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 tv 오리지널 관 내 애니메이션의 총 시청건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 12월 메뉴를 개설한 후 9개월 만이다.

B tv 오리지널 관은 SK 브로드밴드가 투자 및 독점 선공개하는 키즈 애니메이션 57개의 1500여 에피소드를 무료로 볼 수 있는 VOD 메뉴다. SK브로드밴드에서 투자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은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종료 후 30분 이내에 B tv 오리지널 관에 당일 업데이트된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은 최대 2년간 B tv 오리지널 관에서만 독점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오리지널 관의 시청건수는 9개월에 1억 4141만 뷰(2018년 8월말 일 기준)를 돌파했다. 이는 B tv에서 제공하는 전체 무료 키즈 애니메이션의 지난 9개월간의 시청 건수 56%에 해당하는 비중이다. 또한 개별 콘텐츠로 제공되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시청시간은 메뉴 개설 이후 9개월 만에 10% 증가했다.  

이번 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뽀로로 시리즈, 로보카 폴리 시리즈, 레이디버그 시리즈, 뚝딱맨, 샤이닝스타, 놀이터구조대 뽀잉 시리즈, 타오르지마 티버스터 순으로 나타났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오리지널 관의 성과에 대해 “뉴미디어로 다양한 콘텐츠가 양산되는 미디어시장 흐름 속에서도 여전히 오랜 시간 공들여서 제작되는 전통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대한 고객의 니즈(수요)가 있음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B tv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은 안방 브라운관뿐만 아니라 극장에도 진출한다. 극장판 뽀잉: 슈퍼변신의 비밀은 오는 20일, 전국 300여관에서 개봉한다. 2016년에 방영된 TV 시리즈 놀이터구조대 뽀잉은 꾸준히 B tv 키즈 상위권을 유지한 애니메이션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SK 브로드밴드는 10여 년 간 5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작품에 투자해오며 대표 키즈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이번 B tv 오리지널 관의 단기간 1억뷰 돌파는 매우 유의미한 수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