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50% 이상 할인된 ‘반값특가’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오는 22일 하루 동안 50% 이상 할인된 특가상품 약 700개 딜을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애플 에어팟(800개) 9만9000원 등 초특가 상품들을 선보인다. 반값특가는 22일 00시부터 하루 동안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이번 반값특가를 맞아 행사 전일인 21일 오후 9시 3시간 동안 ‘사전입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프 공식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별도 사전입장 URL 주소로 접속한 이용자들은 약 500건의 특가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매월 22일 반값특가 기획전을 진행, 실제 반값으로 살 수 있는 특가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10월은 사전입장 이벤트를 통해 보다 여유롭고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오는 22일 하루 동안 50% 이상 할인된 특가상품 약 700개 딜을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 열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오는 22일 하루 동안 50% 이상 할인된 특가상품 약 700개 딜을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 열다.(사진=위메프)

공영홈쇼핑, 경상북도와 지역 상품 발굴·판매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과 경상북도가 지역 우수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 함께 나선다.

공영홈쇼핑과 경상북도는 19일 경북 안동 경북도청에서 ‘경북 농특산물 등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상북도는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추천한다.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마케팅 및 판로 지원에 나선다. TV와 별도로 인터넷 및 모바일 등 공영홈쇼핑 온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판매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큰 여행상품·농촌체험관광상품 등을 발굴해 판매할 계획이다.

원상연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우수 지역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이 경상북도와 지역 상품 발굴·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경상북도와 지역 상품 발굴·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템코, 단독 밋업 오는 30일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비트코인(RSK)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스타트업 템코(대표 윤재섭)는 오는 30일에 청담동 호텔리베라 3층의 몽블랑홀에서 단독 밋업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밋업은 템코의 첫 단독 밋업으로 최근 투자를 받은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하여 TLDR 캐피탈, 블록체인아이, 파운데이션엑스, 넥서스원에서 연사가 방문하여 블록체인 업계의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패널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 후에는 밋업 참여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더불어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템코, 밋업 개최(사진=템코)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 템코, 밋업 개최(사진=템코)

게임빌 ‘탈리온’, 日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2위 진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글로벌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벤데타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탈리온은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 바 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전부터 현지 유저들의 호응이 컸으며, 서비스 직후 빠르게 12위에 진입한 만큼 10위권으로의 도약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비교적 늦게 공개되는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기대감이 크다는 설명이다.

게임빌은 "초반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이 게임으로 아직 풀 3D 그래픽 모바일 MMORPG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일본 현지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고, 특화된 게임성과 그간 쌓아 왔던 현지 지사의 역량을 총동원해 일본 모바일 MMORPG 시장을 제패"한다는 목표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넷마블, ‘이사만루2018’ 신규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 ‘이사만루2018’에 정규 시즌 종료를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2018년 패넌트레이스 성적을 기반으로 라이브 선수 카드 능력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총 50명의 신규 시그니처 카드도 선보였다. 선수 싸인이 적용된 시그니처 카드는 선수 카드 최초로 레벨 3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의 능력치 설정이 가능하다.

오병진 넷마블 본부장은 “어느때보다 치열했던 2018년 정규 시즌 종료를 기념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사만루2018’와 함께 포스트시즌을 재밌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후오비 코리아, 단독 상장 기념 후오비 패밀리 이모티콘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코리아 단독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와 함께 가상화폐 업계 종사자를 형상화한 후오비 패밀리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스마트한 재단 운영자 너구리 토니(Tony), 업계 정보를 분석하는 기관 투자자 여우 후크(Hook), 암호화폐 초기 개인 투자자 다람쥐 코인(Coin), 초보 투자자 곰 카푸(Cappu), 거래소 직원 토끼 티미(T-mi), 금융계 출신의 퀀트 투자자 도마뱀 레온(Leon) 총 6개의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좌절/실망’ 시리즈 이모티콘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총 20개 구성되어 있으며 암호화폐의 등락에 따른 다양한 감정과 행동 표현이 가능하다. 이후 추가로 ‘긍정/환희’ 시리즈의 이모티콘을 포함해 총 40여 종의 이모티콘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후오비 패밀리 이모티콘은 암호화폐 투자자가 주로 사용하는 메신저인 텔레그램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2018 멜론뮤직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8, 2018 MMA)’의 공식 홈페이지를 19일 오픈한다. ‘2018 MMA’에 대한 투표, 티켓 예매일정, 다시보기 등 주요 정보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멜론뮤직어워드’를 종합한 ‘인포그래픽’과 ‘스페셜 티저영상’을 공개해 K-POP 팬들과 쌓아온 소중한 추억 및 히스토리를 되짚어본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연도별 멜론 총 스트리밍 수 △연도별 투표수 △10년간 최다 수상 아티스트 등 MMA의 수많은 기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2018 멜론뮤직어워드’는 카카오 주최, 서울특별시 후원, JTBC플러스 미디어후원으로 12월 1일(토)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K-POP 팬들과 만난다. 행사 당일에는 JTBC2, JTBC4 방송과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를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생중계한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출시 5개월 만에 대형 브랜드 제휴 35개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자사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출시 5개월 만에 35개 이상 대형 브랜드의 매장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하나만 있으면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

19일에는 전자제품 판매점 하이마트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로는 첫 제휴다. 오는 22일 두타면세점, 29일 두타몰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며, 25일부터는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컴투스,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시상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진행한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은 컴투스의 대표적 글로벌 게임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와 같이 세계 시장을 석권할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올리버씨의 시간공장’이라는 작품을 출품한 안민성(24)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마계주막’의 이진석(25)이 최우수상을, ‘네크로멘스’의 정성혁(26)과 ‘지하의 드래곤’을 집필한 문한새(28)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졌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도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전달됐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포스코 협력사와 중소기업에 취업 교육 지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포스코가 협력사에 필요한 인력을 사전 양성해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중소기업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포스코는 우수인력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사의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부터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을 실시해 왔다. 올해까지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생 1,157명 중 90% 이상이 협력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포스코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 프로그램은 천장크레인, 설비관리기술, 메카트로닉스 등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 있다. 협력사 채용 소요에 따라 교육인원을 탄력적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2개월간 합숙으로 진행되며, 수행직무 및 근무환경에 대한 사전 이해도 제고를 위해 협력사 현장체험을 병행한다.

협력사의 한 교육 담당자는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채용된 직원은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과 현업 적응이 우수하다”며 “앞으로 신규 인력이 필요하면 본 교육 수료생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취업희망자 교육 중 용접 시연 모습(사진=포스코)
취업희망자 교육 중 용접 시연 모습(사진=포스코)

픽션, 코인플러그∙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이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픽션'은 현재 내년 2분기 런칭을 목표로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생태계인 '픽션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다. 이번에 '픽션'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1세대 블록체인 테크 기업으로, 이번 제휴를 통하여 보다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통하여 '픽션'의 블록체인 콘텐츠 생태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전 세계 블록체인 특허 보유 2위 기업으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기술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다.

픽션 관계자는 “기획과 컨셉이 훌륭해도 실제 구현 단계에서 기술적인 벽에 부딪혀 좌초되거나 제대로 상용화되지 못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그 동안 많이 봐왔다”고 밝히며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코인플러그'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그 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기술적인 장벽들을 많이 해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