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클로이 로봇 개발자‘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사내 로봇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2018 클로이 플랫폼 개발자의 날 자리를 가졌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클로이 소프트웨어 공모전’도 시작했다. 클로이 플랫폼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2개월간 개발을 지원한다.

LG전자의 로봇 포트롤리오는 가정용, 공공?상업용, 산업용, 웨어러블 등 4개의 축으로 전개하며 인력과 조직 또한 확대되고 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공개한 클로이 로봇은 ‘클로이 홈’, ‘클로이 안내로봇’, ‘클로이 청소로봇’, ‘클로이 잔디깎이로봇’, ‘클로이 서브봇’, ‘클로이 포터봇’, ‘클로이 카트봇’, ‘클로이 수트봇’ 등 총 8종이다.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2018 클로이 플랫폼 개발자의 날’행사에서 개발자들이 로봇 샘플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사진=LG전자)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2018 클로이 플랫폼 개발자의 날’행사에서 개발자들이 로봇 샘플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원더쇼핑, '전세계 전지역 항공권' 할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온라인쇼핑 플랫폼 원더쇼핑이 3번째 패밀리세일로 전세계 전지역 항공권 할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원더쇼핑 항공권 패밀리세일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본격적인 패밀리행사에 앞서 오는 18일까지 패밀리세일 사전 쿠폰 행사도 진행한다.

5일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 시각 정각에 5% 할인쿠폰을 원더쇼핑 모바일 앱에서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단거리 구간(일본, 중국, 동남아 등)은 최대 3만원, 장거리 구간(미주, 유럽 등)은 최대 5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하루에 한번 최대 9만원까지 할인되는 9%  게릴라쿠폰도 불시에 선착순 발급한다.

패밀리세일 당일인 19일에는 사전행사보다 파격적인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더쇼핑, 3번째 패밀리세일로 '전세계 전지역 항공권' 할인 진행(사진= 위메프)
원더쇼핑, 3번째 패밀리세일로 '전세계 전지역 항공권' 할인 진행(사진= 위메프)

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히트펌프 방식의 대용량 의류건조기(모델명: WDR-10B, WDR-10C)를 출시하며 LG전자와 삼성전자 경쟁하고 있는 의류건조기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신제품은 10kg의 건조 용량으로 많은 양의 세탁물 건조가 가능하며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란제리 건조 등의 16가지의 건조코스 및 살균 기능이 강화된 히트펌프 건조방식을 채용했다.

이 밖에도 스테인리스 스틸 드럼 채용, 예약 기능, 원형 투시창 세탁물 확인, 어린이 잠금 기능, 건조 알림 기능 등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렌탈료는 화이트가 월3만2900원, 메탈실버가 3만4900원이며, 일시불가는 각각1백1십5만원, 1백2십만원이다. 렌탈 기간동안에는 내외부 클리닝, 물통청소, 먼지필터 교체등의 SK매직 안심OK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이미지(사진=SK매직)
SK매직, 히트펌프식 대용량 의류건조기 이미지(사진=SK매직)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 리뉴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메이크샵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리셀러 프로그램’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리셀러(재판업자) 프로그램 이란 가입자들이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솔루션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홍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판매 수익을 분배 받는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기존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은 홍보 대상이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 1종이였지만, 이번에는  신이미지뱅크, 애널리언스, 파워팩, 파워앱, 파워리뷰, 클릭맵, 비뱅크, V파인더 등을 추가해 총 9종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메이크샵 사용료와 필수 부가서비스 결제금액에서 분배 받는 수익 배분율도 기존 30~40%에서 50%로 상향 조정됐다.  

메이크샵 리셀러는 14세 미만 미성년자를 제외한 남녀노소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메이크샵 리셀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후 제공되는 개별 URL 주소를 활용해 SNS와 카페 등의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메이크샵 리셀러프로그램 배너이미지(사진= 메이크샵)
메이크샵 리셀러프로그램 배너이미지(사진= 메이크샵)

롯데푸드 대표이사와 임직원 60명,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롯데푸드는 이영호 대표이사와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임직원 60명이 13일 롯데푸드 천안공장에서 루게릭병 환우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롯데푸드는 임직원 60명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기부금 600만원도 마련했다. 기부금은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재단법인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국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사용된다.

파파존스, 9월의 피자 '수퍼 파파스' 선정...매일 19,900원 특가

파파존스가 '9월의 피자'로 파파존스의 대표 피자 '수퍼 파파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리카드 고객은 9월 한 달간 세일 가격으로 '수퍼 파파스'를 구입할 수 있다. 파파존스는 우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와 코카-콜라 1.25ℓ로 구성된 '이달의 피자' 세트를 매일 19,900원 특가에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및 매장 선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매달 1,5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우리카드 포인트인 위비 꿀머니와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위비 꿀머니로 전액 결제할 경우 추가 결제 금액 없이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전경련중기센터, 기술보기금 업무협약식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기술보증기금은 14일 전경련회관에서 '기술기반 중소·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기술금융컨설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항공, 추석 맞이 '사랑의 쌀' 나눔

대한항공은 14일 오전 서울 강서구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강서지역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지역 이웃들을 위해 10kg 쌀 300포를 강서구청에 기증했으며, 기증된 쌀은 지역 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넷마블스토어, 추석맞이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9월 15일부터 넷마블스토어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나이츠 세인 피규어, 넷마블프렌즈 목쿠션, 안마봉, 모찌 인형, 넷마블스토어 할인권, 음료 교환권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5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그밖에 넷마블프렌즈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15일부터 30일까지 순간포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테라M’ 중 원하는 게임 이미지를 캡쳐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당 게임의 재화 쿠폰을 제공한다.

윤혜영 넷마블 IP사업팀 팀장은 “추석 이벤트 외 방문객 30만 돌파를 기념한 문구제품 할인 이벤트도 16일까지 진행 중이니 넷마블스토어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혜택 꼭 받아가시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니티 워프’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스의 ‘인피니티 워프(Infinity Warps)’ 등장 영웅 4인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피니티 워프는 마블 코믹스가 발간하는 최신 이벤트 시리즈인 ‘인피니티 워즈(Infinity Wars)’ 프로젝트 중 하나로, 여러 기존 영웅들의 특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매시업(Mashup) 영웅’이 대거 등장한다. 

넷마블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하는 영웅들은 총 4인으로, ‘스파이더맨’과 ‘문나이트’의 매시업인 ‘아라크나이트’, ‘고스트라이더’와 ‘블랙팬서’의 매시업인 ‘고스트 팬서’, ‘아이언맨’과 ‘토르’의 매시업인 ‘아이언 해머’, ‘스칼렛 위치’와 ‘X-23’의 매시업인 ‘웨폰 헥스’이다.

이밖에 신규 콘텐츠 ▲모험 모드 ▲유니폼 콜렉션 ▲새로운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 등 새로운 콘텐츠들도 함께 추가됐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중계 및 방송 계획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중계진 및 방송 플랫폼 정보를 14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10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약 5주 간 서울, 부산, 광주, 인천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올해 롤드컵을 위해 막강한 중계진을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TV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팬들에게 생생한 롤드컵 현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중계진으로는 전용준과 성승헌이 캐스터로 참여하며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고인규 등 유명 해설들도 총출동한다. 이들은 LoL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 중계를 담당해와 시청자들에게도 이미 익숙한 인물들로, 전문적인 LoL 지식 및 해설 경험을 통해 안정적이고 흥미로운 롤드컵 중계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롤드컵 분석 데스크에는 게임해설가 하광석이 함께해 시청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다시 한번 짚어줄 예정이다.

한편 시청자들이 롤드컵 경기를 볼 수 있는 방송 플랫폼 또한 속속 확정되고 있다. OGN을 비롯해 네이버TV, 아프리카TV, 트위치, 카카오톡, 카카오TV에서 롤드컵 시청이 가능하며 이후 플랫폼이 추가될 수 있다.

4만 관중이 들어찬 2017 롤드컵 결승전 현장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 전경(이미지=라이엇게임즈)
4만 관중이 들어찬 2017 롤드컵 결승전 현장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 전경(이미지=라이엇게임즈)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15일 결승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15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듀얼 레이스X’ 대회에서는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이 진행된다. 락스 게이밍(ROX Gaming)과 제닉스 스톰(Xenics Storm)이 결승전 진출을 놓고 승부를 펼친다. 여기서 승리한 팀은 강력한 우승 후보 아프리카 플레임(Afreeca Flame)과 맞붙어 최강팀을 가리게 된다.

넥슨은 이날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넥슨캐시(10,000원)’와 함께 ‘슈퍼 카트키’, ‘골든 파라곤 9 및 메카닉 다오(무제한)’ 등 게임 아이템 7종 중 하나를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듀얼 레이스X’ 결승전은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 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네이버 e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페이지, ‘12시간마다 무료’ 론칭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12시간마다 무료’를 정식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12시간마다 무료’는12시간마다 다음 회차의 이용권을 무료로 선물받는 카카오페이지의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BM)이다.

'기다리면 무료’는 이용자가 각자 본 시점부터 작품별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만든 모델이다. 특히 전체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작품 구독 시점과 이용자들의 개별 이용 패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되도록 설계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12시간마다 무료’는 이용자들이 여러 작품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방법” 이라고 설명하며 “출판사와 작가 입장에서도 더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작가와 파트너,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표 몬스터 아크엔젤 형상변환 첫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대표 몬스터인 아크엔젤을 포함한 총 5종 몬스터의 형상변환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형상변환은 신비로운 천상의 분위기를 담아, ‘서머머너즈 워’ 몬스터들의 아름다운 외형과 강인한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타락한 광휘 아크엔젤∙별의 계승자 유니콘∙저주받은 망령 리치∙카드 마스터 조커∙우화등선 드렁큰 마스터 등 총 다섯 가지 새로운 형상변환을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몬스터를 화려하고 아름답게 변신시킬 수 있다.

특히 그간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인기 몬스터 아크엔젤의 새로운 모습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지난 5월 등장을 예고한 빛 속성 이프리트 스킬을 공개하고 해당 몬스터를 게임 내 콜렉션에 추가했다. 빛 속성 이프리트는 적의 강화 효과를 빼앗아 모든 아군에게 부여하는 강력한 스킬을 자랑하는 태생 5성 몬스터로,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고대 주화를 소환서 조각으로 교환해 소환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하이콘, 블록체인 협업 위해 싸이월드와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하이콘(대표 김태원)이 싸이월드(대표 전제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싸이월드 본사에서 지난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보규 글로스퍼 사업본부 본부장과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가 참석해 블록체인 기술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싸이월드는 8월 초 가상화폐 ‘클링(CLINK)’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파트너사인 ㈜쿼츠와 함께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진행하고 있다. 플랫폼 내에서의 활동과 콘텐츠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가상화폐로 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글로스퍼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플랫폼인 ‘하이콘(HYCON)’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원지역화폐와 영등포구 제안평가 시스템 등 지방정부단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바 있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는 “글로스퍼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3세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사가 보유한 기술을 활발하게 교류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