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언더나인틴’ 투표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MBC의 새 오디션 프로그램 ‘언더나인틴’의 온라인 투표를 11월 3일부터 단독으로 시작한다. ‘언더나인틴’은 만 19세 이하 소년들로 구성된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1번가는 ‘언더나인틴’ 방송이 시작되는 11월 3일부터 내년 2월2일까지 총 14회 방송기간 동안 단독으로 실시간 투표 페이지를 운영한다. 첫 방송이 시작되는 11월 3일 오후 6시부터 투표가 시작되며, 방송 기간 ID당 매일 1회씩 투표가 가능하다. 11번가 모바일앱과 PC 홈페이지에서 ‘언더나인틴’을 검색하면 투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언더나인틴 참가자들의 미공개 영상도 11번가에서 제공한다. 매회 방송이 종료한 뒤 11번가 내 ‘언더나인틴’ 투표 페이지에선 매주 새로운 미공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언더나인틴’ 참가자들의 굿즈(포토카드, 스티커, 티셔츠, 양말 등) 기획전도 마련한다.

11번가, ‘언더나인틴’ 투표 오픈(사진=11번가)
11번가, ‘언더나인틴’ 투표 오픈(사진=11번가)

위메프, ‘블프’ 바로입장 링크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11월 1일 진행하는 블랙프라이스데이를 앞두고 50% 적립권 바로입장 링크(URL)를 공식SNS 채널에 공개했다.

위메프는 11월 1일 자정(0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 시각 정각 적립권 다운로드 링크를 연다.  적립권 바로입장 링크는 위메프 공식 블로그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가능한 적립권은 총 10만장이다. 매 시각마다 일정 수량을 선착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하다.

적립권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11월 1일 누적 결제액이 10만원 이상이면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받는다. 결제액이 적은 상품도 여러 개를 구매, 최종 결제액 기준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캐시백이 가능하다. 아울러 20만원 이상을 구매해도 최대 10만 포인트까지만 적립 가능하다.

이번 적립권은 쿠폰(최대 25%) 및 제휴카드(10%) 할인에 더해 중복 적용돼 최대 67%의 실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배송비를 제외한 결제액 기준이기 때문에 최종 결제창 금액을 다시 확인해야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위메프 포인트는 11월 9일 10만명의 각 이용자 계정으로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위메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이다.

위메프, ‘블프’ 바로입장 링크 공개(사진= 위메프)
위메프, ‘블프’ 바로입장 링크 공개(사진= 위메프)

공영홈쇼핑,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공영쇼핑’ 개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이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 ‘공영쇼핑’을 개발 오는 1일부터 전면 적용한다.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이너인 안상수 전 홍익대 교수가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국민과 고객(협력사)을 위한 공공의 유통채널로서 역할을 다한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새로운 디자인은 각 글자가 담긴 ‘4개의 사각형’과 각 글자(사각형) 사이에 놓인 ‘3개의 끈’이 핵심이다.

4개의 사각형은 판로가 필요한 중소벤처기업 및 농어업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폭넓게 담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3개의 끈은 국내 유일한 공공의 홈쇼핑으로서 ‘책임’ ‘공정’ 신뢰’를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공영홈쇼핑의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기본형(왼쪽)’과 ‘응용형’(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의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기본형(왼쪽)’과 ‘응용형’(사진=공영홈쇼핑)

소니코리아,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렌즈 캐시백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알파 풀프레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 a7 시리즈 총 6종 및 풀프레임 렌즈 총 13종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31일 부터 12월 27일 까지 약 8주간 진행되며 최대 3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 ‘알파(α)’의 경우, 무소음 무진동 초당 20연사를 지원하는 완전 전자식 프리미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및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 중 a7R III, a7R II, a7S II, a7 II, a7 IIK를 대상으로 하며, 구매 고객에게 5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소니의 E마운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중에서는 플래그십 프리미엄 브랜드 ‘G 마스터(G Master)’ 렌즈 SEL2470GM를 비롯하여 ‘칼자이스’ 렌즈 3종(SEL2470Z, SEL35F28Z, SEL50F14Z), ‘G’ 렌즈 4종(SEL1224G, SELP28135G, SEL70200G, SEL90M28G), 그 외 FE렌즈 5종(SEL24240, SEL28F20, SEL50M28, SEL50F18F, SEL85F18) 등 총 13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3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지원된다.

소니코리아,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렌즈 캐시백 프로모션 진행(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 렌즈 캐시백 프로모션 진행(사진=소니코리아)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템코, 밋업 성황리 종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비트코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템코 (대표 윤재섭)는 지난 30일 서울 청담 호텔 리베라에서 첫 단독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에 밝혔다.

템코에 따르면 약 400여명의 인원이 밋업 참석 등록을 했으며 일반 잠재 투자자 외에도 매체사, 인플로언서, 업계 관계자들이 다양하게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템코 파트너사 및 투자사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한국투자파트너스, TLDR Capital, 블록체인아이, 파운데이션엑스, 넥서스원에서 참석하여 블록체인 투자에 대한 전망과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성, 블록체인 투자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연결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다. 블록체인에 축적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툴을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투명하게 유통과정을 볼 수 있게 소비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템코 파트너사 및 투자사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사진=템코)
템코 파트너사 및 투자사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사진=템코)

빼빼로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 탄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가 빼빼로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을 선보였다.

빼빼로 일레븐은 길쭉한 빼빼로를 의인화한 총 8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다. 각 캐릭터 이름은 제품명과 동일하게 지었으며 제품 특성에 맞게 성격과 이야기를 담았다.

(이미지=롯데제과)
(이미지=롯데제과)

DGB금융그룹, 하이투자증권 출범식 가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DGB금융그룹은 30일 오후, 신규 자회사로 편입된 하이투자증권의 출범식을 가지고, 지방금융그룹 최초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하이투자증권 자회사 편입을 승인 받아 은행, 증권, 보험 등을 아우르는 종합금융그룹으로 출범한 바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사진=DGB금융그룹)

국가기술표준원, 제48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31일 제48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계량측정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계량측정의 날은 세종대왕이 계량 체계를 확립한 1446년 10월 26일을 기념하기 위해 1970년 제정됐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분유’ 리뉴얼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으로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한 산양 분유가 나왔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산양분유'에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해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미지=롯데푸드)
(이미지=롯데푸드)

티웨이항공,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승무원 '뷰티클래스' 개최

티웨이항공이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함께 객실승무원들 위한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티웨이항공과 미샤는 10월 30일(화) 신입 객실승무원들의 교육 시간에서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신입 승무원들의 훈련을 담당하는 이지혜 티웨이항공 훈련기획파트 대리는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 처음으로 진행하게 된 '뷰티클래스'는 신입 승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또한 해당 뷰티클래스는 11월 중순경 동영상 게재를 통해 고객분들과도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뷰티클래스 행사 모습(사진=티웨이항공)
뷰티클래스 행사 모습(사진=티웨이항공)

S-OIL, 교통사고 피해 화물차 운전자 자녀 장학금 전달

S-OIL이 자회사인 에쓰-오일토탈윤활유와 함께 교통사고 피해 화물차 운전자 자녀들에게 31일 장학금을 지원했다.

S-OIL 관계자는 “생계를 위해 많은 시간 운전대를 잡을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빈번히 발생되는 교통사고 피해로 운전자는 물론 가족들도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S-OIL과 STLC는 화물차 운전자 분들을 격려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전달식(사진=에쓰오일)
장학금 전달식(사진=에쓰오일)

롯데백화점, 폴로 랄프로렌 창립 5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개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백화점이 내달 11일까지 소공동 본점에서 미국의 폴로 랄프로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팝업 스토어를 연다. 

포티넷, 클라우드 기반 위협 분석 기업 ‘존폭스(ZoneFox)’ 인수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31일  클라우드 기반 ‘내부자 위협’ 탐지 및 대응 분야의 비상장 기업인 ‘존폭스(ZoneFox)’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포티넷은 ‘보안 패브릭’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엔드포인트 및 SIEM 보안 비즈니스를 한층 보완할 것으로 보인다. 포티넷은 존폭스(ZoneFox)의 새로운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통해 기업들이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비정상적인 동작을 감지하고 ‘내부자 위협’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켄 지(Ken Xie) 포티넷 설립자겸 CEO는 "데이터 및 클라우드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사용자 및 엔드포인트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내부자 위협’을 방어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니즈도 커지고 있다"며, "존폭스의 클라우드 기반 위협 사냥 기술을 포티넷의 기존 엔드포인트 및 SIEM 보안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자동화 및 머신러닝을 통해 기업들이 내부자 위협을 방어하고, 네트워크 사각 지대를 제거하며, 오늘날의 확장된 공격 면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GS리테일,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혁신 추구 위해 어도비와 협업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어도비(이하 어도비)는 GS리테일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디지털 접점에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다양한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를 선택했다며, 다양한 사업부서에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정교하게 분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동영 GS리테일 데이터지원팀 부장은 "유통업계는 지금 디지털 기술의 확산으로 유례없는 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커지는 불확실성 속에서 가장 확실한 해답은 바로 데이터에 있다”고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VMware, 대규모 클라우드 및 가상화 컨퍼런스 vFORUM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의 글로벌 리더인 VMware Korea(사장: 전인호)가 오는 11월 13일 화요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vFORUM 2018’을 개최한다. vFORUM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클라우드∙가상화 컨퍼런스로, 다양한 관련 분야의 리더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클라우드 및 가상화에 관한 최신 동향을 확인,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던컨 휴엣(Duncan Hewett) VMware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과 귀도 아펜젤러(Guido Appenzeller) VMware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부문 최고 기술 책임자(CTO)가 방한해 비즈니스와 기술 변혁을 주도하는 클라우드, 모바일,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등 4개의 ‘슈퍼 파워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VMware 주요 고객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되며, 오후부터 ▲디지털 워크스페이스(Digital Workspace), ▲네트워크 & 보안(Networking & Security), ▲데이터 센터 & 클라우드(Data Center & Cloud), ▲차세대 트렌드(Next Gen Trends) 등 4개의 주제 아래 총 28개의 유용하고 심도 있는 발표 세션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블록체인 게임 비트골프, 11월 1일부터 아이템 사전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비트매트릭스는 풀 3D골프게임 BitGolf(이하 ‘비트골프’)에서 사용하는 아이템들의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고 31일 밝혔다. 

서비스 개시 전에 아이템을 미리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친구초대 이벤트와 특별 환급 이벤트도 마련됐다. 1차 사전 판매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며, 사전에 준비된 아이템들이 소진되면 사전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아이템 구매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접속 후 계정을 생성하여 VX NETWORK에서 제공하는 전자지갑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결제하여 GLF토큰을 구매하면 된다. 

(이미지=비트매트릭스)
(이미지=비트매트릭스)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 할로윈 데이 기념 업데이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하 노블레스)’이 ‘월드보스’를 개편하고 할로윈 데이 기념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월드보스’는 기존 캐릭터 사용제한 시간을 없애 보다 많은 이용자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보상으로 ‘월드보스’ 전용 ‘소울웨폰’도 새롭게 추가했다. 

여기에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마녀 복장을 한 ‘할로윈 마법사 로자리아’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고,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 5종을 오는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의 이벤트 관련 게시물의  ‘좋아요’ 수에 따라 50~150% 버프를 지급하고, 11월 8일까지 게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절대자 계약권’을 모두 지급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배달의민족, ‘한나체 프로’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한나체 Pro(이하 한나체 프로)’를 출시했다. 

한나체 프로는 타이핑 과정에서 특정 음식 이름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음식 그림이 등장했다 사라지는 서체다. 예를 들어 ‘치킨’을 입력하면 닭다리 그림이, ‘피자’를 입력하면 피자조각 그림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학생, 직장인 등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업계, 음식업 자영업자 등 누구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이미지=우아한형제들)

CJ ENM,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3F Factory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인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31일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 런칭됐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3F Factory가 CJ ENM으로부터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IP의 라이선스 체결 후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주인공들과 함께 귀신을 포획하고, 위험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는 스토리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현실 속에 숨어있는 귀신들을 직접 찾아 포획하고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김영욱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부장은 “초등학생들에게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 IP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게임 업데이트와 다양한 협력사와의 제휴를 통해 완구, 식품, 간식류, 의류 등 선물 아이템도 새롭게 출시해 나갈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CJENM)
(이미지=CJENM)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