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애플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디바이스의 민감성을 높이기 위해 미래에 초음파 기술을 패널에 추가할 것이라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 애플은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애플 펜슬을 출시한 상태다. 아직 아이폰 전용 애플 펜슬을 출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업계는 애플이 아이폰에도 애플 펜슬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초음파 기술이 애플 펜슬이나 디스플레이에 지원되면 터치의 민감도가 더 커지게 된다.

애플이 초음파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미래에 초음파 기술을 패널에 넣을 것이라고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것은 어쿠스틱 터치 패널 위에 여러 레이어를 배치해 이뤄진다. 이러한 유형의 패널에서는 전환기를 사용해 표면을 따라 초음파를 전송한다.

그런 다음 크기와 물체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는 여러 센서로 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하나 이상의 층을 사용함으로써, 이들 센서는 적용되는 압력을 계산할 수 있어 본질적으로 3D 터치 교체로 작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함께 초음파 기술을 사용해 애플 펜슬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이 경우 스타일러스 자체가 여러 센서로 덮여 있어 사용자가 인식하는 방식을 감지할 수 있다.

폰아레나는 아직까지 특허이기 때문에 애플이 초음파 기술을 자사 디바이스에 추가 할 것이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그러나 초음파 기술이 실현되면 애플 펜슬의 정확성과 유용성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이 획기적으로 향상 될 수 있다고 폰아레나는 설명했다.

애플 펜슬 (사진=폰아레나)
애플 펜슬 (사진=폰아레나)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