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믹스 '무당', SPP2018 웹툰 어워드서 '최고기획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투믹스는 지난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SPP(Seoul Promotion Plan) 2018 웹툰어워드(WEBTOON AWARD)'에서 석정현 작가의 '무당'이 최고기획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SPP2018 웹툰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콘텐츠마켓 ‘SPP2018’의 행사로 국내외 플랫폼에 연재된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웹툰 IP 활용에 관심 있는 제작사, 바이어 및 투자자에게 프로모션 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과 함께 창의력과 기획력이 뛰어난 최고 기획상(Best Planning), 최고 창의상(Best Creativity)을 선정한다. 이번 웹툰어워드에는 80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석정현 작가의 '무당'은 투믹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단위 연재 시스템인 ‘월간 투믹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 11개 작품 중 하나다. 평화통일이 이뤄진 가상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국 정부 안보국의 프로젝트 걸그룹 ‘오르도’와 이를 노리는 수수께끼의 무장 조직과의 사건을 다룬 SF판타지 웹툰이다. '무당'은 매월 1일 투믹스에서 연재중이다.

(이미지=투믹스)
(이미지=투믹스)

두나무투자일임, 주식 투자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두나무투자일임은 30일 업비트 라운지 세미나실에서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왜 주식인가?: Road to Financial Freedom`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국의 현실과 한국인의 금융마인드’, ‘10년 후 한국 경제의 모습’, ‘왜 주식인가? 주식투자 철학’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스탁 어플리케이션 또는 두나무투자일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세웅 두나무투자일임 대표는 “고객들에게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투자 전도사로 잘 알려진 존 리 대표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투자 전략, 노후 대비, 국내외 경제 전망 등 고객들에게 유용한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의 자회사 두나무투자일임이 운영하는 모바일 투자일임 서비스 카카오스탁 맵(MAP)은 투자자가 직접 고른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의 투자전략에 따라 고객 주식계좌가 연동 운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투자일임 서비스다.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등 대형 운용사와 자문사,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등 총 16개 입점사의 40개 투자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한콘진, 베이징국제도서전 한국공동관 성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지난 22일부터 닷새간 중국국제전람중심(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된 ‘제25회 베이징국제도서전(The 25th Beijing International Book Fair)’에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베이징국제도서전’은 89개국 2,511개사가 참가하고, 30만 명이 참관하는 세계 4대 도서전으로 아시아 최대 출판 견본시이자 판권 거래 마켓이다. 한콘진에 따르면 올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0개 업체가 ‘한국공동관’으로 참여, 약 120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수출계약 상담액 6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중국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정경미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본부 본부장은 “우수한 한국 만화·웹툰 작품들이 현지 웹툰 플랫폼에 서비스되는 것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게임 등 2차 라이선싱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 대상 「KB굿잡 취업학교 6기」 운영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28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03명을 대상으로「KB굿잡 취업학교 제6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6기 「KB굿잡 취업학교」는 1박 2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2019년 2월말까지 약 7개월 동안 취업성공을 위한 One-Stop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성공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되며,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정기적인 진로 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혜택을 누리게 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우간다 직업훈련 역량강화 사업 1차 초청연수 입교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은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우간다 교육체육부 공무원 11명을 초청하여 '우간다 직업훈련 역량강화 사업 1차 초청연수 입교식'을 27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대한상의 인력개발사업단이 한국국제협력단으로부터 위탁받은 사업의 하나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차례에 걸쳐 우간다 직업훈련 분야 공무원, 국립 직업훈련학교 교장과 교사를 초청하여 직업교육훈련 및 자격제도 운영 경험과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금호타이어, 비전선포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금호타이어가 28일 오전,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중국 타이어업체인 더블스타를 새로운 대주주로 맞아 첫 대규모 행사인 비전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이융썬 동사장 및 텅화이샤오 노조책임자를 포함한 더블스타 임직원 6명과 함께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조삼수 대표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외부 초청인사로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다함께 새출발, 더나은 미래로'를 새로운 회사 슬로건으로 정했다.

(사진=금호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위메프 “항공∙호텔도 특가 예약하세요”...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원더항공·원더호텔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 실시간 항공권 가격비교와 호텔 가격비교를 서비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연차휴가 한도가 부족한 직장인들의 현실을 반영해 2박3일, 3박4일 등 짧은 기간 단위의 특가 항공권을 집중적으로 추천한다. 호텔 역시 다수의 특가와 항공 구매자 전용가격 상품을 확보, 직장인들의 여행경비 부담을 줄인다.

원더항공은 노랑풍선,  모두투어, 롯데JTB 등 주요 여행사들과 협력해 특가 항공권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결과에 해당 기간 주변 공항에 도착하는 최저가 항공권도 함께 보여준다. 각각 여행사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다.

한편 위메프는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해 양질의 여행상품을 마련, 월 거래액 300억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원더항공·원더호텔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제공, 할인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위메프만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프 “항공∙호텔도 특가 예약하세요”..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항공∙호텔도 특가 예약하세요”..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진행(사진=위메프)

쿠팡, ‘혼수준비 주방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혼수 준비를 위한 주방용품을 한곳에 모은‘혼수준비 주방페어’를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식기, 조리도구부터 쿡웨어,  주방가전까지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특가 상품으로 선보이는 ‘한정수량 특가’, 최대 1만8000원 할인쿠폰과 최대 49%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할인관’, 다양한 상품군으로 분류한 ‘카테고리관’, 국내외 대표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한 ‘브랜드관’ 등으로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쿠팡은 혼수 준비용 주방용품을 파격적인 할인혜택으로 선보이는 ‘한정수량 특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28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특별할인관’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10만원, 7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8000원, 1만원, 5000원의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주방용품 아이템을 최대 49%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즉시할인관’도 진행해 고객들의 알뜰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카테고리관’은 주방가전, 테이블웨어,  쿡웨어, 칼/조리도구 등 4개 상품군으로 분류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브랜드관’에서는 쿠첸, SK매직,  테팔의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혼수준비 주방페어’ 진행(사진=쿠팡)
쿠팡, ‘혼수준비 주방페어’ 진행(사진=쿠팡)

G마켓,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2년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G마켓이 2018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지표로, 올해 15회를 맞았다.

G마켓은 ‘쇼핑을 바꾸는 쇼핑’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걸고, 간편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와 익일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 무인라커서비스 ‘스마일박스’ 4종으로 대표되는 ‘스마일 시리즈’를 연이어 선보이며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G마켓 마케팅실 임정환 실장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대표하는 1등 기업으로써 더욱 참신하고 합리적인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사 전용 서비스 강화 및 새로운 플랫폼 개발, 브랜드 캠페인 전개 등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단발적 혜택이 아닌 장기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 생산성본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평가에서 G마켓 온라인쇼핑 부문 12년 연속 1위(사진=G마켓)
G마켓, 생산성본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평가에서 G마켓 온라인쇼핑 부문 12년 연속 1위(사진=G마켓)

애경산업, 사내 카페 ‘카페 포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추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주식회사 모두락(樂) 애경산업’을 통해 지난 27일 ‘카페 포틴’을 오픈 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두락 애경산업은 홍대에 위치한 애경그룹 신사옥 ‘애경타워’ 7층 그룹 공용공간에 임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커피 등 음료를 유료로 서비스하는 ‘카페 포틴’을 운영한다.

카페 상호명의 ‘포틴’은 커피의 신선한 맛을 위해 로스팅한지 14일 이내의 원두만 사용하겠다는 카페의 원칙과, 장애인 바리스타와 매니저가 직접 개발한 14가지 메뉴의 수를 상징한다.

카페 포틴은 청각, 지적, 자폐 등의 장애인 10여명의 바리스타를 채용해 운영을 시작했고 향후 사업 확장에 따라 장애인 고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사내 카페 ‘카페 포틴’ 오픈(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사내 카페 ‘카페 포틴’ 오픈(사진=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려(呂) 브랜드 론칭 10주년 기념 ‘두피과학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한방 프리미엄 샴푸 려(呂)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27일 서울 용산구 소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두피과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국내 미디어 및 중국, 대만 미디어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더 시그널’이라는 타이틀 아래, 지난 10년간 려가 담아온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기술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려 브랜드 매니저 노현진 팀장은 “수백 가지 한방 원료에서 엄선한 소재에 아모레퍼시픽의 기술과 정성을 집약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며 탈모두피 리더십을 지켜온 려가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받도록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 김수나 책임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이 인삼에서 찾은 독자적인 탈모 증상 케어 기술인 진센엑스™(GinsenEX™)의 탈모시그널솔루션™ 효능을 집중 조명했다. 이는 지난해 두피과학연구소가 밝힌 진센엑스™(GinsenEX™)의 새로운 효능으로, 두피와 모발의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해 탈모 증상을 케어하는 것이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려는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 로비에 10주년 기념 체험관 ‘두피과학연구소’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체험관에서는 탈모 자가 진단 테스트를 비롯해 두피 테라피스트의 맞춤형 두피 컨설팅과 두피 솔루션 패키지 증정 등 다양한 참여 공간이 마련돼 있다.

아모레퍼시픽, 려(呂) 브랜드 론칭 10주년 기념 ‘두피과학 컨퍼런스’ 개최하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려(呂) 브랜드 론칭 10주년 기념 ‘두피과학 컨퍼런스’ 개최하다.(사진=아모레퍼시픽)

KISA, 온라인광고 관련 피해예방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온라인광고분쟁 조정위원회(위원장 최승원 교수), 컨설팅 기업 ㈜아이보스(대표이사 신용성)와 함께 건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광고 시장 조성 및 온라인광고 관련 중소 상공인·자영업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28일(화) 밝혔다.

온라인광고 관련 분쟁조정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온라인광고분쟁 조정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7년 온라인광고분쟁조정 상담 건수(1,916건)는 전년(958건) 대비 100% 증가했고, 조정신청 건수(480건) 또한 전년(321건) 대비 50% 증가했다. 

이에 따라 KISA는 ㈜아이보스와 함께 악성 온라인광고 대행사의 기망·허위·과장 광고, 부당 광고계약 체결 등 탈법적인 영업행위로 인한 중소광고주의 피해 예방 및 교육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탈법 영업행위에 취약한 신규 창업 중소 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인식제고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KISA 온라인광고분쟁 조정위원회 이정현 사무국장은 “키워드 검색 등 온라인광고를 활용할 수밖에 없는 중소 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사기적 행태로 온라인광고 대행 업무를 하는 악성 광고대행사들이 있어 관련 피해가 늘고 있다”며, “각종 온라인광고분쟁 사례를 홍보하고 교육하여 중소 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권익이 보호되고 건전한 온라인광고 시장이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