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2018년 3분기 매출 6조 1,024억 원, 영업이익 1,40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9% 상승한 수치로,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한 영향으로 보인다고 LG디스플레이는 밝혔다.

영업이익의 경우, LCD 패널 판가 상승과 우호적인 환율 영향 그리고 OLED TV 및 IT 하이엔드 등 차별화 제품을 통한 수익 확대로 흑자 전환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1월 세계 최초로 OLED TV용 패널을 양산한 이후, 5년여 만에 OLED TV 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2013년 20만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2017년 170만대를 돌파했다.

(자료=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2018년 3분기 매출 6조 1,024억 원, 1,40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자료=LG디스플레이)

2018년 3분기 당기순이익은 175억 원, EBITDA는 10,205억 원(EBITDA 이익률 17%)을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으로 제품별 판매 비중은 ▲ TV용 패널이 41%, ▲ 모바일용 패널이 21%, ▲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20%, ▲ 모니터용 패널이 18%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19%, 유동비율 91%, 순차입금비율 33%이다. 부채비율 및 순차입금비율이 상승 이유는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전략적 투자 집행에 따른 것이라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는 “2018년과 2019년은 자사가 OLED로의 사업 전환을 하는 데 중요한 시기”라며, “OLED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LCD 부문의 차별화 전략을 가속화 함으로써 수익성 창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