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청소년 디지털 소양 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은 국내 청소년들의 디지털 소양 증진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를 공식 오픈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는 디지털 환경에서 올바른 콘텐츠 소비와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이 무상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다.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하버드 대학의 인터넷과 사회를 위한 버클먼 클라인 센터의 '청소년과 미디어' 팀에서 발표한 10년 넘는 학술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사회경제, 인종, 지리적 특성이 다양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게시물 공유, 타인과의 소통, 보안 등 총 18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토론이나 과제를 통해 그들의 눈높이에서 온라인 상의 집단 괴롭힘이나 따돌림, 디지털 에티켓 등에 대해 직접 고민하고 답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

페이스북, 청소년 디지털 소양 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 오픈(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 청소년 디지털 소양 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라이브러리' 오픈(사진=페이스북)

스타트업 데이블, 인도네시아 유니세프에 긴급 구호금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데이블(대표 이채현)이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긴급 구호금을 지원한다.

5일 데이블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에 회사가 2배의 금액을 매칭하는 모금 프로그램 ‘프레이 포 인도네시아’를 마련해, 총 3백46만9,038원의 구호금을 마련했으며 ‘인도네시아 유니세프’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니세프는 긴급구호 상황이 발생한 후 72시간 안에 물품지원을 포함해 구호활동을 시작한다.

데이블은 긴급 구호금 전달 외에 인도네시아 현지 NGO들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모금 광고 비용 5,000만 루피아(한화 약 380만원)를 지원할 예정이다. 언론사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가 소비한 콘텐츠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관심있어 할 만한 광고를 노출하는 데이블 광고 플랫폼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사 사이트에 기부금 모금을 위한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중소기업박람회 G-FAIR KOREA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박람회 ‘지페어코 2018(이하 GFK 2018)’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코트라가 주관하는 GFK 2018은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종합박람회이다.

GFK 2018은 제조업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신사업(IT, 게임)과 수출판로 확대를 위해 ‘E-커머스관’을 설치해 미래 산업,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선보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총 100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푸드관, 리빙관, 스마트관, 스포츠·레저관, 패션·뷰티관, 유레카관 총 6개 품목의 테마관을 구성하고, 농수식품, 생활용품, 생활가전, 패션의류 등 1100여개의 부스가 설치되며, 다양한 계층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장애인 기업 우선 지원 및 소상공인 지원, 신규 협단체 발굴 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한전, 한국데이터진흥원과 전력 빅데이터 분야 협력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전력데이터 거래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5일 한전 서초지사에서 데이터 산업 지원 및 인력양성 전문 기관인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데이터의 유통과 활용 증진을 위한 협력, 빅데이터 인재육성 교육, 기술교류와 컨설팅 사업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한전은 2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개별 시스템에서 전력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개방하여 민간 부문의 새로운 전력서비스 모델 개발을 촉진한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제약으로 민간에서 접근할 수 없는 전력 데이터의 대외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보안이 확보된 공간(데이터 공유센터)에서 전력 데이터를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마련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섭 한전 사업총괄부사장은 “21세기의 원유라고 불리는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이전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수많은 가치들을 창출할 수 있다”며 “데이터 전문기관과 협력해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전력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력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다나와컴퓨터, 조달청 품질보증기업 지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다나와컴퓨터(대표 황준호)는 9월 28일 조달청으로부터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를 인정받아 ‘품질보증조달물품’을 공급하는 ‘품질보증기업’에 지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지정 근거인 품질보증조달물품 제도는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품질보증기업에게는 일정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나와컴퓨터는 이번 품질보증조달물품 평가에서 데스크톱 컴퓨터 부분 최고 점수를 획득해 3년 간 납품검사를 면제받는다. 

지정 품목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데스크톱 컴퓨터로 품질경영시스템, 공정관리, 성과관리 등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지정됐다. 

다나와컴퓨터 관계자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공급 전후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제품이 사용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며, "이번 품질보증기업 지정과 같은 공신력 있는 검증들이 매출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김치냉장고 세일 페스타'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오는 31일까지 '김치냉장고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2019년형 김치냉장고 행사상품을 구매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김치냉장고 반납 시 뚜껑형 김치냉장고 구매고객에게는 3만 마일리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구매고객에게는 5만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추후 전자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월 5일부터 31일까지는 OK캐쉬백 회원에게 앱으로 지급되는 OK캐쉬백 ‘두툼 포인트’ 5만점을 전자랜드에서 100만원 이상의 김치냉장고 구입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삼성카드로 김치냉장고를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부직포 앞치마’를 제공한다.

네이버 ​클로바,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팀이 소프트웨어 학회인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Most Influential Paper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기술전문 단체 IEEE가 주관하는 ICSME는 산학 및 정부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소프트웨어 관리 및 발전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으로, 올해는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진행됐다.

ICSME의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은 출품 10년 후 해당 분야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논문 1편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클로바팀이 출품한 논문은 중복 버그리포트에 대한 업계의 부정적 인식을 허물었으며, 버그리포트 관리에 머신러닝을 도입한 선례가 되어 버그리포트 마이닝 및 머신러닝 관련 연구에 좋은 영향을 준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해당 연구를 리딩한 김성훈 네이버 클로바 리더는 “네이버 클로바의 연구개발자들은 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사용자 편의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실무는 물론 폭넓은 연구경험까지 쌓고자 하는 세계적인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을 수상한 김성훈 리더(이미지=네이버)
ICSME 2018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상을 수상한 김성훈 리더(이미지=네이버)

넥슨, '메이플스토리M’ 2주년 기념 이벤트 5종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5일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공개했다.

이달 13일 메이플스토리M의 정식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넥슨은 다섯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달 31일까지 2주년 이벤트 상점을 운영한다. 먼저 2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보스전리품 선택 상자’, ‘크리스탈 상자’ 등 아이템을 지급하며, 업적 이벤트에서 ‘황금 단풍잎’을 모으면 2주년 기념 훈장과 칭호를 제공한다.

또 케이크 제작 이벤트를 통해 2주년 기념 주화를 제공하고 ‘루시아의 가방과 시간의 마법’ 퀘스트 진행 단계에 따라 ‘2주년 헤어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참여 인원에 따라 보상량이 증가하는 월드 마일리지 시스템 ‘메생역전’도 운영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 5주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이하 ‘컴프매 LIVE 2018’)이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컴프매’는 출시 5주년을 맞아 모든 유저들에게 ‘컴프매 5주년 기념 배지’를 선물한다. 팀 생성 5주년을 맞은 유저들은 각자의 구단 창단일에 맞춰 ‘위시 몬스터 선수 영입권’과 ‘팀 창단 5주년 기념 배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0월 5일 이후 계정을 생성한 신규 유저들에게는 ‘몬스터 선수(구단선택)’, ‘특수능력선택권Lv3’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고 새롭게 복귀한 유저 및 기존 유저들에게도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5주년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시 ‘몬스터 선수’, ‘특수능력변경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5글자의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5자 토크 이벤트’ 등 많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파이널 블레이드, 10월 신규 이벤트 2종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10월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는 7일까지 ‘주말 핫타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시간(12:00~15:00/18:00~21:00)에 ‘모험’을 진행하면 각종 아이템(금화 획득 1.5배, 경험치 50% 증가, 공깃밥 50% 감소 등)을 받을 수 있다.

동기간 진행되는 ‘우명이의 홍익인간 이벤트’를 통해서는 접속한 날짜에 따라 ‘백사조각’, ‘금쇄우희 티켓’ 등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파이널 블레이드는 지난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신규 영웅 2종, 문파 협동 이벤트, 할로윈 드랍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일정과 정보는 추후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