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이미지=디지털투데이)
17일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이미지=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톡 유저라면 직장이나 구여친(남친)에게 카톡을 잘못 보낸 후 식은땀흘렸던 경험이 한번은 있을 것이다. 이제 이런 '흑역사'로부터 구제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제한시간은 5분이다. 

카카오는 17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이용자 관계없이 이미 보내진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보내진 지 5분 안의 메시지면 이모티콘, 텍스트, 영상은 물론 이미 읽은 메시지도 삭제할 수 있다.

오전부터 삭제 기능이 도입되기 시작해, 오후 3~4시 즈음엔 거의 모든 이용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8.0.3의 최신 버전이면 별도의 업데이트도 필요 없다.

다만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표식은 남는다. 카카오 측은 "기능이 도입된 이유는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실수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라며 "(메시지 흔적을 남기지 않고 아예 삭제하는 기능 도입은) 현재 유저들의 반응을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내 설명 자료 갈무리
카카오톡 내 설명 자료 갈무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