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상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방탄소년단의 뉴욕 공연에 맞춰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열었다. 현지시간 6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응원메시지를 뉴욕 타임스퀘어 LG전자 전광판에 상영했다.

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 등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LG전자 제품을 체험하는 동시에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TS 스튜디오’를 운영해 젊은 층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LG전자는 방탄소년단의 미국 공연기간 중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팬들과 ‘BTS 스튜디오’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통했다. 이 콘텐츠는 한 달여 동안 6천2백만뷰를 기록했다.

LG전자가 방탄소년단의 뉴욕 공연에 맞춰 현지시간 6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응원메시지를 뉴욕 타임스스퀘어 LG전자 전광판에 상영했다.(사진= LG전자)
LG전자가 방탄소년단의 뉴욕 공연에 맞춰 현지시간 6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응원메시지를 뉴욕 타임스스퀘어 LG전자 전광판에 상영했다.(사진= LG전자)

여기어때, 한글날 앞두고 서체 ‘잘난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오는 9일 한글날을 하루 앞두고 첫 전용서체인 ‘잘난체’를 출시했다. 잘난체는 여기어때 BI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한글 2,350자, 라틴 94자, 약물 986로 구성했다. 여기어때 캐릭터인 콩이의 딩벳(폰트 아이콘) 10종도 함께 공개한다.

서체 모음에는 여기어때 BI의 특징인 둥근 시작과 각진 맺음을 녹여냈다. ‘ㅅ, ㅈ, ㅊ’과 같이 두 획이 교차하는 자음은 뛰는 사람의 형상을 표현. 여기어때가 추구하는 ‘젊음’과 ‘위트’를 반영한 것이고 , "글자마다 독특한 디자인 특징을 반영했고, 굵은 형태라 제목용 서체로 사용했을 때 가시성이 높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여기어때는 잘난체를 개인과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다만 글꼴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임의 수정, 개작은 허가하지 않았다. 여기어때는 잘난체의 전용 웹 페이지를 개설해 직접 사용해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어때는 이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대신 만들어드려요, 잘난체 광고제작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주제를 정해 본인이 원하는 광고 문구를 작성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10명에게 희망하는 지하철역에, 접수한 창작물로 11월 한 달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더불어 여기어때 쿠폰 10만원권을 받는다.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오는 9일 한글날을 하루 앞두고 첫 전용서체인 ‘잘난체’를 출시했다.(사진= 여기어때)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오는 9일 한글날을 하루 앞두고 첫 전용서체인 ‘잘난체’를 출시했다.(사진= 여기어때)

쿠팡, ‘10월 전국 축제 인근 호텔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인기축제 인근에 있는 숙박 상품을 한곳에 모은 ‘10월 전국 축제 인근 호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밝혔다.

이달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지역별 가을 축제 시즌에 맞춰 100여개 호텔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가을 맞이 단풍/억새 축제, 불꽃/문화축제, 먹거리 축제 등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쉽고 편하게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설악산과 인접하여 단풍 구경과 속초 바다 감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라마다 속초’가 있다. 쿠팡가로 8만78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엄선한 추천 여행 상품은 물론 설악산, 마이산, 주왕산등 가을 단풍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국내 가을 여행상품 기획전’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쿠팡, ‘10월전국 축제 인근 호텔 기획전’ 진행(t사진= 쿠팡)
쿠팡, ‘10월 전국 축제 인근 호텔 기획전’ 진행(t사진= 쿠팡)

식신· KG모빌리언스 O2O 공동 사업 추진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지난 5일 국내 휴대 전화 결제 1위 사업자인 KG모빌리언스(대표 고규영)와 전략적 제휴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O2O 결제 서비스와 블록체인 분야에 걸쳐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식신은 이번 KG모빌리언스와의 제휴를 통해 식신 앱 맛집 예약 및 주문 서비스 활성화에 속도를 낸다. 우선 KG모빌리언스와 협력하여 모바일 주문 및 예약 시스템을 연내 출시하고 결제 서비스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가맹점 확대를 위해 공동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진행을 통해 서비스 인프라 확대에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발생하는 예약 및 주문 거래액이 약 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향후 식신이 공동 개발중인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프로젝트인 팬텀을 KG그룹의 기존 결제 기술에 연동해 블록체인 기반의 파급력 있는 생태계를 함께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식신·KG모빌리언스 O2O 공동 사업 추진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식신)
식신·KG모빌리언스 O2O 공동 사업 추진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식신)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서 국악콘서트 개최 문화공간으로 발돋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페이시즈는 지난 7일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프로덕션 고금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국악콘서트 ‘2018 저니투코리안뮤직’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저니투코리안뮤직은 한국 전통예술의 해외진출을 위한 플랫폼이다. 해외 음악 전문가들을 초대해 국내 예술단체의 공연과 네트워킹 행사를 기획함으로써 한국 음악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국내 예술단체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 및 스페인을 비롯한 7여 개 권역의 해외 음악 전문가 25명이 초청됐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의 야외 정원에서 해금 연주자 겸 작곡가인 윤주희를 비롯해 차세대 한국 전통 악기 연주자들과 재즈 음악 연주자들로 구성된 ‘윤주희 소우주 앙상블’과 젊은 연주자 4인이 전통음악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4인놀이’의 공연이 선보였다.

한편, 스페이시즈는 현재 비영리 단체, 공공기관, 일반 사기업 등을 포함한 모든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간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1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저니투코리안 뮤직(사진=스페이시즈)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저니투코리안 뮤직(사진=스페이시즈)

LG전자,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국민 체험단’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LG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국민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체험단 희망 고객은 오는 29일까지 LG전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개인 정보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등을 입력해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제품 별로 각각 20명씩 총 40명의 국민 체험단을 선발하며, 체험단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오는 11월부터 LG 트롬 건조기와 스타일러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본인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등 미션을 모두 완료한 체험단 중 ‘베스트 리뷰어’ 2인을 선정,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161DAW)를 선물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 진행될 예정이며, 제품은 선정자 개별 안내 후 7일 이내에 발송된다.

LG전자,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국민 체험단’ 모집(사진= LG전자)
LG전자,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국민 체험단’ 모집(사진= LG전자)

배달통, 영화 ‘베놈’과 콜라보레이션 광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알지피코리아는 자사 배달앱 ‘배달통’이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악당) 영화 ‘베놈’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을 포함해 영화 ‘베놈’의 개봉을 앞둔 총 10개 글로벌 국가에서 딜리버리히어로의 국가별 서비스 브랜드명이 함께 담긴 광고영상이 공개될 예정으로, 한국에서는 배달통이 등장할 계획이다. 영상에는 베놈의 ‘배가 고프다’는 환청을 듣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배달통으로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해 맛있게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긴다. 

배달통은 베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10월 21일까지 추첨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베놈 변신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왕복 비행기 티켓(2인), 현지 최고급 호텔, 고급 레스토랑 브런치 등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된다.

연고은 알지피코리아 마케팅총괄본부장은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영화 베놈과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신한 콘텐츠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 프로모션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알지피코리아)
(이미지=알지피코리아)

카카오같이가치, 자원봉사 프로그램 ‘착한소풍’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같이가치’에 자원봉사 지원 프로그램인 ‘착한소풍’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소풍’은 이용자가 다양한 주제의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선택해, 원하는 날짜에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봉사자의 참가비는 카카오같이가치의 온라인 공익 후원 모금함에 기부돼,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공익 후원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착한소풍 서비스 오픈과 함께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젝트도 공개됐다. ▲게릴라가드닝 with 서울환경운동연합 ▲호텔비누로 새 비누 만들기 with 옮김 ▲헌 크레파스로 새 크레파스 만들기 with 옮김 등이다.

엄미숙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착한소풍 서비스는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자원봉사 활동에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하고, 공익 단체에게는 후원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온라인 모금함을 개설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 후원 문화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라이엇 게임즈, 2018 LoL 올스타전 일정 및 계획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경기 일정 및 계획을 8일 공개했다.

올스타전은 라이엇 게임즈가 연간 공식 주최하는 국제 대회로, 전세계 지역에서 투표로 선정된 유명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올해부터는 프로 선수와 함께 각 지역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 스트리머, 코스튬 플레이어 등의 ‘리그 파트너’도 함께 참가한다.

2018 올스타전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전세계 14개 지역의 프로 선수 및 리그 파트너들이 참가한다.

각 프로팀당 최소 한 명의 선수와 각 포지션당 최소 2명의 선수가 올스타 후보에 포함될 예정이며, 플레이어들은 다른 지역의 선수에도 투표를 할 수 있지만 해외 투표 비중은 20%가 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올스타 투표는 10월 17일부터 약 1주일간 진행된다.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진출팀 확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첫 단계인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되고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모든 팀이 확정됐다고 8일 밝혔다.

1일~4일, 6일~7일 간 서울 종로 소재의 그랑서울 3층 ‘LoL PARK’에서 진행된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총 12개 팀이 출전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기 위한 각축전을 벌였다. 6일간의 경기 결과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팀은 중국의 에드워드 게이밍, 북미의 클라우드9, 유럽의 G2 e스포츠, 대만?홍콩?마카오를 대표하는 지-렉스로 확정됐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해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특히 한국의 3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1일차에 모두 출전한다. kt와 팀 리퀴드가 1일차 첫 경기에서 맞붙으며, 아프리카가 4번째 경기에서 G2 e스포츠를, 젠지가 6번째 경기에서 팀 바이탈리티를 상대한다. 그룹 스테이지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넷마블, 싱가포르서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5일 넷마블 본사에서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교를 대상으로 2년 연속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교의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직접 참가의사를 밝혀 진행됐다. 총 38명의 학생과 지도교사 등이 방문한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및 넷마블 소개는 물론 게임 퍼블리싱 관련 다양한 직군과 직무소개,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기존 대상인 중고등학생을 넘어 글로벌대학까지 신청 문의가 이어질 만큼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특히 금번 견학은 지난해 견학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좋은 인상을 받은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이 재방문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글로벌 학생들에게도 한국의 게임산업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브이씨앤씨,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브이씨앤씨는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TADA'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타다'는 고객이 호출하면 데이터 기반 ‘바로 배차’ 시스템을 통해 근방에서 가장 먼저 도착할 수 있는 차량을 바로 배치하고 최적 경로를 통해 효율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다'는 택시 등 기존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이동 서비스들이 타다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와 연결되는 모델로, 궁극적으로 자동차, 자전거, 오토바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회사측은 현재 진행하는 오픈 베타 테스트는 시장 수요를 확인하고 경험을 축적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기반으로 기존 산업과 적극적인 협업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향후 공항 이동, 웨딩 등 시민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제공되는 차량은 넓고 쾌적한 공간 이용이 가능한 11인승 이상 승합차로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장애인, 임산부, 노인 및 교통약자 이동 해결을 위한 서비스로 '타다 어시스트'도 적극적으로 실행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박재욱 브이씨앤씨 대표는 “타다는 기존 산업과 모빌리티 혁신을 함께 만들 수 있는 협력 플랫폼으로,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가 이러한 물꼬를 열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 며 “기존 산업과 새로운 산업의 상생모델로 소비자가 바라는 질 좋은 서비스와 이동의 최적화라는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이미지=VCNC)
(이미지=VCNC)

안랩 V3, ‘AV-TEST’ PC 부문에서 올해 4회 연속 진단율 만점 기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의 통합 PC 보안 솔루션 ‘V3 Internet Security 9.0(이하 V3 IS 9.0)’이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의 2018년 7-8월 인증 평가에서 진단율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보안 제품 18개를 대상으로 윈도우10 환경에서 실시된 이번 테스트에서 ‘V3 IS 9.0’은 악성코드를 진단하는 ‘진단율(Protection)’ 부문과 제품 실행 시 PC 성능 영향도를 평가하는 ‘성능(Performance)’부문에서 각각 만점(6점)을 기록했다. 또, 사용 편의성을 평가하는 ‘사용성(Usability)’ 부문에서는 5.5점(6점 만점)을 받으며 종합 점수 17.5점(18점 만점)을 기록했다.

‘V3 IS 9.0’은 올해 실시된 지난 4회의 테스트(1-2월, 3-4월, 5-6월, 7-8월)에서 모두 진단율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센터장은 “V3는 실제와 유사한 환경의 테스트에서 연속으로 진단율 만점을 기록하며 제품력을 입증 받고 있다“며 “고객의 PC환경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자 1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첫날에만 30만명을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6일 차인 7일에 100만명을 넘어섰다.

국산 명작 게임 시리즈인 ‘창세기전’의 IP를 활용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거상’, ‘군주’,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등 다수의 전략 게임 타이틀을 개발 총괄한 김태곤 상무의 신작 모바일 전략 RPG 게임이다. 원작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 게임의 특징인 ‘비공정’과 ‘마장기’를 통한 길드 간 전쟁 콘텐츠 등 다양한 특징들을 내세웠다.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창세기전’의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하는 ‘실버 캐릭터’를 특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창세기전 시리즈와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기대해 준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출시 6일째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유럽 중소중견기업간 파트너 발굴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15개 국내 중소·중견기업들과 핀란드·스웨덴 등 유럽의 연구자들간 공동연구 파트너 발굴을 위해 '유로스타 국제 컨퍼런스' 참가를 지원했다.

GC녹십자 셀센터 준공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C녹십자는 지난 5일 경기도 용인 목암타운 내 신축한 'GC녹십자 셀센터'의 준공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GC녹십자셀과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지놈 등 바이오 계열사의 연구개발 인력 등 300여 명이 이 곳에 입주한다.

(사진=GC적십자)
(사진=GC녹십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유 윈터시티 컨셉 화보 공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배우 공유와 함께한 윈터시티 컨셉의 금년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빙그레, 한글날 맞아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빙그레 따옴체를 무료 배포한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국순당 주향로, 가을여행주간 캠페인 참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국순당이 가을여행주간 캠페인에 참여해 '특별한 우리술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내 최대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오는 10월 26일과 11월 2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0월 8일부터 주향로 홈페이지를 통해 회차당 24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비는 무료이다.

(이미지=국순당)
(이미지=국순당)

KT&G, 궐련형 전자담배‘릴 미니(lil mini)’전국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미니(lil mini)’를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릴 미니는 기존 릴 대비 초소형의 사이즈와 54g의 무게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릴 미니는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회 사용이 가능하다. 4단계의 표시등을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이 보다 쉬워졌다. 또한 새로운 스틱포켓을 적용해 기기에 남는 잔여물 제거가 가능하다.

릴 미니에도 기존 릴 플러스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고유의 맛을 균일하게 유지해주는 듀얼히팅 기술, 가열 청소기능, 히든 LED 등의 특징이다.제품은 ‘화이트’, ‘민트’ 2종으로 파스텔톤의 색상을 구현했다.

릴 미니는 5만대에 한정해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오는 17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에서 동시 판매된다. 릴 미니의 권장 소비자가는 100,000원으로 출시기념 할인쿠폰(30,000원) 적용 시에는 10만대에 한정해 70,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쿠폰 소진시에도 특별 할인쿠폰(20,000원)을 통해서 80,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할인쿠폰 발급 및 제품에 대한 세부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its-li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릴 미니’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초소형 제품으로 소비자의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KT&G가 선보인 릴 미니(사진=KT&G)
KT&G가 선보인 릴 미니(사진=KT&G)

 

금호아시아나, 근무복장 자율화 도입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임직원들의 근무 복장을 현행 비즈니스캐주얼에서 자율복장제도로 확대운영키로 했다. 

10월 8일부터 자율복장제도를 도입하며, 계열사들이 각사 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25호 태풍 콩레이 피해 복구 긴급자금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태풍 콩레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태풍‘콩레이’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이며, 해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 이내에서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1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중견련, ‘공정거래법 전면개정안에 대한 중견기업계 의견’ 제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정부가 입법예고한 공정거래법 전면개정안이 기존 공정거래법상 규제를 강화하는데 그쳤다는 중견기업계의 지적이 나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4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한 공정거래법 전면개정안에 대한 중견기업계 의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기업의 혁신과 경쟁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경쟁법제를 대폭 개정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