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올여름 폭염을 피해 집에서 VOD(주문형비디오)를 즐긴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의 7월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전년 동월)보다 20%, 6월보다 1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입자 1명당 VOD 매출액(ARPU)도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고, 7월 유료 VOD 구매자 수 역시 최대를 기록했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콘텐츠를 자주 이용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VOD를 구매했고, 이달 콘텐츠 구매자 수까지 합하면 올해 여름은 VOD 시장 역대 최대 성수기라고 분석했다. 7월 영화 매출의 85%는 최신작이 차지했다. 이용자들은 마녀, 독전, 쥬라기월드 등 액션 영화를 주로 본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로밍 서비스 이용자도 급증했다. LG유플러스의 7월 로밍 데이터 사용량은 작년 동기 대비 170%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밍 상품 이용자는 25% 가까이 늘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한 무더운 날씨로 인해 안방극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방콕족과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는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LG유플러스는 VOD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