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새로운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LG 시그니처’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상무가 지난 17일부터 6일 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문화예술공간인 ‘주 게젤샤프트하우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LG 시그니처 아트위크’에서 이같이 말했다.

LG전자는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하는 LG 시그니처의 디자인 철학과 제품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알렉산드로 멘디니가 아트디렉터를 맡아 이번 행사를 총괄했고, LG 시그니처 제품을 유명 예술작품과 함께 전시했다.

관람객들이 예술작품과 조화를 이룬 LG 시그니처 제품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관람객들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LG전자)

알렉산드로 멘디니는 LG 시그니처의 뛰어난 디자인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올레드 TV, 세탁기, 얼음정수기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와인셀러, 건조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을 현대미술 작품, 디자인 가구 등과 함께 배치해 전시 공간을 꾸몄다.

알렉산드로 멘디니는 “LG 시그니처 제품이 기술과 디자인의 관점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며, “가전과 예술을 결합하는 새로운 시도가 의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알렉산드로 멘디니를 비롯해 인도 출신의 조각가 아니쉬 카푸어, 프랑스 출신 현대미술가 다니엘 뷔랑, 이탈리아 출신 가구 디자이너 프랑코 알비니, 이탈리아 출신 현대미술가 카를라 아카르디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과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까시나, 마지스 등의 가구를 초프리미엄 가전 제품과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했다.

LG전자는 이달 독일을 시작으로 다음달 러시아와 스페인에서도 LG 시그니처 아트위크를 진행하는 등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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