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의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옥수수가 지난 27일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경기 생중계를 통해 모든 시청 관련 기록을 경신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경기 생중계 시청자수가 러시아 월드컵(독일전) 대비 65% 상승했고 트래픽 역시 15% 증가하며, 역대 최고 트래픽을 기록했다.

더불어 전체 옥수수 DAU(Daily Active Users)도 기존 최고 기록인 러시아월드컵 멕시코전 대비 9% 증가하고, 일 DT(Data Traffic) 역시 7400만분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다만 옥수수만의 서비스인 생중계 채팅의 동시접속자수는 역대 2번째를 기록, 현재 최고치인 지난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의 78% 수준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우즈벡전은 기존 최고치인 러시아월드컵 독일전과 비교해 15% 증가한 트래픽이 발생했고, 이는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런칭 이후 역대 최고치”라고 말했다.

이어 “아시안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시청 할 수 있는 옥수수 이용 고객들이 대폭 늘어났고, 채팅과 함께 응원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 또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모바일 앱과 PC 웹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등이 옥수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옥수수는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통신사 관계없이 옥수수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무료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시안게임 전용관에서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클립과 함께 대회 일정, 실시간 경기 결과 및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의 대회 상세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시안게임 전용 서비스를 마련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가 아시안게임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명실상부한 스포츠 최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옥수수는 5G기반의 실감 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스포츠 No.1 OTT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