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 마케팅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지난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LG전자 제품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TS 스튜디오’를 운영했다. BTS 스튜디오는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는 체험관과 가상 공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영상부스로 꾸며졌다.

LG전자는 제품 체험관에 LG G7 씽큐를 비롯해 올레드 TV, 엑스붐 스피커, 포켓포토, 코드제로 A9, 트롬 스타일러,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LG Q7 BTS 에디션’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제품 후면에 BTS로고를 적용하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손글씨 이모티콘’, 멤버들의 목소리를 녹음한 ‘모닝콜 알람’, 멤버들의 미공개 사진을 담은 ‘BTS 갤러리’ 등 다양한 특화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체험객이 방탄소년단 멤버와 가상의 공간에서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영상부스도 운영했다. LG전자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에서도 ‘BTS 스튜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LG전자 모델이 'BTS 스튜디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BTS 스튜디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7일부터 4일간 ‘99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7일 00시부터 4일간 총 4600여개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위메프 99데이’를 진행한다. 특가상품은 매일 00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며 오픈 당일 23시 59분까지 판매되고 사라진다.

매일 00시에 새롭게 공개되는 ‘위메프 99데이’의 주요 특가 상품으로는 ▲나이키/아디다스 티셔츠 99원 ▲리복운동화 99원 ▲벡셀 건전지 AA/AAA 10알 99원 ▲풀무원 감자팝 치즈갈릭 60g 99원 ▲보풀제거기 999원 ▲윌슨 아동 스포츠 3종 세트 999원 ▲디즈니 스티커북 999원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 미니 999원 ▲네일패디 스티커 1+1 999원 ▲맘앤쥬 펭귄 칫솔 3개 999원 ▲메디힐 E.G.T 타임톡스 外 999원 ▲엘리자베스 아덴 그린티 5999원 ▲사조 프리미엄 E호 선물세트 9999원 ▲용평리조트 온돌방 숙박권 9999원 ▲퍼실 파워젤 세제 3L+2L 1만9999원 ▲뮤지컬 마틸다 티켓 2만9999원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4L 6만9999원 ▲차이슨 무선청소기 9만9999원 ▲라자가구 매트리스Q 9만9999원 ▲다낭/호이안+바나힐 3박5일 패키지 29만9999원 등이다.

또한,  위메프는 디지털, 가전제품을 모아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디지털어택’ 기획전도 별도로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LG 양문형 냉장고 Best  인기모델 14종 ▲HP/ASUS/레노버/델 노트북 베스트컬렉션 ▲캐논&니콘&시그마&고프로 인기상품 모음전 ▲LG 55형~65형 울트라HD & 올레드 TV 모음전 등의 특가 상품들을 선보인다.

위메프, 7일부터 4일간 ‘99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7일부터 4일간 ‘99데이’ 진행(사진=위메프)

여기어때,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추석을 앞두고 외부인을 대상으로 한 선물 발송을 없애고 들어오는 선물을 정중하게 거절, 반송하는 여기어때 클린캠페인‘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를 2년 연속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회사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구성원 부담을 줄이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설부터 이 같은 캠페인을 시행해 왔다. 제휴점을 포함한 모든 업무 파트너에 적용한다. 직원 개인 주소로 받는 외부 선물을 금지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로 선물이 도착할 경우 모두 반송 처리한다. 선물을 교류의 척도로 여기지 않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세우겠다는 의미다.

여기어때는 투명한 기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호텔여기어때는 공사비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 '비용 부풀리기'를 방지한다. 또 대표와 임원진이 직원과 함께 경영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는‘올핸즈미팅'를 격주로 개최하며 투명한 소통 문화를 정립했다.

여기어때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정중하게 거절, 반송하는 여기어때 클린캠페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를 2년 연속 진행한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을 정중하게 거절, 반송하는 여기어때 클린캠페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를 2년 연속 진행한다.(사진=여기어때)

호텔신라-씨트립 최고 경영자 회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호텔신라는 지난 5일 호텔신라 최고 경영진들이 중국 최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의 최고 경영진을 만나 방한 중국 관광객 확대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씨트립은 상하이·베이징·광저우·선전·홍콩 등 중국 내 17개 중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호텔·항공권·여행상품·비즈니스 투어·레스토랑 예약·여행 정보 등 종합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5년부터 씨트립과 제휴를 맺고 씨트립 홈페이지의 ‘글로벌 쇼핑’코너에 지역별 신라면세점과 매장 방문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씨트립 고객이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점, 인천국제공항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을 방문하면 선불카드, 사은품,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유니언페이, 알리페이 등 중국 주요 결제 업체와 초상은행, 교통은행 등 중국 주요 은행과 연간 제휴를 맺고 제휴사 고객 대상으로 할인혜택, 선불카드 증정 혜택 등을 상시로 제공하며 중국 고객 대상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오른쪽부터)과 씨트립 창립자 량찌엔장, 씨트립 최고경영자(CEO) 쑨제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라호텔)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오른쪽부터)과 씨트립 창립자 량찌엔장, 씨트립 최고경영자(CEO) 쑨제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라호텔)

웅진식품,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웅진식품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절취선을 넣은 차음료 라벨을 알리고 올바른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적용 품목은 웅진식품의 차음료 4종인 ‘하늘보리’ ‘광명찾은 결명자’, ‘맑게 우려낸 누룽지’, ‘잘빠진 옥수수수염’으로, 라벨에 점선 형태로 그려진 절취선을 통해 용기와 라벨을 분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는 올바른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페트병 분리배출 선도 캠페인이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은 올바른 배출 방법을 담은 게시글을 스크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웅진식품 블로그에 접속해 배출 전 세척, 라벨 분리 등의 단계가 담긴 페이지를 본인 블로그에 스크랩 한 후 댓글로 주소를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하늘보리 500mL 20페트 한 상자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웅진식품,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사진= 웅진식품)
웅진식품,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사진= 웅진식품)

남양유업, '옳은 육아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은 1% 동물복지인증 목장에서 생산, 국제 유기농 인증을 통과한 ‘옳은 유기농’ 우유 탄생 1주년을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옳은 육아 이벤트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 각 50명을 추첨, 총 150명에게 여행상품권, 우리 아이 일러스트 사진, 모바일 가프티콘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옳은 육아 이벤트’는 카카오플러스친구 챗봇을 이용한 1:1: 맞춤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남양유업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메시지에 따라 엄마 아빠의 마음을 담은 옳은 육아 영상을 시청하고 내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아이사진을 카톡으로 전송하면 응모가 자동 참여된다. 특히, 당첨자에 한해 이벤트 참여시 등록한 아이 사진을 일러스트로 꾸며 육아 메시지와 함께 액자로 만들어주며 해당 이벤트를 공유만해도 총 100명에게 옳은 우유 제품과 컵홀더 기획팩을 전달한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서비스 집닥, 현대리바트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집닥이 현대리바트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집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방공사를 포함한 인테리어 고객 대상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리바트키친 제품으로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 대상으로 실제 판매가격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정가 6만 원 상당의 주방 사다리가 선물로 증정된다.

(사진=집닥)
(사진=집닥)

신일, 무선주전자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무선 주전자를 출시했다.

용량은 1.7리터이며 수위 표시창을 갖춰 뚜껑을 여닫지 않아도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내부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거름망을 갖춰 티포트로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 하단에는 전원표시 램프가 있어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360도 회전식 열판으로 어느 방향에서나 사용이 편리하다.

(사진=신일)
(사진=신일)

2018 HDCON, 실전형 해킹방어 아이디어 겨룬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현업에 적용 가능한 침해사고 대응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15회 ‘HDCON(Hacking Defence CONtest, 해킹방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HDCON은 해킹방어대회로, 이번 대회는 침해사고, 보안 현안 등 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한 해결책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형태로 진행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를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구현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하여 우수 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6개 팀(2배수)을 선정하고, 이후 12월 최종 경연현장에서 발표를 통해 최종 3개 팀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대상 1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된다.

KISA 이동근 침해사고분석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기업들이 겪고 있는 보안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현장 보안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실무 감각을 겸비한 침해 사고 대응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IDT,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통과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IT 계열사인 아시아나IDT가 5일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아시아나IDT는 아시아나항공이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다. 2017년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603억원, 영업이익 215억원 등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무차입 경영으로 재무구조 또한 건실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엑소 세훈 주연 '독고 리와인드' 런칭

SK브로드밴드는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오리지널 콘텐츠 독고 리와인드를 7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엑소의 세훈이 첫 주연을 맡은 독고 리와인드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영화이다. 각기 다른 삶을 살아온 세 남자가 학교폭력에 대항하기 위해 하나로 모이게 되는 스토리를 담았다.

옥수수는 지난 2016년 독고 리와인드와 같은 작가의 웹툰 통 메모리즈를 영화화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 통 메모리즈는 30~40대 남성들의 열렬한 지지 속에 총 조회수 약 500만 건을 달성했다. 독고 리와인드는 7일 모든 에피소드가 동시에 공개된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시청자들이 순차적으로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기존의 방식보다 콘텐츠를 몰아보는 빈지 뷰잉(binge viewing)을 선호하다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독고 리와인드는 옥수수와 카카오페이지에서 7일 오전 10시 모든 에피소드가 동시에 공개된다. 1화에서 4화까지는 무료로 서비스되며, 이후 회차부터는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넥슨, ‘클로저스’ 신규 이벤트 던전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어둠의 유혹’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어둠의 유혹은 클로저들이 던전에 찾아온 유혹과 시련을 이겨내고 강한 힘을 증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 던전이다. 83레벨 이상 캐릭터만 플레인 게이트 심층에 위치한 ‘이벤트 던전 입장기 – 에드거 ver.11’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네 단계 난이도(EASY·NORMAL·HARD·V.HARD)로 구성된 어둠의 유혹을 플레이하면 이벤트 던전 전용 제작 재료인 ‘심연의 증표’와 말렉 크리스탈이 담긴 ‘스캐빈저 황금 보물함’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달 21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주일 동안 게임에 접속한 누적 일수에 따라 ‘하이퍼클럭 이퀄라이저’, ‘코스 원샷+12’ 등 최대 7종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어센던트 원’ 사전 다운로드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3일 얼리 액세스를 시작하는 ‘어센던트 원’은 그리스 신화 스토리 바탕에 SF요소를 더한 독특한 세계관이 돋보이는 5대5 팀 대전 MOBA게임으로,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6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티저사이트에 이번 얼리 액세스에서 선보일 ‘어센던트(캐릭터)’ 종합 댄스 영상을 게재했다. 현란한 배경음악에 맞춰 개성 넘치는 춤을 선보이는 총 16종의 ‘어센던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전국 PC방 배틀 대회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전국 PC방 배틀’의 온라인 예선이 6일부터 시작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예선전 기간인 10월 14일까지 배틀그라운드 가맹 PC에서 대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운영 시간은 평일은 16시부터 24시, 주말은 12시부터 24시까지다.

예선에 참가해 게임을 플레이한 모든 팀에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만 제공되는 PC방 배틀 장갑 아이템이 선물로 증정되고, 상위 300위 안에 들어 오프라인 결선에 참여하는 팀에게는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상위 300개 팀이 경쟁하게 될 오프라인 결선은 전국 주요 지역의 PC방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자세한 대회 일정 및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넷마블, ‘팬텀게이트’ 공식카페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출시 예정인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의 공식카페 오픈을 기념해 경품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지난달 16일 ‘팬텀게이트’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카페를 오픈했으며, 이번 경품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17일까지 진행되는 경품 보상 이벤트는 ‘팬텀게이트’ 공식카페 멤버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멤버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구글 기프트 카드, CGV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정호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팬텀게이트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경품 보상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에 참여해 풍성한 보상도 받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실크코인, 1차 프리세일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패션 플랫폼 기업 실크로드(SILKROAD)는 실크코인(SLK)의 1차 프리세일을 10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실크로드(SILKROAD)는 패션업체와 서비스, 디자이너들, 패션상품의 제조, 유통 등의 핵심 정보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신속한 패션 트렌드의 분석과 다양한 신진 디자이너를 통한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디자인 프로토타입 시연, 구매의사 표시, 디자이너 발굴 등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다면 실크코인(SLK)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된 실크코인은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되거나 대체수단으로 환원될 수 있다.

엄상현 실크로드 이사는 “패션업계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미지=실크코인)
(이미지=실크코인)

카카오페이 청구서, 경기도 지방세 납부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가 7일부터 1300만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한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학원비, 통신료, 신문구독료 등 각종 생활 요금의 청구서를 관리하고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기도민들은 7일부터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들어가 ‘경기도 지방세’를 신청할 수 있다. 지방세 납부가 시작되는 16일부터 카카오톡으로 고지서를 받아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 가능하다. 

우편 발송되는 종이고지서의 QR코드를 활용해 납부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있는 코드 스캐너로 종이고지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페이로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납부 기한인 10월 1일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경기도 지방세를 납부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2000원을 환급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