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남북 청소년 체육교류 행사인 아리스포츠컵에 참가한 중국 이란 베트남 우즈벡 등 청소년 선수 100여명이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을 찾았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아리스포츠컵이 개최된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지난 29일부터 대회에 참가하는 6개국 8개팀 선수들은 물론 지역 청소년들의 ICT 체험을 위해 티움 모바일을 운용 중이다.

티움 모바일은 지난 2014년 첫 전시 이후 국내외 25개 지역, 약 25만명 청소년들을 찾아가 정보격차를 해소했다. 이날, 아리스포츠컵 대회에 참가한 중국 등 청소년 축구선수 총 100여명은 문화체험의 날을 맞아 티움 모바일을 공동 체험하며, 최신 ICT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아리스포츠컵 대회는 이번이 5회째로, 우리나라와 북한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이란 등 6개국 8개팀 15세 이하 선수(U-15)들이 참가하는 유소년 축구 경기 대회이다.

청소년 선수들은 함께 티움 모바일에서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교실 ▲기상관측센터와 텔레매틱스 등 미래 IoT 기술을 체험하는 VR 열기구 ▲ VR/AR을 통해 우주비행사·로봇 전문가 등 미래 직업을 가상 경험해 보는 나의 꿈 찾기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SK텔레콤은 이날 또 청소년 선수들의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해 e스포츠와 한국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김희섭 SK텔레콤 PR1실장은 “티움(T.um) 모바일은 지난 5년간 국내외 청소년들의 정보격차 해소 등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대회 참가 전세계 청소년들의 ICT 체험 기회 제공을 계기로 더욱 ICT 꿈나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중국 이란 베트남 우즈벡 등 청소년 선수 100여명이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 설치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을 찾아 공동 ICT체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중국 이란 베트남 우즈벡 등 청소년 선수 100여명이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 설치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을 찾아 공동 ICT체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