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 ‘LG 씽큐’ 중남미 강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과 제품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

LG전자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를 열고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한창희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센터장이 이같이 말했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과 ‘축제’의 장이다.

LG전자는 인공지능 ‘LG 씽큐’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하고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대거 전시하고,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도 소개했다. 고객들은 인공지능 제품들과 함께하는 스마트홈을 직접 체험했다.

LG 이노페스트 참가자들이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 이노페스트 참가자들이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여기어때, 프리미엄 회원 정책 '엘리트 멤버십'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의 종합숙박 앱 여기어때가 로열티 사용자에게 특별 혜택을 주는 ‘엘리트’ 멤버십을 19일 도입했다.

여기어때 사용자 중 숙소나 액티비티를 다섯 번 예약하면 ‘엘리트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엘리트 전용 숙소를 평생 10% 추가 할인 받으며 매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숙소나 액티비티 상품을 5번 이상 결제하면(3만 원 이상) 엘리트로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우선 여기어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번 이상 예약한 사용자를 '초대 엘리트 회원'으로 지정했다.

엘리트 회원이 되면 전국 호텔 및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한옥, 캠핑·글램핑 등 엘리트 로고가 박힌 엄선된 숙소 1,000여 곳을 1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엘리트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시 엘리트에게만 노출되는 할인 숙소 리스트가 공개된다. 이 숙소는 쿠폰, 포인트 등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엘리트 회원만을 위한 전용 할인쿠폰도 있다. 여기어때는 매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쿠폰북'을 발행한다. 엘리트는 여기에 2만 5,000원 쿠폰세트를 추가로 받는다. 쿠폰북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된다. 더불어 엘리트만 참여 가능한 제휴사 쿠폰 증정, 굿즈, 시크릿 쿠폰 선물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프리미엄 멤버십 정책인 ‘엘리트’를 공식 도입 운영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프리미엄 멤버십 정책인 ‘엘리트’를 공식 도입 운영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11번가, ‘e쿠폰 추석선물’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대표 이상호) 가 추석을 목전에 두고 배송 걱정이 없는 e쿠폰 상품을 한데 모은 ‘e쿠폰 추석선물’ 기획전을 25일까지 연다.

매일 ‘오늘의 딜’을 통해 대표상품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19일에는 ‘불고기브라더스 금액권 5만원권’을 40% 할인한 3만원에 내놓는다. 주말부터는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 금액권을 정가 보다 저렴한 금액에 선보여 연휴 동안 급하게 떨어진 식재료나 주전부리를 사야 할 때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설록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오설록 쇼핑몰 10만원권’은 7만원, 전국 정관장 직영점과 가맹점(일부 제외)에서 쓸 수 있는 ‘정관장 10만원권’은 9만2000원, 올가홀푸드 오프라인 직영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올가홀푸드 10만원권’은 9만7000원, 이마트 매장에서 교환해 쓸 수 있는 ‘이마트 추석선물세트 1만원권’은 9000원에 판매한다. 그 외 아모레퍼시픽몰,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에스쁘아 등 주요 뷰티 브랜드 상품도 모았다.

20일부터는 ‘신세계 상품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AK 상품권’ 10만원권 구매 시 OK캐쉬백을 최대 3%까지 적립해 주고, 나들이 객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e쿠폰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어린이대공원, 이천테르메덴 등 국내 주요 테마마크 입장권과 TGIF, 더클래식500 라구뜨 뷔페 식사권 등을 최대 59% 저렴하게 판매한다.

11번가, ‘e쿠폰 추석선물’ 기획전 실시(사진=11번가)
11번가, ‘e쿠폰 추석선물’ 기획전 실시(사진=11번가)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로보 어드바이저 '헤이비트'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블록체인 로보 어드바이저 '헤이비트'(대표 이충엽)가 KB인베스트먼트, 카카오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7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헤이비트는 2018년 1월 설립해 비트코인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 '헤이비트'를 운영한다. 아이씨유 대표와 아이엠컴퍼니 부대표를 지낸 이충엽 대표를 주축으로 대기업으로의 스타트업 매각 경험이 다수 있는 멤버들로 구성된 팀이다.

헤이비트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비트코인 투자 일임 서비스다. 장 마감이 없는 비트코인 급등락과 투자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 투자자를 위한 자동매매 솔루션이다.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로보 어드바이저 '헤이비트'에 투자(사진=카카오벤처스)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로보 어드바이저 '헤이비트'에 투자(사진=카카오벤처스)

NHN벅스, 오디오쇼 'BSK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벅스는 ‘고음질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 오디오쇼 '벅스 슈퍼사운드 코리아 2018'(이하 BSK 2018)를 10월 27~2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BSK 2018은 ▲벅스의 고음질 음원을 비롯해, ▲프리미엄 오디오 ▲헤드파이 시스템 ▲음향 관련 세미나까지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다. 벅스가 주최하고 소니, 오드오디오, 사운드캣, 모비프렌, 리브라톤코리아, 삼아사운드 등 국내외 유명 업체들이 참여한다. 

BSK 2018 입장권은 현장 구매 시 1만원이며, 관람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벅스는 일반인도 고음질을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화 된 컨셉으로 2017년부터 오디오쇼를 개최했다. 작년에 실시한 '벅스 슈퍼사운드 코리아'는 이틀간 7500여명의 관람객을 유치한 바 있다. 

(이미지=NHN벅스)

엔씨 '블소',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블소 모든 직업(검사, 권사 등 11종)의 무공(스킬)이 업데이트됐다. 또한 신규 필드 ‘구월도’도 추가돼 월명호수, 흑월 옛터 등 5개 지역에서 전설급 장신구 아이템(명왕 시리즈 등)을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이벤트 콘텐츠로 ‘사슬군도’도 선보인다. 20명의 이용자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자를 뽑는 콘텐츠다. 전투 공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줄어든다. 오는 10월 17일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10월 15일,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 업무에 종사 중인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프로' 개발자들만 참석할 수 있다. 게임 개발자들의 편의를 위해 개발사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판교에서 개최된다.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유용한 최신 기능과 차세대 신규 VFX 에디터 나이아가라(Niagara), '포트나이트'의 개발 과정에서 얻은 최적화 기법 및 노하우,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 그리고 4.21 향후 업데이트까지 총 6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해마다 참석자 숫자를 경신하고 있고, 현업에 종사하는 개발자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며 "엔진을 사용해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꾸준히 공유해 왔는데, 올해는 특히 포트나이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강연을 준비했으니 '프로' 개발자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 '스페셜솔져' '쎈'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19일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단계별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성장 미션’ 시스템이 추가됐다. ‘성장 미션’ 보상으로 기존 게임 플레이만으로는 획득이 어려운 ‘SS급 무기’를 얻을 수 있고, ‘보석’, ‘캐릭터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와 맵의 비주얼 및 일부 밸런스도 개선됐다. 게임 ‘UI(User Interface)’를 개편하고, ‘등급전’과 ‘팀전’의 매칭 방식 변경, ‘보급함’을 골드로도 구매 가능하게 변경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보석(10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을 맞이한 각종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도시바 메모리-WD, 일본 욧카이치에 신규 제조라인 및 메모리 R&D 센터 건립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도시바 메모리)과 웨스턴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 이하 WD)이 19일 일본 미에(三重)현 욧카이치(四日市)시에서 최신 반도체 제조라인 ‘Fab 6’와 ‘메모리 R&D 센터(Memory R&D Center)’의 건립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지난 2017년 2월 3D 플래시 메모리 전용 제조시설인 Fab 6의 착공에 돌입했으며, 도시바 메모리와 WD은 함께 해당 라인에 디포지션(deposision, 증착), 에칭(etching, 식각) 등 주요 생산 공정 제조 설비를 구축했다. 양사는 이달 초부터 신규 제조라인에서 96단 3D 플래시 메모리 양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센터 건립은 엔터프라이즈 서버, 데이터센터, 스마트폰 등에서 3D 플래시 메모리의 수요가 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WD는 이러한 시장 성장세가 향후 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투자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라 설명했다.

스티브 밀리건(Steve Milligan) WD CEO는 “지난 20년간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디지털의 성공적인 협력은 낸드(NAND) 플래시 기술의 성장과 혁신을 만들어 냈다”며, “웨스턴디지털은 소비자용 제품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폭넓은 시장 기회에 부응하기 위해 96단 3D 낸드의 생산을 늘리고 있으며, 최첨단 제조 시설인 Fab 6를 통해 앞으로도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당일신청·당일배송’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앞두고 미리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매장에서 제품을 당일 주문하여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9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9월 21일 정오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 지역 여부를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전국의 정관장 매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