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8K' TV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서 화질 인정 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10월 출시한 ‘QLED 8K’ TV가 업계의 영향력 있는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TV 시장 최고의 격전지인 미국에서는 영상·음향 기기 전문가 그룹 ‘AVS포럼’이 삼성 ‘QLED 8K’를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하고, “어느 면으로 보나 놀라운 디스플레이”라고 극찬했다.

TV 리뷰 전문 매체 ‘HD구루’는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우리가 평가한 TV 중 밝기가 뛰어날 뿐 아니라 풍부한 블랙과 디테일한 명암을 표현한다”고 언급하고 “풀HD와 SD급 영상을 업스케일링한 결과, 8K급 화질을 제대로 구현했다”고 호평했다.

또한 유럽 시장 역시 반응이 뜨겁다. 영국의 IT 기기 리뷰 전문 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는  ‘QLED 8K’에 대해 “8K 해상도로 기존과 확실히 다른 차이를 만들어 냈으며 감탄을 자아내는 화질”이라고 평가하고, “TV 기술의 분수령이 될만한, 제대로 만들어진 첫 8K TV”라고 언급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 ‘QLED 8K’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초대형 8K 시장이 빨리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QLED 8K TV가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85인치 Q900R 제품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QLED 8K TV가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85인치 Q900R 제품 (사진= 삼성전자)

원더쇼핑,  AK 뷰티·동원몰 등과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온라인쇼핑 채널 원더쇼핑이 애경산업에서 운영하는 토털 뷰티 온라인 직영몰 ‘AK 뷰티, 동원몰' 등과 함께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원더쇼핑은 23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동안 AK 뷰티몰 인기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가입 고객은 5%의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 돌김 등 동원몰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패밀리세일도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동안 이어간다. 동원 올리브 식탁김 3봉을 선착순 100원에 판매하며, 신규 회원 첫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5일에는 4대 패션 소호몰(쏭바이쏭, 엔피오나, 할리샵, 토모나리)과 함께 최대 90%의 할인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패밀리세일 역시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패밀리세일 사전 입장권 보유자만 접속 및 구매할 수 있다. 사전입장권이 없는 이용자는 오후 1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원더쇼핑,  AK 뷰티·동원몰 등과 기획전 진행(사진= 위매프)
원더쇼핑, AK 뷰티·동원몰 등과 기획전 진행(사진= 위매프)

쿠팡, ‘집 정리정돈 & 겨울준비 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다양한 정리정돈 용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집 정리정돈 & 겨울준비 페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수납/정리용품부터 침구까지 집 정리정돈과 겨울준비에 유용한 27개 브랜드의 9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수납가구/선반, 리빙박스/압축팩, 욕실/청소용품, 침구/패브릭, 인테리어 용품, 가구 등 총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할인관에서 고객은 가구/청소 정리 용품 최대 40% 즉시할인과 침구/인테리어 용품 최대 30%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집 정리&겨울 준비 용품을 7만원, 5만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원, 6000원, 2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테마관은 집이 깔끔해지는 ‘정리정돈’과 집에 포근해지는 ‘침구&인테리어’로 나눠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쿠팡, ‘집 정리정돈 & 겨울준비 페어’ 진행(사진= 쿠팡)
쿠팡, ‘집 정리정돈 & 겨울준비 페어’ 진행(사진= 쿠팡)

이놈들연구소, '2018 지-페어 코리아’서 신제품 3종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 C-랩에서 분사한 1호 벤처기업 ‘이놈들연구소’(대표 최현철)가 오는 24일부터 10월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인 ‘2018 지-페어 코리아’에서 sgnl(시그널) 신제품 3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세 제품은 스마트 시계줄 제품 1종과 히어러블 제품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급 아날로그 시계 착용자를 위한 제품인 스마트 시계줄 라인 신제품 WB-S30은 시계줄 교체만으로 기존 시계를 하이브리드 워치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헬스 트래킹과 앱알람 등의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 소재로는 명품시계와 어울리는 악어가죽과 소가죽을 사용했다.

또한, 히어러블 라인의 신제품인 불루투스 넥밴드 이어폰 HB-N50과 스마트 헤드폰HB-V70은 고가의 오디오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주변 외부 소음을 줄여주어 음악에 집중하게 도와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과 더불어 ‘오픈 이어 컨트롤’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2018 지-페어 코리아’에서 이놈들연구소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시그널 제품들을 직접 착용하고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이제 시판된 이어폰의 현장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이벤트를 통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히어러블 HB-N50 착용모습(사진=이놈들연구소)
히어러블 HB-N50 착용모습(사진=이놈들연구소)

인도네시아 기반 모바일 멤버십 ‘오잉', 현지 외식업체 보가그룹에 서비스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도네시아 기반 모바일 매장 멤버십을 운영하는 ‘오잉(대표 정대중)’이 현지 최대 외식업체인 보가그룹과 제휴해 고객관리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잉은 보가그룹 맞춤형 고객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보가그룹은 인도네시아의 12개 외식 브랜드와 150여 개 식당 및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오잉은 매장 맞춤형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매장에서 고객은 손쉽게 QR 코드로 포인트와 스탬프 적립,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점주 입장에서도 오잉을 통해 효과적인 단골고객 관리와 마케팅 집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정대중 오잉 대표는 “6천 만 자영업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는 최근 모바일 결제와 신규 외식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이번 제휴는 오잉의 기술력 적용을 넓히는 기회이며, 앞으로도 매장의 단골고객 유치 경쟁에 대한 고민을 적극 돕고 해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8월 설립한 오잉은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오잉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화면(사진=카카오벤처스)
오잉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화면(사진=카카오벤처스)

카카오,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 전면 개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눈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12년만에 초대장 기능을 종료하고, 새로운 스킨을 선보이며 블로그 서비스를 넘어 사이트 제작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를 예고했다.

티스토리는 기존 이용자의 초대장이 있어야지만 블로그를 가입하고 개설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를 제한해왔다. 그러나 이번 개편을 통해 초대장 기능을 폐지하고,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대신 무분별한 광고성 콘텐츠의 범람을 막기 위해 1일 글 등록 수를 제한할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한 레이아웃을 적용한 스킨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창작자, 소상공인 등 사이트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도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사이트 제작 플랫폼으로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티스토리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한 정다정 개발자는 “일반적인 블로그 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기업의 소개 사이트, 포트폴리오 사이트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 드린다”며 “12년간 티스토리에 관심과 애정 보여주신 이용자 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엔씨 버프툰, 마이크로소프트와 웹툰 콘텐츠 제휴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웹툰 서비스 ‘버프툰(BUFFTOON)’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웹툰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
                                                   
엔씨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11(IE11), 에지(Edge)) 시작 페이지와 한국 MSN 공식 홈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버프툰 웹툰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버프툰 웹툰 제휴 서비스를 위해 채널 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에 ‘웹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이용자는 인기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 ‘개가 사는 학교,’ ‘제카툰,’ ‘잘 가 좋은 아침이야’ 등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버프툰 콘텐츠를 마이크로소프트 웹툰 카테고리에서도 즐길 수 있다.

강성규 엔씨 채널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버프툰 웹툰을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스토리와 작품성을 갖춘 웹툰을 서비스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코봇랩스,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코봇랩스는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은 오케이이엑스(OKEx)의 블록체인 벤쳐캐피탈(VC) 겸 엑셀러레이터다.

코봇 플랫폼은 가상화폐 알고리즘 거래 플랫폼으로 기관 및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알고리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봇은 3년내에 암호화폐 시장 내 자동거래 비중이 90%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하며, 우수한 거래 알고리즘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함정수 코봇랩스 대표는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과는 가상화폐 시장의 성장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는 곳이 같아 이야기가 통했다”며 “오케이그룹이 축적한 블록체인 연구와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코봇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미지=코봇랩스)
(이미지=코봇랩스)

쏘카, 제주포함 전국 쏘카존 최대 50% 할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쏘카는 가을 단풍 시즌을 맞아 전국 3600개 쏘카존에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는 가을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쏘카는 1일(24시간) 이상 대여시 모든 차종에 대해 30% 할인을 제공하며, 여행시 특히 인기가 좋은 투싼, 티볼리 차종 대상으론 5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가을특가는 31일 반납 시까지 적용되며 전차종 30% 할인쿠폰은 기간 내 무제한 반복사용이 가능하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단풍놀이 등 가을 여행이 한창인 요즘 쏘카 고객들이 차량 걱정 없이 어디든 즐겁게 떠날 수 있도록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차량을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든 쏘카로 여행을 떠나고 편리하게 이동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쏘카)
(이미지=쏘카)

전자랜드프라이스킹, PB 브랜드 통해 '아낙 컨벡션히터'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PB 브랜드 '아낙'을 통해 2019년형 '아낙 컨벡션히터'를 출시했다.

(이미지=전자랜드)
(이미지=전자랜드)

GS25 유어스, 프리미엄 의성마늘햄 김치 볶음밥, 소불고기 볶음밥 냉동 간편식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간편식 상품 냉동 볶음밥류 2종을 새로 출시했다. 유어스프리미엄 의성마늘햄김치볶음밥과 유어스프리미엄 소불고기볶음밥이다.

(이미지=GS25)

미샤, 글로우 앰플 팩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글로우 앰플 팩트'를 출시했다.

글로우 앰플 팩트는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미지=미샤)
(이미지=미샤)

롯데칠성음료, 할로윈 핫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를 앞세워 오는 27일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이태원에서 '할로윈 핫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무중력 퍼포먼스, 핫식스 할로윈 군단의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핫식스 피주머니 및 할로윈 핫페스타 클럽 파티입장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태원 10개 매장 내 테이블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핫식스 이벤트’를 펼쳐 핫식스 변온컵, 야광 삼지창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오리엔트시계,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상대로 판매금지가처부 신청 제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주식회사 오리엔트시계가 대표적인 자사 브랜드인 '갤럭시'를 억압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에 대해 부정경쟁방 지법 , 상표법 위반으로 판매금지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이미지=오리엔트시계 제공)
(이미지=오리엔트시계 제공)

산업부, 2018 한국전자산업대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2018 한국전자산업대전' 통합 전시회를 개최한다.

총 1,922개 부스를 통해 729개 업체가 참여하여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등을 선뵌다.

카카오게임즈-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사전 예약 돌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인기 1위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 4분기 중 정식 출시될 ‘외모지상주의’는 박태준 작가가 창작한 원작 웹툰의 스토리를 감상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 전투를 즐기는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은 게임 출시 전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번너클 뽀시래기 인싸’와 고급 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KT&G, 청년 창업 지원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KT&G가 사회혁신 창업 지원 사업인‘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국가적 현안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KT&G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육성·발굴 프로그램으로, 45명의 참가자들이 14주간 실전 창업 과정에 참여한다.

2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실전 프로그램은 전·현직 창업가들의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시장 검증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 1·2기를 거쳐간32개 팀이 시장에 진출해 누적 매출 6.2억원을 달성하는 등 사회혁신 스타트업 분야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3기에서도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랩,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AhnLab Tech Summit)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23일(화) 고객사 보안 담당자를 초청해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AhnLab Tech Summit) 2018’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고객사에 최신 보안 위협 동향과 대응 전략을 소개하고, 안랩 솔루션의 운용 노하우를 제공해 고객의 기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태환 안랩 ASEC대응팀장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주요 보안 위협의 특징과 2019년 보안 위협 전망 및 대응 방안에 대해 소개했으며, 발표세션에서는 ▲안랩 EPP(Endpoint Protection Platform)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보안운영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하는 지속적인 공격에 대한 탐지 및 대응 방안 ▲안랩 MDS(Malware Defense System) 탐지로그 분석을 통한 취약점 점검 ▲위협 탐지 테스트 자동화 ▲매그니베르(Magniber), 갠드크랩(GandCrab) 등 주요 랜섬웨어 대응 히스토리 ▲APT의 효과적 대응을 위한 ‘악성코드 교차분석시스템(고객사 사례)’ 등을 소개했다.

강석균 안랩 엔드포인트플랫폼(EP) 사업부 부사장은 “안랩은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과 안랩의 전문 노하우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고객이 보안 전문성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팀뷰어,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팀뷰어 리모트 액세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세계적인 원격 솔루션 기업인 팀뷰어(TeamViewer®)는 오늘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팀뷰어 리모트 액세스(TeamViewer Remote Access)’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팀뷰어 리모트 액세스는 IT 전문가용 고급기능을 탑재한 팀뷰어 플래그십 제품의 핵심 기능인 원격 접속 기능을 극대화한 한편, 속도와 편의성, 보안에 중점을 두고 구독 라이선스 비용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올리버 스테일(Oliver Steil) 팀뷰어 CEO는 “기술 발전의 속도가 빠르고,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채택하는 얼리어답터가 많은 한국 시장에서 가장 먼저 팀뷰어 리모트 액세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제 한국의 원격 근무자 및 일반 사용자들도 누구보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에 팀뷰어의 가장 핵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비바,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아비바(AVEVA, 한국 대표 오재진)가 11월 8일 콘래드 서울 호텔 3층에서 ‘아비바 월드 컨퍼런스 코리아(AVEVA World Conference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Your Digital Transformation - An Execution Roadmap'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 세션과 함께 아비바의 전문가와 고객사가 참여해 구체적 사례와 솔루션이 소개되면, SK이노베이션, 3J CNS, 뉴젠 아이엔에스, 서울교통공사, 씨아이토피아(CITOPIA) 등의 구체적 사례도 발표된다. 특히 아비바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몰입형 교육용 트레이닝 시스템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라이브 데모도 마련될 예정이다.  

오재진 아비바 코리아 대표는 "차세대 산업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현재 디지털 시대를 재편하고 있다. 아비바는 디지털 자산의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 향상을 위한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비바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산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통찰력 있는 전략 모델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