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매주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연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매주 금요일 프리미엄 숙소를 할인가에 판매하는‘블랙 프라이데이’를 연다.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은 12일부터 금요일마다 오전 10시에, 일주일 간격으로 숙소 한 곳을 정해 특가전을 진행한다. 파격적인 할인과 다양한 부가혜택을 제공해, ‘인생숙소’로 꼽힐만한 고품격 숙박시설을 만날 기회를 선물한다.

첫번째 선정 숙소는 제주 신라호텔이다. 특가에 마련된 할인쿠폰을 더해 21만 4,000원부터 숙박권을 구매할 수 있다. 10월 투숙객에게는 루프탑 파티 2인권을 준다. 11월 투숙객은 시네마 와인파티 2인 입장권을 받는다. 또 선착순 100팀에게 조식을 무료 제공하고, 1인 추가 숙박 비용은 고객이 요청할 경우 무료로 책정한다. 오는 19일은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가 블랙 프라이데이 상품으로 등장한다.

여기어때 블랙은 숙소 전문 큐레이터가 검증한 프리미엄 상품을 모아, 매거진 형태로 소개한다. 호텔과 리조트, 고급펜션과 풀빌라 중 전문가의 평가를 통과한 숙소를 모아 리스트를 꾸렸다. 현재 50여개 숙소가 선정돼 있다. 연내 100개에 이르는 프리미엄 숙박시설이 확보, 공개된다.

여기어때는 금요일마다 프리미엄 숙소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사진=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금요일마다 프리미엄 숙소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사진= 여기어때)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예약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유명 아티스트 테일러 스위프트가 직접 디자인한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을 예약판매 한다.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예약판매는 200대 한정 수량으로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며 정식 출시일은 22일이다.

에디션 상품은 테일러 스위프트 카메라와 전용스트랩, 틴케이스, 테일러 스위프트 필름세트로 구성했다. 가격은 24만 9천원이다.

예약판매 기간동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테일러 스위프트 포스터를 증정하고, 구매자 자동 응모 추첨을 통해 11월 20일~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테일러 스위프트 리프테이션 스터디움 투어’ 티켓을 1인 2매씩 14명에게 선물한다. 당첨자는 10월 26일 발표된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예약 판매(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예약 판매(사진=한국후지필름)

소니코리아, 고해상도 HRA 워크맨 NW-A50 시리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언제 어디서나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 HRA(High Resolution Audio) 워크맨 NW-A50 시리즈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NW-A50 시리즈는 HRA 플레이어인 A 시리즈의 5세대 모델로 NW-A55과 NW-A56HN 총 2종으로 출시되며,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은은한 파스텔톤의 컬러다. NW-A50 시리즈는 전작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을 개선해 높은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하다.

NW-A50 시리즈는 DSEE HX 기술에 악기와 음악 장르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AI 기술, 풀 디지털 앰프인 S-MASTER HX 이 탑재됐다.또한,블루투스 무선 리시버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의 다양한 음원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워크맨의 고품질 사운드로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음원에서도 바이닐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아날로그 앰프와 같이 깊이 있는 저음역대를 구현하는 DC 위상 선형기를 채용했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향상됐다. 블루투스 4.2와 원터치 NFC 기능을 지원해 음악을 빠르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풀컬러 터치 화면과 직관적인 UI로 음악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재생/일시 정지, 음악 선택, 볼륨 버튼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측면에 배치해 효율성을 높였다.

소니코리아, 고상도 HRA 워크맨 NW-A50 시리즈 출시(사진= 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고상도 HRA 워크맨 NW-A50 시리즈 출시(사진= 소니코리아)

베리타스, 데이터 관리 혁신 위해 퓨어스토리지와 협력 밝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데이터 보안 기업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스토리지 기업 퓨어스토리지(Pure Storage)와 데이터 관리 혁신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플래시블레이드 기반의 퓨어스토리지 데이터 허브는 데이터 리포지토리를 중앙집중화해 스트리밍 분석, 백업, 데이터 레이크, 인공지능(AI) 클러스터를 제공하는데, 베리타스의 넷백업은 퓨어스토리지 데이터 허브 아키텍처 전반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플래시블레이드를 백업 타겟으로 활용하고 지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상호 기술 도입, 제품 강화, 세일즈, 지원 활동 등 데이터 시장 내 경쟁 우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케이티 콜버트(Katie Colbert) 퓨어스토리지 제휴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의 기업은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창출해내야 한다”며, “이번 베리타스와의 파트너십으로 퓨어스토리지 고객들은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넷백업이 제공하는 중요 데이터 보호 및 인프라 전반의 관리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WISET-노사발전재단, MOU 체결… “신중년 여성과학기술인 일자리 찾는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이 12일 ‘신중년 전직지원 분야(과학기술) 확대 및 일자리 발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중년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재취업과 창업을 확대하기 위해 △신중년 과학기술인의 전직 지원을 위한 교육·훈련 사업 △과학기술 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원하는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전국 13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기반으로 과학기술 분야에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층 여성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지원수요를 파악하여 체계적인 전직·경력설계 서비스로 전문성 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블루홀과 ‘에어’ 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이 개발 중인 블록버스터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어'는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PC 온라인 MMORPG로, 각종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과 공중 전투 등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에어'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지난 2016년 북미-유럽 퍼블리싱 계약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 모두에서 협력 관계를 이루게 됐으며, 앞으로 ‘에어’의 성공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를 통해 공동의 성장을 이뤄 나가기로 다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시장에서 또 하나의 대형 PC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맡으며 포트폴리오의 안정감을 한층 더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연계해 더욱 효율적이며 장기적인 흥행 전략을 수립하고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가게 됐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PC온라인게임 개발 및 흥행 능력을 입증한 블루홀과 다시 한번 힘을 합친 만큼, ‘에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재밌고 즐거운 게임,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이카루스M', 최고 레벨 확장 및 분쟁 채널 개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12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최고 레벨을 3각성 10레벨로 확장하고, 분쟁 채널 시간을 조정해 세력간 전략을 필요로 하는 등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잊혀진 유적지’와 ‘신룡의 해안가’에서 매일 밤 20시와 22시에 진행되던 분쟁 채널이 매일 밤 21시에 동시 오픈돼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해졌다. 

제작과 최고 난이도 던전 보상 등을 통해 ‘주식의 징표’를 원활하게 얻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이카루스M의 현존 최강 장비인 ‘주신’ 등급의 무기와 방어구를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다.

한편 이카루스M은 3각성 확장을 기념해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할 수 있는 ‘아크리움’을 통해 성장 및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기억의 협곡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이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신규 스토리 지역 ‘기억의 협곡’과 신규 영웅 3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난이도별 10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진 신규 스토리 지역 ‘기억의 협곡’이 추가됐다. 각 난이도별 주요 인물들의 신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 신규 SSR 등급에 ‘에밀리아’, ‘유니아’, ‘릴리’ 등 3종의 영웅을 선보이고 코스튬 배지 장착을 통해 영웅을 추가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코스튬 6종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 AI(인공지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기존에는 자동 전투 시 상황에 맞지 않는 스킬 활용으로 게임 진행이 원활하지 않았던 점에 주목했고 스마트 AI 적용을 통해 보다 상황에 적합한 스킬 활용이 가능해져 게임 진행이 쉬워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300 수정과 ★4 SSR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며 인기 영웅 강림 던전의 스태미나 1/2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게임즈-네이버웹툰,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 테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의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선착순 5000명의 이용자와 함께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석’, ‘홍재열’, ‘바스코’, ‘이진성’, ‘박하늘’을 비롯한 총 13종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원작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전투를 즐기는 ‘스토리 모드’, NPC(Non-Player Character) ‘BJ유이’를 방송국까지 무사히 데려가야 하는 ‘BJ 호위’, 귀신에 빙의된 적과 싸워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애기 엄마’ 등 웹툰의 인기 에피소드를 게임으로 탄생시킨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은 이용자들이 ‘외모지상주의’를 한층 더 즐겁게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출석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등을 진행해 유용한 아이템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홈페이지 통해 즉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가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 설치파일을 직접 다운받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기존에는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 왔으나, 이제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즉시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S7 이상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기존과 같이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 방문 없이도 삼성 갤럭시의 ‘게임런처’ 및 갤럭시 앱스에서 손쉽게 설치해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의 신규 기간 한정 모드인 ‘디스코 배틀’이 이번에 새롭게 오픈됐다. ‘디스코 배틀’은 맵 곳곳에 등장하는 댄스 플로어를 차지하고 방어해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의 모드로, 50인조의 두 팀이 매치에 참여하는 모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2018 이태원지구촌축제, 딜라이브로 즐긴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의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가 ‘2018 이태원지구촌축제’행사 주관사로 선정돼 연속 3년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용산구가 후원하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다양한 세계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이태원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2002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7회를 맞이한다. 

올해는 13일(토), 14일(일) 양일간 이태원관광특구 일대에서 펼쳐진다. 용산에 자리한 주한외국대사관 57곳 중 40여개국이 축제에 참여해 세계민속공연, 세계문화홍보존, 퍼레이드 등 각국 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고, 관광, 유학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딜라이브는 지역케이블망을 활용해 축제 기간 내에 이태원관광특구 일대에 영상타워 4곳을 설치해 골목골목 축제 모습을 생생히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모든 축제 프로그램은 YouTube ‘2018이태원지구촌축제’ 채널에 양일간 실시간 생중계로 방송하고, 공식 SNS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는 “특히 올해 행사는 주한대사관들의 높은 참여율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딜라이브는 주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지역을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딜라이브)
(이미지=딜라이브)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할로윈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할로윈 데이 기념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 내 신규 농작물 ‘수상한 호박’, ‘거미줄 나무’를 제작할 수 있는 농사 스킬과 거미줄의 탄성을 이용한 신규 무기 ‘오싹 해골망치’를 추가했다. 또한, 새로운 의상 제작법을 통해 ‘호박 모자’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할로윈 바닥등’, ‘할로윈 가로등’ 등 신규 건축물로 게임 내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할로윈 사탕’과 ‘호박죽’, ‘거미 꼬치’, ‘거미 쿠키’, ‘마녀 소시지’, ‘호박 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를 하고, 캐릭터의 영양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툰드라 기후의 불안정섬에는 할로윈을 맞아 ‘마녀 페나코두스’가 등장하며, ‘마녀 페나코두스’를 처치할 경우 아이템 획득과 함께 펫으로 길들일 수도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수상한 호박 종자’, ‘할로윈 망치’, ‘할로윈 해골 의상’, ‘호박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주관 엔지니어링포럼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엔지니어링포럼이 주최하고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제2차 엔지니어링 포럼이 오는 19일, 14시, 63컨벤션센터에서 인프라 사고 조사, 처분 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개최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