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KT 올레tv 어린이 서비스 키즈랜드가 2.0으로 진화했다. 키즈랜드 1.0이 자녀의 눈높이에 맞췄다면 키즈랜드 2.0은 부모 입장에서 육아 콘텐츠를 강화하고 자녀가 보다 안전하게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KT는 키즈랜드 2.0을 통해 어린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키즈랜드 모바일을 선보였다.

KT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키즈랜드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육아 필수템을 내세운 키즈랜드 2.0은 ▲키즈랜드 모바일 ▲육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 뽀로로 왜요쇼) ▲TV시청 습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다.

KT 키즈랜드는 연령별 놀이학습, 맞춤 메뉴, 전용 리모컨, 특화 요금제 등 IPTV 서비스를 망라한 올레tv 서비스 패키지다.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 어린이교육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선보였다.

KT에 따르면 키즈랜드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360만명, 주문형 비디오(VOD) 이용횟수 2억 3000만회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레 tv는 출시 전보다 어린이 콘텐츠 이용자가 약 40% 증가했다.

16일부터 서비스 적용되는 키즈랜드 2.0은 자녀안심과 육아에 초점을 맞춘 게 특징이다. KT가 키즈랜드 2.0을 통해 선보인 키즈랜드 모바일은 어린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올레tv에 가입했다면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13개 키즈 채널과 1만편의 VOD가 무료 제공된다.

강인식 KT 미디어콘텐츠담당 상무가 키즈랜드 2.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인식 KT 미디어콘텐츠담당 상무가 키즈랜드 2.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KT에 따르면 키즈랜드 모바일은 광고가 없고, 유해 콘텐츠가 노출 되지 않는다. 통신사 관계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키즈 채널 13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키즈랜드 모바일 출시를 기념해 내년 3월까지 KT 가입자는 콘텐츠 시청시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키즈랜드 모바일은 안드로이드OS로 먼저 출시하고, iOS는 연내 선보인다.

KT는 요즘 아이들이 TV에 접하는 빈도가 높은 만큼 올바른 TV시청을 돕는 캠페인도 시작한다. TV시청 습관 도우미 캠페인은 VOD가 방영되기 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핑크퐁, 캐리언니가 화면에 나와 TV로부터 거리를 두고 시청할 것을 권하는 영상이다.

또한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를 IPTV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모든 콘텐츠에 추천 연령 정보를 24개월, 3~4세, 5~6세, 7~8세, 9~10세로 구분 표기해 부모들의 VOD 선택을 돕는다.

이밖에 KT는 올해 안에 영유아 두뇌 발달을 위한 소리 콘텐츠 사운드북, 실시간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아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TV쏙 역할놀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KT는 중국어 교육 전용 채널, 영어 소리동화 등 키즈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 투자한다.

강인식 KT 미디어콘텐츠담당 상무는 “KT가 이번에 선보인 키즈랜드 2.0은 초보 부모들의 육아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 필수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앞으로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해 어린이가 원하는 것은 물론 부모가 필요로 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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