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중남미 런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이달 멕시코와 콜롬비아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잇따라 런칭하며 중남미 가전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약 250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었다. 미술관에 ‘LG 시그니처’의 철학을 담은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조성해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멕시코 출신의 사진작가인 디에고 에세가레이가  ‘본질의 미학’을 주제로 ‘LG 시그니처’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작품도 함께 전시했다. 또한 멕시코를 대표하는 건축가, 디자이너, 요리사 등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사용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LG 시그니처 토크’도 마련했다.

LG전자는 멕시코에 이어 오는 15일에는 콜롬비아에서도 ‘LG 시그니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콜롬비아 ‘보고타 현대미술관’에서 멕시코와 동일한 형식의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만들어 출시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 멕시코 '소우마야 미술관'에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사진=LG전자)

CJ제일제당, 협력사에 맞춤형 안전경영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최근 에스엔푸드 공장에 공장 점검과 화재 발생 위헙성이 있는 부분을  ‘안전경영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찾아내 조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전경영 토탈 솔루션은 협력사의 식품 안전은 물론 전기, 산업,  소방 등 작업 환경까지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협력사를 방문해 점검, 관리하거나 단순 집합 교육 위주의 기존 활동을 벗어나 협력사가 실제 필요로 하는 분야의 교육과 최적화된 안전 관리 모델을 설계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CJ제일제당 안전관리 전담조직인 ‘안전경영담당’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협력업체의 요청에 따라 기획됐고,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현장에서 당장 적용이 가능한 부분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식품안전,  산업안전/환경, 보건/안전구조 등 CJ제일제당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안전경영 컨설팅, 집합형 전문교육,  현장맞춤 기술이전,  체감형 안전지도 등 4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안전경영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협력사에도 ‘안전경영 DNA’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이 보유한 안전경영 전문 역량을 협력사에 재능기부하는 형태의 상생 모델로 구축,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가 에스앤푸드 관계자와 함께 공장을 점검하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찾아내기 위해 설비 온도를 측정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관계자가 에스앤푸드 관계자와 함께 공장을 점검하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찾아내기 위해 설비 온도를 측정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어웨어, 여러 공간 공기질 보여주는 '플로어 플랜' 기능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가 여러 공간의 공기질 정보를 평면도에 표시해 한눈에 보여주는 플로어 플랜 기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데이트된 플로어 플랜 기능은 어웨어 대시보드에서 바로 확인 및 적용 가능하다. 대시보드에 층별 도면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어웨어 기기 목록에 나타난 각 기기를 드래그하여 도면상 실제 기기가 설치된 위치로 이동시키면 된다.

어웨어 대시보드에서는 수집된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고 트렌드 분석, 실시간 공기질 개선 팁, 공기질이 악화되면 알림을 발송하는 기능 등이 제공된다. 기기는 무제한으로 연결 가능하여 수백 개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공간까지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어웨어는 비즈니스 솔루션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다.

어웨어, 여러 공간 공기질 보여주는 '플로어 플랜' 기능 출시(사진=어웨어)
어웨어, 여러 공간 공기질 보여주는 '플로어 플랜' 기능 출시(사진=어웨어)

아디다스, ‘2018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 온라인 접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오는 9월 16일 한강의 강바람을 느끼면서 달릴 수 있는 ‘서울아 운동하자 2018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이하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의 온라인 접수를 13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는 여의도공원을 출발하여 상암 월드컵 공원 평화 광장까지 이르는 10km코스로, 티켓 프로모션과 매장 접수를 거쳐 이번 온라인 접수를 통해 총 약 1만 5,000명의 러너들을 모집해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러너들은 13일 오전 10시부터 마이런 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YES24 계정 활용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참가비는 5만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기념 티셔츠와 짐백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아디다스 약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이번 대회를 앞두고, 참가자들이 체계적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디다스 러닝 커뮤니티인 ‘AR(아디다스 러너즈)’을 중심으로 오는 25일부터 9월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여성 참가자들 만을 위한 ‘우먼스 런’, 대회의 기록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러닝클리닉’ 등이 진행되며, 대회 하루 전에는 마이런 전야제로 모여 함께 대회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2018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 온라인 접수 진행(사진= 아디다스)
아디다스, ‘2018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 온라인 접수 진행(사진= 아디다스)

올가홀푸드, 의성군과 함께 ‘저탄소 먹거리 대축제’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오는 23일까지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과일과 가공식품 등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저탄소 먹거리 대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올가 직영점과 SIS(숍 인 숍)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또한, 올가는 행사 기간 중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등(5명)은 올가 제철먹거리 박스를, 2등(20명)은 저탄소 사과 한잔 1박스, 3등(100명)은 올가 신상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31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의성군과 함께  ‘저탄소 먹거리 대축제’ 개최(사진=올가홀푸드)
올가홀푸드, 의성군과 함께 ‘저탄소 먹거리 대축제’ 개최(사진=올가홀푸드)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맹점주와 상생을 도모하는 네네치킨에서 진행한 이번 캠프는 사업이 바빠 자녀 교육에 신경 쓸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감안하여 진행하는 캠프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 48명은 경기 양평군 설매재 자연휴양림으로 떠나 각종 체험을 진행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아이들이 재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세심하게 신경썼으며, 상생을 위해 앞으로도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네네 캠프’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네네치킨 가맹점주를 위해 본사에서는 각종 지원과 혜택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 진행(사진=네네치킨)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 진행(사진=네네치킨)

기어때, 서울지역 호텔 7월 예약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는 올해 7월의 서울지역 호텔 예약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9%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월 거래 건수 또한 전년 동기보다 20% 늘었다.
 
대표적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아만티 호텔 홍대, L7 홍대 바이 롯데 등 수영장을 갖춘 호텔이 폭염 특수를 누렸다. 이들 호텔은 6~7월 여기어때 예약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특급호텔은 물론이고 합리적 가격에 짧은 ‘호캉스’를 즐길만한 수영장 보유 부티끄 호텔도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맹위를 떨치면서, 폭염을 피하기 위해 서울 근교의 숙박시설을 방문하는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해석된다.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에서 세미 바캉스를 즐기는 수요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의 올해 7월의 서울지역 호텔 예약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9% 급증했다.(사진=여기어때)
종합숙박 앱 여기어때의 올해 7월의 서울지역 호텔 예약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9% 급증했다.(사진=여기어때)

이니스프리, 인도 라자스탄 지역에 이니스프리 숲 조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니스프리가 지난 8일 인도 라자스탄 반수르 지역에 ‘이니스프리 숲’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도 ‘이니스프리 숲’ 조성 캠페인은 브랜드 사회공헌활동인 ‘쉐어 그린’의 일환으로 라자스탄 주 반수르에서 진행했다. 이니스프리는 오는 12월까지 이 곳에 1천 그루의 나무를 심어 메마른 땅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태계 보존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숲을 조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 NGO 산칼프 타루와 함께 지역 사회 빈곤 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도 동참한다. 이니스프리와 산칼프 타루에서 묘목과 비료를 제공하면, 농부는 나무를 키워 얻는 작물을 인센티브로 지급 받는 방식이다. 수 많은 나무가 심어지고 숲이 울창해질수록 지역 농민들과 가족들에게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니스프리, 인도 라자스탄 지역에 이니스프리 숲 조성(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인도 라자스탄 지역에 이니스프리 숲 조성(사진=이니스프리)

넷마블, ‘모두의마블’ 최초 월드 챔피언십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서 처음으로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17일까지 1차 온라인 토너먼트 참가자를 모집하며,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토너먼트의 2차는 9월, 3차는 10월에 진행된다. 월드 챔피언십은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전세계 국가대표가 참여하는 '월드 챔피언십' 순으로 진행되며,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온라인 토너먼트 선수로 선발될 시 2000다이아(게임재화)와 원하는 S+행운아이템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및 2만다이아, 2위에게는 1만다이아를 비롯해 각각 국가대표 결정전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 혜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출시 후 5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을 위해 이번 월드 챔피언십을 마련했다"며 "대회에 꼭 참가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출시 5주년을 맞이해 1판만 해도 1000다이아를 즉시 지급하는 등 게임재화와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성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00명의 가족 참가자는 청소년 심리 전문가와 함께 이해하기, 경험하기, 공감하기, 소통하기로 구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1박 2일 동안 체험했다.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가족 구성원들의 캐릭터를 설정하는 ‘우리 가족 캐릭터 만들기’ △게임 속에서 특정한 임무를 해결하고 보상을 얻는 과정으로 구성된 ‘던전 탈출하기’ △가족 구성원이 가진 감정을 표정, 카드, 상황 요소를 활용해 확인 하는 ‘감정 이해하기’ △앞선 4가지 이벤트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스토리 북을 집필하는 ‘미션 클리어’ 등 총 5가지 퀘스트로 진행됐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학부모 장대승 씨는 "게임을 좋아하고 진로로 희망하는 자녀가 있어 관련 정보와 교육법을 알아보기 위해 오키토키 부모공감클래스에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캠프까지 신청하게 됐다"며 "게임 사용 시간과 규칙을 정하는 단계를 넘어 우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게임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서로간 이해를 재고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게임빌, ‘별이되어라!’ 국내외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수집형 RPG ‘별이되어라!’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2014년 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15년 5월 해외 시장에 ‘드래곤 블레이즈’로 출시됐다. 시즌 4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른 데 이어 최근 진행한 시즌 6 업데이트에서도 역주행하며 눈길을 모았다.

‘별이되어라!’는 4주년을 맞아 공개한 인포그래픽에서 평균 업데이트 주기가 7.6일로 집계되었던 만큼 빠른 업데이트 주기와 지속적인 소통이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취하면서 고유의 게임성과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롱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게임빌 ‘가디우스 엠파이어’, 신규 콘텐츠 ‘가이아의 탑’ 등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글로벌 MMO ‘가디우스 엠파이어(Gardius Empir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가이아의 탑’은 각 층에 있는 강력한 몬스터들과의 전투를 통해 탑을 공략하는 콘텐츠로 유저들은 ‘별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별가루로 ‘별자리 관측소’를 통해 영웅의 별자리를 강화하고 변경한다.

인기 콘텐츠인 ‘천상대전’도 부대 출정 시 보호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 외에도 길드 간 경쟁을 강화하는 ‘길드 일간 이벤트’를 추가하고, 더욱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한 ‘버프 광산’이 공개됐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에픽게임즈, '2018 서울상상산업포럼'에서 언리얼 엔진 관련 강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상상산업포럼’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 신광섭 에픽게임즈 차장이 ‘리얼타임 렌더링이 디지털 콘텐츠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할리우드 영화 ‘스타워즈: 로그원’, ‘혹성탈출: 종의 전쟁’,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버디 VR, 이케아 플레이스 AR 앱 등 게임 외에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된 언리얼 엔진의 사례를 중심으로, 리얼타임 렌더링 기술이 가져온 혁신적인 생산성과 발전, 그리고 향후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끼칠 수 있는 3D 게임엔진의 영향력 및 기대효과를 주요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게임엔진은 게임 분야뿐 아니라 VR/AR/MR,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같은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이미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강연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는 리얼타임 렌더링 기술의 현재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상상산업포럼은 업계 관계자·전문가 뿐만 아니라 학생과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가상현실 등 ‘상상력’을 기반으로 창작되는 콘텐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2016년부터 서울특별시가 주최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 ‘스푼즈’ 브랜드관 개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 캐릭터 브랜드관 ‘스푼즈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푼즈(Spoonz)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캐릭터 브랜드다. 5종(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의 캐릭터들이 가상의 섬 ‘스푼즈 아일랜드’에서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롯데컬처웍스와 맺은 브랜드 제휴의 일환으로 건대 스타시티 2층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 2개의 스푼즈관을 개관했다. 스푼즈관을 통해 스푼즈 캐릭터를 보고 경험할 수 있으며, 상영관 입구부터 극장 좌석까지 다양한 영역을 스푼즈 캐릭터로 꾸며졌다.

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스푼즈 팝업스토어의 상품 일부가 사전 공개돼 전국의 롯데시네마 매점에서 스푼즈 캐릭터가 인쇄된 팝콘컵과 음료컵을 만날 수 있다. 엔씨는 8월 중 HTML5 게임 ‘올라올라 스푼즈’도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App)에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스푼즈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까지 스푼즈 인스타그램 계정(@withspoonz)에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 예매권’과 ‘매점 스위트콤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재준 엔씨소프트 R&I 겸 AI 센터장은 “스푼즈 캐릭터들이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스푼즈 팝업스토어 오픈 등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제넥시,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제품 출처 검증 플랫폼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블록체인 바이오테크기업 제넥시는 로드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핵심 플랫폼 MVP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넥시는 MVP의 개발을 위해 전세계 바이오테크 전문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사전조사 및 피드백 수렴 과정을 거쳐 고객, 제조사, 유통사 및 소매 업체 등을 위한 각각의 맞춤형 대시보드를 탑재했다.

제넥시는 시장에서 유통되는 각각의 바이오 제품의 출처에 대한 확실한 검증을 목표로 한다. 각각의 패키지가 만들어지면 동시에 제조 검증이 시작된다. 이에 대한 모든 거래 및 기록은 블록체인 기술에 저장되어 절대 삭제되지 않고 추후에도 해당 기록에 대한 검증이 가능하다. 더불어 패키지의 각각의 공급망 단계에 대한 기록도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제조사, 유통사, 소매 업체, 사용자들은 모두 개개인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제품의 현황과 소유권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제넥시 (사진=제넥시)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제넥시 (사진=제넥시)

아프리카TV,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중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아프리카TV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1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중계한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아시안게임을 위해 'BJ 대한민국 응원 방송'을 마련했다. 러시아 월드컵 중계로 약 35만명의 시청자를 모았던 BJ 감스트가 또 한 번 아시안게임 한국 축구대표팀 응원에 나선다. 농구는 BJ 석주일, 야구는 BJ 안준모와 소대수캐스터 등이 응원 방송에 나설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아시안 게임 콘텐츠는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ENM, 2018 제7회 KCON LA 성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CJ ENM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KCON 2018 LA를 개최해 사흘간 9만 4천명의 관객을 운집했다고 밝혔다. 

이번 KCON 2018 LA 행사장에는 토요타, 스테이트팜, 맥도날드, 워너브라더스 등 글로벌 기업과 아모레퍼시픽, 카카오프렌즈, 아시아나항공, LG전자, 한국관광공사 국내 기업 및 기관 등 총 208개사가 참여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또 트와이스, 모모랜드 등 K팝 아티스트들도 참여해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

올해 '프로덕트 101 챌린지'를 통해 케이콘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한류 특히 K뷰티를 중심으로 K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었지만,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은 쉽지가 않다. 하지만 케이콘에서 직접 만난 현지 고객과 바이어들의 피드백을 통해 우리 제품의 해외 진출 가능성에 대해 확신이 생겼으며, 앞으로 글로벌로 나가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컨벤션이 진행되는 LA컨벤션센터에서는 K팝, 뷰티, 음식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200여개의 프로그램들도 진행됐다. K뷰티 열풍에 발맞춰 ▲K팝 아티스트, K뷰티 크리에이터가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최신 트렌드를 알려주는 K뷰티 스테이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체험하고 살 수 있는 뷰티 블록 등을 기획했다. 이외에도 K댄스 안무가, K팝 프로듀서, K팝 전문기자와현지 인플루언서 총 250여명의 패널들이 참가해 ▲K팝 오디션 ▲K팝 영향력의 변화 ▲K음식 만들기 ▲커리어 조언 등을 주제로 토론했다.

KPOP 음악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팬들 (사진=CJENM)
KPOP 음악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팬들 (사진=CJENM)

유니오, SDChain과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UUNIO)가 SDChain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SDChain은 분산 공용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으로, 사물인터넷을 통해 얻게 되게 되는 행동 패턴 정보를 저장하며, 이를 기업에 판매한다. 기업들은 이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만든다. 또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 본인의 행동 데이터를 저장하고 개인의 행동 데이터가 사용되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SDA코인을 받게 된다. 

탁기영 유니오 대표는 "SDChain과의 협업을 통해 유니오가 시장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적 자문을 통해 유니오의 서비스 발전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데이비드 판 SDChain 사장은 "유니오와의 협업을 통해 SD Chain이 한국 소셜 네트워크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니오가 가지고 있는 소셜 미디어 방면에서의 전문적인 지식들이 SD Chain의 발전과 함께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오와 SDChain이 제휴를 맺었다. (사진=유니오)
유니오와 SDChain이 제휴를 맺었다. (사진=유니오)

네이버, 스마트렌즈 UX/UI 개선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네이버의 비쥬얼 서치 서비스 '스마트렌즈'가 이미지 속 상품과 문자를 잘 인식해 정확한 정보를 찾도록 기술과 사용성(UX, UI)을 개선했다.

스마트렌즈는 화장품, 전자 기기 등 공산품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정답형 상품 카드'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스마트렌즈를 통해 찾고자 하는 이미지와 관련된 동일한 정보부터 유사한 정보까지 같은 리스트 형태로 제공했다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확한 정보라고 판별될 경우 하나의 정답형 카드 형태로 보여준다.

예를 들어 스마트렌즈가 과자를 인식하고 구축한 데이터 중 해당 과자와 일치하는 상품 데이터를 찾을 경우, 과자의 ▲최저가 ▲제조사 ▲브랜드 ▲종류 ▲리뷰 ▲대표 키워드 ▲쇼핑페이지 등을 담은 정답형 카드를 검색결과 최상단에 제공하는 식이다.

화장품의 경우 피부타입 등 상품군마다 특화된 세부 정보까지 보여주며, 향후 적용 카테고리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모델링 개선을 통해 정확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또 고도화된 문자 인식(OCR) 기술과 네이버의 인공지능 통번역앱 파파고의 기술을 적용하여, 이미지 속 문자를 인식해 번역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스마트렌즈를 통해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난감한 외국어라도 두 세번의 터치를 통해 검색 및 번역을 할 수 있게 됐다.

보스코인, 포비즈코리아와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보스코인이 포비즈코리아와 릴라켓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퍼블릭 파이낸싱을 통한 자금 조달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스코인과의 협력을 통해 포비즈코리아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인 릴라켓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상품 배송과 정산을 자동화하고, 명목화폐뿐 아니라 암호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또 대량 생산을 위한 금융지원, 독점판매와 과점판매가 실질적으로 작동되도록 블록체인으로 상품정보 및 유통 비중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새로운 개념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는 "포비즈코리아가 이커머스 영역에서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시점이어서 퍼블릭 파이낸싱을 적용하기에 적합한 사례라고 판단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훈식 포비즈코리아 대표는 "보스코인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을 이커머스에 적용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퍼블릭 파이낸싱이라는 새로운 자금 모집 방식을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보스코인과 포비즈코리아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보스코인)
보스코인과 포비즈코리아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보스코인)

토큰거래소 '이오스닥', 8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이오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이오스닥을 개발중인 엑시엄이 체인파트너스로부터 8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오스닥은 이오스(EO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큰간의 교환이 가능한 거래소로 2018년 하반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오스닥은 거래자들을 P2P 형태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모든 거래는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이루어지고 거래 과정과 결과는 이오스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따라서 자산의 탈취 가능성이 컸던 기존 거래소와는 차원이 다른 보안과 투명성을 제공한다. 

이번 이오스닥 투자에 대해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보통 탈중앙화 거래소는 사용하기 불편한데 이오스닥은 처음으로 중앙화 거래소를 이용하는 듯한 경험을 주어 큰 충격을 받았다“며 “이오스닥이 이오스 생태계에서 글로벌 대표 탈중앙화 거래소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세현 이오스닥 대표는 "블록체인 업계의 가장 든든한 파트너인 체인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투자자들이 해킹이나 보안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성배 이오스닥 이사가 지난 5울 이오시스 서울밋업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오스닥)
김성배 이오스닥 이사가 지난 5울 이오시스 서울밋업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오스닥)

한국전파진흥협회,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 청년인재 육성 위한 전문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18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체적인 교육 과정은 ‘SW 기반 VR/AR 개발자 양성과정’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으로, 졸업예정자 및 관련 직무 구직자가 대상이다. 각 과정별 25명씩 2개 반(총100명)을 선발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은 ‘18년 9월부터 ‘19년 2월말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다.

‘SW 기반 VR/AR 개발자 양성과정’은 알고리즘 및 기초 수학, 물리, 시뮬레이터 장비 제어 기술 등을 익히고, 동시에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기술 능력과 응용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은 모두웍스, 한컴지엠디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을 진행하며, 연간 이직률 5%미만의 13개 협력기업의 100% 채용연계 과정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에게는 매월 훈련수당(VR/AR 과정 25만원, 클라우드 과정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 공동 수료증을 제공한다.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파진흥협회 홈페이지 및 전파방송통신교육원(VR/AR 02-317-6189, 클라우드 02-317-618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8 핀테크 리크루팅 데이 개최...핀테크 12개사 서비스개발 분야 등 인재채용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이 ‘2018 핀테크 리쿠르팅 데이’를 개최한다.

오는 29일(수)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열리는 리쿠르팅 데이는 핀테크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 채용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공동주관한다.

이번 ‘2018 핀테크 리쿠르팅 데이’는 핀테크 분야 구직자와 핀테크 기업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업계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 구성은 ▲구직자가 지원동기, 자신의 역량, 경험 및 경력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인재채용 오디션’, ▲참가기업이 1차 면접 진행과 현장채용·임원면접 대상 여부를 결정하는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채워진다. 

구체적인 리쿠르팅 참가기업은 피플펀드, 더아이비전, 데일리금융그룹, 라이프가이드, HDAC technology, 위드펀드, 주나, 지속가능발전소, 집펀드, 콰라소프트, 하나금융티아이, 한국어음중개 등이다. 기업들은 핀테크 서비스개발과 시스템운영 그리고 기획 및 디자인 등 총 7개 분야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