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사진작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Magnum Photos)'와 손잡고 유명 사진 작품을 '더 프레임'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매그넘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4인의 작품 28점을 '파인아트, 에브리데이(Fine Art, Everyday)'라는 이름의 컬렉션으로 제작해 '더 프레임'의 '아트 스토어'에 추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더 프레임'은 라이프스타일 TV로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준다.
추가된 작품의 사진작가 4인은 데이비드 앨런 하비(David Alan Harvey, 미국), 알렉스 웹(Alex Webb, 미국), 요나스 벤딕선(Jonas Bendiksen, 노르웨이), 캐롤린 드레이크(Carolyne Drake, 미국)로, 매그넘 작가들이 찍은 작품들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2018'의 개막 전날인 8월 30일부터 삼성 '아트 스토어'에 추가된다.
삼성 '아트 스토어'에는 출시 초기 300여편의 작품에서 전세계 유명 갤러리·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지속 추가돼 현재 총 850여개의 콘텐츠가 담겨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더 프레임' '아트 스토어'는 TV 유일의 디지털 아트 플랫폼"이라며, "소비자에게는 일상을 풍부하게 해주는 스크린이 되고, 파트너들에게는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2018년형 '더 프레임' 풀 라인업이 IFA에 전시되면서 해당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형 '더 프레임'은 ▲계절·테마 등에 맞춰 작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자주 찾는 아트 작품을 별도로 구분해 두는 '즐겨찾기' ▲설정한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품을 변경해 띄워주는 '슬라이드쇼' 기능 등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작품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이 밖에도 ▲콘텐츠 표준 규격인 'HDR10+'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 ▲IoT 통합 플랫폼 '스마트싱스' 등이 지원됨은 물론, TV 전원선과 주변기기 케이블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도 탑재됐다.
한편, 2018년형 '더 프레임'은 지난 7월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에 첫 출시됐으며, 국내에는 이번 달에 55형과 65형을 출시하면서 본격 판매에 나섰다. 출고가 기준 가격은 각각 239만원과 39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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