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노동조합, 한가위 앞두고 소외계층 260가구에 따뜻한 마음 전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 노동조합은 지난 11일 한가위를 앞두고 서울 금천구의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 라면, 통조림, 밀가루 등의 식재료를 가득 담은 ‘사랑의 부식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 사원대표협의체인 ‘주니어보드’ 등이 참여했다.

노동조합은 한가위를 앞두고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인천, 평택, 구미, 청주, 창원등 6개 지역 260가구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서울 가산동 LG전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배상호 노조위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LG전자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사랑의 부식 박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 가산동 LG전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배상호 노조위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LG전자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사랑의 부식 박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SK매직, 강동구청과 ‘사랑의 불꽃 나누고’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지난 6일 강동구청장실에서 강동구청, 코원에너지서비스와 함께 강동구내 에너지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불꽃 나누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SK매직은 강동구내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등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2019년 말까지 가스레인지를 매월 20대씩 무상으로 공급하기로 했으며,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지원 받은 가정에 방문해 가스레인지를 무상으로 설치해 주고 정기적으로 안전 점검을 해주기로 했다.

한편, SK매직은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미혼모센터, 무료급식밥차 등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제품을 무상으로 후원해 주고, 해외식수개발, 결손 아동 도시락 전달, 다문화/한부모 가정 무료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왼쪽부터), 이정훈 강동구청장, 한재승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지원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매직)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왼쪽부터), 이정훈 강동구청장, 한재승 코원에너지서비스 고객지원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매직)

위메프,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제휴를 맺고, 실시간 연동으로 90만개 이상의 알라딘 도서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제휴로 90만개 이상의 도서 관련 상품들을 확충했다. 향후 출시되는 신규 상품도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위메프 고객들은 알라딘의 사전 예약 판매 도서, 예약판매 음반, 해외 원서 등 다양한 상품을 위메프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주문 후 배송 시간도 크게 단축한다. 위메프에서 알라딘과 연동된 ‘당일배송’ 도서를 오후 3시까지 결제한 고객은 그날 바로 주문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상품구매 금액의 최대 5%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위메프는 이번 제휴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삼성/농협/국민/롯데카드 결제 시 최대 15% 할인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알라딘 굿즈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MOU(사진=위메프)
위메프,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MOU(사진=위메프)

11번가, 올 추석에 수입 신선식품 인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에 따르면 올 추석을 앞두고 수입과일의 거래액이 최대 293%까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사전판매를 시작한 지난 27일부터 최근(8월27일~9월5일) 기준,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2017년9월4일~13일) 대비 ‘아보카도’ 거래액은 68%, ‘블루베리’는 293% 증가했다.

수입과일 대표 품목인 ‘바나나’는 53%, ‘체리’는 44%, ‘파인애플’은 30%, ‘레몬’은 18%, ‘망고’는 17% 올랐다. 반면 국산과일 대표 주자인 ‘사과’는 6%, ‘감’은 5% 소폭 감소했다.

이베리코 흑돼지, 블랙앵거스 등 수입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11번가 내 ‘이베리코’ 검색횟수는 1718회로 지난해 424회 대비 305% 급증, ‘블랙앵거스’는 지난해 184회에서 올해 239회로 30% 늘었다.

명절 인기 품목인 정육선물세트의 구성도 기존 ‘구이’ 중심에서 ‘스테이크’로 다양해지고 있다. 직접 시즈닝을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는 ‘시즈닝 스테이크’ 거래액은 추석을 앞두고 같은 기간 300% 급증했다. 11번가는 오는 13일 미국산 소고기 ‘블랙앵거스 모음전’을 열어 블랙앵거스 냉장/냉동 상품 9종과 추석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하고, 15일에는 ‘돌코리아’ 행사를 연다.

추석선물 다크호스로 떠오른아보카도와 스테이크 인포그래픽(사진=11번가)
추석선물 다크호스로 떠오른아보카도와 스테이크 인포그래픽(사진=11번가)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헤드폰 MDR-Z7M2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베스트셀러 프리미엄 헤드폰 MDR-Z7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진보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MDR-Z7M2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4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MDR-Z7M2는 2014년 출시 이후 오디오 애호가로부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MDR-Z7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특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를 완벽히 재생하기 위해 소니의 플래그십 오디오 시그니처 시리즈 헤드폰인 MDR-Z1R의 기술을 적용.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한다.

MDR-Z7M2는 MDR-Z1R에 적용된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포함한 새로 개발된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해 자연스러운 사운드로 중고음역대를 구현한다.

전작 MDR-Z7 대비 진동판의 돔 크기가 커져 중저음역대에서 선명한 사운드를, 중고음역대에서는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MDR-Z7보다 2배 커진 네오디늄 마그넷을 탑재해 진동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움직여 선명한 음질을 선사하고, 최대 100kHz까지 재생이 가능한 70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으로 고해상도 음원을 표현한다. 또한 MDR-Z1R에 적용된 피보나치 패턴 그릴을 장착해 고음부 왜곡을 최소화 했다.

MDR-Z7M2는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79만 9,000원으로 오는12일부터 18일까지 예약판매 실시 후 20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헤드폰 MDR-Z7M2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헤드폰 MDR-Z7M2 출시(사진=소니코리아)

옵토마, 4K 프로젝터 2018년 2Q 출하량 기준 점유율 1위 달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로젝터 전문브랜드 옵토마가 4K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및 한국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2018년 2분기 출하량 기준 각각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PM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옵토마는 2018년 2분기 출하량 기준 글로벌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점유율 26.5%, 한국 4K 프로젝터 시장에서는 점유율 42.2%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글로벌 점유율은 지난 1분기 대비 5% 상승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2위 업체와 2배 이상의 격차를 유지해 1위를 기록하며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일라이 장 옵토마 이사는 "상반기 주력 제품이었던 신제품 SUHD60, SUHD66, SUHD66A 3종의 인기에 힘입어 4K 홈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었다. 이 점이 전체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데 큰 힘이 된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는 4K UHD 제품뿐만 아니라 4K 레이저, 4K 초단초점, 4K LED 제품 등 다양한 4K 프로젝터 라인업을 구축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영홈쇼핑, 시각장애인 제주도 여행 기부 행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은 12일부터 14일까지 시각장애인 제주 여행 사회공헌 행사인 ‘마음의 눈으로 떠나는 제주 여행’을 진행한다. 지역내 나눔과 상생 문화 조성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일환으로 마련했다.

행사에는 시각장애인 14명과 인솔자 6명 등 총 20명이 참여한다. 서울 마포구청 및 시각장애인협회 마포지회 추천으로 참여자를 모집했다.

장애인들은 제주도에서 인솔자 안내로 감귤따기, 승마, 족욕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시각장애인 제주도 여행기부’ 행사 참가자들이 제주도 출발에 앞서 김포공항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시각장애인 제주도 여행기부’ 행사 참가자들이 제주도 출발에 앞서 김포공항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공영홈쇼핑)

한비로, 디지털 고객관리 솔루션 '한비로 CRM 2.0’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웹호스팅 기업 한비로가 9월 통합 고객관리 솔루션 ‘한비로 CRM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비로 CRM 2.0은 ▲ 고객과 관련된 모든 이력을 통합 저장해 다양한 분석과 통계를 제공 ▲고객 상태별 분류 관리 ▲고객별 영업활동 이력 관리(CRM Call·메일·미팅 등) ▲ 고객 민원 지원 관리(라이브챗·헬프데스크) ▲상품 재고와 연동된 판매이력 관리 ▲견적·판매·청구·수금 프로세스 ▲자동 영업 알림 ▲영업 건 별 진행률 ▲직원별 목표 매출 관리 ▲메뉴 레이아웃 설정 ▲ 웹과 동일한 모바일 구성(한비로 앱) ▲ 7개국 언어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권택술 한비로 대표는 “한비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0은 진화된 Cloud SaaS 방식의 통합형 솔루션으로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다양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 특징에 최적화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리디셀렉트,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어판 전자책 독점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리디 주식회사(대표이사 배기식)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HBR) 코리아와 전자책 서비스에 대한 독점 계약을 맺고 ‘리디셀렉트(RIDI Select)’에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HBR 한국어판 콘텐츠는 무제한 도서 월정액제 서비스 리디셀렉트를 통해 9월 11일부터 매월 둘째주, 넷째주에 전자책으로 제공된다. 기존의 HBR 한국어판 콘텐츠 매거진과 PDF 파일 형태로만 서비스됐다.

더불어 리디셀렉트는 HBR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경영학 지식을 전한다고 밝혔다. 첫 주제는 ‘HBR로 보는 블록체인 전망과 활용’이다.

이동진 리디 주식회사 CCO(최고콘텐츠책임자)는 “오랜 기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온 HBR의 콘텐츠를 리디셀렉트 독자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디셀렉트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읽기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돕고, 향후로도 폭넓은 분야의 읽을거리를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개인화 경험 확대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가 어도비 타깃(Adobe Target)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Adobe Experience Manager)에 개인화 기능을 추가했다.

추가된 기능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으로, 어도비는 채널 전반에서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코자 한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는 ▲ 아마존 알렉사와 같은 음성 기반 기기의 인터랙션 강화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행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 행동에 최적화 ▲ 고객의 표정의 AI로 분석하여 추천 기능 향상으로 AR 쇼핑 경험 개인화 ▲ 비즈니스 영역에 맞는 레이아웃 디자인 자동화 ▲ AI 기반의 의사결정으로 추천 서비스 강화했다.

로니 스타크(Loni Stark)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어도비 타깃 총괄은 “개인화는 모든 고객 경험의 중심에 있어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고객의 충성도와 비즈니스 기회를 잃을 수 있다”며, “어도비는 (AI와 같은) 새로운 개인화 기능을 통해 기업이 기기나 채널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김가네, ‘2018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소자본 창업 확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김가네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가네는 제2전시장 4홀에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1:1 개별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김가네)
(사진=김가네)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카카오미니로 제어한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올해 3월 카카오미니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딜라이브가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와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다.

딜라이브 방송서비스 권역과 상관없이 딜라이브 플러스HD 혹은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구매한 고객은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를 통해 딜라이브 OTT박스의 볼륨 업∙다운, 앱 실행∙종료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i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검색 서비스를 TV화면을 통해 볼 수도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26만대의 누적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가 카카오미니와 연동해 보다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OTT박스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딜라이브)
(이미지=딜라이브)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천고마비 핫타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에서 가을 시즌 맞이 핫타임 이벤트와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10월 4일까지 평일 저녁 8시부터 새벽 2시, 주말 오후 4시에서 새벽 2시에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검은사막 내 최상위 등급 탑승물인 환상마 각성에 필요한 준마 훈련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말 교배 및 교환을 시도하면 높은 등급의 망아지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신규 몬스터 도굴꾼 ‘아푸아루’가 추가됐다. 특정 사냥터에서 몬스터 처치 후 획득한 ‘검은 기운’ 아이템으로 반복 의뢰를 수행하면, 전투 및 기술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효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사냥터 돌발 의뢰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팬텀게이트’, 18일 글로벌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새로운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를 오는 9월 18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155개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팬텀게이트’는 횡스크롤 방식의 어드벤쳐 RPG로 북유럽 감성의 화려한 그래픽과 RPG로는 생소한 로우폴리아트 스타일을 적용해 신비스러운 판타지 모험의 세계를 콘솔 감성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팬텀게이트는 북유럽 신화의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 전략성을 한 단계 강화한 턴제 전투 요소를 가미해 색다른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팬텀게이트’ 출시를 앞두고 싱어송라이터 헤이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다. 헤이즈가 직접 편곡에 참여하고 부른 팬텀게이트 OST ‘별의 눈동자’는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글로스퍼, 저작권 기술 R&D지원 대상으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는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모한 ‘2018년도 저작권기술개발사업-BM연계형 자유공모’ 연구기획 1단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해당사업은 새로운 저작권 이용환경에서의 저작권 보호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BM연계형 자유공모 1단계로 ‘블록체인 기반 음원 서비스 유통 플랫폼’ 관련 연구기획을 수행하며, 연구기간은 2018년 9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는 “저작권 분야는 블록체이너스로서 반드시 해야 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존의 저작자가 보호되지 않는 유통구조에서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연구기획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14일 '후오비 체인 밋업'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후오비 체인 프로젝트의 ‘제2회 후오비 체인 밋업’을 14일 서울 강남구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9월 14일 오후 6시부터 서울 강남구 소재 노보텔에서 개최되는 이번 밋업에는 등건붕 중앙민족대학 법학원 교수, 고진석 TENSPACE 회장, 황연금 NUChain 설립자, David Ritter Penta재단 CEO, 마호백 aelf 설립자 등이 참여한다.

한편 6월부터 시작한 글로벌 리더 발굴 프로젝트 ‘후오비 체인 리더 쳄피온쉽 프로그램’의 제 2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투표는 15일까지 진행되며, 후오비 체인 리더로 선정이 되면 상금과 후오비 체인에 기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중소사업자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으로 다양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주문하기’서비스를 중소사업자 대상으로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음식뿐만 아니라 중소사업자가 판매하는 음식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치킨, 피자 등 5개로 한정되어 있던 카테고리도 치킨, 피자, 중식, 한식, 간식/분식, 족발/보쌈, 야식, 일식/회, 패스트푸드 총 9개로 늘었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사전 입점 예약에 약 2만 5000여개의 사업자가 신청했고, 현재까지 약 1만개의 사업자가 계약을 완료해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카카오는 입점비용과 중개수수료를 없애 사업자의 부담을 줄였다고 강조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훈련장’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콘텐츠 ‘훈련장’을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업데이트는 점검 이후 적용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2km x 2km 크기 훈련장에서 기본 조작부터 운전, 탄 낙차 같은 난이도 높은 내용까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연습해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로비에서 ‘훈련장’ 버튼을 클릭 후 매치메이킹을 거쳐 훈련장에 참가한다. 최대 2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한 플레이어는 최대 30분까지 사망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펍지)
(이미지=펍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