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냉동고 겸용 소형 김치냉장고 인기몰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가 누적판매 9만 대를 돌파하며 소형 김치냉장고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대우전자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는 지난 2013년 말 출시 이후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차별화된 크기 및 기능이 소비자가 요구하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충족시키면서 2015년 누적판매 3만 대, 2016년 누적판매 5만 대를 돌파했고 올해 세컨드 김치냉장고 수요에 힘입어 월 평균 판매량 1800대를 기록하며 최근 누적판매 9만 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원도어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리터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 보다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과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을 갖췄다.

모델이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대우전자)
모델이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대우전자)

카카오벤처스와 솔본인베스트먼트,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듀캐스트'에 12억 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듀캐스트(대표 박태영)’가 카카오벤처스와 솔본인베스트먼트로부터 1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듀캐스트는 누구나 온라인 강의를 올리거나 수강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이다. 수강을 원하는 사용자는 에듀캐스트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언어, 취미, 실무교육 등 다양한 맞춤 강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현재 에듀캐스트는 2만 4천 시간 분량에 달하는 2,000개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운영 중이다.

박태영 에듀캐스트 대표는 “게임, 방송 등 콘텐츠 제작자와 플랫폼이 점차 분리되는 환경에서 교육 시장의 온라인 플랫폼화 역시 필수적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강의 제작자가 우수한 콘텐츠 발굴에 집중하고 사용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벤처스와 솔본인베스트먼트,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듀캐스트'에 12억 원 투자(사진=카카오벤처스)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듀캐스트'가 카카오벤처스와 솔본인베스트먼트로 부터
12억 원 투자유치(사진=카카오벤처스)

위메프, 인기 브랜드 상품  ‘반값특가’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오는 22일~25일 ‘반값특가’ 행사 기간동안 인기 브랜드 상품을 대거 반값에 판매한다.

△애플코리아 정품 아이폰XS 골드 64G(67만5000원·100개) △배달의민족 치킨 50% 할인쿠폰(7500원 ·1만500개) △맘스터치 인크레더블버거 세트(3500원·1만개) △LG 그램(45만5000원·110개) 등이 주요 상품이다.

위메프는 반값특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과 오후 11시 주요 상품을 선착순 판매한다. 사전입장 제도를 도입해 판매 전날 오후 9시 간단한 퀴즈를 푼 이용자에게 사전입장권을 지급한다. 입장권을 확보한 고객은 다른 이용자보다 먼저 반값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는 이들 상품 외에도 22일~25일 나흘 동안 자정부터 오후 10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게스 패딩부츠 △셰프라인 에어프라이어 △육식연구소 목살 500g △순수 땡규 화장지 30롤 2팩 등 인기 상품을 반값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프, 인기 브랜드 상품  ‘반값특가’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인기 브랜드 상품 ‘반값특가’ 진행한다.(사진=위메프)

가사도우미 앱 ‘미소’, 김장 도우미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 도우미 서비스를 진행한다.

김장 도우미 서비스는 미소 앱과 홈페이지의 실시간 채팅 또는 전화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김장 도우미는 고객을 도와 김장을 함께 담그고, 주변 청소, 설거지 등의 역할을 제공한다. 서비스 비용은 4시간에 4만5,000원으로 동일하다.

미소는 2015년 8월 설립한 홈클리닝 스타트업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다양한 청소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사도우미, 침대·가전청소, 이사청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1만5,000명의 클리너(청소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7개 지역에 서비스 하고 있고 내년까지 10개 대도시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에는 글로벌 벤처기업 투자사 와이컴비네이터 등으로부터 9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으며 앞으로 더욱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마블과 협력해 리그 오브 레전드 코믹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캐릭터를 보유한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LoL 코믹 단행본을 선보인다.

첫 작품은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 전쟁의 어머니’다. 12월 19일 1화를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회차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내년 5월에는 단행본이 발행될 예정이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팟빵의 '신과 함께', 1주년 공개방송에 5천명의 청취자 몰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의 인기 경제방송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 함께(이하 신과 함께)'가 지난 17일 오후 여의도 하나투자증권 한마음홀에서 방송 개설 1주년 기념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공개방송에 신청자만 5000명 이상이 몰렸고, 팟빵측은 선착순 2000명을 선정해 각각 1시와 4시 총 2회로 나누어 진행했다. 900석 규모의 한마음홀을 모두 꽉 채우고 계단까지 앉을 정도로 열띤 참석율을 보였다.

(이미지=팟빵)
(이미지=팟빵)

아프리카TV, 한국골프대학서 직업으로서의 'BJ' 소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아프리카TV는 지난 19일 국내 유일의 골프 특성화 대학인 '한국골프대학'에서 ‘Start UP BJ’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tart UP BJ’는 재능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아프리카TV와 취미·직업으로서의 BJ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게임빌, ‘빛의 계승자’ 2.3 인피니트 글로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2.3 인피니트(INFINITE)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번트와 아바타 추가를 비롯해 PvP 모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신규 5성 서번트 ‘시몬’과 신규 아바타 ‘이미리야’를 추가하고, PvP 콘텐츠 ‘4 VS 4 무한대전’을 새롭게 탑재한다. 또, ‘서번트 합성 시스템’의 추가와 더불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기존 서번트들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Orange Camp’ 참가 팀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오렌지팜이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Biz Camp(사업멘토링), Tech Camp(개발멘토링)로 구성된 총 12주 간의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 캠프(Orange Camp)’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1년 미만)이며, 접수는 내달 7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총 5개 예비창업가를 선발 예정이며, 내년 1월 2일부터 3월 22일까지 1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집중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게임 속에서 아이돌 그룹 ‘위너’ 만난다...컴투스, '댄스빌' 사전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신개념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이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와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는 ‘Really Really’와 같은 인기 음원 및 신곡을 비롯해 ‘댄스빌’을 통해 다시 태어난 캐릭터, 목소리, 의상 등 ‘위너’의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 속에 제공할 계획이다.

댄스빌의 사전예약이 이미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14일 ‘댄스빌’ 콘텐츠를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위너’의 축하공연 및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쇼케이스 참가 신청은 ‘댄스빌’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전체 이벤트 기간 중 오는 12월 2일까지 참여한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한화생명 e스포츠 '무진' 김무진과 장건웅 코치 영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가 20일, ‘무진’ 김무진 (정글, Moojin)선수와 ‘웅’ 장건웅 코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미지=한화생명)
(이미지=한화생명)

실크로드의 실크코인, 2차 IEO ‘코인이즈’ 통해 12월초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패션 플랫폼’ 기업 실크로드(SILKROAD)가 캐셔레스트에 이어 코인이즈에서 두 번째 IEO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IEO는 ICO가 가진 여러 문제점들을 보완한 새로운 투자자금 공모 방식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코인을 발행한 후 제휴 거래소에 맡기면 거래소가 대신 해당 프로젝트의 코인을 대신 판매해주는 방식이다.

(이미지=실크로드)
(이미지=실크로드)

파이널 블레이드, '귀신의 문'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오늘 신규 콘텐츠 ‘귀신의 문’ 등을 업데이트 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는 오늘부터 12월 17일까지 ’귀신의 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귀신의 문은 난이도 4종(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으로 구성된 모험 스테이지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는 캐릭터와 장비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로,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50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레벨 달성 시,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핵심 콘텐츠인 ‘드래곤네스트’를 즉시 경험할 수 있고, ‘+45레벨 만티코어 장비’ 등 푸짐한 정착 지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1000% 핫타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돌파 기념 페스티벌의 피날레로 경험치 획득량을 1000퍼센트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부터 총 3일 동안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 그리고 오후 11시부터 오전 1시까지 각각 2시간씩 1000퍼센트 경험치 증가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이는 ‘검은사막’ 정식 오픈 이래 최대 규모의 경험치 혜택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국토부와 ‘2018 브이월드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29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브이월드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년 브이월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 주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 플랫폼, 디지털 트윈 등 최신 공간정보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브이월드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브이월드는 정부가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구축한 오픈 플랫폼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공간정보 트렌드 변화에 따라 플랫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브이월드가 국가 공간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 라거’ 판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크로넨버그1664 블랑(1664 블랑)에 이어 크로넨버그1664라거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1664 블랑을 국내에 처음 출시했다. 이후 5년 만에 4천만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정 시장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2016년부터는 생맥주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1664블랑의 한국 판매량이 세계 1위에 오르며 본고장 프랑스를 제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크로넨버그1664 라거는 균형 잡힌 바디감과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인 슈퍼 프리미엄 맥주다. 특히, 최상급 홉인 스트리셀팔트(Strisselspalt)를 사용해 깔끔한 맛과 아로마, 과일 향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소시지 샌드위치나 훈제 연어 등의 해산물 음식과 잘 어울리는 페일 라거 타입이다.

크로넨버그 1664 라거(사진=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라거(사진=하이트진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