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징검다리 연휴 데이터 분석 결과 테마파크, 펜션 인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징검다리 연휴, '숙박·액티비티 예약률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6일'과 '7일'에 숙박을 염두한 여행 계획이 많았다.

연휴기간 숙소 예약 비중은 6일 33%, 7일 19%로 전체의 절반 이상이 쏠렸다.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3일에서 9일 사이 '7일'의 숙소 예약이 두 번째로 많이 몰린 건 8일 연차 사용으로 9일까지 연이어 휴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평소보다 징검다리 연휴 예약 증가율이 가장 높은 숙박시설 유형은 ‘펜션(49.3% 상승)’였다. 그리고 캠핑(44.5%), 글램핑(42.1%)이 뒤를 이었다. 무더위가 꺾이고,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 시즌에 접어들면서 연휴를 활용한 펜션과 캠핑, 글램핑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 시기에 많이 즐길 것으로 예상되는 액티비티는 ‘테마파크(62.3%)’였다. 징검다리 연휴에 앞서 최근 사흘간(9.29~10.1) 판매된 액티비티 상품 유형을 분석한 결과다. 가장 많은 액티비티 상품이 판매된 지역은 ‘경기’였다. 에버랜드, 서울랜드, 아침고요수목원 등 인기 테마파크 시설들이 집중된 이유다.

테마파크에 이어, 투어/관람(9.2%), 워터파크/스파(7.0%), 수상레저(6.5%)가 연휴기간 즐길 거리로 꼽혔다. 수상레저에는 배낚시상품이 다수 포함돼 있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바다낚시가 9~11월 성수기로 꼽히는 데다 최근 낚시를 소재로 한 유명 예능 프로그램 흥행 등으로 젊은 세대에게 관심을 모은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 10명 중 6명은 ‘테마파크’를 즐기고, 숙박 유형 중 ‘펜션’ 예약 증가율이 연평균 대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 10명 중 6명은 ‘테마파크’를 즐기고, 숙박 유형 중 ‘펜션’ 예약 증가율이 연평균 대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메프 원더쇼핑, 농심 오테이스트몰과 패밀리세일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 온라인쇼핑 채널 '원더쇼핑'이 농심그룹 공식 온라인쇼핑몰 ‘오테이스트몰’과 함께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원더쇼핑은 2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동안 단독으로 신라면 멀티팩(5봉)을 1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정수량 소진 후에도 신라면은 패밀리세일 기간 동안 최저가인 1봉당 500원에 판매된다.

이 밖에 오징어짬뽕, 사리곰탕면 등 라면 제품을 정상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포테이토칩·양파링·새우깡 등 스낵류는 23~45%, 한우순사골육수·한촌설렁탕·냉동볶음밥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은 최대 40%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번 패밀리세일은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패밀리세일 사전 입장권 보유자만 접속 및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이 없는 이용자도 오후 1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원더쇼핑은 다음주 수요일인 10일 오전에는 CJ제일제당 직영몰 ‘CJ온마트’와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 비비고왕교자, 햇반, 맛밤, 백설, 한뿌리 등 다양한 CJ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며 2일부터 원더쇼핑 모바일 앱에서 사전입장권을 배부한다.

위메프 원더쇼핑, 농심 오테이스트몰과 패밀리세일 진행(사진= 위메프)
위메프 원더쇼핑, 농심 오테이스트몰과 패밀리세일 진행(사진= 위메프)

캐리어냉장, '2018 인도네시아 냉동공조전’ 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냉장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8 인도네시아 냉동공조전’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캐리어냉장이 2년 연속 참가한 ‘R-HVAC 2018’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냉동 및 공조시스템 전시회로 각국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참가해 세계 냉동공조시장의 최신 트렌드 및 하이 테크놀로지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B2B(기업 간 거래) 전시회다.

캐리어냉장은 이번 전시회에 글로벌 사업 파트너인 유럽 최대 상업용 냉동·냉장 회사 Beijer Ref.와 함께 참가했으며, ▲10마력(HP) 인버터 냉동기 ▲차량용 냉동기 ▲인버터 냉동고 ▲인버터 쇼케이스 ▲제빙기 등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선보여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자사의 냉장.냉동 기술 및 인버터 기술이 해외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해외 수출로 이어지고 있다”며, "인도네시아는 연간 GDP 성장률이 높은 고성장 개발도상국이자 시베츠(CIVETS:콜롬비아·인도네시아·베트남·이집트·터키·남아프리카공화국) 국가 중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캐리어냉장,  ‘2018 인도네시아 냉동공조전’ 참가(사진=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 ‘2018 인도네시아 냉동공조전’ 참가(사진=캐리어냉장)

AR렌즈 솔루션 개발 '레티널',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40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증강현실 렌즈 솔루션을 개발하는 레티널(대표 김재혁)이 카카오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4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레티널은 증강현실(이하 AR) 글래스에 들어가는 렌즈의 광학계 솔루션을 개발한다. 레티널이 자체 개발한 핀미러 기술을 통해 현존하는 AR 글래스가 지닌 초점, 시야각 등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고 AR 글래스의 상용화를 추구한다.

레티널의 핀미러 렌즈는 바늘구멍 원리를 마이크로 미러에 적용한 기술이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가상 사물의 정확한 초점 설계와 색 표현이 가능하며 작고 가벼운 안경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다.

레티널이 개발하는 AR 글래스용 핀미러 렌즈(사진=레티널)
레티널이 개발하는 AR 글래스용 핀미러 렌즈(사진=레티널)

조이맥스, '윈드소울 아레나'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조이맥스의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가 2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의 IP를 계승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강력한 마법 능력을 보유한 세 명의 영웅와 개성 넘치는 소환수를 조합해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특히 ▲경쟁과 협동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아레나 대전 모드’ ▲매일 주어지는 새로운 덱(병력 조합)으로 승리에 도전하는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PVP 콘텐츠가 준비됐다는 설명이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오늘부터 8일까지 대전에 참여할 때마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개최하는 ‘내가 아레나 챔피언’에서는 대전에서 승리해 랭킹 30위 안에 들은 이용자들에게 순위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미지=조이맥스)
(이미지=조이맥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지원 교육 ‘셰프의 처방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의민족이 체계적으로 요리를 배워본 적 없는 음식점 자영업자들을 위해 현직 외식업 대가들의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꽃보다매출 시즌5 - 셰프의 처방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꽃보다매출 시즌5 - 셰프의 처방전’은 배달의민족이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자영업자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특별 과정이다. 올해는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셰프 이산호, 김동기, 조영호, 차민욱 셰프 등 4명을 멘토로 초청했다. 4인의 스타 셰프들은 각각 3명의 업주를 맡아 교육에 참가한 자영업자들에게 전문적인 요리 수업과 가게 운영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셰프의 처방전’은 9월 30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총 6주간 이어진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백선웅 이사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소개되는 교육 내용과 신메뉴 레시피는 앞으로 더 많은 자영업자 사장님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배달의민족은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 뿐만 아니라 가게 운영 노하우 교육, 음식 메뉴 개발 교육 등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공급과다 및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 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배달의민족)
(이미지=배달의민족)

싱가포르 가상화폐 거래소 ABCC, 국문 모바일 앱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ABCC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국문 버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영문, 중문에 이어 3번째 제공되는 언어다. ABCC는 

지난 8월 국문 사이트를 열고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ABCC는 싱가포르 기반의 가상화폐 거래소로, 현재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USDT(테더)를 기본통화로 총 46개의 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ABCC 모바일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용 한국어 앱도 이른 시일 내 앱스토어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캘빈 쳉 대표이사는 “ABCC 모바일 앱은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직관적이고 편리한 UI, 높은 안정성, 뛰어난 속도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전략적으로 중요한 한국 시장에서 한국 사용자의 거래 편의성을 향상시킬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ABCC)
(이미지=ABCC)

컴투스 ‘서머너즈 워’, ‘SWC 2018’ 월드 결선 앞두고 전세계 순위 대폭 상승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월드 결선을 앞두고 주요 국가 내 매출 순위 상승세를 보였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7월부터 ‘서머너즈 워’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 ‘SWC 2018’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각 지역 대표를 선발했으며, 오는 13일 서울에서 ‘SWC 2018’의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 결선을 개최한다.

마지막 결승 무대인 오는 13일 월드결선을 앞두고 '서머너즈 워'는 다시 한 번 세계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는 최근 프랑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다시금 달성했다. 독일에서 또한 게임 매출 2위를 기록했으며,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등 주요 유럽 국가는 물론 싱가포르(3위), 캐나다(7위), 한국(7위) 등에서도 TOP10에 재진입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오는 13일 서울에서 열리는 ‘SWC 2018’ 월드 결선 대회를 앞두고 ‘서머너즈 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뉴 레트로 MMORPG ‘스피릿위시’ CBT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18일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스피릿위시는 뉴 레트로(복고)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게임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테스트는 이달 2일부터 8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스피릿위시는 기본으로 설정된 스마트폰 가로모드와 함께 세로모드를 지원하며, 조건부 스킬 발동 시스템을 갖춰 각 스킬의 체력, MP(Mana Point), 범위 등 전투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설정을 돕는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중 가장 높은 팀 레벨을 달성한 2명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제공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모험가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또 일주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한 후 ‘출석 보상’을 받은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티켓(2매)’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KISA, 2018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신청 접수 시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2018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오는 11월 2일(금) 개최하며, 이번 달 9일(화)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는 법원을 통한 소송절차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분쟁조정제도’에 대한 예비 법조인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전자문서·전자거래, 인터넷주소, 온라인 광고, 정보보호산업 분쟁조정 등 총 4개 분야로 확대됐다.

ICT 분쟁조정 제도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원)생 누구나 5인 팀을 구성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권현오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분쟁조정제도는 4차 산업혁명시대 각종 ICT 관련 분쟁을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도”라며, “인터넷진흥원은 ICT분쟁조정 전문인력 양성 및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이 2일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국산 명작 게임 시리즈인 ‘창세기전’의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옮겨 재탄생시킨 게임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영웅 캐릭터와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비공정’, ‘마장기’를 중심으로 드넓은 필드에서 이어지는 길드 간 치열한 전투가 게임의 핵심 포인트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옮기면서도 전체적인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재미를 극대화시킨 창세기전을 만날 수 있다”며 “전략성이 강화된 수준 높은 전쟁 콘텐츠와 몰입도 있는 게임성으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