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트남에 선진 편의점 노하우 전수했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GS25 현지 직원 8명에게 선진 편의점 시스템과 마케팅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GS25)
(사진=GS25)

남양유업, 임직원 가족과 다문화 가정이 함께하는 체험활동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지난 10월 20일 남양유업 임직원은 사회복지법인 한국펄벅재단 소속 다문화 가정 아동 100여 명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구성원 간 정서적 교류와 화합을 위해 조별로 팀을 구성하고 동물원 탐방 체험 및 다양한 미션 게임을 수행했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제 1회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투표 실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내년 상반기 음료 신제품 출시를 위한 전 국민 대상의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투표를 실시한다.

모두의 음료 공모전은 정식 기획서 제출 없이 본인이 만들어보고 싶었거나 마셔보고 싶었던 음료의 맛과 향, 주요 음용층 및 상황 등을 간단하게 작성해 응모하고, 소비자 투표를 통해 최종 제품이 선정되는 개방형 공모전이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빙그레, 아침용 간편식 ‘첫끼니 타락죽’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첫끼니 타락죽'을 출시했다. 타락죽은 쌀을 갈아 우유에 끓인 죽으로 우유가 귀했던 시절 상류가정이나 궁중에서 애용했던 전통 영양식이다.

이번 출시한 첫끼니 타락죽은 2종은 옥수수감자, 보리밤으로 아침식사를 챙기기 힘든 직장인, 학생 등을 겨냥한 제품이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수소버스, 정규 버스노선에 투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울산시와 현대차, 울산여객은 수소버스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수소차와 충전소의 확산 및 친환경성 등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2018년 제2회 지역 장수기업 탐방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는 19일 신성이엔지 용인공장에서 TCC동양, 코리녹스, 모나미 등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20여 명을 초청해 '2018년 제2회 지역 장수기업 탐방'을 개최했다.

(사진=중견련)
(사진=중견련)

CJ제일제당, 베트남 사료시장 공략 속도 낸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은 최근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빈딘성 년호아 산업 단지에 1,360만 달러를 투자해 사료 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약 12,000평 부지에 지어진 빈딘 공장은 연간 7.2만 톤의 양축(소, 돼지) 사료 생산이 가능하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대한상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간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22일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한상의)
(사진=대한상의)

국회도서관, 신한카드 아름人도서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지식정보 공유와 확산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10월 22일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신한카드 아름人도서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신한카드, 아이들과미래재단은 국회도서관 서지와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신한카드 아름人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초청 국회도서관 견학 협력,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문화 행사 공동개최 및 상호지원 등을 진행한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회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권 확대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민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폭넓은 독서 문화 환경과 지식정보를 확산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BM,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 7년 연속 리더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7년 연속으로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 아웃소싱(DCO)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HIMSs)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게리 메서(Gery Messer) IBM 아태지역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GTS) 부문 총괄은 “각 기업의 CIO는 클라우드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고 유연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것을 고려해야하는 동시에, 신뢰할 수 있고 실무에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를 운용해야 하는 책임을 갖고 있다”며, "강력한 보안성, 재해복구 역량, 그리고 대용량 데이터 저장능력을 갖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요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IBM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의 리더로 선정되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아시아태평양의 여러 지역에서 데이터센터 아웃소싱(DCO)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HIMSs)를 제공하는 9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석했다. 

휴먼스케이프,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헬스케어∙의료 분야 첫 번째 서비스 파트너로 합류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휴먼스케이프가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헬스케어∙의료 분야 첫번째 서비스 파트너’로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클레이튼(Klaytn)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Ground X’가 개발한 퍼블릭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내년 1분기 중 메인넷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휴먼스케이프는 클레이튼(Klaytn)의 헬스케어∙의료 분야를 대표하는 첫 번째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플랫폼 테스트 및 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론칭 후 클레이튼(Klaytn) 기반의 디앱(dApp)을 출시할 계획이다.

휴먼스케이프 관계자는 “휴먼스케이프는 클레이튼(Klaytn)과 같은 영향력 있는 플랫폼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더 많은 환자들의 건강 데이터를 유통시킴으로써, 의미 있는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CC 공개···"소셜 비디오 콘텐츠 손쉽게 제작 및 공유"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는 올인원 크로스 디바이스 비디오 편집 앱인 프리미어 러시 CC(Premiere Rush CC)를 공개했다.

온라인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은 프리미어 러시 CC를 활용해 비디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플랫폼상에서 공유할 수 있다고 어도비 측은 설명했다.

프리미어 러시 CC를 사용하면, 비디오, 컬러, 오디오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데스크톱과 모바일 등 기기에 관계 없이 비디오 제작이 가능하며, 특히, 비디오 콘텐츠가 클라우드로 자동 동기화 되는 기능을 활용해, 장소에 상관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