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CU와 전라도 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CU와 '팔도진미 전라도편' 도시락 60만 개에 전라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기어때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여기어때 CU 도시락 여행쿠폰 등록방법은 CU에서 만든 도시락 ’팔도진미 전라도편’을 구매한 후, 동봉된 할인쿠폰 번호를 앱 내 쿠폰 등록을 눌러 입력하면 된다. 등록된 쿠폰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호텔·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한옥, 캠핑·글램핑 등 5만여 숙박시설과 국내 액티비티 시설 예약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어때는 우리카드로 앱 결제 시 '위비꿀머니(우리카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졌다.

여기어때가 편의점 1위 브랜드 CU와 손잡고, 전라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콜라보 도시락을 내놨다.(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편의점 1위 브랜드 CU와 손잡고, 전라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콜라보 도시락을 내놨다.(사진=여기어때)

위메프, 대학생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 ‘W캠퍼스’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재학 중인 대학교 계정의 이메일 인증을 거친 학생들에게 매월 포인트 적립부터, 쇼핑지원금, 쿠폰 등을 지원하는 ‘W캠퍼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W캠퍼스는 20대를 대표할 수 있는 대학생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위메프는 9월 런칭 혜택으로 학생들이 상품을 구매할 시 구매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2천 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한 10개 대학을 선정, 스페셜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인스타그램 ‘W캠퍼스’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런칭 행사도 진행한다. W캠퍼스 가입을 원하는 학생들은 마이페이지 내 회원정보 메뉴에서 W캠퍼스 이메일 인증을 거치면 된다. 신규 회원일 경우 회원가입 페이지를 통해 학교별 이메일 인증이 가능하다.

위메프, 대학생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 ‘W캠퍼스’ 진행 (사진=위메프)
위메프, 대학생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 ‘W캠퍼스’ 진행 (사진=위메프)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피부 측정 체험 ‘스킨위크’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이오페가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일주일 간, 명동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피부 측정 체험 행사인‘아이오페 스킨위크’를 개최한다. 3일 오프닝 데이에는 아이오페의 모델 신민아와 조정석이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아이오페 스킨위크는 피부 측정 체험 행사로 전문적인 피부 측정을 바탕으로 피부의 근원적 상태를 파악하고, 피부 문제의 원인에 따라 고객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셀프 문진 결과와 스킨터치 기기를 활용한 피부 측정 결과를 토대로 통합적인 피부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개개인에게 맞는 솔루션 제품이 증정된다. 특히 측정 결과에 따라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 대상으로는 2층에 위치한 아이오페랩에서 민감도 측정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중앙에는 거울 포토존이 마련되어 나와 내 피부를 들여다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더마 리페어 시카 크림을 포함한 더마 리페어 라인을 체험할 수 있는 존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민감 피부를 주제로 아이오페 연구원과 함께 하는 뷰티 클래스도 진행되며 오는 8일에는 고객 누구나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아이오페 모델 조정석이 3일 오프닝 데이에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모델 조정석이 3일 오프닝 데이에 참석해 오픈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

대우전자, 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 브랜드' 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는 지난달 말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열린 '베스트 브랜드' 시상식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앞세워 영유아 가전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알리바바 입점 브랜드 중 매출, 소비자 평가,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9개 글로벌 기업들이 선정됐다.

대우전자는 지난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 했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정량적, 정성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우전자, 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 브랜드' 상 수상(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 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 브랜드' 상 수상(사진=대우전자)

CJ프레시웨이, 우리동네씨이오와 예비 자영업자 ‘성공 창업' 돕는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지난 3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모바일 창업 플랫폼 ‘우리동네씨이오(이하 우리동네CEO)'를 운영하는 플랫폼나인(대표 이민구)과 식사업 확대 및 상생 발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예비 자영업자의 성공 창업을 돕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우리동네CEO가 제휴 중인 350여 곳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맹 본사 및 가맹점의 수익 개선 컨설팅, 메뉴 개발 등 기존에 추진해 왔던 인큐베이팅 사업의 질적인 개선은 물론,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플랫폼나인은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신생 프랜차이즈 등에 대한 정보를 재가공해 우리동네CEO 서비스의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윤성환 영업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 플랫폼나인 이민구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 외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윤성환 영업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 플랫폼나인 이민구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 외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KB국민은행-한국공인회계사회,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발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발간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은 공익법인 회계기준 적용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규모 공익법인 실무자 눈높이에 맞춰, 개념과 사례중심으로 서술한 점이 특징이다.

공익법인 회계기준 매뉴얼북 발간식 (사진=국민은행)
공익법인 회계기준 매뉴얼북 발간식 (사진=국민은행)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국회 방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4일 국회를 방문해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나 면담을 했다.

(사진=대한상의)
(사진=대한상의)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정책협의회' 발족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4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정책협의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대한상의)
(사진=대한상의)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 한 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서울 2018 9월 17일부터 19까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서울시가 후원하고,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이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블록체인 서울 2018에는 스위스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인 알프락츠(Alprockz)의 CEO인 야신 벤 하미다 (Yassine Ben Hamida), 해시드(Hashed)의 김균태 CTO가 참석해 2019년 1분기 본격적인 제 3 블록체인 메인넷 출시에 맞춰 블록체인 기업 육성을 가속화 할 방안에 대해서 논의 할 예정이다. 더불어 블록체인 기업 테라(Terra)의 신현성 대표가 참석해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의 장단점 및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해서 필요한 토큰 이코노미에 대한 생각을 교류할 예정이다.

오프닝 행사에는 메인넷 프로젝트 7선도 선보여진다. 한국 대표로는 한국 제 1호 ICO기업 보스코인과 아이콘이 참석해 오아시스 랩의 CEO 돈 송 (Dawn Song) 교수, 테조스의 CEO 캐슬린 브라이트만 (Kathleen Breitman), 온톨로지의 창업자 리 준 (Li Jun) 대표, IOST의 공동설립자인 지미 정 (Jimmy Zhong), 덱슨의 CEO인 포포 첸 (Popo Chen) 등과 함께 제 3 블록체인 메인넷의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상용화를 위해서 해결해야 할 과제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서울 2018의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전세계 대표 주자들과 한국의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서 블록체인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이다”라며, “한국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네이버와 손잡고 교통약자·따릉이 길찾기 서비스 개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서울시가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친환경 교통수단 따릉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랩스와 손잡고 ‘교통약자·따릉이 길찾기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기존 최단시간, 최소 환승 중심의 대중교통 경로 안내와 별도로 ‘교통약자 맞춤형 길찾기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하고 자동차길 위주로 검색되던 길 찾기 서비스에 친환경 교통수단인 따릉이 정보를 포함시켜 경로를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교통약자 맞춤형 대중교통 길 찾기’ 서비스는 서울시가 지하철 역사 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의 위치정보, 저상버스 정보, 버스혼잡도 정보 등을 제공하고 네이버랩스는 이를 활용해 지하철 실내지도를 구축한다. 자동차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것과 같이 이제 교통약자도 지하철 역사 실내에서 보행을 위한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대중교통 길 찾기 서비스에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보를 접목시킨다. 개발이 완료되면 단거리 이동은 도보·공공자전거 단독 경로, 중거리는 공공자전거와 타 수단을 통합한 경로를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인구고령화, 생활방식의 다각화 등으로 시민들의 이동수요 또한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 데이터와 민간의 기술력을 결합해 미래 서울시민의 다양한 이동수요를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스페셜솔져' '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페셜솔져’는 오는 9월 19일 진행 예정인 ‘쎈’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4일부터 17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

넥슨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SS급 주무기 AKM(영구제)’와 ‘Cyber BlackWater스킨(7일)’, ‘골드(1만)’를 제공하고,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보급함’과 ‘골드(3만)’을 선물한다.

19일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SS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통합 미션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 코스튬을 바꿀 수 있는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캐릭터와 맵 그래픽 개선 및 UI/UX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조이맥스 '윈드소울 아레나', 사전예약자 모집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조이맥스는 모바일게임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 예약자 모집을 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세 명의 영웅들이 소환수와 함께 덱(병력조합)을 구성해 이용자 간 실시간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조이맥스는 정식 서비스 전까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버튼을 누른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문화 상품권을 선물한다. 초대한 친구 2명 이상이 사전 예약에 응할 경우 10명을 추첨해 ‘치킨’을 지급하고, 5명 이상 공유한 이용자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만원 권’을 제공한다.

(이미지=조이맥스)
(이미지=조이맥스)

카카오게임을 즐기는 또다른 방법! ‘카카오게임TV’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는 ‘카카오게임TV’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TV’는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 게임을 소개하고, 게이머와 함께 소통해 나가는 공식 인터넷 방송 채널이다.

4일 오후 6시 ‘검은사막 리얼 아웃도어 버라이어티 검사외전’ 생방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에 돌입하며, 13일 오후 7시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도 ‘배틀그라운드 치킨 먹는 기술(배치기)’로 첫 방송을 시작한다.

프로그램은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를 돕는 가이드 방송과 숙련 이용자를 위한 타깃 방송, 게임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꺼내는 방송 등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앞으로 ‘검은사막’ 방송은 격주 화요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매주 목요일에 방송되며, 진행은 검은사막TV를 통해 이름을 알린 MC 서한결과 새로운 얼굴 정나은이 맡게 된다.

윤연경 ‘카카오게임TV’ 제작팀 팀장은 “’카카오게임즈’ 서비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도 제공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며,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