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G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 기네스 기록 등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트윈워시의 차별화된 세탁성능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이색 이벤트가 월드 기네스에 올랐다.

LG전자는 최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LG 트윈워시 댄스 챌린지’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트윈워시가 제시하는 신개념 세탁문화인 동시세탁, 분리세탁, 대용량 세탁 등을 연상시키면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윈워시 댄스’를 추며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월드 기네스 기록관이 참관한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이 동시에 러닝맨 댄스를 춘’ 세계 기록을 인정받아 기네스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총 1,300여 명이 참석했고, 사전 등록 후 춤을 춘 497명에 대해 기네스 기록을 인정받았다.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지난 9월부터 멕시코에서 진행해온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트윈워시 송&댄스’의 일환이다. LG전자는 멕시코를 포함해 콜롬비아, 칠레, 페루 등 9개 국가에서 트윈워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내년에는 글로벌 30여 국가로 이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LG 트윈워시 댄스를 추는 모습(사진=LG전자)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LG 트윈워시 댄스를 추는 모습(사진=LG전자)

쿠팡, 프라모델관’과 ‘피규어/다이캐스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프라모델관’과 ‘피규어/다이캐스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모델관’과 ‘피규어/다이캐스트관’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약 5만 개의 피규어와 프라모델을 제안한다. 각 전문관에서는 건담, 캐릭터/애니메이션, 원피스 피규어 등 인기있는 테마별로 제품을 나누어 무엇을 살지 고민하는 고객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2일까지 로켓배송 제품에 한하여 10%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프라모델관 건담 카테고리에서는 건프라 등급, 스케일, 파츠 수 정보를 제품별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이 한 눈에 크기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담아 편의성 또한 높였다.

쿠팡, 프라모델관’과 ‘피규어/다이캐스트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프라모델관’과 ‘피규어/다이캐스트관’ 오픈(사진=쿠팡)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에스앤비소프트, 리얼관광연구소, 여기어때 등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가 오는 30일 오후 6시 서울특별시, 서울시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손잡고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컨벤션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열리는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는 관광산업에 특화된 ‘관광 스타트업’만을 위한 IR 행사로 ICT 융합을 중심으로한 기업들만 주로 참여하던 데모데이에 체험 및 서비스 중심의 관광산업 특화 기업도 참여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를 받은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IR피칭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회원사는 ▲팀맥스어드벤처 ▲에이치스토리컨설팅 ▲펫츠고트래블 ▲와바다다 ▲레드타이 ▲디안트보르트 ▲블루웨일컴퍼니 ▲블록버스터 등 총 8개사다.

또, 내달 1일 종로 포레스트구구에서 ‘관광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관광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는 2019년도 서울-관광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디어 해커톤처럼 개인 혹은 팀별로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 멘토링을 통해 구체화 시키고 조별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한다. 특히,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매년 진행하는 ‘서울-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대비하기 위해 기 공모전에서 수상했던 협회 회원사의 대표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 포스터(사진=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 포스터(사진=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티브로드, 진학상담 프로그램 ‘입시맘 백문백답’ 방송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가 고3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티브로드는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 5편을 제작, 지역채널 1번을 통해 오는 26일 월요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입시전략백서 ‘입시맘 백문백답’ 프로그램은 티브로드와 대학정보전문PP 브릿지TV의 공동 기획으로 방송인 임형규,  동아방송예술대 정은이 교수가 함께 진행하며, 고등학교와 입시연구소 등 공.사교육 기관에 소속돼 있는 입시전문가 8명이 멘토로 나섰다.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의 비밀, 유망학과 살펴보기, 특별전형 분석 등 각종 주제에 대해 토의하며 그에 적합한 맞춤형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대입 정보를 얻기 어렵고 진학 상담을 받기 어려운 다양한 여건에 놓인 수험생들의 진로와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서도 상담해준다. 

첫 방송되는 오는 26일에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준비방법'을 주제로 정시모집에 있어 학생부 전형에 대비한 입시정보와 전략 등의 내용을 다루어 준다.

입시맘 백문백답에 참여한  예비 입시 학부형들(사진=티브로드)
입시맘 백문백답에 참여한 예비 입시 학부형들(사진=티브로드)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얼리버드 티켓 판매 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의 e스포츠 행사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의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23일 시작했다.

오는 12월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의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A석 1만원, B석 5000원이며, 얼리버드 예매자는 50% 할인된 가격인 5000원(A석), 2500원(B석)에 구매 가능하다. 얼리버드 예매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특별 제작된 한정판 티셔츠가 제공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웹젠 ‘뮤 오리진2’, 영지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가 ‘영지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핵심 콘텐츠는 두 진영으로 나뉘어 적대 진영의 깃발을 쟁탈하고, 최고 등급의 영지를 점령해야 하는 ‘영지전’과 길드원이 힘을 모아 탑의 각층을 소탕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바벨탑’ 등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세력 천상의 수호자 ‘트루드’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신규 영웅 트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펄어비스, ‘검은사막 온라인’ 러시아 지역 직접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온라인’의 러시아 지역 직접 서비스를 22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러시아 지역의 직접 서비스는 지난 10월 12일 기존 퍼블리셔와의 계약 만료에 따라 진행되며, 대만, 터키 그리고 동남아 지역에 직접 게임을 선보인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아이온,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 사전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28일 공개되는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를 23일 사전 공개했다.

아이온 이용자는 신서버 ‘시엘’과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채화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28일부터는 시엘 서버에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5개 서버(엘리시움, 판데모니움, 에레슈란타, 포에타, 이스할겐)에 시엘 서버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던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는 최대 3대3까지 팀 단위로 PVP(Player vs. Player)대전이 가능한 AOS장르의 신규 던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12월 1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미니 게임 ‘메이플 원카드’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특별한 펫 ‘위습의 원더베리 2기’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라이엇게임즈. LoL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공개했다.

스프링 스플릿 예선전 참가 접수는 12월 11일까지 아프리카TV LoL 챌린저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예선전 경기는 12월 1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펼쳐지며, 조별 리그 및 토너먼트 라운드를 거쳐 최종 2팀이 선발된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데일리호텔, 일본 하쿠바 겨울 여행 추천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다음달 12월 5일까지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일본의 이색적인 겨울 여행지를 추천하는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을 통해 소개될 여행지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액티비티형 여행자를 위한 스키 여행지 3곳과 따뜻한 온천욕으로 힐링을 원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온천 여행지 3곳 등 총 6곳이다.

(이미지=데일리호텔)
(이미지=데일리호텔)

아프리카TV-독도재단, 독도 알리기 위한 퀴즈쇼 '독도골든벨' 23일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가 독도재단과 함께 독도를 알리기 위한 퀴즈쇼 '독도골든벨' 방송을 23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퀴즈쇼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독도와 관련된 주관식, 객관식, 영상 퀴즈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된다. 독도골든벨 방송은 23일 저녁 7시부터 아프리카TV 독도BJ방송단 방송 및 방송 진행을 맡은 BJ의 개인 방송국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우승자(1등)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울릉도·독도 배편 이용권이 제공되며, 2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프렌트립, 5주년 기념 ‘프립패스’ 발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 관계사 프렌트립이 이달 26일 프립(Frip) 서비스 5주년 기념 ‘프립패스’를 발매한다. 프립은 서핑, 패러글라이딩, 공예 등 다양한 여가 체험을 제공하는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립패스는 선불형 정액권으로, 프립 서비스를 애용하는 단골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권종은 1만원부터 3만원, 5만원, 10만원, 100만원까지 5가지다.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에너지(프립 내 사용 가능한 포인트)뿐 아니라 추가 적립 에너지가 제공되어 단품 구매 시보다 10~15% 가량 할인된 가격에 프립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며, 매일 1~2종씩 오픈 예정이다. 

(이미지=프렌트립)
(이미지=프렌트립)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월렛 트론 지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월렛이 트론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iOS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후오비 월렛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암호화폐와 스테이블 코인 등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로 트론을 지원함으로써 BTC, ETH, BCH, ETC, LTC, USDT, EOS, TRX 등 8대 메인넷을 지원한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후오비 월렛은 지난 5년간 후오비 그룹의 안전성과 전문성을 접목하여 개발된 모바일 월렛 서비스”라며 “국내 인지도가 높은 암호화폐인 트론(TRX)을 지원하게 되면서 후오비 월렛의 사용자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엑스블록시스템즈, 다차원구조의 블록체인 플랫폼 발표회 가져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엑스블록시스템즈은 지난 11월 21일 서울 용산구 드레곤시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산업혁신 컨퍼런스’에서 애스톤 프로젝트 권용석 CTO가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문서 플랫폼’이란 주제로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애스톤의 핵심기술인 X.blockchain은 기존의 공개 블록체인과 같은 수준의 분산 구조를 유지하면서, 하나의 단일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 제출(발생)되는 모든 트랜잭션들을 유의미한 관계를 갖는 트랜잭션들의 집합으로 구성하고, 각각의 집합에 포함된 트랜잭션들로 이루어진 독립적이고 개별적인 블록체인들의 연결 구조를 갖고 있다.

권용석 CTO는 “애스톤은 기존에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문서의 유통과 인증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을 통해 제 3자의 신뢰 기간 없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문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차원 구조 블록체인인 X.blockchain 기반의 탈중앙화된 전자문서 플랫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이번에 공개하는 X.blockchain의 테스트넷을 통해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메인넷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미국에서 자율주행 차량 보안 기술 연동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정보보안 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된 'OmniAir Plugfest'에 참가해 자율주행 차량 전용 인증서 솔루션 'AutoCrypt PKI'를 시연했다고 밝혔다.

'OmniAir Plugfest'는 자율주행, ITS 등 차세대 도로교통의 핵심기술인 V2X(Vehicle to Everything)를 위해 통신 단말기와 인프라 간 상호 적합성 및 성능을 시험하는 행사로, 전세계 V2X 기업과 차량제조사, 부품사들이 참가해 V2X 호환성을 상호 테스트한다. 펜타시큐리티는 'OmniAir Plugfest'에서 안전한 V2X 통신을 위해 자사의 자동차 전용 인증서 발급 및 관리 시스템인 'AutoCrypt PKI'를 활용, 다수의 단말 및 인프라 간 연동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펜타시큐리티의 'AutoCrypt PKI'는 국제 표준에서 요구하는 차량용 인증서들을 발급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안전한 V2X 통신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익명화 기술이 탑재되어 개인정보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김의석 펜타시큐리티 IoT융합보안연구소장 상무는 "최근 V2X 통신은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OmniAir Plugfest' 행사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환경에서의 상호운용성을 실증하고 해외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 안전한 차세대 교통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석탄·연탄 최고판매가격 각각 8%, 19.6% 인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무연탄 및 연탄의 최고판매가격 지정에 관한 고시'를 23일부로 개정해 석탄 최고판매가격은 8%, 연탄 최고판매가격은 19.6% 인상 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번 석탄·연탄 가격인상은 지난 2010년 G-20 서울 정상 회의에 제출한 G-20 화석연료 보조금 폐지계획의 후속조치를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 밝혔다.

포스코, 사외이사IR 개최로 주주와 소통 강화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포스코는 23일 “2018 Talks with Shareholders” 행사를 포스코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외이사가 직접 주주를 만나 회사의 기업지배구조 현황 및 이사회 역할 등에 대해서 설명하는 자리다. 이번IR은 이사회 활동과 회사경영 및 정책 결정 과정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사외이사가 책임감을 갖고 이사회 역할 및 지배구조에 대한 주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최근 스튜어드십코드 본격 도입으로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국내ㆍ외 주주 관심이 높아졌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펀드 규모도 증가하면서 사외이사의 역할과 책임도 중요한 투자 관점이 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기자] 대한항공은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서울 용산구소재 국립중앙박물관 나들길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여행사진 공모전인 ‘제25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행사진공모전에 접수된 25,600여점의 작품 중 64점을 선정했으며, 지난 10월 23일,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의 대한항공 빌딩 일우 스페이스에서 시상식을 갖고 같은 장소에서 10월 27일까지 전시회를 진행했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http://photo.koreanair.com)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대한항공이 제작하는 2019년 캘린더 사진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여행사진 공모전(사진=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사진=대한항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