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기업의 음성통화 사용량 증가에 따라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는 기업에서 필요에 따라 음성을 총량단위로 구매해 국내, 국제 및 부가 통화를 임직원간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기업전용 음성총량은 최소 1만분에서 최대 100만분까지 기업별로 필요한 사용량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총량에 포함되는 통화의 범위는 국내전화, 주요 22개국 국제전화, 영상 통화를 제외한 부가 통화이다. 이 모든 통화가 총량 내 동일한 요율로 제공된다.
국제전화의 경우 총량에 적용되는 22개국의 사용량이 전체 국제전화 음성 트래픽의 약 85%로 외국계, 다국적기업의 업무 활용에 적합하다. 22개국 외 국가는 발신을 차단하거나 국가별 종량 요율을 적용하는 방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음성통화 품질도 VoIP 기반 국제전화가 아닌 HD품질로 LTE 기반의 통화를 제공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업무용 국제전화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KT의 국제전화 할인 서비스 대비 최대 약 70%의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대표번호(1588), 안심번호(050) 등 발신을 위한 부가 통화 역시 총량 내에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부가통화 사용량이 많은 택시기사, 카드배송, 보험차량 출동기사 등의 업종에 적합하다. 특히 생계형 직군 및 특수형태근로자에게는 추가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업무 목적의 지정 최대 5회선에 대해서는 무료 통화를 제공해 기업은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으로 자주 발신하는 특정 번호에 대한 통화료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지정회선은 망내 유선 및 대표회선에 한해 지정 가능하며, 임직원들이 지정 회선에 발신 시 무과금된다.
기업고객은 업종별 모바일 사용 패턴에 따라 KT의 총량상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해 비용 절감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임직원의 음성통화 사용 패턴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음성 총량 구매를 통해 통신비 지출에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기업별로 업무시간 및 요일 설정은 물론 다이얼을 활용해 업무통화 모드를 On(#9), Off(#90)해 쉽게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임직원 입장에서 업무용 통화 사용으로 인한 개인부담을 줄이고, 기업 관리자 입장에서는 업무목적의 통화료만 분리해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KT의 기업용 총량제 상품을 이용할 경우 통신관리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 관리자용 통합 One-view 사이트를 제공한다. 최근 기업용 모바일 상품이 다수 출시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복수의 상품, 회선을 관리 할 수 있는 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업 관리자는 KT가 제공하는 고객통합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음성총량 및 IoT 관련 상품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김영걸 KT 무선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기업전용 음성총량 상품 출시로 기업을 위한 총량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제시하게 됐다”며 “기업고객들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용절감과 함께 편리하고 쉽게 통신 자원을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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