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방송에 유병재 뜬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의 오늘 방송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치킨 먹는 기술(이하 배치기)’에 방송인 유병재가 출연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치기’ 방송은 18일 저녁 7시 트위치, 카카오TV, 유튜브, 아프리카TV의 ‘카카오게임TV’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배치기’는 게스트가 출연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최종 1인으로 생존하기 위한 팁을 두 MC에게 전수하는 방송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지난 방송에서 게스트로 BJ 블랙워크, 프로게이머 에버모어, BJ 서윤이 차례로 참여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오늘 방송에서도 유병재는 ‘배치기’ 방송에서 MC 서한결, 정나은의 멘토가 되어 자신만의 플레이 팁을 유쾌하게 전수해 주는 등 카카오게임TV 시청자와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게임빌, ‘탈리온’ 일본 공략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글로벌 대형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시작한 사전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무료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특히 현지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SNS 채널에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를 올리며 호응하고 있다.  

게임빌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서비스명을 ‘벤데타(Vendetta)’로 정했다. ‘피의 복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 ‘벤데타’를 상징적으로 내세우고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을 필두로 유저 공략에 나선다.

아직 풀 3D 그래픽 모바일 MMORPG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일본 현지 시장을 빠르게 선점, 특화된 게임성과 그간 쌓아 왔던 현지 지사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일본 모바일 MMORPG 시장을 제패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넥슨 ‘듀랑고’, 신규 생존 모드 ‘워프 러시’ 티저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신규 생존 모드 ‘워프 러시’ 업데이트를 앞두고 18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인 ‘워프 러시’는 ‘붉은 페나코두스 작전’에 이은 새로운 기간제 콘텐츠로, 개척을 넘어 야생의 가혹한 환경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생존모드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기름으로 오염된 땅과 바다, 죽어가는 동물들 사이에서 ‘살아라’, ‘끝까지’라는 문구가 등장해 ‘워프 러시’ 생존 모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넥슨은 최고레벨 콘텐츠인 ‘워프 러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3일까지 경험치 및 스킬 계열 숙련도를 100% 추가로 제공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경기 방식 및 규정 발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의 경기 방식과 규정을 18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11월 8일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선수 드래프트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12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EACC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7개국에서 선발된 각 대표팀이 4개 그룹에 3개팀씩 포진해 싱글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넉아웃 스테이지는 패자는 탈락하고 승리한 선수가 다음 경기에 계속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과 ‘EA 챔피언스컵 스프링 2019’를 통해 가장 많은 ‘FIFA 온라인 4 랭킹 포인트’를 얻은 선수 8명은 ‘FIFA e월드컵 결승 2019’ 진출의 마지막 관문인 ‘EA SPORTS FIFA 글로벌 시리즈 플레이오프’의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넥슨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한국대표팀을 뽑기 위한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그룹 A조(Volition, Apple, Eunice)와 B조(TOTAL, VPL, 1st)로 나눠 치러지며 1위 결정전과 플레이오프 진출전을 통해 최종 세 팀을 선발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와디즈, 매거진 ‘와디즈 넥스트’ 발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와디즈는 자사의 펀딩 스토리와 메이커 인터뷰, 펀딩 가이드 등을 통해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담은 매거진 ‘와디즈 넥스트(Wadiz Next)’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와디즈 넥스트’는 와디즈에서 성공적인 펀딩을 이끌었던 메이커들의 생생한 창업 스토리와 인터뷰, 예비 메이커를 위한 펀딩 가이드 등 12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짚으면서 새로운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매거진이다. 와디즈펀딩으로 약 10억원을 조달하고 청와대까지 입성한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의 대표 인터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와디즈 넥스트는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등 국내 주요 공유 오피스 및 창업관련 기관에 격월로 배포되며, 창간호는 ‘수제의 시대, 그렇게 재림했다’를 주제로 차주에 발간될 예정이다. 창간호는 획일화된 제품이 아닌 맥주, 자동차, 다기 등을 직접 만드는 수제산업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신승호 와디즈 이사는 "앞으로도 와디즈는 스타트업의 넥스트 스텝(Next step)을 함께 하는 필수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와디즈)
(이미지=와디즈)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18 정규시즌 선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BO정규시즌이 끝나고 포스트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컴프매’에서는 2018 정규시즌 성적을 반영한 KBO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올해 활약한 실제 KBO리그의 모든 선수 카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트레이드 UI’의 경우 유저가 원하는 연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선수 보유 현황, 트레이드 대상 표시 등 선수 영입 과정에서의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 간 ‘특별 스카우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 밖에도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SBS SPORTS 김세연 아나운서를 ‘컴프매’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컴투스는 신규 모델인 김세연 아나운서와 함께 10월부터 매달 새로운 컨셉의 스킨을 공개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전경련, 한미재계회의 30주년 기념 오찬간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경련이 18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초청해 '한미재계회의 30주년 기념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전경련)
(사진=전경련)

2018 엔지니어링 주간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와 함께 올해로 제15회 엔지니어링산업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 관심의 제고를 위해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식, 포럼, 전시회, 기술 및 YP 세미나 등이 열렸다.

(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정거래 회복 국민운동본부' 창립총회 및 개소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공정거래 회복 국민운동본부가 17일 오후 창립총회 및 개소식을 서울 여의도 소재 켄싱턴 호텔에서 개최했다. 

(사진=소상공인협회)
(사진=소상공인협회)

우버이츠, 인천 송도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음식 배달 앱 우버이츠가 오는 23일 인천시 송도 지역에 진출한다.

(이미지=우버이츠)
(이미지=우버이츠)

여기어때, 최대 규모 가을 펜션 특가 기획전 열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기어때가 전국 펜션 1,400여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18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기획전 ‘펜션을 깎다’를 개최하고, 유명 펜션 이용요금을 31일까지 파격 할인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펜션은 1,400곳에 이른다. 경기ㆍ인천과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에 분포돼 있다.

기존 숙소예약 채널 최저가 대비 최대 12% 저렴하다. 사용자가 보유한 할인쿠폰의 추가 사용도 가능하다. 각 상품의 투숙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여기어때는 전문 숙소 큐레이터들이 꼽은 인생 숙소도 소개한다. 오는 31일까지 마련되는 기획전 ‘히든숙박을 소개합니다’는 호텔과 펜션, 게스트하우스를 다양한 부가혜택과 함께 할인하는 행사다.

여기어때는 "여행고수들이 찾아 다니는 매력있는 국내 숙소를 선별했다"면서, "파격적인 가격과 룸 업그레이드로, 만족감 높은 가을여행 준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여기어때가 이달 31일까지 전국 1,400여개의 숙소를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이달 31일까지 전국 1,400여개의 숙소를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쿠팡, ‘할로윈’ 테마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할로윈’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테마관에서는 25만여 개 할로윈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한 번쯤 해보고 싶은 개성 만점 코스튬’, ‘분위기 살리는 파티&포장용품’, ‘트릭 오브 트리트 할로윈 사탕’ 등의 테마안에 총 20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은 할인쿠폰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상품군에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할로윈 메이크업 쿠폰할인관 외에 파티용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의 장바구니 할인쿠폰, 할로윈 포장용품 최대 4000원 쿠폰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할로윈데이를 기념하는 축제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할로윈’ 테마관을 통해 고객들이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각종 파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쿠팡, ‘할로윈’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쿠팡, ‘할로윈’ 테마관 오픈(사진=쿠팡)

소프트뱅크벤처스, 가우스서지컬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이준표)는 미국의 인공지능 혈액량 측정 스타트업 가우스서지컬(이하 가우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약 225억 원(2천만 달러)의 공동투자로 이루어졌다.

가우스가 개발한 의료 플랫폼 트라이톤은 산부인과 수술 시 환자의 출혈을 컴퓨터 비전과 머신러닝으로 분석하여, 의료진이 출혈량 변화를 아이패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가우스의 트라이톤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와 유럽 인증(CE)을 획득했으며, 현재까지 50개 병원에서 20만 명 이상의 분만에 사용됐다. 미국산부인과학회지에 게재된 제왕절개 환자 2,781명에 대한 연구는 트라이톤을 사용한 의료진이 출혈을 적시에 발견해 산모의 수혈량과 입원기간을 큰 폭으로 단축했음을 보여준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레다 대히 책임은 “가우스는 기존의 수술실 운영 방식을 혁신하며 의료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음을 임상 결과로 증명했다”며, “실제로 병원들이 트라이톤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어 의료 기술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가우스서지컬 투자하다.(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가우스서지컬 투자하다.(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가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 다양한 컬러로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민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을 다양한 컬러로 추가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4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비보무브 HR은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활동 모니터링 기능으로 라이트 유저 및 일반 소비자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바 있다. 이에 힘입어 가민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트렌디한 컬러의 비보무브 HR로 돌아왔다.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비보무브 HR은 손목 심박수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신체 나이 및 스트레스 지수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가 높아졌을 경우 심호흡을 통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알람을 주는 기능도 지원해 유저의 정신적인 건강 관리에 유용하다.

또한,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춰 생활 방수는 물론 수영 시에도 착용 가능하며,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 아날로그 모드에서는 최대 14일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비보무브 HR 스포츠 실리콘 밴드 (베리/골드, 씨폼/실버)는 29만8,000원, 비보무브 HR 프리미엄 가죽 밴드 (로즈골드/그레이, 블랙/탄)은 39만8,000원이다.

가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 다양한 컬러로 선보이다.(사진=가민)
가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 다양한 컬러로 선보이다.(사진=가민)

인피니소프트, 소셜 커머스 솔루션 ‘더블유트레이딩’에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엔씨엘커머스(대표 최용석)의 배송대행 종합 B2B 플랫폼인 ‘더블유트레이딩’에 주문과 결제를 한번에 해결하는 소셜 커머스 솔루션인 ‘페이링크’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더블유트레이딩은 배송대행 종합 B2B 플랫폼으로, 현재 300여개사의 공급사를 통해 65만가지 상품을 공급받아 4천개사의 회원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소프트의 페이링크 서비스는 오프라인 소상공인 판매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의 SNS 기반의 판매자들을 위한 e커머스 솔루션으로써, ‘페이링크’ 솔루션 하나로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SNS) 상에서 상품의 홍보와 판매 및 결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페이링크 서비스는 구매자에게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노페이 ARS결제 서비스를 도입 시 제3자 결제 (일명 ‘조르기결제’) 기능을 이용하여 애인, 친구, 부부, 부모/자식 간에 편리하게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피니소프트, 소셜 커머스 솔루션 ‘더블유트레이딩’에 공급하다.(사진=인피니소프트)
인피니소프트, 소셜 커머스 솔루션 ‘더블유트레이딩’에 공급하다.(사진=인피니소프트)

하이트진로, 자두에이슬 국내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해외에 먼저 출시됐던 '자두에이슬'이 국내에 출시된다. 하이트진로는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에 이은 3번째 과일리큐르 시리즈 '자두에이슬'을 10월 2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 과일리큐르 시장이 유행이던 시기 연구를 통해 개발한 '자몽에이슬'을 출시했다. 이후 과일리큐르 시장 성장을 이끌어왔다. 자몽에이슬과 지난 2016년 출시한 청포도에이슬 모두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자두에이슬’은 참이슬의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룬 13도의 리큐르 제품이다. 사전 글로벌 소비자 시음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맛 평가는 실제 판매로 연결돼 지난 1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후 8개월만에 150만병 판매를 기록했다. 북미, 중화권,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 등 현재 수출하고 있는 20개국 모두에서 18년 1분기 대비 2분기 판매량이 16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내 제품은 기존 수출용과 다른 라벨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지난 5월 변경된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과 동일하게, 이슬을 형상화한 이형 라벨을 적용하고 두꺼비 캐릭터와 자두의 시즐감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오는 10월 둘째 주 첫 출고해 서울, 경기도 일대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한 제품 출시로 국내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며 해외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세번째 제품인 자두에이슬은 ‘맛’에 대해 이미 검증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 역시 맛있게 즐기기에 제격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자두에이슬(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자두에이슬(사진=하이트진로)

엔씨 리니지, ‘격변의 아덴, 셰이프 체인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가  ‘격변의 아덴, 셰이프 체인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엔씨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모든 클래스(직업)의 주요 스킬(기술)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기사의 ‘쇼크스턴, 솔리드 캐리지, 바운스 어택’ 스킬을 더욱 빠르게 사용하거나, 다크엘프의 ‘파이널 번’ 스킬로 치명타를 높이는 등 변화된 스킬로 리니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4종의 클래스(군주, 환술사, 마법사, 용기사)는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는 주요 콘텐츠 리뉴얼을 함께 실시했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카운터 배리어’와 신규 스킬 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란 감옥’ ▲접근성을 높이고 보상을 강화한 ‘드래곤 레이드’ ▲오림/하딘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을 통합하고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한 ‘글루디오 연구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용자는 24일까지 이벤트 아이템 강화에 도전하는 ‘골드나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희귀 아이템(사신의 반지, 나이트발드의 각반 등)을 얻을 수 있다. 82레벨 이하의 모든 이용자는 12월 19일까지 ‘강화 혈맹 버프’ 혜택으로 추가 경험치를 받는다.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랄라블라, 이달 18일부터 색조 화장 상품 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랄라블라가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화장품 대전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색색 라이벌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랄라블라에서 진행하는 색색 라이벌 대전은 컬러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 라이벌을 이루는 상품군을 모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이미지=랄라블라)
(이미지=랄라블라)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