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자격증 취득 ‘디지털 포렌식 수사관 양성 과정’ 운영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디지털 포렌식 교육센터에서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직 수사 업무에 사용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익히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디지털 포렌식 수사관 양성 과정’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의 ‘디지털 포렌식 수사관 양성 과정’은 현업 수사관 및 조사관들이 사용하는 ▲ 악성코드 탐지 분석 도구인 ‘마에스트로 윈도우 포렌식(Maestro Window Forensic)’ ▲ 디스크, 인터넷, SNS, 클라우드 포렌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 ▲ 디스크 증거 분석 전문 도구인 '엔케이스 포렌식(EnCase Forensic)’ ▲ 이미지와 동영상 통합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그리프아이 DI(Griffeye DI)’ ▲ 디스크 이미징 복제 장비인 '미디어이매저(Mediaimager)' n디스크 증거 분석 도구인 '엑세스데이터 FTK(Accessdata FTK)' 등으로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디지털 포렌식 수사관 양성 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디지털 포렌식 자격증은 ▲ 엔케이스(EnCase) 활용능력 인증 n마그넷포렌식 전문 수사관 자격증 ▲ 엑세스데이터(AccessData) 전문 수사관 자격증 ▲ 엑스웨이즈 포렌식(X-ways Forensics) 전문 수사관 자격증 ▲ 모바일 수집 분석 전문 자격증 ▲’ 한국 포렌식 학회’에서 인증하는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1급 및 2급 자격증 등이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지난 10년 이상의 법 집행기관 교육 노하우 및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시작한다”며,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내 실무형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에 나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KISA, 제17회 K-ICT 정보보호대상 공모 시작
- 중소기업 부문 대상(大賞) 신설…10월 21일까지 접수 -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제17회 K-ICT 정보보호대상*’ 공모를 오는 10월 21일(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K-ICT 정보보호대상은 KISA와 과기정통부가 매년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 기관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공모는 대상(大賞) 부문에 중소·벤처·신생 기업 부문을 신설하여 대상을 총 2점으로 확대하여 시상한다. 

정보보호대상 심사는 심사위원회를 거쳐 비즈니스 경쟁력, 정보보호관리, 기술우수성, 정보보호 수준향상 등의 기준을 토대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심사까지 3번에 걸쳐 진행된다.

오진영 KISA 보안산업단장은 “최초로 중소기업군을 분리하여 시상하는 이번 정보보호대상이 중소·벤처기업의 정보보호 활동 및 인식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펍지, PKL 2018 하반기 정규 시즌 개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1일 'KT 10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이하 PKL 2018 #2) 정규 시즌 개막을 알렸다.

PKL 2018 #2에서는 32개 팀이 총 상금 2억3500만원을 놓고 위클리 매치(Weekly Match)와 코리아 파이널(Korea Final) 경기를 펼친다. 메인 스폰서 KT 10 GiGA 인터넷을 비롯해 인텔, 네네치킨, 벤큐 조위, 이멕, 페이스북게이밍, 롤큐가 대회 스폰서로 참가한다.

PKL 2018 #2 위클리 매치는 1일을 시작으로 총 7주간 매주 월·수·금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주관 방송사 CJ ENM 게임채널 OGN과 아프리카TV를 포함해 네이버TV, 카카오TV,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각 플랫폼을 통해 PKL 2018 #2를 시청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인게임 아이템 ‘올스타’ 의상 스킨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PKL 2018 #2은 2018 상반기 리그 운영 경험과 펍지 이스포츠 팬과 선수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준비해 한 층 발전된 모습과 시청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PKL 2018 #2가 펍지 이스포츠 팬과 선수가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하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J헬로, 열번째 ‘헬로파트너스클럽’ 열어 미래비전 공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CJ헬로는 '헬로파트너스클럽(Hello Partners’ Club)'을 1일 오전 경기도 여주에서 개최하고, 임직원과 고객센터 대표 등 70여명과 미래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헬로파트너스클럽’은 CJ헬로가 ‘함께 만들면 즐거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사업현장에서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고객센터와 의견을 나누는 연례 행사다. 2008년 처음 시작해 올 해로 열 번째를 맞았다. 이번엔 ‘함께, 즐겁게 미래로 나아갑시다’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며 상생과 도약의 의미를 더욱 강조했다.

이번 ‘헬로파트너스클럽’에서는 그간 지속해온 상생노력을 바탕으로 신성장 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전문성을 높이도록 의견을 모았다. 또 유료방송시장의 최전방에서 고객서비스를 책임지는 협력사 대표들이 현장의 애로사항을 이야기하는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으며, 전략적 사업방향에 대한 공유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CJ헬로는 올해부터 고객센터 임직원들에게 한층 강화된 상생제도를 운영한다.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헬로 시너지 프로그램’을 개편, 확대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을 더했다. 자녀 장학기금, 고객센터 임직원 건강검진, 헬로모바일 할인 등의 지원을 통해 복지혜택을 강화하고, 혹서기/혹한기 지원프로그램 운영과 안전물품 지원, 작업물품 표준화를 통해 현장의 안전을 굳건히 다졌다.

CJ헬로 변동식 대표는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고 하는데, 오랜 기간 함께 동행해준 협력사들이 CJ헬로의 지속적 성장의 원동력이다”며 “한층 강화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너지가 새로운 사업영역에서도 성공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CJ헬로)
(이미지=CJ헬로)

후오비 코리아, API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암호화폐의 스마트한 거래 환경을 위해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API는 본인이 직접 제작하거나 제3자로부터 구입한 프로그램 혹은 툴을 사용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일종의 채널로 암호화폐 거래에서는 주문 및 조회 등 명령어를 활용해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이용자에 특성에 맞는 알고리즘 매매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활용이 가능하는 등 다채로운 거래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가 제공하는 API Key는 ▲주문 생성 및 실행 ▲단일 및 대량, 위탁 주문 철회 ▲각종 주문의 체결, ▲잔액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후오비 코리아는 API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0.02%의 수수료율을 적용한 거래(수수료 쿠폰 및 기타 프로모션 복합 활용 시)가 가능하며, 프로모션 수수료 적용은 개별 신청자에 한 해 가능하다. 단, 최소 수수료는 포인트카드 시장 상황에 따라 ±20%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참여 유저의 수에 따라 조기 종료 가능성이 있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API KEY가 제공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자신만의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더 빠르고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하다”며 “향후 API를 활용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이미지=후오비 코리아)

카카오게임즈, 홍대서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일부터 내년 3월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Log-in)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Game stage)’, 유저들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 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게임 스테이지’ 전시는 실제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낙하산 VR(가상현실) 존과 실제 ‘검은사막’의 배경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연출의 AR(증강현실) 포토존,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을 ‘레이싱휠 시뮬레이터’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시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장에서 각 게임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로 공유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시 게임 3종의 ‘게임 아이템 교환권’, ‘MD상품 할인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게임’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게임과 전시 문화’를 접목해, 오프라인 접점에서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전시뿐 아니라, 최근 ‘카카오프렌즈’의 IP를 활용한 유저 공모전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카오게임과 대중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마련한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케이블TV, 11개 소비자단체와 시청권 강화 ‘맞손’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지역 매체 케이블TV(SO)와 소비자단체가 1400만 SO가입자의 시청권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1일 오전 서울 중구 로얄호텔 2층에서 시청자 권익보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소속 케이블TV(SO)사업자는 소비자단체의 전문 모니터링 기법을 활용해 방송통신서비스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공익을 목적으로 한 단체 활동들을 지역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발 빠르게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소비자 권익이 최우선인 소비자단체와 지역성 구현이 최우선인 케이블TV의 오늘 이 만남은 시청자 권익 증진이라는 케이블TV의 막중한 책임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향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회원단체와 함께 케이블 1400만 가입자의 시청권 강화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6년 4개 단체로 출발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현재 11개의 회원단체(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YWCA연합회,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시민모임,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YMCA전국연맹,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부인회총본부, 대한어머니회중앙연합회)와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미지=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미지=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2019년 장학생 모집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 이사장 허승조)이 국내 4년제 대학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27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을 진행한다. 어려운 가정 형편을 딛고 우수한 학업 성취를 보이는 학생 60명을 선발해 최대 6학기 전액 등록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1991년부터 현재까지 28년째 운영 중이며, 총 850여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국내 4년제 대학생 중 1학년 1학기 성적이 평점 3.0 이상(4.5점 기준) 인 사람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선발 후 학기당 15회(총 30시간) 이상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는 조건이다.

멘토링이란 장학생들이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를 담당하는 제도다.

접수기간은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이며, 제출서류는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외 각종 활동내역 증빙서류 등이다. 접수는 일주학술문화재단 홈페이지(www.iljufoundation.org)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12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주재단측 관계자는 “학업에 충실하고 사회에 봉사할 줄 아는 다양한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공제한 없이 매년 지원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주재단은 성적뿐만 아니라 인성적으로도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전인적 인재양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북 포 라이프 카테고리에  ‘돈을 부르는 재테크’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라이프스타일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북 포 라이프’ 카테고리의 신규 테마 ‘돈을 부르는 재테크’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테마는 경기 불황으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수익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재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재테크 초보자는 물론 목돈을 모으거나 활용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재테크 성향에 맞춘 3가지 타입 별 도서를 추천한다. 쿠팡의 ‘북 포 라이프’는 매월 새로운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라이프 스타일과 연계된 도서 및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는 카테고리다. 최근까지 ‘여행’과 ‘건강한 다이어트’ 테마로 진행했다.

한편, 쿠팡은 약 600만 종의 국내외 도서를 판매하며 빠른배송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로켓배송, 로켓직구로 도서를 구매하면 기본 5%  쿠팡캐시가 적립된다.

쿠팡, 북 포 라이프 카테고리에  ‘돈을 부르는 재테크’ 오픈(사진=쿠팡)
쿠팡, 북 포 라이프 카테고리에 ‘돈을 부르는 재테크’ 오픈(사진=쿠팡)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블랙 한 달 살기'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대표 심명섭)가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은 여기어때의 숙소 전문 큐레이터가 검증한 프리미엄 상품을 모아, 매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호텔, 리조트 고급 펜션, 풀빌라 중, 전문가 평가를 통과한 숙소만 엄선해 리스트를 꾸렸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여기어때는 앱에서 ‘블랙 한 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이 제공하는 숙소 중 한 곳을 고르고, 누구와 이곳에서 지내고 싶은지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오는 16일까지 접수 당첨자는 해당 숙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기어때가 숙박비 1,000만원을 대신 내준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한옥 게스트하우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통 한옥과 퓨전 한옥을 나눠 특색 있는 숙박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전주, 단양, 하동과 서울 종로 등 한옥마을이 유명한 지역에 위치한 숙소들이다. 기획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여기어때 블랙’ 출시 기념으로 ‘블랙 한달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여기어때)

위메프, 10월은 10일동안 ‘1010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6470여개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위메프 1010데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0일동안 매일 00시부터 2시간 단위로 초특가 상품이 공개되고, 특가상품은 오픈 당일 23시 59분까지 판매되고 사라진다.

1일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2일 베이비 ▲3일 패션/뷰티 ▲4일리빙 ▲5일 식품 ▲6일 패션/뷰티 ▲7일 베이비 등 7일까지 카테고리별로 1010데이를 진행한다. 카테고리 1010데이에 이어 8일부터 10일까지는 전체 카테고리 내 4천여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위메프, 10월은 10일동안 ‘1010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10월은 10일동안 ‘1010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3 국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는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엑스페리아 XZ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엑스페리아 XZ3는 소니에서 선보이는 OLE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으로, HDR을 지원하는 6.0형 OLED QH+(2880x1440) 18:9 디스플레이에 소니 브라비아 OLED TV 기술을 담아 깊이 있는 블랙과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색상을 구현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곡선형의 3D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해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AI 기반의 빠르고 스마트한 사이드 센스 기능과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한 손으로도 대형 디스플레이 화면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카메라, 오디오, 디스플레이 등 소니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엑스페리아 XZ3는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들과 함께 퀄컴 스냅드래곤 845 모바일 플랫폼, 안드로이드 9 파이가 탑재되어 최강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엑스페리아 XZ3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89만1,000원으로, 오는 10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하며 블랙과 포레스트 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3 국내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3 국내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스포츠 컨텐츠 스타트업 왁티, 축구미디어 골닷컴의 머천다이징 사업 파트너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컨텐츠 스타트업 왁티가 글로벌 축구 전문 미디어인 골닷컴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왁티는 골브랜드 의류를 기획하고 골스토어 닷컴 사이트를 통해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골닷컴에서 선보이는 머천다이징 사업의 프리 런칭 개념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4개국 에디션 사이트에 한하여 우선 서비스 된다. 골닷컴은 세계 최대 디지털 미디어 그룹 퍼폼 산하의 축구 미디어로 38개국에서 국가별 에디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왁티는 2017년부터 ‘골닷컴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월 평균 누적 방문자 3억명을 기록하는 골닷컴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신규 사업기회를 발견하고 협상을 진행한 결과, 글로벌 머천다이징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 축구 팬을 위한 감각적인 스포츠 의류 11종을 선보이게 됐다.

이와 같은 기획력과 전문성으로 골닷컴 머천다이징 사업 파트너가 되었고 사이트 오픈과 4개국 프리 런칭을 시작으로 유럽, 중동, 남미, 동남아 국가로 판매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런칭을 위해 패션 분야는 물론 미디어, 디지털, 디자인,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들이 합류하였고 패션의류로 시작해 향후 코스메틱 등 새로운 품목을 선보이며 스포츠 컨텐츠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청소년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6 하반기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꿈꾸는대로 시즌6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데니스홍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가 다르게 보기, 새롭게 연결하기, 김미경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TV 대표는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롯데제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스위트피크닉’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는 9월 29일, 작년에 건립한 전남 영광의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홈 5호점을 이용하는 어린이 29명과 지역아동센터 인솔 선생님 등 총 32명을 초청, ‘스위트피크닉’ 행사를 가졌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