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적십자, 주사형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 소아 및 고용량 적응증 확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주사형 독감치료제 투여가 소아와 중증환자에게도 가능해진다.

GC녹십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A형과 B형 독감 바이러스 감염증을 모두 치료하는 뉴라미니다아제 억제제 '페라미플루'의 '소아 및 중증화가 우려되는 환자' 투여에 대한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페라미플루'는 정맥주사용으로 개발된 뉴라미니다아제 억제제로,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19세 이상의 성인 독감 환자에게만 사용됐다. 하지만 이번 제품 허가 변경으로 앞으로 2세 이상 소아의 독감 치료에도 쓰일 수 있게 됐고, 독감환자 증상의 경중에 따라 기존 용량의 두 배 투여가 가능하다.

'페라미플루’는 통상 5일에 거쳐 총 10번 복용해야 하는 경구용 독감치료제에 비해 15분~30분간 1회 투여만으로 독감을 치료한다. 이로 인해 장기간 약을 삼키거나 코로 흡입하는 방식의 치료제 복용이 어려운 소아나 중증 환자의 경우에도 손쉬운 치료가 가능하다.

한편, GC녹십자는 독감 유행 시기에 앞서 오는 9월부터 페라미플루를 의료기관에 공급할 계획이다.

페라미플루 (사진=GC적십자)
페라미플루 (사진=GC적십자)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 곤약젤리'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 디저트 '데일리C 곤약젤리' 파우치 2종을 출시했다

데일리C 곤약젤리는 레몬비타1000C+, 망고비타400D+ 2종으로 출시됐다. 레몬비타1000C+는 레몬 과즙과 레몬 32개 분량의 비타민C 1,000mg이 함유돼 있고, 망고비타400D+는 망고 과즙과 1일 비타민 권장량인 비타민D 400IU, 비타민C 100mg이 들어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 함유했다.

고열량 저영양 식품에도 해당되지 않아 학교 채널에서도 판매 가능하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KB국민은행-금융감독원,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부천 세종병원을 방문해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에서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인 어린이들을 격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필수 한국구세군사령관, 심석희 KB금융그룹 후원선수가 참석했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은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76명의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새 생명을 얻었다.

이번 달 13일 입국한 10명의 심장병 어린이들은 약 3주간의 수술 및 회복 일정을 마치고 다음달 5일 캄보디아로 돌아갈 예정이다.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넥슨, ‘카이저’ 특화 서버 ‘카오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에 특화 서버 ‘카오스’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오스는 경험치 3배 혜택을 제공하고 PK(Player Killing) 사망 시 경험치 일부를 차감하는 등 이용자 간 경쟁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화 서버 도입과 출시 100일을 맞아 내달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3종에서 고대 주화와 100일 기념 주화를 모아 ‘무기·방어구·장신구 상자’ 제작이 가능하고,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카이저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1대1 거래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MMORPG다. 거래시스템은 원스토어에 등록된 카이저의 청소년이용불가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카이저는 6월 국산 앱마켓 원스토어에 출시한 바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위메이드 '이카루스M' 비행 레이드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신규 콘텐츠 ‘비행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비행 레이드는 펠로우를 활용해 하늘의 비행 보스를 제압하는 대규모 공중 전투로, 2각성 50레벨 도달 시 열리는 ‘비행무기 슬롯’에 건랜스를 장착 후 참여할 수 있다.

비행 레이드의 거대 보스 ‘안투라겐’과 ‘즈메우’는 브라카르 숲과 켈우즈 역병지대 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최고 레벨에 도달하지 못한 이용자도 비행 펠로우를 타고 ‘비행 레이드’ 참관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비행 레이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엘퀴네스 ▲그레이스 ▲크로우 ▲케인 ▲야타이만 ▲아슈람 ▲이클리아의 건랜스 등 비행 무기 13종과 비행 전투 전용 스킬이 추가됐다.

이카루스M은 또한 월드 보스 출현 및 세력전이 가능한 ‘분쟁 채널’의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매일 22시부터 24시까지 ‘잊혀진 유적지 분쟁 채널’을 통해 상대 세력을 공격하는 ‘PK(Player Killing)’가 가능하고, 몬스터 처치 시 세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하루 세 번 다채로운 아이템을 제공하는 ‘삼시세끼’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9시, 13시, 19시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유그드라실 열매(A)’를 비롯해 ‘무기 강화석’, ‘펠로우 승급석’, ‘교감의 가루’ 등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네이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디자인 캠프 2019’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는 2019년 1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프랑스, 일본 등 글로벌 거점에서 현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설계 및 디자인을 경험하게 될 인턴십 프로그램 ‘디자인 캠프 2019 (Design Camp 2019)’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9월 5일까지며, ‘디자인 캠프 2019 공식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2019년 1월 기준 대학 학부과정 4학기 이상 수료자 및 대학원 석박사과정 재?휴학생으로, 전공에는 제한이 없다. 지원자는 자신의 그래픽 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 1점과 평소 관심이 있는 네이버 서비스에 대한 개선과제를 제출해야 된다.

9월 12일 1차 서류전형의 합격자를 발표하며, 9월 15~16일 양일간 열리는 1박 2일 워크샵을 통해 최종 합격자(00명)를 선발한다.

‘디자인 캠프 2019’의 인턴으로 선발되면 6개월간 프랑스 파리 ‘스테이션F’에 위치한 네이버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캠퍼스 ‘스페이스 그린’과 일본 도쿄에 위치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오피스에서 근무하며 현지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경험을 가지게 된다. 인턴 기간 동안에는 급여 및 해외 현지 숙소, 왕복 항공권이 제공되며, 선배 사원들의 정기적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김승언 디자인설계총괄리더는 “올해 진행되었던 ‘디자인 캠프 2018’에서도 총 14명의 학생들이 파리, 도쿄 등 글로벌 거점에서 서비스의 기획부터 설계,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이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하고 업계에서 두루 활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역량 있는 디자인 인재 발굴과 육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위메프, ‘제주 스냅촬영 온라인 박람회’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프가 다양한 콘셉트의 제주도 스냅촬영 상품을 한데 모아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일간 특가에 선보인다.

위메프는 ‘제주도 스냅촬영 온라인 박람회’를 열고 웨딩, 커플, 가족, 우정스냅 등 다양한 스냅촬영 상품 50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레스와 턱시도가 포함된 이든필름 웨딩스냅 59만9000원, 드론 항공촬영이 포함된 소울컷 셀프웨딩촬영은 72만9000원이다. 엘린스토리 가족,우정스냅은 17만9000원, 달달감성의 1시간 심플스냅은 9만9900원 등 박람회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는 온라인 박람회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7%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위메프 여행레저실 안치용MD는 “가을을 맞아 결혼을 앞둔 커플,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온라인박람회를 추천한다“며 “가족, 애인, 친구들과 함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으면서 추억을 만드는 스냅촬영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위메프)
(이미지=위메프)

'검은사막', PC방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에서 PC방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와 함께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는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PC방 우두머리’는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 방에서만 만날 수 있는 보스 처치 의뢰로, 보다 확대된 보상으로 새롭게 모험가들을 만나게 된다. 9월 12일까지 펼쳐지는 ‘PC방 우두머리를 토벌하라!’ 이벤트는, 기간중 PC방 우두머리 소환 의뢰를 완료하는 횟수에 따라 최대 ‘발크스의 조언 +50’ 을 선물로 지급 한다.

참여를 원하는 모험가는 ‘티티움 맞서기’ 혹은 ‘사우닐 공성대장 맞서기’ 중 하루에 하나의 의뢰만을 선택해 처치할 수 있으며, 특히 의뢰 완료후 얻은 소환서 조각을 조합해 ‘각성한 티티움’ 혹은 ‘각성한 사우닐 공성대장’을 처치시 ‘고급 액세서리 상자II’ 와 ‘기억의 파편’ 등 보다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9월 5일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을 50%로 증가 시키는 ‘보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지난 리마스터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도 계속 된다. ‘흑정령의 분노’ 기술은 당초 100%와 200% 등 단 두 종류만으로 나뉘어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 10%, 25% 그리고 50%의 분노 스킬을 추가 함으로써 일반 사냥과 전투에서 모험가들의 개성과 선택에 따라 보다 유연한 스킬 활용을 가능하도록 조정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금수랑과 발키리, 무사 그리고 매화 등 총 4개 직업에 적용을 완료 했으며, 나머지 8개 직업들 역시 조만간 업데이트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매칭 지원사업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는 '2018 기초예술분야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 모집이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기초예술분야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은 전시와 회화, 음악 및 연극 등 기초예술 분야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지속 가능한 창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텀블벅이 공동으로 진행해 지금까지 3년간 총 63개 프로젝트를 통해 약 5억4000만원의 모금액을 기록했다. 

올해 12월까지 목표금액 600만원 이상의 기초예술분야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라면 본 지원사업에 지원 가능하며,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목표 금액의 25%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더하여 해당 프로젝트에 후원하게 된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텀블벅 후원자들의 공감과 지지가 있어 더 많은 기초예술분야 프로젝트가 창의적인 시도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다" 라며, “2018 기초예술분야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와 같은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 예술 분야 전반에 확대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본 지원사업에 지원하고 싶은 창작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미지=텀블벅)
(이미지=텀블벅)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대운동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검은사막 대운동회’ 및 신규 지역 추가 등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검은사막 대운동회를 통해 총 4700만원이 넘는 상품들이 이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대운동회는 개인의 최고 기록을 겨루는 개인전과, 서버대항전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개인전은 기간과 종목에 따라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에는 채집, 채광, 벌목 등 총 15개 종목에서 상위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 9와 구글 기프트 카드 및 영화 관람권 등 풍성한 상품을 지급한다. 2회차 진행 종목은 추후 안내되며, 해당 이벤트는 다음 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서버대항전은 전체 서버를 3개 팀으로 나누어 순위를 겨루는 이벤트로, 개인전 점수와 응원 점수 합계로 순위가 결정된다. 결정된 순위에 따라 게임 내 핫타임 버프 및 에일린의 지원품이 차등 지급된다. 또 운동회에 직접 참여가 어려운 이용자는 ‘대운동회 폭죽’을 사용하여 응원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금주 업데이트로 메디아 북부 신규 지역 4곳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투구족 지역 3곳에서는 메디아의 토착 야만 종족인 투구족이 등장하며, 사냥을 통해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심연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홉 번째 클래스 금수랑을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스킬개방이 업데이트됐고, 이용자들의 새로운 성장 동기가 될 능력개방의 일곱 번째 능력치가 추가됐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다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위드웍스 공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마트팩토리 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는 디지털건축연구소 위드웍스(대표 김성진)가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위드웍스는 이번 도입을 통해, 비정형 건축물 시공에 필요한 건축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건물정보모델링) 설계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전체 프로세스에 걸쳐 데이터 활용성과 협업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최근 산업 분야를 망라하고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추세로,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거나 해외 기업과 협업할 때도, 클라우드 환경이 뒷받침되어야 빠르고 정확하게 협업할 수 있다”며, “국내 비정형 건축물 분야의 마일스톤을 만들어 가는 위드웍스의 성장에 다쏘시스템이 기술 역량을 제공해 뜻깊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