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마케터, 한 자리 모여 마케팅 성공사례 공유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해외법인에서 근무하는 마케팅 담당 임직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해외 32개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Global Best Practice Awards 2018’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서 해외 판매법인은 브랜드, 온라인, 영업 관련 분야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레반트법인은 이라크 현지 전력 상황에 맞춰 에어컨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펼친 사례를 발표했다. 또 인도법인은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현지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사례를 공유했다. LG전자는 인도 고객들이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점을 감안해 인도 전역을 돌며 ‘엑스붐 가라오케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실제로 이 행사는 인도 고객이 ‘엑스붐’ 브랜드의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직접 체감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데 기여했다.

LG전자는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들이 이 행사에서 공유된 사례를 현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면 브랜드 이미지 강화, 판매 확대 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행사 하루 전인 13일에는 행사 참가자들이 ‘LG사이언스파크’를 둘러보고 서울 시내 한 대형쇼핑몰의 가전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유통 현장을 체험했다.

LG전자가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해외 32개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Global Best Practice Awards 2018’ 행사를 열었다. 행사 하루 전인 13일 행사 참가자들이 서울 시내 한 대형쇼핑몰의 가전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유통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해외 32개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Global Best Practice Awards 2018’ 행사를 열었다. 행사 하루 전인 13일 행사 참가자들이 서울 시내 한 대형쇼핑몰의 가전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유통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65형 4K TV가 50만원대”..위메프, 중소브랜드TV와 상생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18일까지 뛰어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TV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브랜드 TV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유맥스 △이엔티비 △프리즘코리아 △모넥스 △DSPTV 등 국내 강소 TV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대기업 주요 브랜드 대비 현저히 적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품질을 갖춘 중소 브랜드들이 판로를 넓히고, 인지도 역시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유맥스는 무결점 LG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한 55형 UHD TV를 30만원대에 내놓는다. 프리즘 역시 65형 UHD TV를 50만원대에, 이엔티비는 무결점 삼성전자 A급 블랙패널을 탑재한 32형 LED TV를 13만원대에 판매한다.

이 밖에 총 35개 모델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최저가에 소개된다. 위메프는 TV 외에도 미라캐스트, 미러링케이블 등 주변기기도 최저가에 함께 공급한다.

기획전 구매 고객은 쿠폰 할인 외에 5000원 상당의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받는다. 구매 완료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가운데 10명은 추첨을 통해 32인치 TV를 추가로 증정 받는다.

위메프, 중소브랜드TV와 상생 기획전 열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중소브랜드TV와 상생 기획전 열다.(사진=위메프)

쿠팡,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가전, 주방, 출산유아동, 뷰티,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상품 4000여개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삼성, LG, 다이슨 등 인기 가전 브랜드부터 스토케, 페도라 등 프리미엄 출산유아동 브랜드, 로레알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 포트메리온, 행켈 등 생활용품 브랜드까지 200여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이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만큼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7시에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제품 8개를 선정해 최대 50~6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 주제별로 제품을 분류한 ‘카테고리관’,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모두 모은 ‘브랜드관’도 준비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수 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쿠팡 땡큐 위크’는 올 한 해 쿠팡이 놀라운 성장을 이루는데 함께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 실제로 쿠팡은 올해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직매입 서비스인 ‘로켓배송’ 누적 배송 상품이 10억 개를 돌파 했고, 하루 150만 개 이상의 상품을 차질없이 익일배송 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정까지 주문한 제품을 오전 7시 전까지 배송해 주는 새벽배송과 함께 기존에 온라인으로 구입하기 힘들었던 채소, 계란, 유제품 등을 배송하는 신선식품 배송도 시작했다.

쿠팡,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 시작(사진=쿠팡)
쿠팡, 쇼핑 대축제 ‘쿠팡 땡큐 위크’ 시작(사진=쿠팡)

소니코리아, 새로운 차원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하고 강력한 방진?방수 성능을 갖춘 무선 이어폰 WF-SP9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하고 생산한 전용 초소형 밸런스드 아마추어(BA)를 적용해 유선 제품 수준의 선명한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한다.

일반 SBC 블루투스 코덱 뿐만 아니라 AAC 코덱을 지원해 풍성한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소니 헤드폰 커넥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알맞은 이퀄라이저(EQ)를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WF-SP900은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새롭게 개발한 전용 안테나와 부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안정된 연결성을 자랑하며, 수신 데이터 버퍼를 최적화해 동영상 시청 시 딜레이를 최소화했다.

WF-SP900은 최대 920곡을 저장할 수 있는 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별도의 플레이어 없이 단독으로 재생 가능하다. 플레이어 모드로 설정하면, 제품 완충 시 최대 6시간 연속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NFC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전용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21시간 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제품 완충 시 최대 3시간 연속 스트리밍과 전용 충전 케이스를 통한 추가 충전으로 12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WF-SP900은 블랙, 화이트, 옐로우 총 3가지 색상으로 14일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위메이드, 지스타 2018에서 새로운 CI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14일 지스타 2018에서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사업 영역 확대 및 업무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위메이드(WEMADE)’로 사명을 변경하고,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라이센스 사업, 신기술을 포함한 S급 개발사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 B2B 부스는 기업 브랜드와 비전을 보여주는 ‘브랜드관’과 '이카루스M' 및 '미르의 전설2' IP로 개발 중인 게임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관’으로 구성됐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 사전 예약 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 버전 사전 예약을 14일 시작했다. 

배틀그라운드 PS4 버전은 전세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 Store) 및 공식 유통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고 12월 7일 정식 출시에 이어 2019년 초에는 디스크 제품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넷마블문화재단, 1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3일 2018년 17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17차수(누적 59차)로 열린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서울시 구로구 소재 경인고등학교 프로그래밍 동아리 24명, 게임에 관심이 높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 한솔고등학교 34명 등 총 58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동시접속자수 35만명 넘어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오픈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지속적인 이용자 유입으로 동시접속자수 35만을 넘어섰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LoL 가상 걸그룹 K/DA,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제작한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비트매트릭스, 한국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8 참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비트매트릭스가 15~18일 나흘 간에 걸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해 블록체인 게임 Bitpet(이하 비트펫)과 신작인 풀 3D 실시간 골프 대전 블록체인 게임 BitGolf(이하 비트골프)등을 소개한다. 

정창윤 대표는 행사 첫날인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블록체인과 게임”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발전방향, 그리고 비트골프를 소개한다.

블레이드 & 소울, 적몽의 비원 최종 보스 ‘사화마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적몽의 비원 최종 보스 ‘사화마녀’를 업데이트 했다.

적몽의 비원은 이용자가 협동해 공략하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던전이다.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레이드 중 등장하는 ‘기접마수’와 ‘진교악’을 처치하면 ‘적몽의 봉오리’ 지역에서 최종 보스 ‘사화마녀’를 만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악어와 함께할 ‘TEAM KOREA 악어 크루’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전국 주요 도시의 PC방을 순회하며 ‘TEAM KOREA 악어 크루’를 선발하는 ‘악어의 PC방 습격’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독자 수 132만 명의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악어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23일 대구, 24일 광주, 30일 대전을 거쳐 12월 1일 서울에서 마무리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을 최초로 선보이고, 신규 의상 코스튬 3종과 ‘일일업적 시스템’, ‘타깃 시스템’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프로야구2018’, KBO 베스트라인업 투표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가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함께 올 한해 최고의 플레이를 펼친 KBO 선수들을 대상으로 ‘2018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이하 컴프야 포인트) 베스트라인업 투표’를 실시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8강 토너먼트 진출팀 확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FIFA 온라인 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하고 8강 토너먼트 진출팀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 대표팀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팀 코리아 아디다스 엑스와 최연소 참가자인 정성민 선수가 맹활약한 팀 코리아 아디다스 네메시스 등 두 팀이 8강에 진출했다.

총 상금 25만 달러 규모의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16일 8강전을 시작으로 17일 4강전, 결승전이 연이어 진행된다. 부산 벡스코 대회 현장에는 세계 최고 클럽의 라커룸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포토존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박지성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S-OIL, 에너지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S-OIL은 14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油)’ 캠페인 기부금 2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아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 250여세대에 난방유를 공급하기 위해 주유상품권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 15일부터 ‘아이코스3’, ‘아이코스 3 멀티’ 판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정일우)가 15일부터 전국 5개 아이코스 스토어와 20개 일렉트로마트 내 아이코스샵에서 ‘아이코스3 (IQOS 3)’와 ‘아이코스 3  멀티 (IQOS 3 MULTI)’ 판매를 시작한다. 아이코스 매장에서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 3 멀티를 구매하는 가장 큰 장점은 강화된 기능성과 휴대성,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확인한 뒤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이코스 매장 관계자는 “사전 전시 기간 중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언론 기사와 SNS에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한 경우가 많았다”며 “연사 기능과 강화된 휴대성, 편리해진 충전 외에 기기 커스터마이징에 큰 관심을 보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코스3 출시(사진=필립모리스)
아이코스3 출시(사진=필립모리스)

LS전선, 미얀마 전력 케이블 공장 준공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전선은 14일 미얀마에서 전력 케이블 공장(LSGM; LS-Gaon Cable Myanmar)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준공식에는 구자엽 LS전선 회장, 명노현 LS전선 대표, 윤재인 가온전선 대표, 신용현 LS전선아시아 대표, 손태원 LSGM 대표, 이상화 주(駐)미얀마 한국대사 등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했다.

LS전선은 2017년 11월 약 2,200만 달러(약 250억 원)를 투자, 미얀마 최대의 경제도시 양곤 인근 틸라와(Thilawa) 경제특구 66,000m²(20,000평) 부지에 19,800m²(6,000평) 규모의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자회사인 가온전선과 LS전선아시아가 각각 50%씩 투자했다.

LSGM은 미얀마 최대 규모의 전력 케이블 공장으로, LS전선은 전력청과 건설사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 현지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미얀마 공장 준공식(사진=LS전선)
미얀마 공장 준공식(사진=LS전선)

야놀자, 우버이츠와 ‘룸서비스’ 제휴점 확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글로벌 음식 배달 앱 우버이츠와 운영하는 ‘룸서비스’ 제휴점을 확대 운영한다.

양사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에이치에비뉴(H Avenue) 이대점·역삼점, 호텔야자(Hotel YAJA) 서초점 등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3개 지점에서 우버이츠의 배달 서비스를 접목한 ‘룸서비스’ 사업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양사는 계속되는 고객 요청과 1차 시범사업 성과에 힘입어 이달부터 제휴점을 총 7개로 확대키로 합의했다. 기존 3개 지점에 코텔 노량진역점·사당점, 호텔야자 신촌점·홍대점 등 4개 지점을 신규 추가했다. 해당 호텔 투숙객은 객실 내 룸서비스 메뉴판에 있는 각 지역의 메뉴를 우버이츠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