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이카루스M', 빠른 성장이 가능 신규 서버 ‘이자벨라’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30일 신규 서버 ‘이자벨라’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서버 ‘이자벨라’ 에서는 ‘이자벨라의 축복’을 통해 사냥 경험치 2배, 아이템 및 골드 획득량 증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카루스M은 보유 중인 펠로우의 고유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는 ‘펠로우 각인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오늘부터 원스토어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네시삼십삼분, ‘매드로켓’ 글로벌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매드로켓’(개발사 라타타스튜디오)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140개국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정식 명칭 ‘매드로켓: 포그 오브 워(Mad Rocket: Fog of War)’는 개인 간 전투(PVP) 기반의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전장 안개라는 장치를 도입해 기존 모바일 전략 게임과 차별성을 두고 전략적인 요소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매드로켓’은 시즌제 등급을 도입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전투를 즐기고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도록 했다. 시즌은 월 단위로 운영되고 실력에 따라 6개 티어, 32개 등급으로 나뉘며 승급전, 승격전, 강등전 등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이미지=4:33)
(이미지=4:33)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3차 신규 서버 증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3차로 신규 서버 10개를 증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서버명은 '변화무쌍', '희로애락'이며, 아직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이용자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하는 지스타2018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선보인 후, 12월 6일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뱅크샐러드, 시리즈B 투자 유치...140억 규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는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 참여사는 컴퍼니K, 두나무앤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까지 총 6개사다. 레이니스트는 이번 투자 유치로 지난 2015년 시드 투자(19억), 2017년 시리즈A 투자(30억)에 이어 누적 189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레이니스트는 규모급 투자에 힘입어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 더욱 가속을 높이고 고객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전통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은 물론, P2P투자와 암호화폐까지 관리하는 세상에 없던 ‘차세대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이미지=뱅크샐러드)
(이미지=뱅크샐러드)

투믹스 '택배기사', 2018아시아필름마켓 E-IP피칭 어워드 수상작 선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툰 플랫폼 투믹스는 지난 9일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 열린 ‘2018 아시아필름마켓’에서 자사 연재작인 이윤균 작가의 '택배기사'가 ‘E-IP피칭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택배기사'는 영화로도 제작된 인기 웹툰 '전설의 주먹'의 작화가인 이윤균 작가가 투믹스에서 열흘 단위로 연재하고 있는 작품이다. 전쟁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해지자 외출을 삼간 채 택배로만 살아가는 시대, 약탈자들로부터 화물차를 사수하기 위해 누구보다 강한 자만이 택배기사가 될 수 있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투믹스는 '택배기사'로 올해에만 3작품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지난 8월에는 ‘SPP2018 웹툰어워드’에서 '무당'이 최고기획상을 수상했고 9월에는 부산국제웹툰페스티벌 골든브릿지 웹툰어워즈’에서 '심해수'가 최고 액션 웹툰에게 주어지는 ‘다이나믹 브릿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미지=투믹스)
(이미지=투믹스)

데일리호텔, ‘셰프의 심야식당’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셰프의 심야식당’ 두 번째 기획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셰프의 심야식당에는 한식 레스토랑 ‘뎐’을 운영하는 남성렬 셰프가 한국술 차림상 코스를 준비했다. 심야식당 1차 방문 일자는 11월 2일 저녁 9시, 2차 방문 일자는 11월 9일 저녁 9시다. 

회차당 단 10명 만을 초대해 고객과 셰프가 보다 친밀하게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예약은 데일리호텔 앱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2차 방문을 위한 예약은 11월 5일 오후 2시에 오픈될 예정이다.

(이미지=데일리호텔)
(이미지=데일리호텔)

야놀자, CGV와 커플 고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CJ CGV와 제휴를 맺고, CGV ‘커플링클럽’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공동 마련했다. 

커플링클럽은 CGV가 오늘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커플 전용 멤버십 서비스로, 커플 등록을 하면 스위트박스(프리미엄 2인석) 주중 상시 할인을 비롯해 기념일 선물, 커플 전용 시사회 참석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GV는 커플링클럽 가입고객 전원에게 매월 최대 1만원의 야놀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야놀자 앱에서 모든 유형의 숙박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v3.0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v3.0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헤일로 메이지’를 선보인다. ‘헤일로 메이지’는 귀엽고 상큼한 매력을 지닌 소녀 캐릭터로 마법과 함께 강력한 포탄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아바타’를 일정 개수 이상으로 보유 시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아바타 세트 보유 효과 시스템’을 탑재한다.

게임빌은 '진.초월 펫 불사조’를 만들 수 있는 재료를 모두 제공하는 이벤트 출석부 오픈과 함께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라인 공식 계정에 친구추가 시 5,000 라피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프로야구 H2, 한국시리즈 현장 이벤트 예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기념한 현장 이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의 커뮤니티 관리자인 ‘CM돌직구’가 오는 11월 5일, 한국시리즈 2차전이 열리는 잠실 경기장을 방문한다. 이용자는 CM돌직구와 합동 미션을 도전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티켓을 예매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경기장 주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CM돌직구가 한국시리즈 2차전 현장에서 실시할 미션을 제안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미션 3종에 CM 돌직구가 도전한다. 성공한 미션 수에 따라 모든 이용자가 선물(포텐셜 선호구단 팩, 골든 글러브 재영입팩 등)을 받는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와디즈, 스타트업 전문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와디즈는 스타트업 전문 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와 스타트업 법률 서비스 제공 및 홍보 등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 와디즈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와디즈 신혜성 대표 및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 변호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양사는 스타트업 법률 서비스 제공 및 홍보를 통한 WPO (Wadiz Public Offering_와디즈를 통한 기업공개) 펀딩 환경을 개선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와 조원희 디라이트 대표변호사 (이미지=와디즈)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와 조원희 디라이트 대표변호사 (이미지=와디즈)

'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자 500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하나의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한 지 1년 만에 이룬 성과로, ‘카카오페이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33개 브랜드의 6만500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각 제휴사별 멤버십을 따로따로 선택할 필요 없이 가입 시에 발급한 바코드 하나만 제시하면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매달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를 통해 다양한 제휴사의 이벤트 정보 및 쿠폰을 담은 ‘월간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컴투스 ‘서머너즈 워’, 북유럽 신과 만나다! 뇌제∙광전사 2종 몬스터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북유럽 신화 콘셉트의 신규 몬스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북유럽 신화 속 최고의 신인 ‘오딘’과 그의 전사들에서 각각 콘셉트를 가져와 제작된 ‘뇌제’와 ‘광전사’로, 두 몬스터 모두 강력한 스킬과 높은 전투력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카이로스 던전과 이계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한 상위 유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버별 랭킹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전투 콘텐츠에 즐거움을 높이는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4:33 '삼국블레이드', 75번째 장수 ‘우길’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강동의 도인 '우길’을 추가하고 군주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75번째 장수이자 세번째 신선으로 추가된 '우길'은 해일, 파도 등을 일으켜 마법 공격을 하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등 도술에 기반한 기술을 주로 사용한다. 게임의 다른 두 신선인 화타, 남화노선과 함께 등장하면 받는 모든 피해가 20%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모든 마법 피해가 20% 증가한다.

오는 11일까지 기간 내 중복해서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전장도 열린다. 전장에는 화타, 남화노선, 우길 등 세명의 신선이 보스로 등장하며 완료 시 여포 등용패, 여걸 등용패 선택권, 위광 강화석, 행동력 물약 등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미지=4:33)
(이미지=4:33)

전자랜드, 김치냉장고 광고 론칭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가 김장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 광고를 론칭했다.

이번 광고에는 지상파 3사의 기상캐스터 강아랑, 이서경, 정주희가 함께 출연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산업부 성윤모 장관, 풍력블레이드 제조기업 현장방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풍력블레이드 제조업체인  휴먼컴퍼지트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풍력산업 전반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재생에너지 산업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 행보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남양유업, 분유 제조 공정상 이물질 혼입 불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양유업이 29일 일부 언론사와 인터넷 맘 카페에서 회자되고 있는 임페리얼 XO 이물질 루머 관련하여 "해당 이물질 혼입은 절대 불가하다"고 밝혔다.

이정인 대표이사는 "해당 이물질 조사 결과 2.4mm 길이의 코털과 코딱지로 추정되며, 전공정 자동화된 분유생산과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해당 이물질이 혼입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주장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을 통한 모든 검사를 진행하여 해당 이물질이 제조공정상 절대 혼입될 수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남양유업)

빙그레, 신제품 요플레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요플레 오리지널 배, 패션푸르트' 2종을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롯데 임직원, 샤롯데봉사단 어울림 김장 나눔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는 30일 오후 2시부터 양재동 aT센터에서 47개 계열사의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샤롯데봉사단 어울림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심볼=롯데)
(심볼=롯데)

제3회 소상공인 주간 개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제3회 대한민국 소상공인 주간이 30일 서울 신도림역 광장에서 개막했다. 

(이미지=소상공인연합회)
(이미지=소상공인연합회)

삼성전자, '빅스비 개발자데이' 11월 서울에서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빅스비 개발자데이’를 오는 11월 2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함께 만드는 인텔리전스, 빅스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조 연설을 비롯해 10여개의 기술?비즈니스 세션, 코드 랩, 전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국내 개발자·파트너들과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의 전략과 비전을 공유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빅스비 개발을 이끌어 온 정의석 부사장, 이지수 상무, 아담 샤이어 상무가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서 빅스비의 향후 비전과 전략, 새로운 빅스비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술.비즈니스 세션에서는 빅스비 개발자 도구 활용 방법, 빅스비 사용자 경험(UX) 설계, 개인화 서비스 구현 등 인공지능 플랫폼으로서 새로워진 빅스비의 차별화된 부분이 상세하게 논의되고, 망고플레이트, 벅스 등 파트너사들의 협업 사례 등도 공유된다.

현장에 참석한 개발자들이 빅스비 개발 도구를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직접 개발 환경을 체험해 보는 코드 랩 프로그램도 시도된다.

롯데유통사업부문, 2018년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진흥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30일 코엑스 C홀에서 국내·외 유통채널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을 위한 ‘2018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진행한다.

2018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에서는 총 300개 창업기업들이 참여해, 롯데 유통사업부문 소속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하이마트, 롭스, e커머스(닷컴), 세븐일레븐, 홈쇼핑, 자산개발 등 9개 사 150명의 국내·외 MD(상품기획자)들로부터 직접 각 기업들의 경쟁력과 시장성, 마케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게 된다.

300개 창업기업들은 이번 ‘2018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통해 구매 상담 및 제품 품평회 기회를 제공받는 동시에, 일반 소비자 평가단 100명을 통해 자사 제품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진단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00여 창업기업은 2018년 창업도약패키지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유통채널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롯데유통사업부문, 2018년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하다.(사진=롯데)
롯데유통사업부문, 2018년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하다.(사진=롯데)

LG전자,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11월 1일부터 말까지 김치냉장고인 ‘LG 디오스 김치톡톡’이 한 대 팔릴 때마다 김치 1kg씩 적립한다. 김치는 12월 초에 서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해당하는 제품은 11번가, 옥션,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3개 모델(모델명: K413SS13, K413S11, K333S11)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김종용 온라인가전유통담당은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이 한 대 팔릴 때마다 김치 1kg씩 적립한다.(사진=LG전자)
LG 디오스 김치톡톡이 한 대 팔릴 때마다 김치 1kg씩 적립한다.(사진=LG전자)

위메프, 경력MD 수시채용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30일부터 정규직 경력 MD를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온라인쇼핑 MD 경력이 1년 이상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하며 수시채용으로 진행된다.

위메프는 패션/디지털/생활생필품/여행/멀티소싱 등 카테고리 구분없이 두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정해진 채용규모가 충원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위메프 하홍열 경영지원실장은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즉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집요한 노력을 하는 사람을 찾고 있다”며 “원활한 소통과 영업능력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프, 경력MD 수시채용(사진=위메프)
위메프, 경력MD 수시채용(사진=위메프)

하이트진로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해 할로윈 파티 개최

하이트진로의 미국법인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지난 26일 LA 캔델라 라 브리아(Candela La Brea) 가에서 ‘할로윈 전쟁, 하이트 vs 진로’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할로윈 파티를 개최했다. 로윈 코스튬 경연을 실시해 베스트 3팀에게 2천달러의 상금을 전달했다. 파티에는 인기 DJ, 힙합 가수‘덤파운데드’,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메건 리’ 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매년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씨스타의 효린이 깜짝 출연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