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외신들로 호평 이어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최근 해외 매체들로부터 성능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의 IT 매체인 왓하이파이는 55인치 및 65인치 ‘LG 올레드 TV AI 씽큐(모델명: 55C8, 65C8)’를 각각 ‘최고 55인치 TV’, ‘최고 65인치 TV’로 선정했다. 왓하이파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묘사가 섬세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라며, “구매자들은 이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호평했다.

영국의 IT 전문매체인 에이브이포럼은 LG 올레드 TV(모델명: B8)에 ‘베스트바이 어워드’를 수여했다. 완벽한 블랙 표현을 보여주며 뛰어난 명암비를 구현한다고 호평했다. 또,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HLG, HDR10, 테크니컬러 등을 지원하는 점과 스마트 플랫폼인 웹OS의 유용성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미국의 씨넷은 LG 올레드 TV(모델명: B8)를 2018년에 구매해야 할 올레드 TV라며, 완벽한 블랙 표현과 무한대의 명암비, 넓은 시야각 등을 갖춘 제품이라고 칭찬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와 IT 제품 평가 전문매체 알팅스가 공동으로 뽑은 ‘2018 최고 TV’에도 선정됐다. 포브스는 “올해 평가한 제품 중 최고”라고 찬사를 보내며, 자발광 기반으로 완벽한 블랙 표현을 하고 시야각도 넓다고 평가했다.

유럽 소비자들이 가전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는 장면(사진=LG전자)
유럽 소비자들이 가전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는 장면(사진=LG전자)

삼성, 플라스틱.일회용품 절감 활동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계열사들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량 감축에 본격 나섰다. 이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우리 사회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삼성전자와 SDS, 삼성전기 등 일부 계열사들은 테이크아웃 메뉴를 제공하는 사내식당에서 플라스틱을 감축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를 삼성디스플레이, SDI, 물산, 호텔 등 모든 계열사로 확대한다.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메뉴의 플라스틱 감축 활동은 △ 플라스틱과 비닐 재질을 재생종이 재질로 변경하고 △ 1회용 숟가락과 포크의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플라스틱 소재의 포장음료를 축소하며 △ 에코백 사용을 독려하는 것 등이다. 일회용품 축소를 위해서는 △ 화장실에 핸드드라이어 설치 △ 건물 로비 우산빗물제거기 설치 등이 추진된다.

삼성전자와 삼성 계열사들은 각 회사 사원협의회와 함께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을 절감하는데 임직원들이 적극 동참하도록 캠페인도 병행할 계획이다.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 사내 식당에서 임직원들이 테이크아웃 음식이 담긴 재생종이 봉투를 들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 사내 식당에서 임직원들이 테이크아웃 음식이 담긴 재생종이 봉투를 들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위메프,  50% 페이백 ‘블프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11월 1일 ‘블랙프라이스데이’ 행사를 진행, 자정(0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총 10만장의 50% 적립이용권을 매 시각 정각에 선착순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패션/뷰티, 식품/생활/유아동 카테고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결제액의 절반을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금 상한액은 10만원이다.

10만원 미만의 상품이라 해도 장바구니 결제를 통해 여러 개 상품을 한번에 결제, 총 결제액이 10만원 이상이면 5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결제금액 기준 2만원인 생필품과, 9만원인 동절기 아우터, 8만원인 건강보조식품을 장바구니에서 한번에 주문하면 총 19만원이 결제되며 위메프는 결제액의 50%인 9만5000원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적립된 위메프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1월 9일 각 이용자 계정으로 자동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0일이다. 할인쿠폰(최대 25%)과 제휴카드 할인(10%)도 중복 적용 가능해 블랙프라이스데이 50% 적립 고객의 실질 할인율은 최대 67%다.

한편 위메프는 11월 1~11일 ‘블랙1111데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총 1600건의 1111데이 특가 딜을 준비했다.

위메프,  50% 페이백 ‘블프데이’ 개최하다.(사진=위메프)
위메프, 50% 페이백 ‘블프데이’ 개최하다.(사진=위메프)

여기어때, 배틀그라운드와 특급호텔서 '배그 게임 파티' 연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심명섭)가 인기 게이머와 호텔 스위트룸에서 밤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트위치 스트리머인 눈쟁이와  PUBG 이스포츠팀 오피게이밍 레인저스 소속 김인재(이하 에스카) 선수가 참여한다. 이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한 여기어때 고객 12명과 함께 특급호텔 스위트룸에서 ‘올-나잇 게임 파티’를 즐긴다.

장소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메리어트(서울 마포)의 아티스트 스위트룸이다.

게이머가 전하는 원 포인트 레슨은 물론, 팀 대항으로 커스텀 듀오, 스쿼드 등 배틀그라운드 경기도 마련된다. 파티는 경기결과에 따른 시상식과 기념촬영, 호텔 조식을 즐긴 뒤 마무리한다. ‘밤샘 파티’는 각 게이머의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여기어때에서 가능하다. 오는 5일까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를 선택하고,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결과는 6일 발표한다. 현장 이벤트는 9일에 열린다. 당첨자는 총 6명으로 본인 포함 최대 2명이 참석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인기 게이머와 유명호텔 스위트룸에서 밤새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인기 게이머와 유명호텔 스위트룸에서 밤새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쿠팡, 한달 일찍 만나는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한달 일찍 만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애플, 쿠첸, 필립스, 테팔 등 30개 이상 국내외 유명 가전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브랜드별 최고 인기상품을 선별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한정 수량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첫날에는 LG전자 코드제로 T9 청소기, 브라운 시리즈 전기면도기, 메디하임 에어프라이어 등을 특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병희 쿠팡 컨슈머블 일렉트로닉 앤 미디어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연말 특수 시즌을 앞두고 쿠팡을 찾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더 좋은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파격적인 할인가에 프리미엄 브랜드의 인기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한달 일찍 만나는 블랙프라이데이 진행(사진= 쿠팡)
쿠팡, 한달 일찍 만나는 블랙프라이데이 진행(사진= 쿠팡)

한국후지필름 샤롯데 봉사단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축제' 참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27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사회복지법인상금과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축제’ 귀함 바자회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축제 귀함 바자회는 저소득 장애인가정의 난방비 및 아동 재활치료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의류, 생필품, 장애인부모가 만든 생산품 등을 판매하는 자선 바자회와 아나바다 장터가 열렸으며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위한 경제체험 프로그램, 지적장애인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 판매도 진행됐다.
 
바자회엔 한국후지필름 샤롯데 봉사단 3명이 참여해 장애인가족과 지역주민에게 추억을 선물하는 촬영봉사를 진행했다.

한국후지필름 샤롯데 봉사단은 “이번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저소득 장애인가정들이 올 겨울을 따듯하게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샤롯데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샤롯데 봉사단 추억을 선물하는 촬영봉사를 진행했다.(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샤롯데 봉사단 추억을 선물하는 촬영봉사를 진행했다.(사진=한국후지필름)

SH수협은행, 은행 모든 영업채널에 금융결제원 분산관리센터기반 바이오인증서비스 도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SH수협은행이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센터 기반의 손바닥정맥인증서비스를 25일부터 올해 말까지 전국 영업점 창구와 ATM 대상으로 도입한다.

(이미지=금융결제원)
(이미지=금융결제원)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라떼 밀크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양유업이 루카스나인 라떼 신제품 루카스나인 라떼 밀크티를 출시했다.

루카스나인 라떼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 우바 홍차의 향과 무지방우유를 사용했다.

(이미지=남양유업)
(이미지=남양유업)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수상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 CNS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18’에서 ‘검색 혁신’ 부문 한국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전 세계 구글의 프리미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성장에 기여하며 높은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이번 어워즈에서 LG CNS가 수상한 ‘검색 혁신’ 부문은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해 전문성과 혁신을 보여준 기업에 수여되는 항목이다.

LG CNS는 구글이 최근 발표한 데이터 기반 기여 모델과 LG CNS의 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구글 검색으로 전자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키워드 중 실제 구매 전환에 높은 관여도를 보인 키워드를 분석했다. 또한 구매 전환율 집중 분석과 관리를 통해 지난 4년여간의 광고 운영 기간 중 올해 가장 높은 품질평가지수, 클릭율, 전환율을 기록하며 고객사에 높은 가치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창은 LG CNS 미래전략사업부 담당은 "LG CNS는 글로벌 시장 현황·고객사·경쟁사 데이터를 분석하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구글의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함께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KT&G,‘제9회 상상실현 콘테스트’참가자 모집

KT&G가 참가자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전문가들과 함께 완성해나가는 성장형 공모전 ‘제9회 상상실현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상실현 콘테스트는 KT&G 실무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실전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실전형 성장 공모전이다.

제9회 상상실현 콘테스트는 스토리 부문, 광고 이미지로 표현하는 애드(AD) 부문 그리고 사회문제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기획서로 제안하는 ‘플래닝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상은 심사위원단의 투표수로 시상금과 수상 상격이 결정되는 ‘상상 펀딩 시상 제도’로 시행되며, 42개 팀에 총 2880만원의 시상금이 전달된다.

작품접수는 10월 30일부터 11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contest.ktng.com)를 통해 가능하다. 이후 심사를 거쳐 ‘스토리’ 부문 최종 수상자와 ‘애드·플래닝’ 부문 본선 진출자를 11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제9회 상상실현 포스터(사진=KT&G)
제9회 상상실현 포스터(사진=KT&G)

웹젠, 회사와 임직원 공동 나눔행사 ‘아름다운 경매’로 복지사업 기부금 마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은 사내 나눔활동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성남지역 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웹젠이 이번에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이곳은 웹젠의 사내 봉사동호회 ‘반딧불’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곳이기도 하다.

웹젠은 매년 상하반기 설과 추석 명절마다 ‘아름다운 경매’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회사와 임직원의 공동 나눔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년 교육사업을 위해 조성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토닥토닥 마음교실' 등도 진행 중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펄어비스 '검은사막', 태국 게임쇼서 ‘베스트 MMORPG 게임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PC MMORPG '검은사막’이 '태국 게임쇼(이하 TGS)'에서 '올해의 MMORPG 게임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검은사막이 태국에서 올해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얻은 성과다. 

검은사막 관계자에 따르면 TGS에서도 이용자들의 대기시간이 2시간여가 걸릴 정도로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흑정령 인형, 럭키박스 등 4종의 굿즈가 현장에서 품절됐다. 게임을 체험해보기 위한 대기줄 역시 길게 늘어섰다.

함영철 펄어비스 사업실장은 “이용자분들의 큰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서비스와 업데이트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