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협업해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 플러스 미니 3종을 10일 출시한다. 프렌즈 플러스 미니는 LG유플러스의 홈 IoT(사물 인터넷) 및 IPTV와 제휴 콘텐츠를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접목시킨 프렌즈 플러스 스피커의 후속 모델이다.

특히, 프렌즈 플러스 미니는 기존 모델과 모든 기능이 동일하지만, 크기는 1/3정도 작아지고 무게는 약 120g 줄었다. 6시간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이동성을 확보했다. 또 스피커의 외형 디자인도 아이들에게 친숙한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샐리 캐릭터와 미니언즈의 밥 캐릭터가 적용됐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 플러스 미니 3종을 출시한다(사진=LG유플러스)

더불어 U+우리집AI의 영유아 영어 교육 서비스인 파닉스(영어노래), 왕초보영어, 등을 비롯, 쥬니버, 웅진북클럽 등이 보유한 3000여건의 인기동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U+우리집AI에서 제공하는 U플러스 tv(IPTV) VOD 검색, 우리집 IoT, 네이버 검색, 쇼핑 등 주요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해 IoT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사용성이 한층 강화된 우리집 IoT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한편, LG유플러스는 IPTV, 홈Io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AI스피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U플러스 인터넷 가입고객 중 U+tv에 신규 가입하거나, U+홈IoT 패키지 상품 5종(아이안심, 싱글남녀, 부모안심, 반려동물, 내맘대로 IoT)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프렌즈 플러스 미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AI스피커 이용을 원하는 모바일 고객들을 위해 8만원대 데이터 요금제인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1년 약정으로 프렌즈 플러스 미니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다른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12개월 할부기준 월 2480원이나 3840원 할인된 가격에 프렌즈 플러스 미니 스피커를 구매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이동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프렌즈+ 미니 스피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AI스피커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