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종합숙박 어플리케이션(앱)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위드이노)은 '여기어때 블랙'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여기어때 블랙'은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이란 슬로건 아래 전문가가 직접 고급 숙소를 발굴·소개하는 프리미엄 숙소 앱이다.

위드이노는 ‘여기어때 블랙’ 출시와 동시에 70여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서면 평가와 전문 큐레이터 현장평가를 통과한 숙소 50여개를 공개했다. 대부분 호텔, 리조트, 풀빌라 등으로 제주와 서울, 경기, 강원 등 4개 지역에서 우선 선발한 숙소다. 위드이노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 프리미엄 숙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해외 숙소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블랙' 출시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 블랙' 출시.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위드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단순히 비싼 숙소를 선정이 아닌 고유 가치, 건축 가치 등 고객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숙소를 검증해서 소개할 것”이라며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인생숙소를 소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숙소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블랙팀’을 10개월 전부터 운영하고 있다. '블랙팀'은 해당 숙소에 머물며 담은 정보를 바탕으로 숙박 관련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여기어때 블랙'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 블랙' 출시를 기념해 ‘블랙 한달 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방문하고 싶은 블랙 숙소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블랙 숙소의 30박 숙박 쿠폰을 제공한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다.

(왼쪽부터)양여주 숙소 큐레이터, 노윤수 숙소 큐레이터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왼쪽부터)양여주 숙소 큐레이터, 노윤수 숙소 큐레이터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