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유럽 빌트인 시장 정조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혁신적인 성능과 프리미엄 디자인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더하며 진화하고 있고,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본격적인 진검승부를 펼칠 것”

LG전자는 이달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2018’에서 전시장 야외 정원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만을 위한 900제곱미터(㎡) 규모 단독 브랜드관을 마련하고, 180억 불 규모 유럽 빌트인 시장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공식 런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럽은 주방 면적이 좁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고객들의 니즈가 큰 시장이다. 따라서 가전과 가구를 일체감 있게 설치할 수 있는 빌트인에 대한 수요도 높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180억 불 규모로, 글로벌 시장 가운데 40%가량을 차지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최고의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주방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히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데에서 나아가 가전과 가구를 패키징해 주방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외부 업체들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며 빌트인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매직, ‘전기레인지’, ‘스팀광파오븐’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 (대표 류권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한국소비자 웰빙지수(KS-WCI)에서 전기레인지와 스팀광파오븐이 해당 부문에서 각각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SK매직은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LG전자, 리홈쿠첸,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오븐 부문에서는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SK매직은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를 합친 ‘가스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와 300℃의 미세 고온 스팀이 음식물에 침투해 저지방, 저칼로리로 조리가 가능한 ‘스팀오븐’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높인 점이 선정에 주효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매직)
진기방 SK매직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매직)

엔제리너스커피, 제15회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엔제리너스가 제15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소등행사에 동참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의 날인 22일 강남, 광화문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오후 9시부터 5분 동안 매장 간판과 내부 조명 등을 소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엔제리너스커피 공식 페이스북에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댓글’을 응모한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엔제리너스커피, 제15회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사진=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커피, 제15회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사진=엔제리너스커피)

도미노피자, 꿈과 희망의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7’ 협약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도미노피자는 22일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도미노피자 오광현 회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7’ 협약식을 실시했다.

2012년부터 7년 연속 진행된 ‘어깨동무 캠페인’은 사회적 및 경제적 여건으로 꿈을 펼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도미노피자 희망나눔세트의 판매 수익금으로 구성된 ‘희망나눔기금’과 임직원들의 후원금을 전달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약 1억 원의 연간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 아동 14명에게 1년 동안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는 후원 아동들이 도미노피자와 함께 더욱 희망찬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와 출시 100일 기념 플레이·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랭킹 시즌과 신규 로얄 패스 시즌이 오픈된다. 두 시즌 모두 8월 22일 오전 11시에 오픈되며 로얄 패스 시즌은 11월 18일(일) 오전 11시 종료 예정이다. 로얄 패스는 구매 후부터 해당 시즌 종료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한 시즌제 상품으로 기간 종료 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로얄 패스의 보상은 시즌 종료 시점 전까지 모두 수령해야 한다.

이외에도 ▲매칭 예정 시간 안내 ▲신규 의상 추가 ▲채팅 채널 최적화 ▲플레이 설정 최적화 ▲일부 UI 변경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또한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100일을 기념해 삼성 갤럭시 S9 증정 플레이 이벤트와 유료 상자 지급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S9 증정 플레이 이벤트에서는 ‘클래식 모드’ 1판과 ‘아케이드 모드 중 1종’ 1판 플레이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삼성 갤럭시 S9 1대, 이벤트 기간 중 총 30대를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한국 IP를 사용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에 발표된다.

유료 상자 지급 접속 이벤트에서는 7일간 접속만 하면 유료 상자 3종(스페셜 상자, 배틀로얄 상자, 레거시 상자)에 대한 교환권 조각을 매일 각 1매 지급한다. 교환권 조각 10개를 모으면 해당 상자를 하나씩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27일 종료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펍지)
(이미지=펍지)

게임빌 ‘빛의 계승자’, 2.0 RE:START 시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초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빌은 서번트 초월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각성 단계를 5차까지 총 3단계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5성 서번트 ‘르노어’와 아바타 ‘레토’, ‘샬롯’, ‘그레텔’ 3종을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던전 공략 시 다른 유저들이 일정 기간 동안 클리어한 파티를 기준으로 캐릭터를 추천해주는 ‘추천 캐릭터’ 기능과 ‘친구 맺기’,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등이 가능한 ‘친구 시스템’과 ‘서번트 관계 효과’ 등을 탑재했다.

더불어 ‘빛의 계승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5성 확정 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SWC2018, 25일 대륙컵 본선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대륙컵 본선이 이달 25일 일본 도쿄 아시아퍼시픽컵을 시작으로 약 한달 간 전세계에서 펼쳐진다.

지난 6월 선수 모집을 통해 대회 시작을 알린 ‘SWC 2018’은 7월부터 매주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하고 아메리카컵(4명)∙유럽컵(8명)∙아시아퍼시픽컵(8명) 등 총 20명 본선 진출자 선발을 완료했다.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SWC 2018’ 월드결선 출전을 위해 대륙컵 본선에서 다시 한 번 승부를 겨룬다.

먼저 오는 25일 오후 일본 도쿄 빅 사이트 티에프티 홀(Big Sight TFT Hall)에서 열리는 ‘SWC 2018’ 아시아퍼시픽컵은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본선 무대로, 8강 토너먼트 경기로 펼쳐진다. 선수는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아시아권에서 열린 지역 예선전을 통해 선발됐으며, 본선에서 지역을 대표할 총 3명의 월드결선 진출자를 가린다.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아메리카컵’(9/8),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컵’(9/22)이 2주 간격으로 개최되며, 각각 2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해 총 8명의 선수들이 오는 10월 서울에서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SWC 2018’ 아시아퍼시픽컵을 비롯한 전 경기는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현지 언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SWC 2018’ 모든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카카오페이지,  ‘정재승, 페이지를 펼치다’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베스트셀러 프로젝트 2탄 ‘정재승, 페이지를 펼치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정재승 카이스트 물리학 박사의 '열두 발자국'을 독점 프로모션한다. 열두 발자국은 정재승 작가가 과학 콘서트 이후 17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인간을 탐구하는 뇌과학자인 그가 지난10여년 간 진행한 강연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12개의 강연을 글로 엮은 책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열두 발자국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정재승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독점 공개한 바 있으며 오늘까지 도서의1챕터를 전국민에게 무료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은 누구나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해당 이벤트의 이용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9월12일까지 한달간 카카오페이지만의 비즈니스모델인'기다리면 무료'를 적용해 해당 도서를 하루 한편씩 무료로 감상할 수도 있다.

정재승 작가의 북톡 라이브와 라이브 영상 중계도 마련했다. 25일 오후3시 카카오페이지 라이브홀에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오픈 채팅을 통해 누구나 질문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번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에 이어 정재승 작가의 열두 발자국을 독점으로 캠페인하게 됐다"며 "베스트셀러작들과 앞으로도 꾸준히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형태의 다양한 읽기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kakaopay culture)’를 21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컬처’는 오프라인 시장 확대에 나서며 누적 가입자 수가 23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매달 카카오페이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약 11만명이 신청한 가운데 추첨을 통해 1200명이 초대됐다.

카카오페이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공연 티켓을 제공했으며,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공연 시작 전 참석자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공연 후에는 '프랑켄슈타인' 배우들이 진행하는 럭키 드로우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 출시 이후 가입자와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명실공히 국내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블레이드 & 소울,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서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는 9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완료하면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을 얻을 수 있다. 삼계탕은 ‘진귀한 한약재’를 사용해 ‘특급 한방 삼계탕’으로 만들 수 있다. 진귀한 한약재는 접속 시간 보상과 화룡 일일 퀘스트(심연의 화염)를 완료해 획득 가능하다.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에는 ‘빈 뚝배기’와 추가 아이템(진화석, 고급 진화석, 신공석 등)이 담겨 있다. 빈 뚝배기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승리, 대결)로 바꿀 수 있다.

블소 제휴 PC방에서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긴 시간에 따라 받는 PC방 포인트로 특급 한방 삼계탕(100포인트)과 진귀한 약재(30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NHN '야구9단', 2018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은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2018년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KT 강백호, 롯데 한동희 등 신인 선수와 한화의 호잉, NC 왕웨이중 등 364명의 신규 선수가 등장했다.

2018 시즌 타자 가운데 최소 50타석 이상, 투수의 경우, 최소 10이닝 이상 기록 보유 선수 가운데 새롭게 등록된 316명의 선수 외에도 2018 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 48명 등 총 364명이 추가돼 새롭게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단 첫해 20홈런을 터트리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고있는 KT위즈의 강백호 선수다. 이 외에도 삼성 라이온즈의 양창섭, 롯데 자이언츠의 한동희, 한화 이글스의 정은원 등 루키를 비롯, 두산에서 KT로 이적한 더스틴 니퍼트, 한화의 제라드 호잉, NC의 왕웨이중 등 외국인 선수들도 새롭게 등록됐다.

선수 업데이트와 동시에 선수들의 고유 ‘특능(특수능력)’ 2차 업데이트도 적용을 마쳤다. 매년 기발하고 재치있는 유저들의 아이디어를 공모, 선정된 내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지난 7월 31일에 이어 8월 22일 2차 업데이트를 통해 36명의 고유 특수능력이 추가돼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야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9월 5일까지 열린다. 먼저 야구 대표팀의 결과를 예측하는 이벤트로, 경기 시작 10분 전까지 승리팀, 첫안타, 첫득점, 첫홈런의 4가지 항목에 대한 예측을 진행, 결과 적중 시 인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모두 맞출 경우 추가 보상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 내 정헌균/진달래 스카우터를 통해 선수 스카우트를 할 경우, 국가대표 선수 출현 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획득한 포인트 순위에 따라 별도의 보상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진달래 스카우터에 의뢰할 경우, 일정 확률로 ‘국가대표 응원 티켓’을 획득 가능한데 이 티켓으로 주유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 경품에 응모 가능하다. 9월 12일 추첨을 통해 경품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앱 내 '페이코 쇼핑'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애플리케이션 내 쇼핑 채널링 서비스 '페이코(PAYCO) 쇼핑'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페이코 쇼핑은 상품 검색부터 쇼핑, 결제까지 모두 페이코로 가능한 모바일 쇼핑 채널링 서비스다. 각종 기획전과 추천 상품을 소개하는 홈 화면은 ▲인기 판매 상품 랭킹을 알려주는 '베스트' ▲최저가 및 특가 상품 모음  '핫딜' ▲트렌드 큐레이션  '패션' ▲이벤트 코너로 구성됐다. 

상품은 종합쇼핑몰 ‘GS SHOP’, ‘NS홈쇼핑’과 식재료 전문몰 ‘정원e샵’, 온라인 편집샵 ‘업댓미’, 디자인 쇼핑몰 ‘1300K’, 여성전용 쇼핑몰 ‘핑다몰’, 아웃도어 전문샵 ‘아웃도어 스토리’ 등 분야별 대표 전문몰과 제휴를 맺어 마련됐으며, 추후 가맹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상품과 핫딜 및 독점 상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코 쇼핑은 제휴 쇼핑몰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3%를 페이코 포인트로 기본 적립해준다. 선착순 한정수량 50% 할인, 배송비 무료 등의 쿠폰도 제공한다.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에는 추가적인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다른 상품을 선착순 특가에 제공하는 ‘웰컴딜’ 행사도 펼친다. 22일에는 ‘손발보호 실리콘 보호대’를 84% 할인가인 7,900원에 판매하고, 23일에는 홈트레이닝의 필수품인 ‘폼롤러’ 판매가 예정됐다.

NHN페이코 측은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와 쇼핑 솔루션 사업을 통해 축적한 운영 노하우를 발휘해 보다 높은 차원의 쇼핑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라며, “더불어 올해 출시한 맞춤혜택, 기프트샵, 매거진, 쇼핑·적립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페이코를 쇼핑과 금융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결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페이코)
(이미지=페이코)

도로교통공단, 자율주행 도로교통안전 자문위원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2일(수) 오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울지부 회의실에서 ‘자율주행 도로교통안전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충북대학교 스마트카 연구센터장 기석철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자율주행 기반의 지능형교통시스템(C-ITS)의 교통안전성 평가 방안에 대하여 핵심 기술의 상용화 로드맵 검토를 통한 자율주행 단계별 상용화 로드맵이 중요하다”며, 자율주행 단계별 차량·교통 안전성 평가방안에 대한 필요성과 제한구간 저속 자율주행, 자율주차 시스템, 군집주행 등의 새로운 자율주행 서비스에 대한 안전성 평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였다.

김연주 연구원은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의 도래 및 상용화를 위한 법제보완이 필요하다”며, “특히 운전면허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은 상당히 중요하며 반드시 검토되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도로교통법 상에서의 운전면허 규정은 기본적으로 사람(人)에 대한 면허와 차(車)에 대한 면허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며, “도로교통법에서 운전면허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자율주행 시대에 따른 교통안전체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교통과학연구원 내에 자율주행연구처를 신설하였고, ‘한국형 자율주행차 운전면허제도 자문위원회’를 ‘자율주행 도로교통안전 자문위원회’로 확대·개편하여 대비하고 있다.

어도비, 에셋 순서 변경·에셋 추출 지원 사항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XD의 8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는 프로토타입을 디자인하고 공유할 때 더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셋 패널에서 요소의 순서를 변경해 색상, 심볼, 문자 스타일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용하는 주 색상과 보조 색상에 따라 에셋을 배열하고, 배경과 아이콘에 따라 심볼을 분류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개발자는 디자인 사양을 전달받은 후 웹브라우저에서 원하는 파일 포맷과 해상도로 에셋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에셋을 추출 혹은 디자인 사양을 보려면 개발자도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나 디자인 툴 라이선스를 보유해야만 했다.

또, 프로토타입을 웹에 게시한 후 접근 권한 제어가 가능하다. 웹에 게시된 후에도 링크를 통해 프로토타입이나 디자인 사양을 확인하고, ‘초대’와 ‘제거’ 버튼을 활용해 접근 인원을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수렴해 어도비 XD의 기능을 계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어도비 XD의 8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사진=어도비)

동서식품,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 동서식품은 22일 서울 성수동 어반소스에서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작성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이번 3기는 20대 초∙중반의 대학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50명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자신의 캠퍼스 라이프를 활용해 맥심 제품을 리뷰하는 ‘맥심 LIVE VIEW, 라이뷰’, 캠퍼스 속 샘플링 장면을 사진과 영상 리뷰로 만드는 ‘직CAMpus 샘플링’, 2030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맥심 I’DEAR 공모전’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장 견학을 통해 커피 제조 공정을 직접 체험하고, 브랜드 체험관인 맥심 플랜트도 방문한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라이터 전원에게 매월 활동비로 1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과 맥심 제품으로 구성된 서프라이즈 박스를 제공하고, 활동이 종료되는 11월에는 최우수 커피라이터 1명과 우수 커피라이터 10명을 최종 선정해 각각 100만 원, 50만 원 상당의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8월 22일 서울 성수동 어반소스에서 열린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