래식1+1’ 제작권 쿠폰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출고 후 동일 사양의 제품으로 포토북을 한권 더 제작할 수 있는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8x10인치와 10x8인치는 각각 85,000원, 10x10인치는 9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후지필름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러 컷의 사진을 한 장 안에 담을 수 있는 ‘셔플포토’는 50%할인을 진행해 셔플포토+화이트 모던액자(5x7인치)를 2,750원, 11x14인치는 5,000원, 12x17인치는 7,500원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선명한 화질과 색감을 갖춘 ‘포토북 리얼’과 후지필름만의 첨단 사진분석기술이 탑재된 ‘이어앨범’을 각각 20%할인한다.

포토북 웨딩 기획전 (사진=한국후지필름)
포토북 웨딩 기획전 (사진=한국후지필름)

제7차 수입규제협의회 및 제17차 비관세장벽협의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무역협회에서 김창규 신통상질서전략실장 주재로 제7차 수입규제협의회와 제17차 비관세장벽협의회를 개최했다. 최근 수입규제 및 비관세장벽 동향을 공유하고, 민·관 합동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미샤, 갈바닉 이온·LED마사지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갈바닉 이온·LED 마사지기를 출시했다. 가격은 5만원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에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해 출시한다. 해당 분유에 적용된 김치유산균은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 특허를 받았다.

농심 해물안성탕면, 컵라면으로 출시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농심이 해물안성탕면컵을 출시한다.

지난 9월 10일 출시된 해물안성탕면은 현재까지 2100만개 판매를 웃돌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에 힘입어 컵라면으로도 출시하게 된 것이다.

편의점에서 900원에 살 수 있다.

LG생활건강, 딥 모이스처 시그니처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LG생건이 비욘드 딥 모이스처 시그니처를 출시한다. 바디 밤 및 샤워크림, 에멀전, 바디 스크럽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비욘드 딥 모이스처 시그니처 샤워 크림, 바디에멀전, 바디밤, 바디 스크럽은 각각 약 3만 6000원, 4만 5000원, 4만 9000원, 3만 6000원이다.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인의 밤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지방지회와 함께 '벤처기업인의 밤'을 개최한다.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지역별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기업인 및 근로자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임원사, 국회, 정부 등 관계자를 선정해 벤처기업협회장상도 시상한다.

지난해 벤처기업인의 밤 행사사진
지난해 벤처기업인의 밤 행사사진

피에르 아바르 노동조합자문위원회 사무총장, 민주노총 방문해 간담회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피에르 아바르 노동조합자문위원회 사무총장이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만났다.

김명환 위원장은 문 정부의 노동정책 후퇴에 대한 우려와 ILO핵심협약비준, 탄력근로제 기관확대 추진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피에르 아바르 사무총장은 ILO핵심협약 비준과 노동법 개정과 관련한 사항은 타협의 의지가 없다고 밝혔다. 그리고 노동시간 단축에 대해서는 민주노총의 입장에 지지를 표명했다.

소상공인연합회, KT통신장애 관련 신고센터 운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KT 붙통 사태 소상공인 피해 접수 신고 센터를 설치했다. 홈페이지 접수나 전화접수(070-4944-1939)가 가능하다.

 

신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인천 송림점에서 올해로 두 번째 ‘로드쇼’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인천 송림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드쇼’ 행사를 11월 26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 신일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인천 송림점 ‘로드쇼’는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다. 지난 7월 말 여름가전과 함께 선보인 첫 번째 ‘로드쇼’의 경우 다수의 제품이 품절될 만큼 행사 기간을 예정보다 늘린 바 있다.

신일은 이 같은 호응과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두 번째 ‘로드쇼’를 오픈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사의 겨울가전인 △초절전 에코 리플렉터 히터, △하이브리드 파워히터, △손세척 듀얼 진동자 가습기 무무 플러스를 비롯해 주방가전, 생활가전 등 총 30여 가지의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사진=신일산업)
(사진=신일산업)

 

정석물류학술재단, 2018 서울콜드체인 포럼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1월 28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18 서울 콜드체인 포럼’을 개최한다. 콜드체인이란 저온유통(低溫流通)을일컫는 물류용어로 의약품이나 육류, 어류 등 신선도 유지가 관건인 상품을 낮은 온도로 유지해 신선도를 떨어뜨리지 않고 배송하는 유통방식이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콜드체인 기술과 서비스, 시장과 산업, 정책과 표준을 심도있게 다루는 국내 유일의 포럼으로 콜드체인과 접목한 다양한 비지니스 아이디어, 신기술 전략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클라우드 산업발전유공 장관 표창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한 '2018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클라우드산업발전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NBP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기술개발·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기부 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카카오게임즈-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와이디온라인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신작 ‘외모지상주의’를 27일 정식 출시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 12월 1일 PKL2018 코리아 파이널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오는 12월 1일 오후 5시,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KT 10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PKL 2018 #2) 코리아 파이널(Korea Final)을 개최한다. 

코리아 파이널 진출 16개팀은 총 상금 1억원과 함께 대한민국 최강 펍지 이스포츠 팀 타이틀, PAI Macao 2019 참가 마지막 시드권 확보를 위해 맞붙는다. 경기는 총 5라운드로 미라마 맵(1라운드)과 에란겔 맵(2~5라운드)에서 이뤄지고 전 경기 1인칭 시점 모드(FPP)로 펼쳐진다.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며, 박상현 캐스터와 함께 김동준, 김지수(지수보이) 해설이 중계를 맡는다.

신한류 이끄는 애니메이션, 해외마켓서 수출액 1억4000만 달러 달성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이 올 한해 해외 콘텐츠마켓에 참가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증가한 약 1억4000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마켓인 미국 키즈스크린 서밋(Kidscreen Summit, 2월)을 비롯해 세계 최대 방송영상 마켓인 프랑스 밉티비(MIPTV, 4월)와 밉컴(MIPCOM, 10월), 중국 항주애니메이션페스티벌(CICAF, 4월) 등 해외 주요 콘텐츠마켓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왔다.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달력도 개성시대…텀블벅 "달력 기획전 성황"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이달말까지 선보이는 ‘2019 신년준비위원회 기획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명상’이라는 색다른 소재를 달력과 결합한 일러스트 작가 황로우의 ‘명상의 시간: 2019 명상 달력,명상 굿즈’ 프로젝트가 목표한 모금액의 285%인 약 860만 원을 모금했다. 아울러 일러스트 작가 ‘AM327’이 직접 요가 수련을 하면서 얻게 된 좋은 기분을 직접 그림으로 그려 달력을 제작, 189명의 후원자가 모이면서 목표액의 408%를 기록했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카카오, DB손해보험과 카카오톡 챗봇 개발 협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챗봇(Chatbot) 개발을 위해 DB손해보험과 적극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26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카카오 여민수 대표이사,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모바일 및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챗봇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와 DB손해보험은 챗봇의 단계별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본격 개발에 나설 예정이며, 특히 상품 안내나 FAQ(자주 묻는 질문) 등의 간단한 응대부터 D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까지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그린카, 주거단지 커뮤니티 카셰어링 ‘빌리지카’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주거단지 내 이용자를 겨냥한 고객 참여형 신개념 카셰어링 ‘빌리지카(Village Car)’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빌리지카(Village Car)’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주거단지 거주자가 그린카 차량을 직접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다. 그린카는 작년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캠퍼스 커뮤니티 카셰어링 ‘캠퍼스카(Campus Car)’의 성과에 힘입어 주거단지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게 됐다.

(이미지=그린카)
(이미지=그린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