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신제품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상 청정원이 리치부어스트의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뵀다.

2017년 출시한 ‘리치부어스트 오리지널’은 독일 마이스터 출신이 직접 설계한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로, 국산 순돈육만을 사용해 고기 본연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보이는 '리치부어스트 할라피뇨'와 '리치부어스트 치즈&오레가노'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한항공 하늘사랑 영어교실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항공은 10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8주간 총 8회에 걸쳐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용유초등학교 학생 19명을 선정하여 영어를 가르치는 하늘사랑 영어교실을 연다.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동화구연, 노래배우기, 만화그리기, 수학배우기 등을 통해 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매년 2회씩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영어 만화 그리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영어 배우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두산밥캣, 독일 할레에 건설기계 부품공급센터 오픈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두산밥캣이 독일 라이프치히 인근 할레 지역에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관할하는 건설기계 부품공급센터를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두산밥캣의 독일 할레 PDC 설립은 지난 2017년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부품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사진=두산)
(사진=두산)

GC녹십자,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C녹십자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 45001'은 조직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 예방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노동기구(ILO)와 협의해 올해 3월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중견련, 2018년 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상장기업 경영 실적 분석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신규 일자리의 절반 이상이 중견기업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2018년 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상장기업 1,742개사의 경영 실적을 분석한 결과, 중견기업이 창출한 정규직 일자리가 6,696개에 달했다. 감소한 임시직 508개를 빼면 6,188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창업플래너 지원 ‘경기도 창업지원 트렌드 세미나’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오는 12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에서 ‘경기도 창업지원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경기도 창업지원 트렌드 세미나’는 문화창업플래너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 민·관·학에서 운영되고 있는 창업지원 사업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전문인력인 문화창업플래너 활용방안에 대해서 논의한다.

문화창업플래너는 경기도에서 2014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새로운 직업군이다. 현재 5기까지 수료를 마치고 와디즈, 로아인벤션랩, 한국생산성본부 등 기업에 취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스타트업메이트 협동조합 등 컨설팅 기업도 창업했다. 또한 동국대와 건국대, 동덕여자대학교 등 창업강사로, 산업진흥원, 신용보증재단 등 스타트업 관련기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창업 아이디어 생성은 물론 ▲팀 발굴 ▲비즈니스 컨설팅 ▲파트너쉽 연계 등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올해 6기 모집이 예정되어 있다.

경기창업지원 트렌드 세미나 포스터(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창업지원 트렌드 세미나 포스터(사진= 경기콘텐츠진흥원)

소니코리아,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 ‘소닉 서프 VR’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테마파크 및 박물관, 수족관 등에서 새로운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신개념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인 ‘소닉 서프 V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닉 서프 VR은 소니의 독창적인 오디오 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멀티 채널 스피커와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 결합되어 가상의 음향 환경을 생성하는 오디오 솔루션이다.

공간 내에서 원하는 곳에 소리를 배치하거나, 소리가 이동하는 효과를 내거나 또는 공간을 임의로 분할하여 서로 다른 소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오디오를 디자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각적 VR 경험을 뛰어넘어 청각적 VR까지 더해진 차원이 다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

테마파크, 특별 이벤트, 전시회, 박물관, 수족관 및 기업 쇼룸 등 다양한 장소에서 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활용 가능하다. 또한, 독립형 오디오 체험은 물론 디지털 사이니지, 프로젝션 시스템, 조명 등과 결합시켜 혁신적이면서 역동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콘텐츠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소니코리아,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 ‘소닉 서프 VR’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 ‘소닉 서프 VR’ 출시(사진=소니코리아)

한국후지제록스, 18년 연속 KCSI 고객만족도 1위 달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KCSI는 국내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국내에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갖고 있다. 이번 조사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을 진행했다.

올해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요소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들의 구체적인 평가를 반영하는 요소 만족도에서 출력속도, 선명한 복사, 짧은 예열시간, 낮은 소음, 적은 잔고장, 조작의 편리성, 소모품 교체 용이성, A/S 만족 등 제품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부분의 점수가 높았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사업본부장은 “업계 최초 1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변함없이 고객과 신뢰를 지킨 결과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고객과 상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타사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문서관리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나무기술, 싱가포르 Cloud Expo Asia '18 참가 “동남아 시장 노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Cloud Expo Asia '18 에 참가해 컨테이너 매니지먼트 솔루션 ‘칵테일 클라우드’를 소개했다.

칵테일 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동시 관리하고,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기술은 Drootoo, SIFT, S&I, KPMG 등 싱가포르 주요 ICT기업 및 잠재적인 SI파트너사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기업 홍보와 해외 투자 유치에 힘썼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싱가포르 마켓은 아시아 시장의 허브로 주요 IT 밴더들이 포진해 있는 전략적인 국가”이라며, “일본에서 안정적인 사업수주를 확대해 동남아와 글로벌로 확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