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의 쇼핑 관광 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기 가전.IT 제품을 할인판매하는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TV.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건조기.공기청정기.청소기.의류청정기.전기레인지.에어컨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휴대폰.PC.모니터.오디오 등 모바일, IT 기기까지 총 14개 품목의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매장 방문 고객과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제품에 부착된 이벤트 태그의 QR코드를 스캔해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매일 선착순 2천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의 쇼핑 관광 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기 가전.IT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의 쇼핑 관광 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기 가전.IT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전자)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들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커뮤니티 리더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FCLP)’에 최종 선정된 전 세계 커뮤니티 리더들을 공식 발표했다. 한국에서는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인 ‘스타트업 여성들의 일과 삶(스여일삶)’이 최종 참가자 115인에 이름을 올렸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은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육성 및 지원하기 위한 활동으로, 이와 같은 목적에 부합하는 커뮤니티 운영진을 선정해 프로젝트 실현 기회와 활동 지원금,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유의미한 사회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1)레지던시 프로그램과 2)펠로우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선정된 전세계 5명에게 각각 최대 11억원(미화 1백만달러)을 제공하고, 향후 1년 동안 각자가 제출한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개발 및 추진할 수 있게 지원한다. 펠로우십 프로그램의 경우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가자를 제외한 100명 이상의 커뮤니티 리더들에게 각각 최대 5,500만원(미화 5만달러)의 활동 지원금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1번가, 10만원대 게이밍체어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대표 이상호)가 게이밍기어 전문제조회사와 손잡고 ‘11번가&에이픽스게이밍’ 게이밍체어를 13만9000원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 제조사 공동브랜드 ‘11번가엔’의 9번째 상품이다.

11번가는 게이밍체어 론칭을 기념해 27일 하루 오후 11시부터 ‘타임딜’을 통해 10만8900원에 100개 한정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11번가 단독 게이밍체어는 프랑스와 독일의 국기 디자인을 입혔고, 장시간 의자 사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개인 신체조건에 맞출 수 있는 각도조절과 180도까지 눕혀지는 기능 등으로 최적의 게이밍 자세 구현이 가능하다. 또 머리와 허리 부분 쿠션을 탈부착 할 수도 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11번가엔’ 라인업 확대를 통해 제품력이 우수한 제조사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으로 연내 10개 공동상품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11번가, 10만원대 게이밍체어 출시(사진=11번가)
11번가, 10만원대 게이밍체어 출시(사진=11번가)

티몬, 굿지앤와  미디어커머스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티몬(대표 유한익)은 스타마케팅을 통한 상품개발 및 컨설팅 전문 기업인 굿지앤(회장 이경수)과 제휴해  굿지앤이 보유한 스타 PB 상품들을 티비온 라이브 방송에 우선적으로 판매하고, 연계된 스타가 직접 출연하는 등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관한 포괄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단순한 매출 확대를 넘어 바이럴콘텐츠의 생산과 이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통과 소셜미디어가 함께하는 미래형 미디어커머스의 완성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스타 PB 상품들을 티비온을 통해 순차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유한익 티몬 대표는 "티비온 라이브가 본격적인 성장세를 만들어가는 시기에 굿지앤과 같은 독보적인 스타 PB 마케팅· 및 유통 컨설팅 기업과 협업하게 된 것은 정말 큰 행운이다"며,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은 물론 유행을 선도하는 상품들을 체계적으로 공급하고,  신상품이나 라이징 스타 상품들이 효과적으로 판매되는 플랫폼이 되도록 양사가 최선을 다하여 국내 미디어커머스 시장을 모범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유한익 티몬 대표(오른쪽)와 이경수 굿지앤 회장이 지난 20일 티몬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커머스 사업과 관련한 제휴식을 갖고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사진=티몬)
유한익 티몬 대표(오른쪽)와 이경수 굿지앤 회장이 지난 20일 티몬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커머스 사업과 관련한 제휴식을 갖고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사진=티몬)

어도비 XD, 반응형 크기 조정 등 9월 업데이트 공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XD의 9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사항으로는 ▲ 반응형 크기 조정(Responsive Resize) ▲ 시간 경과 전환(Timed Transitions) ▲ 맞춤법 검사(Spell Check) 등이다. 

어도비 XD는 배치와 비율을 유지하면서 오브젝트 그룹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반응형 크기 조정 기능을 추가하여 디자인 캔버스에서 그룹 크기를 조정하면 XD가 개별 요소 간 거리 및 배치를 자동 조절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수동 모드로 변경해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트리거 기능으로 '시간'이 추가되어, 아트보드가 전환되는 시점을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동 페이드 효과, 스피너, 로더, 진행 표시줄 등과 같은 반복 애니메이션을 제작 가능하다. 프로토타입 모드에서 두 개의 아트보드를 전환할 때, 트리거를 ‘탭(Tap)’ 대신 ‘시간(Time)’으로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전환 지연 시간도 지정할 수 있다. 

더불어 맞춤법 검사 기능이 내장되어 디자인 작업물에서도 맞춤법 검사를 이용할 수 있다. XD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성화해 작업물의 텍스트를 선택하면 오타 확인이 가능하다.

리디 페이퍼 프로, 전자책 단말기 글로벌 시장 진출 
- 대만 전자책 기업 리드무(Readmoo)와의 파트너십으로 첫 수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전자책 기업 리디 주식회사(대표이사: 배기식)는 전자책 단말기 페이퍼 프로(PAPER PRO)를 대만 지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국내 전자책 서비스 기업 최초의 전자책 단말기 수출 계약이다. 

페이퍼 프로는 대만 선두 전자책 기업 리드무(Readmoo)의 전용단말기로, 대만에서의 명칭은 무잉크 플러스(mooInk Plus)로 불릴 예정이다. 리드무는 대만 최초의 6인치 전자책 단말기 무잉크(mooInk)를 공급하는 스타트업으로, 무잉크의 후속 기기로 페이퍼 프로를 자사 전용단말기로 선정했다.

배기식 리디 주식회사 대표는 “페이퍼 프로의 수출은 우리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당한 수준으로 성장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이번 첫 수출을 기점으로, 리디 주식회사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독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전했다.

요기요플러스, 한 달 만에 주문 수 2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맛집 배달 서비스 ‘요기요플러스’의 주문 수가 론칭 한 달 만에 두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요기요플러스는 배달되지 않던 맛집 음식을 집에서도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알지피코리아가 인수한 ‘푸드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올 7월 새롭게 선보였다. 

요기요플러스의 8월 주문 수는 7월 대비 102% 성장해 두 배 넘게 증가했다. 맛집 배달 주문이 늘면서 레스토랑 입점 역시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요기요플러스 론칭 당시 레스토랑 입점 수가 1,500개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8월말 기준으로 2,500여개 레스토랑이 입점해 66%나 증가했다.

강신봉 알지피코리아 대표는 “집에서도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문화가 국내서도 빠른 속도로 성숙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요기요에서 더 맛있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요기요)
(이미지=요기요)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자체 개발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권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다. 특히 빛나는 장비 승급석 또는 빛나는 장신구 승급석의 획득 가능 수량이 대폭 늘어난다. 희귀 재료 소환권에 ‘별의파편’도 새롭게 포함되고 유저들이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및 돌발임무 난이도를 하향 조정한다.

더불어 ‘천상석 소환 할인 이벤트’, ‘ 티어 장비 등급 상향 이벤트’, ‘성장 재료 소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열어 유저들의 실질적 혜택을 높인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스푼즈X뉴이스트 W, 티저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27일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W(‘NU'EST W)와 콜라보레이션 음원의 뮤직비디오 미리보기(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로, 뉴이스트 W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스푼즈 콜라보 음원 타이틀은 ‘I Don’t Care (with 스푼즈)’이다. 뉴이스트 W 멤버 백호와 가수 범주가 작곡하고 뉴이스트 W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I Don’t Care (with 스푼즈)’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I Don’t Care(with 스푼즈)’의 첫번째 티저로 뉴이스트 W 멤버 JR의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음원 발표일인 10월 1일까지 매일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지하2층에 스푼즈 팝업스토어를 연다. 스푼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뉴이스트 W’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뉴이스트 W 팬사인회 응모권, 뉴이스트 W 음성 녹음 인형, 자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Huobi Global Elites)’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로 선정되면 후오비 글로벌 주관 이벤트의 입장 티켓 무상 지원 및 연설 권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후오비 캐피탈, 후오비 랩스, 후오비 에코 등 각종 정보가 공유되고 프로젝트 토론 및 투자 기회 세미나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한국에 거주중인 암호화폐 관련 유투버 및 인플루언서, 오픈 채팅방 운영자, 전업 투자자, 펀드 기관 투자자, 보험 영업사원, 증권사 PB 등이다. 후오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지원 가능하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는 현지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가 영입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면서 “블록체인 업계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는 분들에겐 후오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미지=후오비코리아)
(이미지=후오비코리아)

SWC 유럽 대표 선발...월드결선 8인 확정돼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SWC 2018’ 유럽컵 본선을 진행해 월드결선 진출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2일(현지시간) ‘SWC 2018’ 유럽컵이 독일 베를린 시내에 위치한 키노 인터내셔널 극장에서 열렸다. 유럽 전체 국가들을 대상으로 펼쳐진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대회 대륙컵 본선으로, 지난 달 128강 토너먼트 예선에서 선발된 8명 선수들 중 유럽을 대표할 최종 2인을 가렸다. 

그 결과 네덜란드의 디지피와 프랑스의 쉔이 최종 1, 2위를 각각 차지하고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SWC 2018’ 월드결선에 유럽 지역 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한편 유럽 대표 2인이 결정됨에 따라 ‘SWC 2018’ 월드결선에 출전할 선수 8명이 최종 확정됐다. 경기 직후 대진 추첨이 진행됐으며, 디지피와 빛대(한국), 마츠(일본)와 이태원프리덤(한국), 드림즈조세프(페루)와 라마(타이페이/홍콩), 타이거(캐나다)와 쉔이 ‘서머너즈 워’ 세계 최고를 가리는 월드결선의 8강에서 맞붙게 됐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켐트로닉스, 덴마크 2018 ITSWC서 자율주행 핵심 기술 선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글로벌 자율주행 핵심 기술 전문기업 켐트로닉스가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2018 ITSWC'에 참가해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켐트로닉스는 V2X(Vehicle to Everything) 통합 스마트 안테나, LTE와 WAVE 통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V2X 차량 탑재 장치(OBU: On Board Unit), RSU(차량-인프라 간 통신 지원하는 소형 기지국, Road Side Unit) 등의 자율주행 첨단 기술을 소개했다.

(사진=중견련)
(사진=중견련)

택시업계 카풀 강력 반발하는데… 한국 직장인 "카풀 허용해야" 90%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카풀 합법화를 두고 카풀 업계와 택시 업계가 첨예하게 대립 중인 가운데, 핵심 수요층인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카풀 합법화에 찬성한다는 설문 결과가 발표됐다. 이는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가 한국 직장인 5685명을 대상으로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 설문 결과다. 

설문 결과 카풀 서비스의 실 사용층인 직장인들은 오히려 출퇴근 시간만 허용하는 현행법 규제조차 과도하다는 반응이다. "카풀 서비스의 규제 방향은 어떤 형태가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 △24시간 전면 허용해야 한다(56%)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다. 두번째로 많았던 응답은 △출퇴근 시간 등 한정적으로 허용해야 한다(34%)로, 1,2위 응답을 합한 카풀 합법화 찬성률은 90%에 달한다.

(사진=블라인드)
(사진=블라인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