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씽큐’ ’  IFA 2018'서 첫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오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8’ 전시회에서 ‘LG 스타일러 씽큐’를 처음 공개한다.

LG전자가 지난해부터 인공지능을 전사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가전에서는 휘센 씽큐 에어컨,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에 이어 스타일러에도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했다.

‘LG 스타일러 씽큐’는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전원을 켜고 끄거나 의류관리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의 동작 상태와 진단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붑사장은  "고객들이 의류관리기의 대명사가 된 ‘LG 스타일러’를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탑재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SK매직, 렌탈 누적 계정 145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지난 7월말 기준 렌탈 누적 계정 145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올 봄에 출시한 올인원 직수정수기,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모션 공기청정기, 도기버블 비데 등 신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렌탈 신규 계정 30만(1월~7월)을 돌파한 점이 실적 상승에 주효했다. 이로 인해 지난 해 말 렌탈 누적 계정 127만에서 18만 계정이나 순증하며 렌탈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

SK매직은 올 한해 동안만 50만 계정을 신규로 확보해 연초 사업계획(156만)보다 4만 이상 초과한 160만 이상의 렌탈 누적 계정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이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4종(왼쪽부터 올인원 직수정수기,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모션 공기청정기, 도기 버블 비데)(사진=SK매직)
SK매직이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4종(왼쪽부터 올인원 직수정수기,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모션 공기청정기, 도기 버블 비데)(사진=SK매직)

IoT 기반 스마트홈 개발사 브런트, '고속 무선충전기 N'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IoT 기반 스마트홈 개발사가 스마트홈 무선충전기 '고속 무선충전기 N'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무선충전기 N은 9V 및 1.2A의 Qi 규격을 지원해 일반 5V 유선 충전보다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무선충전기 N은 다중 보호 회로 기술을 적용해 충전 시 과열과 과출력을 보호함으로써 장시간 충전에도 안전하다. 사용성 측면에서도 최적의 바닥 경사 각도를 통해 충전 상태에서 사용자가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브런트는 무선충전기 N과 결합 상품인 소품 정리함 ‘발렛트레이'도 동시 출시했다.

두 제품은 브런트 스마트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가는 무선충전기 3만 3천 원대, 발렛트레이 1만 6천 원대다.

브런트가 출시한 신제품 고속 무선충전기 N과 발렛트레이 (사진=카카오벤처스)
브런트가 출시한 신제품 고속 무선충전기 N과 발렛트레이 (사진=카카오벤처스)

티켓링크, "네이버예약과 예매시스템 연동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NHN티켓링크가 네이버 예약의 예매시스템과 연동하여 공연, 전시 등 콘텐츠 공급자의 편의성을 도모한다고 14일 밝혔다.

NHN티켓링크는 티켓포털 티켓링크에 콘텐츠 공급자가 상품을 등록하고 연동 여부를 선택하면, 네이버 공연 혹은 전시 정보 검색결과에서 동일한 예매서비스가 자동 오픈 되도록 시스템을 연동했다. 공연, 전시, 레저,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예매상품이 허용된다. 

여기에 콘텐츠 공급자가 별도로 직접 진행해야 했던 ▲예약 서비스제작 ▲예약 좌석 관리 ▲티켓 배송 ▲공연 당일 현장운영 업무까지 티켓링크에서 지원한다.

고객 입장에서도 티켓링크 혹은 네이버 예약 중 어디서나 연동 예매시스템을 활용해 간편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티켓링크는 네이버 예약과의 예매시스템 연동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바넘: 위대한 쇼맨', '푸에르자부르타 웨이라' 등의 공연을 예매하면 할인과 네이버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한다. 

NHN티켓링크 측은 "티켓링크의 티켓 예매서비스와 현장 운영 노하우를 통해 콘텐츠 공급자의 업무를 덜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NHN티켓링크)
(사진=NHN티켓링크)

다방, 건전한 부동산 거래 문화 위한 블루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부동산 시장 전반의 인식 및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BLUE 캠페인을 실시한다.

BLUE 캠페인은 건전하고 선진적인 부동산 거래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매물 정보의 신뢰도 제고와 중개 서비스 선진화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매물 정보의 신뢰도 제고 부분에서는 매물의 관리∙검증 시스템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시작한 집주인 확인매물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 ▲매물 검증시스템 강화 ▲다방면 스코어 고도화 ▲거래 위험도 자동 분석 ▲허위매물 사전 검수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중개 서비스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기존에 제공하던 공인중개사 전용 부동산 관리 시스템인 다방프로를 고도화해 ▲중개 매물 위험도 분석 ▲매물 거래 자동 알림 시스템 도입 ▲공인중개사무소 운영 지원 확대 등을 준비 중이다.

한유순 다방 대표는 "사용자 만족과 신뢰, 그리고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스타트업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방의 파트너인 공인중개사와 사용자들로부터 신뢰 받는 서비스를 통해 업계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다방)
(사진=다방)

벅스, 상상커넥트 세 번째 아티스트로 '짙은' 선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NHN벅스와 KT&G 상상마당의 창작자 지원 공동 프로젝트인 '상상커넥트'를 통해 9월 새로운 음원이 발매된다. 5월 프로젝트가 시작된 후 3번째 '상상커넥트' 신곡이다. 

NHN벅스는 '상상커넥트' 프로젝트의 세 번째 아티스트로 싱어송라이터 '짙은'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짙은'은 상상커넥트를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9월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상상커넥트는 선정된 아티스트에게 ▲상상마당의 휴양 시설인 호텔스테이 숙박 제공, ▲체류 기간 동안 상상마당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엔지니어의 녹음, 믹싱, 마스터링 작업 지원, ▲홍보 영상 촬영 시 상상마당 공간 대여, ▲발매 음원 및 영상을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주요 영역에 비중 있게 노출하며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NHN벅스)
(사진=NHN벅스)

티몬,  ‘몬스터딜’  여행 대표 채널로 부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티몬(대표 유한익)은 ‘몬스터딜’로 기획된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이 단 하루 동안 500건 이상 판매되는 등 일반 여행 상품 대비 최대 10배 이상의 성과를 보이며 여행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몬스터딜은 매일 엄선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매장으로, 그 중 하루 1개씩 매력적인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소개하고 있다.

티몬은 이커머스 여행 상품은 일반적으로 각종 온라인 카페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증가하는 경향 때문에 상품을 소개하는 첫날은 판매가 저조한 경우가 많지만, 티몬투어 몬스터딜은 판매 첫날 인기가 매우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해외여행 몬스터딜의 판매수치는 이커머스의 통상적인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판매건수의 최대 10배에 달한다고 밝혔다.

티몬 ‘몬스터딜’은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하루 동안 500건 이상 판매되는 등 여행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사진=티몬)
티몬 ‘몬스터딜’은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하루 동안 500건 이상 판매되는 등 여행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사진=티몬)

아모레퍼시픽, ‘2018 핑크런’ 서울 대회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이 ‘2018 핑크런’의 마지막 대회인 서울대회 참가자 1만 명을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핑크런은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오는 10월 14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올해의 축제를 마무리한다.

핑크런 서울대회는 참가 신청 시 10Km와 3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능성 티셔츠가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을 지원한다.

2018 핑크런은 자가 검진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지를 확산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인 온라인 릴레이 프로그램 ‘핑크러너’는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기존 5개 지역대회와는 달리 SNS상에서 핑크러너를 모집하여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일정한 거리를 달리고 다음 기수를 릴레이 태그하는 방식이다. 한 기수당 100명을 선착순 모집해 서울대회 일정에 맞춰 총 6기까지 운영된다.

아모레퍼시픽, ‘2018 핑크런’ 서울 대회 참가자 모집(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2018 핑크런’ 서울 대회 참가자 모집(사진= 아모레퍼시픽)

도미노피자, KBO와 함께하는 ‘도미노즈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도미노피자가 오는 9월 6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야구장에서 매니아 고객을 초청해 프로 야구 경기 관람은 물론 피자 상품권, 시구/시타의 기회를 제공하는 ‘도미노즈 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매니아 고객은 오는 24일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첨된 95명의 매니아 고객에게는 야구 관람권 4매와 포테이토 피자(L) 1판이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단 2명의 매니아 고객에게는 시구/시타의 기회와 더불어 야구 관람권 8매와 포테이토 피자(L) 3판을 선사한다.

도미노피자, KBO와 함께하는 ‘도미노즈 데이’ 개최(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KBO와 함께하는 ‘도미노즈 데이’ 개최(사진=도미노피자)

가민,  음악요소 입힌 GPS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 3 뮤직’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민은 유저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음악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한 GPS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 3 뮤직’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의 ‘비보액티브 3’ 모델과 동일한 피트니스 및 스마트 연결 기능을 지원함과 동시에 음악 저장 및 재생 기능이 추가되어 최대 500곡을 스마트워치 자체에 내장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음악 파일을 비보액티브 3 뮤직에 직접 전송한 후 호환되는 무선 이어폰을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춘 비보액티브 3 뮤직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7일, GPS 모드에서 음악을 재생할 경우 최대 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35만9,000원이다.

가민, 비보액티브 3 뮤직 스마트워치(사진=가민)
가민, 비보액티브 3 뮤직 스마트워치(사진=가민)

콰이, 유저 리워드 시스템 ‘콰이 코인’ 도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공유플랫폼 ‘콰이’가 영상 콘텐츠의 인기도에 따라 유저들에게 장려금 보너스를 지급하는 리워드 시스템 ‘콰이 코인’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콰이 코인은 실제 현금으로 출금 가능한 포인트로 ‘1콰이 코인’당 ‘0.01달러($)’로 환산되며, 업로드한 콰이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수, 댓글량 등 각종 데이터 수치를 기반으로 인기도를 계산해 지급된다.
 
콰이 코인은 본인의 콰이 SNS 계정 지갑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결제 시스템 ‘페이팔’ 계좌를 연동해 10달러($) 이상의 금액부터 출금이 가능하다. 1회 출금 금액은 200달러($)를 초과할 수 없으며 14일 동안 1번 출금이 가능하다.

단, 소재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영상, 저작권 규정에 위반하거나 타인을 도용한 영상, 저화질 또는 중복 업로드 된 영상의 경우 콰이 코인이 지급되지 않으며, 한 명의 유저가 다수의 계정을 사용할 시에는 한 개의 계정에만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영상을 삭제 또는 비공개 설정하는 경우, 30일 동안 활동을 하지 않거나 부정행위를 통해 코인을 획득하는 경우에는 해당 코인에 대해 회수 조치한다.

콰이 애플리케이션의 ‘콰이 코인’ 서비스 화면(사진=콰이)
콰이 애플리케이션의 ‘콰이 코인’ 서비스 화면(사진=콰이)

로지텍,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인칭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2018 오버워치 월드컵’의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식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로지텍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국가대표팀에 공식 후원하여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로지텍 G의 로고를 새긴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하며, 로지텍은 선수들에게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일체의 전문 게이밍 기어를 제공한다.

한편, '2018 오버워치 월드컵' 첫 조별예선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시작된다. 한국을 포함, 총 24개의 국가가 출전하며 4개 그룹으로 나누어져, 8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대한민국 인천,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국 방콕, 프랑스 파리에서 순차적으로 조별 예선이 진행된다. 한국 대표팀의 경우 오는 17일 대만과의 첫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로지텍,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사진=로지텍)
로지텍,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사진=로지텍)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아이폰7·7플러스 공식인증 리퍼비시 제품 판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유무선 종합 통신 기업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의 알뜰폰 서비스 스노우맨이 아이폰7과 7플러스 공식인증 리퍼비시 제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노우맨에서 판매하는 아이폰7과 7플러스는 공식인증 리퍼비시 단말기로, 애플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뒤 새 제품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판매되는 상품이다.  애플의 공식인증을 거친 제품인 만큼, 최초 개통일로부터 1년간 공식 애플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스노우맨의 아이폰7과 7플러스 리퍼비시 제품은 약정 가입 시 무약정 대비 최대 5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30개월 약정 시, 아이폰7은 29만4천원, 7플러스는 40만4천원으로, 매월 납부해야하는 단말기 할부금은 1만~1만4,500원 수준이다.

스노우맨에서 선보이는 아이폰7은 제트블랙, 블랙, 로즈골드 컬러,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는 블랙, 골드, 로즈골드 컬러 제품 중 선택이 가능하며,  두 기종 모두 128GB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용량의 제품이다. 또한 전체 아이폰 제품 구매 가입자들에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아이폰7·7플러스 공식인증 리퍼비시 제품 판매 시작(사진=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아이폰7·7플러스 공식인증 리퍼비시 제품 판매 시작(사진=세종텔레콤)

웹젠 '뮤', 중국에서 웹툰으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웹젠의 대표 IP '뮤(MU)'를 활용한 웹툰이 중국에서 연재된다.

웹젠은 13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콘텐츠 종합 운영 기업 ‘한주에(HANJUE, Hanjue Interactive)’ 본사 에서 ‘뮤(MU)’ IP를 소재로 연재되는 웹툰 제작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뮤(MU)’ IP웹툰은 중국의 웹 코믹 제작 회사인 ‘창판(Changpan Yongzhe) 웹툰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맡고, 오는 8월 27일부터 약 1년간 ‘한주에’ 산하의 웹툰 플랫폼인 ‘마이멍 만화’를 비롯해 ‘텐센트’, ‘넷이즈’ 등 중국의 주요 웹툰 플랫폼 15곳에서 동시에 연재된다. 

웹젠은 중국에서 ‘뮤(MU)’ IP웹툰이 활성화되면 ‘뮤(MU)’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하면서 원작인 ‘뮤(MU)’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활용한 추가 사업의 계기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주에는 지난 2015년 5월 설립됐으며, 산하의 웹툰 전문 서비스 플랫폼 ‘마이멍(Mai Meng) 만화’에서는 38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에는 중국 업체로는 처음으로 일본 만화 시장에도 진출해 지금까지 총 16개의 중국에서 제작된 웹툰을 수출해 오고 있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 중국에서 ‘뮤(MU)’를 주제로 한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자사의 IP제휴사업을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넷마블 ‘모두의마블’, ‘띵동~ 모마왔어요’ 동아리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방문 프로젝트 '띵동~모마왔어요!' 동아리편을 삼육대학교 창업동아리 '씨앗'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동아리, 학교, 집들이와 관련한 사연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이번엔 삼육대학교 창업동아리 '씨앗' 학생들과 대결을 펼쳤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17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현장 습격 컨셉 ‘모두의마블’ 텐트도 운영하며, 현장 플레이 대결에서 이긴 참여자에게 외식 상품권, 게임재화 쿠폰, 넷마블프렌즈 상품 등 즉석에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모두의 마블은 5주년을 맞이해 포탈을 활용한 전략으로 빠른 승리를 할 수 있는 ‘포탈 맵’을 비롯해 인기그룹 ‘워너원’ 캐릭터, ‘아이템 놀이터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오는 17일까지 게임 최초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1차 온라인 토너먼트’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 16일 개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카트라이더의 레이싱 대회 '듀얼 레이스X'가 1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9월15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총상금 2100만원 규모다.

이번 대회는 풀리그가 끝나고 순위에 따라 포스트시즌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신규 트랙과 카트바디가 등장하고, 최고의 선수 8명이 출전하는 개인전 경기도 준비된다.

개막 경기에서는 지난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3’의 우승자 문호준 선수가 이끄는 ‘아프리카 플레임(Afreeca Flame)’과 준우승자 유영혁 선수가 이끄는 ‘제닉스 스톰(Xenics Storm)’이 맞붙는다. 또, 올해 새롭게 창단한 ‘락스 게이밍(ROX Gaming)’과 지난 시즌 4강의 저력을 보여준 ‘오즈 판타스틱(Oz-FANTASTICK)’이 격돌한다.

넥슨은 개막전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타임어택 쉐도우 모드를 활용한 기록 경신 이벤트 ‘탑기어 카트라이더’를 실시한다. 매주 TOP 10 순위 기록자에게 ‘넥슨캐시’ 등을 선물하고 ‘카트라이더’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듀얼레이스X 경기는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 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네이버 e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SAS코리아,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최적화 솔루션 ‘SAS 360 플랜’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분석 기업 SAS코리아(대표이사 오병준)는 마케팅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고객 인텔리전스(CI) 솔루션 ‘SAS 360 플랜(SAS 360 Plan)’을 13일 발표했다. 

‘SAS 360 플랜’은 전략적 기획과 예산 책정부터 자원 및 마케팅 콘텐츠 관리, 글로벌 실행 및 분석까지 마케팅 운영의 전 과정을 효율화 및 자동화한다.

‘SAS 360 플랜’의 마케팅 자원 관리(MRM)은 웹, 모바일,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 운영하여 효율적으로 기획 및 실행하고 협업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전략적 기획 ▲재무 관리 ▲캘린더 관리 및 워크플로우 ▲디지털 자산 관리 ▲통합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박종필 SAS코리아 수석은 “디지털 시대에 한정된 예산과 자원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기대를 충족해야 하는 마케팅 부서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SAS는 새롭게 출시한 SAS 360 플랜을 기반으로 기업이 단일 환경에서 고객 경험을 한층 더 개인화하고, 모든 마케팅 투자에서 최상의 결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시스템-법무법인 바른, 오픈소스 라이선스 컨설팅 및 법률자문 서비스 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W 분석 기업 한국마이크로시스템(대표 정달용)은 법무법인 바른 (http://www.barunlaw.com)과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법률자문’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라이선스 문제로 제품 출시가 지연되는 등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유사한 라이선스나 서비스가 기존에 있을 때에는 유사한 다른 정책으로 선회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자문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고객의 상황에 맞춰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컨설팅 및 법률자문 자문 과정에서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인 ‘블랙덕(Black Duck)’를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시스템은 글로벌 솔루션 기업인 시높시스(Synopsys)의 국내 공식 채널로서, 시높시스의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인 ‘블랙덕 허브’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블랙덕(Black Duck)은 200만개 이상의 오픈소스 프로젝트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한 소프트웨어(OSS) 분석 솔루션이다.

법무법인 바른의 최재웅변호사는 “소스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 수정, 배포할 수 있는 오픈소스 SW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이슈도 함께 부상하고 있다”며, “무단 사용에 따른 대응책을 제시해 지식재산권 분쟁 가능성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티넷,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보안 패브릭 플랫폼 확장 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기반의 포티넷 보안 패브릭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포티넷은 네트워크가 급속히 확장됨에 따라 디지털 공격의 위험도 높아지면서 복잡성이 낮고, 탄력성을 가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기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포티게이트 방화벽 외에도 NOC-SOC 보안을 위한 포티매니저(FortiManager), 통합 로그 분석을 위한 포티애널라이저(FortiAnalyzer)의 가상 인스턴스와 웹 방화벽인 포티웹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브릭 커넥터(Fabric Connectors)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에서 사용 가능하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기업 인프라가 클라우드를 포함하며 더욱 진화해감에 따라 기업들은 보안 플랫폼이 클라우드와 함께 원활히 운영되기를 원한다”며, “포티넷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고객들이 포티넷 보안 패브릭에 대한 완전한 액세스 권한을 갖도록 하여 보안 담당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유연하게 보안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