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팡 플렉스’로 새로운 배송 실험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새로운 형태의 배송 일자리 '쿠팡 플렉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가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날짜를 근무일로 선택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배송 일자리다.

쿠팡 플렉스는 지원자의 선택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우선, 지원자의 승용차를 배송차량으로 활용해 거주지 근처 쿠팡 배송캠프에서 배송상품을 직접 수령 후 자신의 차량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방법이 있다. 운전을 원치 않는다면 아파트 단지에서 해당 단지에 쿠팡의 트럭이 배달해 주는 상품을 수령 후 롤테이너를 활용해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면 된다.

성별, 학력, 경력에 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평균적으로 하루 3, 4시간 동안 약 50~60개의 상품을 배송하게 되며 오전 10시까지 출근해 배송을 마친 뒤 바로 퇴근하면 된다.

쿠팡 플렉스는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고객만족도 및 배송효율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쿠팡은 새로운 형태의 배송 일자리 '쿠팡 플렉스' 시작(사진=쿠팡)
쿠팡은 새로운 형태의 배송 일자리 '쿠팡 플렉스' 시작(사진=쿠팡)

11번가, 뷰티 MD가 만든 ‘클렌징 패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뷰티MD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NPB 상품 ‘슬기로운 패드’, ‘신이 내린 패드’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2차 클렌징에 사용하는 클렌징 패드로 ‘슬기로운 패드’는 필링 전용, ‘신이 내린 패드’는 토너 전용 패드다.

11번가와 화장품 제조 전문업체 '리즈멕'이 손잡고 만든 이번 NPB 상품은 11번가의 뷰티MD가 상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불필요한 성분, 중간비용 등을 없앴다. 제조업체 '리즈멕'은 제조와 CS 등을 맡았다.

‘슬기로운 패드’, ‘신이 내린 패드’는 양면으로 구성돼 있어 올록볼록한 엠보싱 면으로 각질이 일어난 부위를 집중 케어하고 매끈한 뒷면으로 피부결을 정돈하면 된다. 2차 클렌징은 물론 마스크팩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얼굴 뿐 아니라 전신 여러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11번가는 신규 NPB 뷰티브랜드 ‘비브랜드’를 론칭했다. ‘아닐 비’를 알파벳 B로 표현 브랜드를 강조하는 것이 아닌 제품 자체에 집중한다는 의미다.

11번가, 뷰티 MD가 만든 ‘클렌징 패드’ 출시 (사진= SK플래닛)
11번가, 뷰티 MD가 만든 ‘클렌징 패드’ 출시 (사진= SK플래닛)

웅진, 로봇 서비스 분야 전문 기업 '원익로보틱스'와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웅진(대표 이수영)과 원익로보틱스(대표 장경석)가 지난 22일 원익로보틱스 본사에서 로봇 서비스 분야의 기술 협력 및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원익로보틱스의 로봇 전문기술과 웅진의 다년간 쌓아온 IT비즈니스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하겠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특히 애디가 수집하는 다양한 패턴의 데이터는 웅진의 빅데이터 시각화 기술과 결합되어 기존의 정보분석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로 제공된다.

웅진 이수영 대표이사는 “웅진은 이번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및 로봇 서비스 기술 관련사업 분야로 진출 할 것이다. 향후 산업용 및 교육, 전시용 로봇시장으로 확대 할 것”이라며,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한 로봇 시장에 선두주자가 되겠다” 고 했다.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왼쪽)와 웅진 이수영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원익로보틱스본사에서 로봇 서비스 분야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웅진)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왼쪽)와 웅진 이수영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원익로보틱스본사에서
로봇 서비스 분야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웅진)

롯데칠성음료, ‘아이스버킷 챌린지’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와 임직원이 지난 22일 루게릭병 환우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루게릭병 환우의 고통을 잠시나마 공감하고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이영구 대표 및 노조위원장, 임직원 총 77명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에서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캠페인과 함께 사명을 상징하는 숫자인 ‘7’을 활용해 조성한 기부금 700만원을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재단법인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앞줄 오른쪽 / 남색 상의, 밝은회색 하의 복장)와 임직원이 지난 22일 루게릭병 환우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앞줄 오른쪽 / 남색 상의, 밝은회색 하의 복장)와 임직원이 지난 22일
루게릭병 환우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사진=롯데칠성음료)

아모레퍼시픽, 두피 모발 연구 45년을 집약한 ‘두피과학보고서’ 발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는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와 함께 지난 45년 간의 두피 모발 연구사를 정리한 ‘두피과학보고서’를 발간해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1973년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한방 샴푸인 ‘진생삼미’ 출시 이후 45년 간 두피 모발 연구를 이어온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의 연구 역사와 성과, 탈모 증상 케어 기술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제 1장 ‘아모레퍼시픽의 두피·탈모 탐구사’에서는 다른 피부 부위보다 취약한 두피의 생물학적 특성을 설명하고, 미세먼지, 불규칙한 라이프스타일, 스트레스 등 두피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밝힌다.

이어 제 2장 ‘려, 탈모 시그널에 답하다’에서는 유전, 호르몬, 라이프 스타일, 노화 등의 탈모 원인과 탈모 유형에 대해 자세히 다룬다.

아모레퍼시픽, 두피 모발 연구 45년을 집약한 ‘두피과학보고서’ 발간(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두피 모발 연구 45년을 집약한 ‘두피과학보고서’ 발간(사진=아모레퍼시픽)

롯데백화점, 고객 응대 매뉴얼 ‘존중 받을 용기’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백화점이 감정노동자 보호와 현장 직원들의 고객 응대 업무를 돕기 위해 대고객 매뉴얼인 ‘존중 받을 용기’를 제작해 오는 24일 전점의 고객상담실에 배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 이슈에 대한 선제 대응과 현장에서 고객과 문제 발생 시 대응 방법이 명시된 고객응대 업무 매뉴얼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

더욱이, 최근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이슈로 ‘감정노동자보호법’이라 불리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올해 10월 시행을 앞두게 됨에 따라 고객과의 문제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이 주목 받고 있어 이번 매뉴얼을 제작하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9월까지 점별 고객 상담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진행해 책자에 대한 매뉴얼 숙지 과정을 도울 예정이며, 향후 고객 응대 매뉴얼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협력업체 및 중소 파트너사에게 관련 매뉴얼 제작 과정 및 내용에 대해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고객 응대 매뉴얼 ‘존중 받을 용기’ 선보여(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고객 응대 매뉴얼 ‘존중 받을 용기’ 선보여(사진=롯데백화점)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테일러 스위프트가 직접 디자인한 카메라와 필름으로 고객이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은 검은색 바디에 금색의 레트로한 신문 패턴이 세련되게 새겨져 있으며, 테일러 스위프트의 앨범 '레푸테이션 ‘의 표지 디자인과 유사하게 디자인 됐다.

렌즈 부분은 금색으로 고급스럽게 마감처리가 되어 있으며, 카메라 뒷면에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사인을 재현했다. 또한 전용 스트랩, 필름케이스, 컬러필터 3종이 포함됐다.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은 검은색 프레임에 사인이 새겨져 있으며, 두 제품 모두 10월 중 발매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출시(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6 테일러 스위프트 에디션’ 출시(사진=한국후지필름)

국회도서관, ‘인공지능과 불법행위책임: 유럽의회 결의안을 중심으로’ 발간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인공지능의 불법행위 관련 외국 입법 동향 분석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향후 입법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한 『최신외국입법정보』 제79호 ‘인공지능과 불법행위책임 : 유럽의회 결의안을 중심으로’를 발간했다.

이번 ‘인공지능과 불법행위책임 : 유럽의회 결의안을 중심으로’에는 유럽의회의 “로봇공학에 대한 민사법적 규율에 관한 위원회 권고” 결의안을 상세하게 분석하고, 특히 우리나라의 불법행위법 체계와 가장 유사한 체계를 갖고 있는 독일의 관련 논의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지능형 로봇의 민사책임 법제에 관한 시사점을 찾고자 하였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이에 대응한 관련법들도 새롭게 정비되어야 할 것”이라면서 “인공지능에 의하여 발생한 불법행위책임에 대한 합리적 기준을 마련하는 일은 결국 인공지능기술의 개발을 촉진하고 그 성과를 사회 전체가 공유하도록 하는 데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르마, ISEC 2018 참가해 최신 해킹 수법 ‘크립토재킹’ 시연 예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오는 ‘ISEC 2018(International Security Conference 2018)’에 참가해 ‘크립토재킹’ 해킹 시연을 선보이는 한편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크립토재킹은 가상화폐(cryptocurrency)와 납치(hijacking)의 영어 단어를 합성한 신조어로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감염시켜 얻어낸 리소스를 암호화폐 채굴에 이용하는 사이버 공격이다.

노르마는 ISEC 현장에서 악성 마이닝 코드에 감염된 AP에 접속돼 암호화폐 채굴에 악용되는 IoT 기기 사례, 해커의 AP에 접속돼 PC나 스마트폰에 악성 프로그램이 강제 설치된 후 정보 탈취에 악용되는 사례를 시연한다. 시연을 통해 보안이 취약한 네트워크에 접속할 경우 다양한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쉽고 흥미롭게 보여주며 네트워크 및 IoT 기기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노르마 관계자는 “IoT가 일상화되고 암호화폐의 화폐 가치가 성장하며 보안이 취약한 IoT에 침투, 개인 정보를 탈취하거나 암호화폐 채굴에 리소스를 도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며, “노르마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이 과정과 문제점을 보여주는 한편 IoT 케어를 비롯해 다양한 예방법 및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KISA,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유관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31개 정보보호 유관기업과 산업계 인력난을 개선하고 청년층에 미래 유망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A는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실무 수행이 즉시 가능하도록 4개월 간 집중 교육하는 ‘케이쉴드 주니어(K-Shield Jr.)’ 양성교육을 오는 9월 17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과정 수료 후 교육생들의 취업까지 원활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차세대보안리더(BoB) 교육생 및 수료생 지원불가) 누구나 ‘케이쉴드 주니어’에 지원 가능하며, 올해 200명, ’19년부터는 매년 400명씩 교육 수료생을 배출한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케이쉴드 주니어 교육과정을 통해 매년 400명의 우수한 정보보호 청년인력이 정기적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동시에 정보보호 분야의 일자리 활성화, 고용 확대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신규 실시간 RvR ‘대난투’ 최초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실시간 RvR 콘텐츠 ‘대난투’가 추가된다. 대난투는 12vs12 규모의 진영전 콘텐츠로 매일 6회 한정적으로 오픈하며, 동일한 전투력 환경에서 수동 조작만 가능하도록 했다. PK(Player Killing)를 통해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콘텐츠 내 보스 몬스터 처치 시에도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무기에 장착하는 성장 파츠로 현재 최상위 등급인 ‘차원결정’보다 상위 등급의 ‘천상석’을 추가한다. ‘천상석’은 ‘차원결정’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빌은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기본 공격’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고, 글로벌 유저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게임 내 ‘채팅 번역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5일까지 대난투 콘텐츠 플레이 시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대난투 콘텐츠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게임 접속 시 ‘차원결정 상자’를 제공하는 ‘업데이트 기념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로열블러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실시간 경쟁 콘텐츠 ‘낚시 대회’ 추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픽셀큐브는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실시간 경쟁 콘텐츠 ‘낚시 대회’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낚시 대회는 2일 간격으로 낮과 밤의 특정 시간에 하루 2회씩 진행된다. 대회가 시작되면 레벨 18 이상의 이용자는 대회섬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시간 내에 정해진 목표 어종을 낚으면 대회 종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대회 종류는 ▲물고기 크기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는 ‘대물낚시대회’와 ▲목표 어종을 누가 가장 많이 잡느냐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는 ‘많이잡기대회’ 두 가지다.  

오늘 낮 12시 30분에 첫 낚시 대회가 대물낚시 방식으로 시작되며, 밤 10시에는 많이잡기대회가 진행된다. 대회 첫날인 만큼 1위에서 50위까지 승리의 상자, 마린,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며, 모든 참가자에게 승리의 상자 1개를 참여보상으로 지급한다. 랭킹 1위는 대회 전용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승리의 상자 및 대량의 마린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M.D 세트 2종을 신규 의상으로 추가하면서, 신규 의상의 획득을 돕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뽑기 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로 신규 의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패션 장비 뽑기에서 최고 등급 획득 확률이 2배 상승하는 패션 뽑기 확률 업 이벤트와 2회차 퀘스트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넥슨, ‘스피릿위시’ 티저 영상 첫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네온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피릿위시는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고전 게임 그래픽과 캐릭터 3개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 세밀한 전략 설정 시스템, 레이드 매칭 등을 내세운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용자는 역할이 구분된 각 캐릭터 조합에 따라 다양한 성격을 가진 팀 구성이 가능하며, 팀의 리더 역할을 맡는 캐릭터를 교체해가며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레이드 미션, 영입 미션 등 게임 퀘스트를 통해 얻은 캐릭터를 팀에 추가할 수 있다.

스피릿위시 티저 영상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면 구성을 보여준다. 또 자신만의 팀을 꾸려 최적의 스킬 조합을 찾는 전략 설정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올 하반기 스피릿위시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비롯해 캐릭터 성장 구조, 퀘스트 난이도, 스킬 밸런스 등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스피릿위시 티저 영상은 넥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열혈강호M’ 이벤트 던전 및 신규 동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액트파이브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이벤트 던전과 신규 동료 ‘월령’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동희패 본거지’, ‘마수림’, ‘유성곡 폐촌’ 등 이벤트 던전 3종은 1~3단계로 난이도가 나눠져 있고, 일반 관문에서 얻은 전용 입장권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정 기간에만 열리며 캐릭터 성장을 돕는 재료와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모든 아군의 초식 발동 확률을 높여주는 신규 동료 ‘월령’을 추가했다. 최고등급 15자질의 월령은 ‘2인 관통 공격’, ‘침묵’, ‘실명‘, ‘아군 초식 확률 증가’ 등 지원 역할이 돋보이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넥슨은 9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각성석’, ‘다이아’, ‘동료 뽑기권’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같은 달 6일까지 이벤트 아이템 ‘도깨비 휘장’과 ‘정의의 저울’을 고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열혈강호M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리터너즈’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컬래버레이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이하 ‘KOF’)’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유명 게임사 SNK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대표 캐릭터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 ‘아사미야 아테나’ 등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5종을 추가하고, 원작의 감성을 살린 캐릭터별 고유 스킬을 도입했다.

넥슨은 ‘KOF’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탐험’과 ‘스페셜던전’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모험포인트’를 ‘쿠사나기 쿄’ 캐릭터와 각종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상점’을 9월 6일까지 운영한다. 9월 21일까지 이번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와 동일한 'KOF' 보스가 등장하는 '도전던전'을 완료하면 '에너지', '골드', '상급 스킬 스크롤' 등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터너즈’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테일즈위버’ 여름 대규모 ‘피날레’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RPG ‘테일즈위버’에 ‘피날레’ 여름 대규모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피소드3’의 마지막 스토리 ‘챕터7 레저넌스(Resonance)’가 추가됐다. 챕터 7에서는 최근 추가된 신규 캐릭터 ‘클라리체 데 아브릴’과 기존 캐릭터들과의 접점을 다룬 스토리가 공개된다.

또 신규 최고 레벨 던전 ‘망각의 카타콤’을 추가하고 보스 몬스터 ‘사명의 계승자 닉스’와 신규 몬스터를 공개했다. 신규 던전 완수 시 보상으로 신규 스페셜 스킬 ‘저격 연마’를 얻을 수 있고, ‘엔키라 칼라그’ 장비 완제품과 ‘인퍼널’ 장비 진화 재료, ‘4차 각성 재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에피소드3’의 모든 챕터를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 ‘에피소드3 엔딩 기념 날개’를 지급한다. 또 9월 13일까지 ‘에피소드3 챕터7’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로토의 부적(10개)’를 제공하고, ‘스페셜 스킬(무기 연마)’(10명)과 ‘넥슨캐시(2만 원)’(300명)를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일일보상으로 ‘버프 농축액(2개)’과 ‘로토의 부적(2개)’을 지급하고, 주간보상으로 ‘어밴던로드 입장 초기화 티켓’, ‘에리두 합금(5개)’, ‘희망의 상급 전이석’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넥슨캐시(5만 원)’(200명)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테일즈위버’ OST 작곡가 박지훈이 제작한 원작 소설 ‘룬의 아이들’ 3부의 두 번째 헌정곡 ‘붉은 갈대’를 공개했다. ‘붉은 갈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아가시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아가시온△요새전 개편△명예의 전당 전 서버 매칭 등을 담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양, 유니콘 등 귀여운 캐릭터로 제작된 '아가시온'은 이용자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형 펫으로,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으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아가시온은 C등급부터 SR등급까지 존재하며, 등급별로 보유 효과 최대 수치가 달라진다. 이용자는 '참'이라는 장비를 통해 아가시온의 능력을 올려줄 수 있고, '성장'을 통해 보유 효과를 성장시킬 수 있다.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혈맹 간의 전투 '요새전'은 진행 스케줄이 월, 수, 금으로 변경됐다. 그동안 요새전은 금요일에만 열려, 요새를 차지하지 못한 혈맹이 오래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넷마블은 요새별로 진행 일자를 나눠 요새를 차지 못한 혈맹이 빠르게 다음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물 보따리를 들고 요새를 찾아가는 '상단 시스템'이 추가됐다. 상단이 머무는 요새를 보유한 혈맹은 상단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동맹 혈맹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동맹 간의 전략 강화와 협업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3:3 PvP(Player vs Player)가 가능한 '명예의 전장'은 전 서버 매칭이 가능하며, '자유 요새전'에서 새로운 종족 '오크'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몬스터 '하와이안 마락스', '삼바 축제 마샤'를 처치하면 아이템 '조개껍데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9월 6일까지 실시한다. '조개껍데기'를 오픈하면 '이벤트 전용 칭호', '마프르의 가호', 'SR등급 특성의 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 for kakao’,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실시간 1:1 대전 모드인 ‘도전 프렌즈팝 챔피언’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친구들과 1:1 대전을 할 수 있는 ‘친선전’ 모드와 누적 점수로 순위를 가르는 ‘랭킹전’ 중 한 가지 모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랭킹전’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참여 시 ‘랭킹 보상’ 및 ‘승급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 for kakao’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7일까지 신규 대전 모드를 플레이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이용자들에게 대전 전용 아이템을 지급하는 ‘프렌즈팝 챔피언 빙고’를 진행한다. 또, 같은 레벨에 있는 10명이 한 그룹이 되어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금메달’ 개수로 순위를 정하는 ‘달려라 메달왕 이벤트’ 및 ’단어 수집 이벤트’, ‘오늘의 미션 보상 강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3주년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신규 캐릭터 7종을 출시하고 신규 캐릭터를 모두 모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틀 프렌즈 쌓기 인형 세트’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게임 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 획득 이벤트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커스텀 PC 등 새로운 경품이 추가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경품과 아이템에 응모하는 프로모션으로, 그 동안 다양한 경품과 파격적인 아이템을 선 보이며 큰 호응을 얻어왔다. 포인트는 PC방에서 플레이 시 시간당 30포인트를, 일반 PC에서는 시간당 1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리뉴얼되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는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와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최상급 그래픽 카드 Geforce RTX 2080 TI, Geforce GTX1080 TI 등 4종, 게이밍 마우스, SSD 등 게이밍 기기가 대거 구성됐다.

여기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목장갑’과 ‘작업바지’ 아이템도 추가된다. ‘목장갑’은 150 포인트를 사용해 이벤트 기간 중 1회 100% 교환할 수 있으며, ‘작업바지’는 500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PC다. ‘배틀그라운드’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사양도 최상급으로 맞춰져 ‘배틀그라운드’를 보다 선명한 그래픽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리뉴얼 오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롯데제과, 기존보다 두 배 커진 '몬스터 칙촉' 내놨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가 비스킷 '칙촉'의 크기를 2배 이상 키운 몬스터칙촉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몬스터칙촉은 기존 칙촉에 디저트의 이미지를 강화하여 간편하게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을 위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초콜릿이 덩어리째 박혀있는 모양은 유지하면서도 크기는 늘리고 초콜릿 함량을 높인 디저트 쿠키다.

몬스터칙촉 2종 모두 제품 아래 부분에 초코 코팅을 추가하여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욱 진해졌다. 몬스터칙촉 쇼콜라는 초콜릿의 함량을 높여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몬스터칙촉 티라미수는 커피와 크림치즈를 혼합했다. 롯데제과는 개별 소비자가 선호하는 맛과 식감에 따라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제품을 2종으로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몬스터칙촉은 봉지 단위의 낱개로 판매된다.

한편 롯데제과의 칙촉은 1996년 출시된 제품으로 22년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출시 이후 새로운 맛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몬스터 칙촉 (사진=롯데제과)
몬스터 칙촉 (사진=롯데제과)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