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멕시코 '케이 팝 파티' 개최....한류 마케팅 '주효'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가 지난 9월 30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중심가인 레포르마 거리에서 '케이 팝 파티'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커버댄스 공연, 강남스타일 댄스 컨테스트, 사물놀이 공연과 함께 서예 및 한복 체험 이벤트 등 한류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멕시코 시장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했다.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 브랜드 및 제품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였고, 행사장을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모자, 핸드폰용 스마트 링을 제공했으며 제품 홍보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대우전자 전자레인지 30대,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100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류 열풍을 시작으로 높아진 한국의 위상이 해외 가전산업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대우전자는 향후 케이팝 마케팅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며, 현지 특화 가전을 앞세운 밀착 프로모션을 진행, 멕시코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9월 30일 멕시코시티 레포르마 거리에서 진행된 대우전자 'K-Pop 파티' 제품 홍보관에서 대우전자 세탁기 제품을 보고 있는 관람객들(사진=대우전자)
지난 9월 30일 멕시코시티 레포르마 거리에서 진행된 대우전자 'K-Pop 파티' 제품 홍보관에서 대우전자 세탁기 제품을 보고 있는 관람객들(사진=대우전자)

팀오투, 본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전국 렌트카 전문 가격비교/예약 앱 ‘카모아'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전문 O2O 기업 팀오투(대표 홍성주)는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대표 강석흔·송인애)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도와 울릉도를 포함한 전국 56개 지역의 렌트카를 실시간으로 예약하는 렌트카 예약 서비스다. 전국적으로 카모아를 통해 대여 중인 차량은 약 4,500여대이다. 카모아 앱 하나로 전국 렌트카의 최저가 비교부터 실시간 예약 확정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팀오투는 렌트카 실시간 판매 및 관리 기능을 갖춘 렌트카 회사 전용 관리 시스템 '카모아 파트너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카모아에 입점한 렌트카 업체들은 이 프로그램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모아'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전문 O2O 기업 팀오투의 팀원들(사진=팀오투)
‘카모아'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전문 O2O 기업 팀오투의 팀원들(사진=팀오투)

11번가, ‘제철음식 보약’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신선식품팀 MD들이 전국 산지에서 찾아낸 올 가을 인기 제철 식품을 판매하는 ‘제철음식이 보약이다’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매일 바뀌는 대표 상품인 ‘데일리 상품’ 1종을 대상으로 품질에 만족하지 않으면 무료 반품 또는 무료 교환 혜택도 제공한다.

4일에는 제철을 맞은 동해안 정종청 선주의 ‘활 홍게’(3kg)를 산지 직송으로 2만3900원에 판매하고, 5일에는 아삭하고 당도 높은 ‘진주 단감’(10kg, 2만3900원), 6일에는 ‘함평 무화과’(600g 2팩, 1만7540원)를 차례로 선보인다. 이어 행사 기간 햇고구마, 신안 생물새우, 신진도 활꽃게, 간장게장 등을 공수해 무료 반품 또는 무료 교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획전에서는 제철을 맞은 수산물과 햇과일, 햅쌀, 싱싱한 채소 상품들을 함께 소개한다. 회로도 먹을 수 있는 제주산 딱새우, 통찜으로 즐겨먹는 총알오징어, 입에서 톡톡 터지는 샤인머스켓, 포슬포슬한 맛의 햇감자, 싱싱 아삭한 햇 양파 등을 판매한다. 기획전에서 쓸 수 있는 15% 할인쿠폰(최대 5000원)과 무료반품/교환 혜택이 적용되는 ‘데일리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나눠준다.

11번가, ‘제철음식 보약’ 기획전을 실시하다.(사진=11번가)
11번가, ‘제철음식 보약’ 기획전을 실시하다.(사진=11번가)

위메프,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2차 티켓 할인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서울과 대구 공연 티켓을 할인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서울 공연은 특정 회차 전석을 단독 선판매한다.

위메프는 4일 대구 공연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8일과 10일에는 위메프가 단독으로 2019년 1월 19일 오후 2시, 2월 22일 오후 8시 서울공연의 전석을 각각 선판매 한다. 10일에는 서울 공연 2차 티켓판매를시작한다. 위메프는 이번 공연의 전 등급 최대 89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4일 대구 공연, 8일과 10일 서울 공연 티켓 오픈 당일에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15만원 이상 5000원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위메프 3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1명을 추첨해 위메프 10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위메프,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2차 티켓 할인판매
위메프,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2차 티켓 할인판매(사진=위메프)

쿠팡, ‘2018 인기 뷰티 브랜드 대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인기 뷰티 브랜드 대표상품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2018 인기 뷰티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DHC, 바디판타지, VDL, 네이처리퍼블릭, 니베아, 더블유드레스룸, 레브론, 키스미, 마몽드, 클리오 등 60개 이상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늘의 특가 이벤트, 장바구니 쿠폰할인, 즉시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시니어디렉터는 “가을을 맞아 수분크림,  영양크림 등 기초제품부터 가을분위기에 맞춘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을 찾고 있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2018 인기 뷰티 브랜드 대전’ 실시(사진= 쿠팡)
쿠팡, ‘2018 인기 뷰티 브랜드 대전’ 실시(사진= 쿠팡)

올림푸스 카메라·의료기기, '굿디자인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자사의 카메라, 의료기기 등 4개 제품이 일본디자인진흥회가 주최하는 ‘2018 굿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수상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와 ‘F1.2 PRO렌즈 시리즈’, 수술용 현미경 ‘오브아이’와 이비인후과 내시경 ‘ENF-VH2’이다.

PEN E-PL9은 편리하게 고화질의 셀피 촬영을 하고 SNS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PRO렌즈는 뛰어난 화질 묘사, 방진·방적·방한 성능, 내구성 등을 갖쳤다. 아울러 소형·경량 설계를 통해 휴대성을 자랑한다.

오브아이는 4K 화질의 3D 이미징 기술을 탑재해 정밀한 수술을 돕는 수술용 현미경이다. 수술 시 조직과 혈관의 미세한 구조를 4K UHD 화질의 3D 영상으로 보여줘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비인후과용 내시경 ENF-VH2은 코로 삽입해 인두와 후두를 관찰하거나 치료할 때 쓰인다. 내시경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조작부를 인체공학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하고 무게를 줄여 의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어퓨, 동남아 공략 시동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지난달 29일 방콕에 어퓨 태국 1호 매장이 문을 열었다. 어퓨는 이어 이달 말 방카피 지역의 대형 쇼핑몰 ‘더 몰 방카피’에 2호 단독 매장을 연다. 다음 달에도 2 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 내년 1월에는 방콕의 최대 쇼핑 메카인 시암스퀘어에도 매장을 열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 조정민 어퓨 사업본부장은 “소프트런칭 행사의 반응이 매우 좋아 태국 현지에서는 이브앤보이 입점 등 매장 확대 계획이 모두 앞당겨졌다”며 “단독 매장 추가 오픈은 물론 H&B, 드럭스토어 입점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어퓨)
(사진=에이블씨엔씨)

SK인포섹 EQST그룹, 사물인터넷(IoT) 보안 가이드북 발간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K인포섹(대표이사 안희철)의 보안 전문가 그룹 EQST(이큐스트)은 사물인터넷 보안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지난 6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보안 가이드북을 발간한데 이어, 두번째 가이드북이다.

SK인포섹 보안 가이드북은 사물인터넷 환경을 구성하는 △ 디바이스(Device) △ 운영체제(OS) △ 네트워크(Network) △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등 4개 영역에 대한 보안 해결책을 제시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글로벌 사이버보안연구소 SANS 등이 권고하고 있는 사물인터넷 필수 보안 요건을 반영했다. 

사물인터넷 구성 영역마다 필요한 보안 사항을 △ 권한 △ 인증 △ 기밀성 △ 무결성 등으로 나눠, 이에 대한 보안 취약점과 대응조치 방법으로 구성됐다.

이재우 EQST그룹장은 “이번 가이드북이 사물인터넷 기기나 관련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EQST그룹은 인더스트리 4.0 분야와 같은 새로운 분야의 보안 기준을 제시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물인터넷 보안 가이드북은 SK인포섹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디지서트-젬알토-아이사라, 양자 컴퓨팅 시대의 미래 사물인터넷(IoT) 보안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계정(Identity) 및 암호화 PKI 솔루션 기업 디지서트(DigiCert)는 젬알토(Gemalto), 아이사라(ISAR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자 컴퓨팅 시대의 사물인터넷(IoT) 보안을 위한 목적으로, 3사는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향상된 퀀텀-세이프(quantum-safe)) 디지털 인증서 및 보안 키 관리 기술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개발되는 인증서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보안을 위협할 양자 컴퓨팅 기술보다 앞서 퀀텀-세이프 암호화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향후 ▲호스팅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자유롭게 도입할 수 있는 퀀텀-저항(quantum-resistant) 인증서를 지원할 방침이다.

디피카 차우한(Deepika Chauhan) 디지서트 신규 시장 부문 총괄부사장은 “디지서트와 젬알토, 아이사라는 양자 컴퓨터의 구현이 촉발시킬 새로운 보안 위협에 맞서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관련 네트워크를 보호해야 하는 미래의 과제를 해결하고자 협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자동차, 산업제어시스템(ICS), 의료 기기, 원자력 발전소 및 기타 기간 인프라의 두뇌 역할을 하게 될 커넥티드 시스템이 이러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5년, 10년, 20년 후에도 안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스퇴르 베이피푸드 아이생각, 베이비페어에서 선뵌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회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부스를 운영하며 올해 론칭한 베이비푸드 브랜드 '아이생각'을 집중 홍보한다. 부스에서 직접 이유식과 간식을 시식해보고, 아이에게 맞는지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다. 이유식, 유기농 음료, 유기농 간식의 경우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유아용 고급 물티슈를 제공한다.

(사진=롯데푸드)
(사진=롯데푸드)

빙그레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수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빙그레가 지난 해 실시한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이 클리오 광고제에서 통합캠페인부문 금상, 제품혁신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소상공인연합회, 한국 소상공인 라오스 진출 교두보 마련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최승재 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대표단이 지난 9월 28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열린 제1회 한국-라오스 문화산업교류전에 참가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곳에서 한국의 (사)국제문화산업교류협회, 라오스의 라오스상공회의소(LNCCI)와 함께 양국 소상공인들의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한 3자 MOU를 맺었다.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사진=소상공인연합회)

GC녹십자, 만성 B형 간염 완치 앞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C녹십자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전자 재조합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 GC1102(헤파빅-진)의 만성 B형 간염 치료 임상 2a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헤파빅-진’은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B형 간염 바이러스 항체 작용을 하는 단백질)을 혈액(혈장)에서 분리하는 기존 방식 대신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적용해 만든 의약품이다.

텀블벅, "마음을 돌보는 크라우드펀딩"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우울증 관련 펀딩이 큰 인기를 끈 가운데 최근 ‘마음챙김' 에 관련된 펀딩이 후원자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4일 전했다. 

먼저 우울증 수기집 '아무것도 할 수 있는'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warm gray and blue 창작자는 '깊은 우울에서 함께했던 책과 음악, 그리고 영화' 프로젝트에서 책 '망가진 대로 괜찮잖아요'와 전인범 작가의 일러스트 엽서, 그리고 우울증을 형상화한 ‘블랙 독' 뱃지와 스티커를 소개한다.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인 ‘명상' 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펀딩도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황로우의 '명상의 시간 : 2019 명상 달력, 명상 굿즈' 프로젝트는 펀딩 시작 이틀만에 목표 금액의 100%를 초과 달성했다. 

창작자 레터프레스의 '후회와 걱정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이들에게 마음 기록장’ 프로젝트는 김설기 작가의 질문과 메시지로 구성된 ‘마음이 체해서' 다이어리 키트와 도서 '우울한 거지 불행한 게 아니에요'를 제공한다. 후원자들은 ‘어제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누군가 이해해줬으면 하는 모습이 있나요?’ 등의 질문에 매일 답해 나가면서 스스로의 생각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우울증 등 마음의 병에 대한 솔직한 수기를 넘어 마음을 챙기는 방법에 대한 펀딩 프로젝트가 늘어나고 있다" 며, “우울하고 힘든 마음을 천천히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챙김' 프로젝트들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