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초특가 11시딜’ 월말까지 연장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초특가 11시딜’을 오는 30일까지 이어가기로 했다. 위메프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Pro(29만9000원·100개)를 비롯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전과 오후 11시 대거 선착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1일~11일 진행한 블랙1111데이와 지난1일과 11일 열린 50% 페이백 블랙프라이스데이 행사에 큰 호응을 보낸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2일 샤오미 미에어2S(9만9000원·1000개) 초특가 판매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초특가 11시딜은 1+1 특가, 프리미엄특가, 릴레이특가 등으로 형식을 바꿔 계속된다.

15일에는 서귀포 감귤 5kg+5kg을 3900원에 총 1000개 선착순 판매한다. △16일 플레이스테이션4 Pro △17일 스타벅스 에치드 텀블러(9900원·400개) △18일 입생로랑 립스틱(9900원·600개)을 비롯한 다수의 초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위메프, '초특가 11시딜’ 월말까지 연장, 플스 등 인기상품 대거 판매(사진=위메프)
위메프, '초특가 11시딜’ 월말까지 연장, 플스 등 인기상품 대거 판매(사진=위메프)

빅픽처 송광준 대표, GEW 코리아2018 청년기업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빅픽처 인터렉티브 주식회사는 지난 12일 열린 ‘2018 세계기업가정신 주간 행사(GEW 코리아 2018)’에서 송광준 대표가 e스포츠 교육과 산업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으로부터 2018 청년기업인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빅픽처 인터렉티브는 2017년 ‘게임코치 아카데미 구로점’을 개원하며 교육지원청으로부터 e스포츠 교육 목적으로써 한국 최초 정식 학원인가를 받았고, 게임코치 아카데미를 통해 150여 명의 수강생에게 맞춤 지도를 하고 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와 ‘오버워치’ 종목에서 지속적으로 프로게이머를 배출해내고 있다.

또 관악, 금천, 송파 진로직업체험 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 등과 협약을 맺어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이해, 게임 분석, 프로게이머와의 만남 등 실전 체험 위주의 진로체험교육을 펼치기도 했다.

송광준 대표는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첫 선을 보이며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 관련 상담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라며, “이번 표창을 계기로 다양한 e스포츠 종목에서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광준 빅픽처 인터렉티브 대표(우), 이승훈 게임코치 아카데미 원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빅픽처 인터렉티브)
송광준 빅픽처 인터렉티브 대표(우), 이승훈 게임코치 아카데미 원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빅픽처 인터렉티브)

쿠팡,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완구선물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완구선물관’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의 ‘완구선물관’은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선보인 테마관으로 63만여 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연령대별, 가격대별, 캐릭터별로 선택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완구 선물을 제안한다.

또, 활동적인아이를 위한 선물,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선물 등 ‘우리 아이를 위한 맞춤 선물’과 프라모델, RC완구 등 ‘어른을 위한 장난감&취미 선물’ 테마안에 8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쿠팡의 테마관은 ‘완구선물관’을 비롯해 프리미엄 PB 브랜드인 ‘탐사‘와 ‘유기농/친환경’, ‘실버스토어’, ‘골프전문관’, ‘스위트샵’, ‘겨울용품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군을 알맞게 구입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다.

쿠팡,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완구선물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완구선물관' 오픈(사진=쿠팡)

소니코리아, 알파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15일 부터 2019년 1월 31일 까지 ‘알파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소니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시리즈와 a5100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2019년 2월 3일 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a6500과 a6500M 구매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기 키트(ACC-TRW) 또는 가죽 바디 케이스(LCS-EBG)를, a6300 및 a6300L, a6300M, a6000L, a6000Y 구매 고객에게는 배터리 팩(NP-FW50) 또는 가죽 바디 케이스(LCS-EBE)를 증정한다. 그리고 a5100L과 a5100Y 구매 고객에게는 배터리 팩(NP-FW50) 또는 가죽 바디 케이스(LCS-EBD)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특별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겨울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높은 성능과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시리즈와 a5100과 함께 겨울의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모두 기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니코리아, 알파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알파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소니코리아)

티웨이항공, 항공시장 선도 위한 설비투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티웨이항공이 IPO(기업공개)이후 안전운항을 위한 순차적인 자금 활용과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티웨이항공은 예비엔진 1대의 구매를 완료하여 운용 중이며, 추가 1대의 계약을 마치고 내년 1분기 중 도입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엔진 수리 및 각종 비정상 상황에 보다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운항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객실승무원의 보다 효율적인 훈련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자체 훈련센터도 설립한다. 티웨이항공은 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객실본부 내 '객실훈련팀'을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훈련센터 추진 과정에 돌입한 상태다.

​객실승무원이 승객과의 접점에서 기내 안전을 책임지는 자리에 있는 만큼, 이들의 훈련 과정에 있어 교육의 품질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화재진압장비, 도어 트레이너 등 최신의 교육용 장비를 위한 업체 선정, 선진적인 교수법 연구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빠르면 내년 연말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그룹, 금강산관광 20주년 남북공동행사 금강산에서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현대그룹이 오는 18일부터 1박2일간 금강산 현지에서 금강산관광 20주년 남북공동행사를 개최한다.      

현대그룹은 “북측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이하 아태)로부터 방문동의서를 받아 방북 신청을 했고, 통일부로부터 최종 방북승인을 받아 20주년 기념 남북공동행사를 금강산에서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20주년 공식 행사명은 북측과 협의해 ‘금강산관광 시작 20돐 기념 남북공동행사’로 정해졌다.

현정은 회장, 김정일국방위원장 3차면담(사진=현대그룹)
현정은 회장, 김정일국방위원장 3차면담(사진=현대그룹)

삼성SDS, 제1회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15일 잠실 캠퍼스에서 ‘삼성SDS Techtonic 2018’을 개최했다. 테크토닉은 국내 IT서비스업계에서 가장 많은 개발자가 근무하는 삼성SDS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개발자 콘퍼런스이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서 삼성SDS는 AI분석플랫폼 ‘Brightics Studio’를 공개하기도 했다. Brightics Studio는 기업 고객의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Brightics AI의 오픈소스 버전이다. Brightics AI 홈페이지와 깃허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는 “삼성SDS는 다양한 혁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Techtonic을 정례화하여 IT 개발자 역량 강화와 생태계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EY한영,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와 EY한영(대표 서진석)은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11월 1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MOU 조인식에는 EY한영 서진석 대표이사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EY가 가지고 있는 애널리틱스, 사이버 보안, 디지털 기업 전략 수립에서의 강점과 MS의 클라우드 애저(Azure) 및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해 양사는 공동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고순동 한국MS 대표는 “수많은 기업들이 이미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가고 있다”며, “EY한영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물색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GS25, 월렛리스족을 위한 도시락, 면요리 반값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25가 20~30대 월렛리스(지갑을 소지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BC카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페이북(paybooc)으로 도시락, 조리면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50% 청구 할인을 진행한다.

행사는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된다.

중견련, '중견기업 주간' 앞두고 대학 특강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강호갑 중견련 회장이 '2018 중견기업 주간'을 앞두고 전북대와 영남대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주제는 '중견기업, 혁신과 기업가 정신'이다.

한-인도네시아, 한-말레이시아 FTA 논의 착수키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김현종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한-아세안 정상회의,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와 인도 장관과의 면담을 갖고 신남방을 대표하는 이들 3개 국가와의 실질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