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위베베', 신규 캐릭터 '커크' 등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신규 캐릭터 '커크'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커크는 게임의 원작인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에서 장난기 넘치는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을 통해 주인공 곰 삼형제와 생활하는 친구로 설정된 커크는 '커크의 보물찾기'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퍼즐을 풀며 모은 샌드위치 10개 마다 아이템이 담긴 보물상자를 찾아 선물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찾아올 커크는 퍼즐 게임에서도 이용자에게 추가 이동 2회를 선물한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곰 삼형제와 함께 다양한 캐릭터들로 원작의 많은 이야기들을 담아내며 퍼즐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작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이야기와 캐릭터, 퍼즐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펍지, 비디오 게임쇼 '게임스컴2018' 참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펍지주식회사는 21일부터 25일(독일 현지 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비디오 게임쇼 게임스컴 2018(Gamescom 2018)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엑스박스 원(Xbox One) 버전의 새로운 배틀그라운드 모드를 8번 홀에서 공개한다. 게임스컴 2018에서 처음 공개되는 이 모드는 엑스박스 부스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국제 이스포츠 리그인 ESL과 함께 ESL 아레나(9번 홀)에서 배틀그라운드 커뮤니티 부스를 운영한다. 독일 정상급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이 승부를 펼치는 ‘마이스터샤프트(Meisterschaft)’ 1차 결선이 이 메인 부스에서 23일 진행된다.

‘펍지 채리티 챌린지(PUBG Charity Challenge·PUCC)’는 23일부터 폐막일까지 메인 부스에서 열린다. 이 자선 경기에서는 유럽의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32명이 자신의 팬과 2인1조로 팀을 이뤄 3일 동안 총 50만달러 상금을 놓고 여러 다양한 커스텀(custom) 방식의 챌린지를 치른다. 상금을 획득한 팀은 자신이 직접 선택한 자선 단체에 상금을 기부한다. PUCC 커스텀 챌린지 방식은 소셜 채널 커뮤니티의 인기 투표에 따라 선정되며, 팬들은 배틀그라운드 유럽 트위치 계정에서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듀오팀을 이뤄 상금을 놓고 승부를 겨루는 새로운 형식의 경기도 8번 홀 HP 오멘(Omen) 부스에서 진행된다. 각 팀은 5천달러 시작 금액과 함께 3일 간 승부를 펼치며, 팀을 제거하면 제거된 상대팀의 자금 일부가 추가 적립되고, 패배를 하면 금액이 차감된다.

(이미지=펍지)
(이미지=펍지)

위메프, 엘리시안강촌 시즌권 단독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프는 엘리시안강촌 얼리버드 시즌권을 오는 31일까지 특가에 단독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웰리힐리파크 시즌권도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단독으로 함께 선보인다.

이번 얼리버드 시즌권은 정규 스키시즌 기간 동안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리프트 티켓이다. 새벽, 야간 등 영업시간 기준 전 시간대 이용이 가능하다.

엘리시안강촌 요금은 ▲대인권 30만원 ▲소인권 21만원 ▲심야는 9만원 등이며, 웰리힐리파크 시즌권은 ▲대인권 33만원 ▲여성권 25만원 ▲소인권 21만원 등이다. 웰리힐리파크의 경우, 이전 시즌권을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들은 ▲대인권 30만원 ▲여성권 22만원 ▲소인권 18만원 등 추가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비발디파크의 얼리버드 시즌권도 금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대인권 31만원 ▲여성권 29만원 ▲소인권 17만원 등이다.

위메프 여행레저실 관계자는 "스키 시즌을 기다리는 스키 및 스노보드 마니아들을 위해 온라인 단독으로 특가 시즌권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스키장 시즌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위메프)
(이미지=위메프)

티플러스,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CE MDD’ 인증 획득으로 유럽시장 공략 나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헬스케어 ICT 기업 티플러스(대표 이정호)는 최근 자사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Picture Archiving & Communications System) 제품인 뷰바인(View Vine)이 유럽 CE MDD(Medical Device Directive)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CE MDD는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효용성 인증으로, 이는 국내에서 제조된 의료기기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뷰바인은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EU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킴으로써, 향후 해외로 수출되는 제품에 공식적으로 CE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게 되었다.

뷰바인은 의료영상 판독과 관리 과정에 사용빈도가 낮은 기능을 과감히 제거하고, PACS 본연의 기본기능에 충실하게 단순화시킴으로써, 국내 중소병원과는 해외 저개발 국가의 의료영상 관리에 적합한 제품이다. 

티플러스는 이번 뷰바인의 CE 인증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수출 협상에 미온적이던 중동과 아프리카, 동남아 지역 및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어도비, “경험 비즈니스 투자가치 있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고객 경험에 투자한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뛰어나다는 연구 조사가 발표됐다. 

어도비와 포레스터 컨설팅이 아태지역 기업의 경험 비즈니스 현황을 분석한 '고객 경험의 비즈니스 영향력: 아태지역 조망'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 경험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은 매출 성장률은 23%로 그렇지 않은 기업(13%)보다 높았다. 업종별로는 고객과의 접점 빈도가 높은 유통 및 금융업, 그리고 제조업 분야 기업이 경험 비즈니스를 다수 추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 경험 비즈니스 추진 기업은 일반 기업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했지만 광고비의 2배에 이는 수익을 거뒀다. 경험 비즈니스 추진 기업은 전년 대비 80% 높아진 성장률을 기록했고, 고객 생애 가치를 두 배로 만들었다. 또 고객 경험 비즈니스 추진 기업의 직원이 본인 및 팀에 대해 느낀 만족도와 회사에 대한 만족도는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각각 60%, 3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로 델 포조(Alvaro Del Pozo) 어도비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 더욱 명확해졌다"며 "이번 보고서는 고객 경험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은 그 성과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 배틀그라운드 한중 클럽매치 우승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PUBG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가 배틀그라운드 공식 한중 클럽매치에서 우승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카카오TV가 주최한 Kakao #1 ClubMatch 'Korea vs China' 1인칭, 3인칭 모드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액토즈 스타즈는 3인칭 모드로 진행된 1, 2일차 경기에서 총 세 번의 라운드에서 1위를 기록, 압도적인 차이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어 1인칭 모드에서는 중국 VG의 집중견제를 받았지만 흔들리지 않고 정상에 오르면서 총 3000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액토즈 스타즈 '헐크' 정락권은 "항상 팬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덕분에 힘을 내서 열심히 훈련했다"면서 "앞으로 더 공격적인 플레이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액토즈 스타즈는 'Elca' 조중희, 'Daengchae' 김도현, 'Bong' 차주혁 등 세 명을 새로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으며, 레드팀과 인디고팀의 로스터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정락권, 이종호, 장환, 김도현 액토즈스타즈 선수 (사진=액토즈소프트)
왼쪽부터 정락권, 이종호, 장환, 김도현 액토즈스타즈 선수 (사진=액토즈소프트)

LG전자, ‘엑스붐’으로 오디오 사업 ‘붐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엑스붐’ 브랜드를 앞세워 60년 가까이 축적해 온 역량을 기반으로 오디오 전문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제품은 ▲고출력 앰프와 스피커가 별도로 구성된 미니 콤포넌트,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등 홈 오디오 ▲블루투스나 무선랜 기반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TV와 연결해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사운드 바 등이다.

LG전자는 홈 오디오와 무선 스피커 중심으로 ‘엑스붐’을 내세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사운드 바의 경우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확대 적용해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고객들이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은 물론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한 고음질 등을 구현하는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WK7)'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고객들이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은 물론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한 고음질 등을 구현하는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WK7)'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11번가,  ‘국내거주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의 영?중문 통합 역직구몰 ‘글로벌11번가’가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식품, 생필품, 패션상품 등 한국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썸머 베스트 아이템 핫 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어와 중국어로 상품설명, 결제수단, 할인, 앱 다운로드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해 국내 온라인 쇼핑에 서툰 외국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전 과정을 돕는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80달러 이상 구매 시 8달러 할인, 신규회원 5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 할인, 첫 주문 10달러 이상 구매 시 5달러 할인부터 주요 카테고리(패션/스포츠/식품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1% 할인쿠폰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결제 편의성을 강화해 해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로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국내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알리페이, 휴대폰결제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했으나 이제는 비자, 마스터 마크가 있는 모든 해외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

글로벌11번가,  ‘국내거주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사진=SK플래닛)
글로벌11번가, ‘국내거주외국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사진=SK플래닛)

CJ ENM 오쇼핑부문, 지춘희 브랜드 ‘지스튜디오’ 단독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번 지춘희 디자이너의 브랜드 ‘지스튜디오’을 론칭 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스튜디오 론칭으로 홈쇼핑 업계에 프리미엄화 정점을 찍게 됐고, 높은 가격대로 대중화 되기엔 부담이 컸던 하이엔드패션이 본격 대중화 · 산업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스튜디오는 20대에서 5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에 어필하고자 하는 디자이너의 의도가 잘 반영되어 있다. 브랜드 콘셉트는 ‘모든 연령대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으로, 소재 선정,  상품 기획, 전반적인 브랜드 디렉팅까지 모든 단계를 지춘희 디자이너가 직접 면밀히 챙겼다. 오는 9월 초로 예정된 첫 론칭 방송에서는 고급 소재를 사용한 10만원 대 중후반의 다양한 여성 F/W(가을?겨울) 제품들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미미박스, 세포라와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포메이션그룹(대표 구본웅)은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대표 하형석)가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인 세포라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뷰티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포메이션그룹이 투자한 미미박스는 미미박스의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뷰티 전자상거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포라와의 전략적인 ‘빅딜’을 성사시켰다.

미미박스는 세포라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포메이션그룹, 굿워터캐피탈, 제리양 등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미미박스는 세포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가을 새로운 화장품 라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미미박스의 하형석 대표는 “미국에서 한국의 뷰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고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자체 플랫폼을 토대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점이 왔다고 판단했다”며 “세포라와의 파트너십과 그 동안 미국에서 주력해온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단기간에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과 제품 개발력을 토대로 미국 시장에서 뷰티 이커머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더 퀴즈 라이브, 르노자동차 경품 건 퀴즈쇼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20일 저녁 9시 30분,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와 함께 콜라보 퀴즈쇼 ‘스릴링 퀴즈 레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쇼는 국내 모바일 퀴즈쇼 사상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고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르노의 신형 자동차인 ‘클리오’ 1대를 선물한다.

퀴즈 주제는 일반 상식 및 유럽 동급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르노의 클리오에 대한 문제로 구성했다. 최후의 1인이 나올 때까지 퀴즈 풀이는 계속되며 퀴즈 도중 참여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한 간단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치킨 기프티콘(60개)도 증정한다.

더 퀴즈 라이브, 르노자동차 경품 건 퀴즈쇼 진행(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르노자동차 경품 건 퀴즈쇼 진행(사진=NBT)

CJ제일제당, 햇반 생활 새로운 TV광고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은 20일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 ‘햇반’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가장 맛있는 밥으로 매일매일 햇반 생활’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배우 박보검이 광고 모델로 선정돼 "그런데 그 밥, 갓 지은 햇반만큼 맛있을까요?"라는 메시지를 전달을 통해 집에서 지어 보관한 밥보다 당일도정해 갓 지은 ‘햇반’이 맛있다는 점을 알린다.

광고는 집밥 습관이 다른 육아맘과 프로주부 두 가지 버전으로 연령대별로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공중파 방송 뿐만 아니라 종편과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두 달여간 방영된다.

광고에서 ‘햇반’이 집밥보다 맛있는 이유로 강조된 점은 바로 당일도정이다. 쌀은 도정을 하는 순간부터 수분함량이 떨어지며 밥맛이 떨어지는데, ‘햇반’은 2010년부터 자체 도정 설비를 도입해 생산 당일 도정한 쌀로 밥을 짓고 있다. 간편식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최첨단 포장기술도 적용했다. ‘햇반’은 무균화 포장을 통해 보존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도 장기간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고, ‘갓 지은 최고의 밥맛’을 낼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다음달 4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매일매일 햇반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햇반’ 광고 영상을 감상한 후 퀴즈를 맞추면 된다. 경품으로는 매일 햇반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햇반’ 365개를 증정한다. 오는 28일부터 CJONE 홈페이지에서도 광고영상을 공유하고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CJ온마트 에서는 이달 말까지 ‘햇반’ 행사 제품 구매 시 ‘박보검 굿즈’를 제공하는 구매 기획전도 운영한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유럽에서 만나요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유럽 최대 게임도시에서 전 세계 게임인들과 만난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21일~25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18’ 내 ‘지스타’ 해외 홍보관을 운영(21일~23일, 3일 간)하고, 각국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네트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해외 홍보관 참여는 글로벌 게임업계에 ‘지스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스타조직위는 ‘게임스컴’ BTB 전시장에서 5.5부스 규모 독립부스를 운영하고, 주요 참가사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스타’ 관련 리서치 등 활동을 전개한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지스타’의 개요와 성과를 담은 관련 프로그램(브로슈어·리플렛·영상 등)과 함께 스탠딩 파티 형식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지스타’ 케이스 스터디, 아시아 게임 트렌드 등에 대한 좌담회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