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이 지난 31일부터 11월 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에서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은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주관으로 2016년부터 수리과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분야의 해외 석학들을 초빙해 최근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올해부터 처음으로 연구의 질을 높이고 연구성과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해외로 확장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분자 신경과학을 주제로 뇌과학, 신경과학, 분자생물학, 생화학, 생물물리학 등 관련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이 지원하는 연구교수들이 참석해 최근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까지 10년간 총 1.5조원을 미래과학기술연구에 지원할 예정이며, 지금까지 기초과학. 소재기술. ICT 분야 등 총 466건의 연구과제에 모두 5,942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에서 열린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에서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리버뇌발달연구소의 다니엘 웨인버거 소장이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지난 31일(현지시간)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에서 열린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에서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리버뇌발달연구소의 다니엘 웨인버거 소장이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석진)과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이 주최하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이 오는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있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미디어와 ICT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계획)’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서 동작되며, 상용화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로 참가 자격은 경기도를 소재지로 한 대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총 12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총 1100만원(최우수상 2점 각 200만원, 우수상 4점 각 100만원, 장려상 6점 각 5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밀착 지원하며 아이디어의 상용화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실소요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포스터(사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포스터(사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공영쇼핑, 총 상금 5천만원 ‘공영 퀴즈왕’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이 새롭게 적용한 로고 공영쇼핑을 맞추는 ‘공영 퀴즈왕’ 대회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바뀐 로고를 찾아라, 똑 같은 로고를 찾아라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되고 모바일 앱(웹) 이벤트 코너의 공영 퀴즈왕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바뀐 로고를 찾아라는 2개의 로고 가운데 정답을 찾는 것이다. 똑같은 로고를 찾아라는 공개됐다가 사라지는 3개 카드 가운데 정답을 고르면 된다. 바뀐 로고를 찾아라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응모자 전원에게는 1000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똑같은 로고를 찾아라 응모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공영홈쇼핑, 총 상금 5천만원 ‘공영 퀴즈왕’ 진행(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총 상금 5천만원 ‘공영 퀴즈왕’ 진행(사진=공영홈쇼핑)

위메프 블랙1111데이, 에어팟 11.1만원· BHC 1111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2일 부터~11일 까지 블랙1111데이 기간 동안 애플 에어팟, BHC치킨 등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초특가 상품은 11일까지 매일 등장한다. 위메프는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각 수량의 절반을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2일 오전 11시 처음으로 공개되는 상품은 맥 립스틱이다. 위메프는 오전 11시와 오후 11시 각각 150개씩 총 300개의 맥 립스틱을 11원에 판매한다. 3일에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기저귀 3팩을 오전 1000개, 오후 1000개씩 1만1111원에 선보인다. 다음날은 페레로로쉐 T8+T8 총 2000개가 11원에 판매된다.

5일에는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플 에어팟이 등장한다. 위메프는 지난달 22일 반값특가 행사 당시 선착순 800명에게 판매했던 에어팟 수량을 1000개로 늘렸다. 가격은 블랙1111데이 콘셉트에 맞게 11만1111원으로 책정했다.

위메프는 트래픽 폭주로 인한 접속지연 등 고객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서버 용량을 평소의 10배 수준으로 확충하고, 비상운영체제에 돌입할 계획이다.

위메프, 블랙1111데이 기간 동안 애플 에어팟, BHC치킨 등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 판매(사진=위메프)
위메프, 블랙1111데이 기간 동안 애플 에어팟, BHC치킨 등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 판매(사진=위메프)

전경련, 제7차 한중CEO 라운드 테이블'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경련이 중국국제다국적기업촉진회와 공동으로 2일 중국 톈진 빈하이신구 위지아푸국제금융회의센터에서 '제7차 한중CEO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

(사진=전경련)
(사진=전경련)

DGB대구은행, 연탄나눔 운동 전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DGB대구은행이 지난 1일 수성동4가에서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제2차 한-불가리아 산업협력위원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2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강명수 무역위원회 상임위원과 불가리아 경제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제2차 한-불가리아 산업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넥슨,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이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카트라이더’의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고, 참가 유저를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입장권은 2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넥슨캐시(30,000원)’와 ‘BGM 앨범’, 한정판 카트바디 등이 포함된 ‘VIP 아이템 쿠폰 바우처’를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딜라이브, 9년간 총 372개 학교에게 새로운 교가 선물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학교歌 좋다’사업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다.

딜라이브는 2010년부터 학교가 생겨난 시대를 배경으로 교육목표, 건학 정신, 지역의 정서가 담겨있는 교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오래된 교가, 일본군 군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교가 등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학교歌 좋다 음악회’는 6일 오후 3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검단홀에서 열린다. 새롭게 편곡한 교가를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재학생들이 직접 교가를 부르는 교가 경연대회에는 구리시, 남양주시, 여주시, 하남시, 광주시, 가평군, 양평군에 위치한 율길초등학교, 한홀초등학교, 심석고등학교, 상품중학교 등 11개 학교가 참가한다.

(이미지=딜라이브)
(이미지=딜라이브)

야놀자 ‘놀잇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브랜드 굿즈 ‘놀잇템’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오늘부터 타임세일 추천상품으로 판매된다.

‘초특급 야놀자 인싸킷’이란 이름의 이번 놀잇템은 겨울에도 레저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핸드워머, 핫팩 3종, 눈싸움용 스노우볼 메이커(눈뭉치 제조기), 야놀자 1만원 할인쿠폰으로 구성됐다. 카카오 옐로우기프트와 협업해 만든 카카오톡 맞춤형 상품으로, 기념일이 많은 11월 친구, 지인, 연인 등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카카오톡 입점을 기념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1만3900원에 제공한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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