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5G, 사회공헌 등을 주제로 자율 취재와 SNS 포스팅으로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3기가 활동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이하 유대감)는 지난 해 9월 2기가 활동을 시작해 사회공헌 및 고객감동 활동을 주제로 기업 브랜드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유대감 2기가 제작한 기업 브랜드 콘텐츠는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소개됐다. 

유대감 2기부터는 유대감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개설, 유대감 개인 미션을 병행하며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그 결과 유대감 2기 허민지 학생의 ‘서로 도움을 줄 용기와 도움을 받을 용기’를 주제로 기획된 웹툰 ‘모두 같은 마음이었던 어느 버스 안 이야기’는 네이버 메인에 소개되며 조회수 2만을 돌파했다.

9월 새롭게 선발된 유대감 3기 12명은 6개월간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LG유플러스의 사회공헌 활동과 이번에 신설된 5G 주제 콘텐츠도 기획/제작한다. 또한 ▲CSR(사회공헌) ▲TECH(테크) ▲TREND(트렌드)를 주제로 개인 미션을 병행한다.

한편, 유대감 3기 발대식은 유대감 2기 수료식과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2기 수료식에서는 최우수팀 ‘유렌시아 조’와 우수활동자 한창렬 학생에게 각각 200만원,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LG유플러스는 5G, 사회공헌 등을 주제로 자율 취재와 SNS 포스팅을 통해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유대감 3기가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5G, 사회공헌 등을 주제로 자율 취재와 SNS 포스팅을 통해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유대감 3기가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또한 2기 대표 학생이 유대감 활동의 유용한 팁과 활동 소감을 발표했다. 유대감 3기는 2기와 각각 멘티-멘토가 되어 유대감 관련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유대감 활동의 연계성을 부여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유대감 3기 모집 사전미션을 위해 LG유플러스 용산사옥 홈미디어체험관을 취재할 만큼 열정적인 지원자도 있었다”며 “1기와 2기의 톡톡 튀고 수준 높은 콘텐츠로 유대감이 대학생 대표 마케팅 대외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고, 앞으로 활동을 펼칠 3기 역시 개인의 역량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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