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로밍 요금제 홍보를 위한 팝업스토어(임시 매장)인 초당 1.98원 무제한 뷔페 온(ON)식당의 총 방문객이 약 8200명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번 달 20일까지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운영된 온식당은 로밍온 요금제의 음성통화 기준 가격인 초당 1.98원에 무제한 뷔페를 제공했다. 총 수익금은 3200만원이다.

온식당은 온라인 및 SNS채널에서 홍대 핫플레이스, 전국 맛집, 이색 식당 등으로 소개되며 4주 동안 총 221개 채널에서 1억 5000만뷰를 달성했다. 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도 총 조회수 1000만 이상을 돌파했다.

오프라인에서는 고객들이 식당 오픈 전부터 2-3시간을 대기하고, 오픈 전 입장 정원이 마감되는 등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방문했다. KT는 온식당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해 결식아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신개념 팝업스토어가 가성비, 인증, 재미, 기부 등의 Y세대가 선호하는 키워드와 잘 맞았고, 전에 없던 신선한 콘셉트가 인기를 끈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과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를 계속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식당의 방문객들이 식당 외부에 마련된 야외 공간에서 운영진과 함께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KT)
온식당의 방문객들이 식당 외부에 마련된 야외 공간에서 운영진과 함께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K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