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새로운 'MicroStrategy 2019’를 내놓으며 데이터 시장 공략에서 나선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16일 기자간담회를 “기업의 데이터를 모아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제공한다”며, “모든 기업의 인텔리전스는 우리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MSTR'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공하는 분석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기업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서 기업 인텔리전스를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데이터, 텔레메트리(telemetry), 사용 패턴 등을 통합·시각화하고, 이를 기업 경영진 및 비즈니스 담당자에게 컨텍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원하는 과정을 말한다.

(사진=석대건 기자)
(사진=석대건 기자)

"MSTR은 기업과 고객의 거리를 극도로 줄일 수 있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MSTR 서비스는 아마존의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같다”며, “기업과 고객 사이의 거리를 극도로 줄여주는 역할”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CEO부터 IT 유지보수 관리자는 물론, 사원에 이르기까 MSTR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STR 플랫폼에는 임원, 비즈니스 담당자, IT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을 위한 각각의 기능을 단일 플랫폼 안에 제공하고 있다.

오는 12월 공식 출시되는 'MicroStrategy 2019’의 경우, 이전의 버전에 비해 모바일 배포 등 확장성을 높이는 한편, SW 키트를 제공하여 기업의 활용성도 높였다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설명했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안의 기업 주체들 (자료=마이크로스트레이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안의 기업 주체들 (자료=마이크로스트레티지)

다층 인증 기술을 통한 데이터 보안 극대화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데이터 이동에 대한 불안 요소는 없을까?

이에 대해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기업이 가진 보안 우려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레벨에 따라 정보에 따른 접근 권한 제한, 정보 영역에 따른 접근 권한 제한, 시큐리티 필터링 등을 통해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클 세일러 CEO는 다층 인증 기술을 통한 암호화 기술도 소개했다. 그는 "MSTR의 보안은 엣지 기술이라 설명할 수 있다"며, “정해진 장소에서 나의 얼굴로 나의 지문을 쓰지 않으면 기업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다”며 강조했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사장은 “최근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우리은행, SK플래닛, 아시아나항공, KT, SK 텔레콤, CJ ENM 등을 비롯한 국내 유통,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에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며,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위해 국내외 풍부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분석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